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가 말년에 지은 『동팅춘시』와 『중산송묘시』 두 권이 한 권으로 집필된 작품이다. 전 권의 길이는 약 28cm, 길이는 300cm로 전자는 287단어, 후자는 320단어로 자제 85단어 외에 제1장이 684단어로 가장 많다. 수시가 남긴 말들. 이것이 이 작품의 매력 중 하나이다.
그러나 서예 작품은 글자 수만으로는 부족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예의 문양과 예술적 소양을 살펴보는 것이다.
글꼴 모양으로 보면, 두 서예 작품 모두 소식의 옆획과 누운 획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획이 세로로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경사가 있어 글씨가 나오지 않는다. 너무 격식을 차리면 사람들이 엄격하고 지루해 보입니다.
소시 씨의 먹물도 아주 풍부해요. 송나라에서는 날씬함을 미로 여겼지만 소식의 서예에는 여전히 통통한 느낌이 있고, 통통한 말이 있고 마른 획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두 개의 푸 서예에도 반영됩니다.
수시의 손글씨가 통통한 것은 먹을 사용하려는 의지뿐만 아니라 평면적인 문자 쓰기를 선호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얇고 긴 '얇은 금체'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 다른 송나라 재능과 달리 Su Shi의 문자는 대부분 평면적이었고 의도적으로 글꼴을 늘리기 위해 세로 펜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때로는 의도적으로 '세로로 짧고 짧게'도 사용했습니다. 가로로 긴 ". 글꼴의 둥글고 통통한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수시의 캘리그래피 글꼴의 아름다움은 획의 뻗기와 가벼움에서 더욱 아름답습니다. 늘어난 글리프는 대부분 가로 획을 늘려서 만든 반면, 균형 잡힌 글리프는 서예가의 경험과 수준을 테스트합니다. 소식의 서예를 보면 가로줄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글자가 가볍고 묵직하여 상당히 리드미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시 서예의 아름다움을 논한 뒤, 그의 예술적 소양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소시 서예의 예술적 성취는 순수함과 단순함을 전달하는 데 있다. 그의 필력은 깊고 꾸준하지만 고의적인 기법의 표현이 거의 없고 많은 서예가들이 이를 표현하지 않는다. 자신의 개성을 고의로 괴물처럼 표현하기 위해. 오히려 통통한 글씨체로 인해 선량하고 온화한 여성으로 보이는데, 고급스러우면서도 친절하고 따뜻해서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가까이 다가가고 싶게 만든다.
다양한 문자, 글꼴 모양, 예술적 성취로 인해 '동정춘시'와 '중산송묘시'는 귀중한 보물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