관음보살은 왜 물고기를 밟아야 합니까?
불교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은 반드시' 53 삼' 섬도에서 관음보살이 등을 맞대고 서서 표정이 숙연하고 자상하고 소탈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불경에서는 "고해는 끝이 없다" 고 말했다 관음은 물고기를 밟고, 고생을 구하기 위해, 왕양대해를 돌며 순항하여, 중생이 고해에서 망망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설명은 고대인들이 지구가 떠다니고 있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거대한 문어 등에 놓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소위 "오만한 땅" 입니다. 멸치가 뒤집히면 지진이 일어나 세상에 재앙을 가져온다. 관음보살은 자비를 품고, 물고기를 밟고 악을 억제하며, 사람들에게 핑안 () 를 가져다 준다. 전설에 의하면 오오는 바다의 큰 거북이다. * * * 노동자들이 실패하자 화가 나서 머리도 저우산에 닿지 못하고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을 모두 부수었다. 하늘이 곧 무너질 것 같아 여와는 자신의 발을 베어 하늘 높이 서 있는 기둥 네 개를 만들었다. 발톱의 크기가 이렇게 커서 발톱의 모양을 상상할 수 있다. 여와는 발이 부러진 신화, 고서에는 많은 인용문이 있다. "Huainan Zilan Ming" 은 말했다: "고대에는 4 극 폐기물, 큐슈 균열 ... 그래서 여와는 5 색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파옥은 사극을 세웠다." 한나라의 저명한 사상가 왕충은 "논형 담천" 에서 "만약 네가 충분히 높이 서 있다면, 너는 천지를 뛰어넘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누와는 비록 성했지만, 어떻게 죽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서술들은 고대 전설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기둥 천체' 의 사용에 대해서도 의심을 품고 있다. 초사 다문',' 열자 당웬' 등 선진저서에는 발해의 동쪽에 바닥이 보이지 않는 계곡이 수억 리에 뻗어 있는데, 그중 다섯 개의 산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파도에 따라 기복이 일고 있다. 천제명여강파 15 마리가 처음으로 착용하고 오악이 우뚝 솟아 움직이지 않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오다이" 를 무거운 짐을 짊어지거나 감사의 뜻을 표하는 것을 비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북주의 저명한 문학가 유신은' 사소왕 코뿔소 벨트 및 기타 계시' 에서 "꽃이 사방으로 피면 그 영광만 본다" 고 말했다. 삼산을 입으면 그 무게를 알 수 있다. " 이것은 인용한 전고이다. 관음의 길' 이라는 책에 따르면, 고등어는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처럼, 거북이는 거북이가 아니라 거북이와 같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음명언) 그것의 머리는 용의 머리처럼 보이지만 수염은 없다. 그것은 두터운 갑옷을 걸치고 있고, 네 발이 있다. 평소에 물밑에 숨어서 먹이를 먹을 때 수면으로 떠오르는데, 배처럼 크고 움직임이 매우 빠르다. 그것은 물에서 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륙할 수도 있다. 날카로운 치아와 두툼한 갑각류로 과감하게 세계를 유람한다. 소와 양, 돼지, 개를 먹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먹는 것도 좋아한다. 연해 주민들은 죽지도 않고 피할 수도 없다. 그들은 이것에 대해 정말 무력하다. 관음보살은 이 사실을 알게 되자 십팔천사를 찾아 밧줄을 형성하고, 보병 속의 버드나무를 9 개의 가시가 달린 갈고리로 잘라 밧줄의 한쪽 끝에 꽂은 다음 해변의 모래를 가지고 인형을 만들고, 9 개의 가시가 달린 갈고리를 진흙 사람의 복부에 숨겼다. 이 석두 조각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그는 진흙 사람을 정면으로 던졌다. 멸치는 누군가가 먹는 것을 보자마자 입을 벌리고 삼켰다. 흙덩이가 뱃속으로 들어가자마자 바로 녹아내렸고, 밧줄에 가시가 달린 갈고리 아홉 개가 그의 심장에 얽혀 고통스럽게 모래사장에서 뒹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음보살도는 이렇게 말했다. "악한 짐승은 세상에 오래 살았는데, 얼마나 많은 생령을 죽였는지, 없애야 한다. 나는 동정에서 너에게 남해에 가서 실습하도록 청했다. 당신은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말하면서 손에 있는 밧줄을 풀었다. 고등어는 결국 좀 식견이 넓어서 연거푸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 관음보살은 허리를 굽혀 돛을 올리고 갔다. 관음보살의 발밑에 있는 석어도 시인의 흔한 제재이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호호' 에서 읊조리며 "거호는 바다를 자르지 않고, 용어는 달린다!" 라고 읊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여도 시를 도입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시' 백사인은 항주에서 새로운시를 보냈기 때문에 연극대금을 지불한다' 는 두 구절이 있다.' 창해, 바람이 불고, 문이 하늘을 마주하고 있다.' " 문어가 관음의 발을 밟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그것은 힘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당송 () 시대에는 황궁 앞 계단에 거대한 독수리 한 마리가 새겨져 있었고, 한림학사, 성지 등 관원들이 황제를 접견할 때 계단 중간에 서 있었기 때문에 국자감 () 을' 정독수리 ()' 라고 불렀다. 과거 시대에는 장원이 황제가 소집한 것이기 때문에 장원을' 장원' 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