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시 감상 1000

쑤 지모 (Xu zhimo) 의시의 "우연" 에 대한 감사

나는 하늘의 구름이다.

때때로 당신의 마음에 투사됩니다--

여러분은 놀라지 말아야 합니다.

행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순식간에 사라졌다.

너와 나는 어두운 바다에서 만났다.

너는 너를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방향을 가지고 있다.

너는 아직도 아주 잘 기억하고 있다.

너는 잊는 것이 좋겠다.

이 길목에서 서로 비춘 빛!

서지모의 시' 우연' 은 1926 년 5 월, 같은 해 5 월 27 일' 조간신문 부간시판' 제 9 호에 처음으로 게재돼 지모에 서명했다. 시인이 다양한 이미지로 자신의 인생 여정을 융합한 것을 보면 시인의 일생이 너무 많은 사고를 겪었음을 알 수 있다. 사고를 시각화하면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충분한 상상력 공간을 남길 수 있다. 무수한 사고, 무수한 충돌, 무수한 만남, 모두 그렇게 평범한 것 같으니 놀라지 말고 기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것을 기억하라, 너는 시인을 구성하는 태도를 잊는 것이 좋겠다. 그와 장유의의 결합은 우연이었고, 그와 임과의 연애는 우연이었고, 육소만의 풍파도 우연이었다. 그가 금융을 배운 것은 우연이었고, 캠브리지와 사랑에 빠진 것은 우연이었고, 비행기 사고는 더욱 우연이었다. 이 사고들은 마치 스레드 구슬 같다.

시는' 나는 하늘의 구름이다' 라는 비유로 시작하는데, 시인의 방랑이 하늘 끝까지 고결하고 선량하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는 그가 아래와 같은 길을 깔았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의미한다. 그는 갑자기 변덕을 부리며 "가끔 너의 웨이브 마음에 투사한다" 고 말했는데, 완화된 기세는 오히려 흥미를 자아낸다. 두 사람의 우연한 만남은 구름과 물의 만남처럼 허황된 것이었다. 짧은 만남은 거리를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지만, 여전히 단명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특히' 파심' 의' 마음' 이라는 글자가 딱 알맞게 쓰이면서 얼마나 많은 투자와 인연이 시간상에서든 사고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인생은 사고로 가득 차 있지만, 우리는 기다리는 것을 멈출 수 없다. 오직 영원에 대한 추구뿐이다. 이번 만남은 단지 사고였기 때문에, 이어서 상대방이 가져야 할 태도를 설명했다. 너는 놀라거나 기뻐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며, 인생 철학이 충만하여 미련할 만한 것이 없다. 시인의 솔직함도 표현했지만 순식간에 사라진 흔적일 뿐이다.

시의 제 1 절은' 하늘',' 구름',' 물결' 등 물리적 은유를 활용해 시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하늘의 구름 한 점 파도 속의 투영도 시인의 내면 활동과 심리적 특징을 반영해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그의 추구를 보여준다. 투영' 과' 소멸' 이라는 두 동사도 그들 사이의 우연한 인과관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투영이 허황된다면, 반드시 완전한 멸종을 초래하고, 결국 우연한 만남에서 멸종의 흔적으로 바뀌게 되며, 흔적은 투사와 상응한다. 또한 시인은 시에서 주인공' 너' 와' 나' 를 명확하게 표현했는데, 이는 두 주체 사이에 필연적인 연관이 있음을 보여준다. 비록 그중에는 감정적인 지지가 있지만, 너는 놀라지 않아도 된다. 더 이상 기뻐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파도 전환점의 역할을 했다. 즉, 우연히 너를 만나도 비교적 융합된 것처럼 보이지만 놀라지 않아도 되고, 더 이상 행복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놀라지도, 기뻐할 필요도 없다" 는 더 많은 관계가 있다. 놀라움은 불필요하고 기쁨은 더욱 불필요하다. 가운데' 더' 라는 글자는 시인이 자신의 흥분을 거듭 억누르고, 또 상대방에게 너무 일찍 놀라움과 기쁨을 주지 말라고 권하고, 시인이 자신의 생활 상황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나는 하늘의 구름이다' 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삶이 자신에 의해 주도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아름다운 사물도 각종 외부 요인의 제약과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연이니까, 반드시 순간적인 일이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시의 2 절은' 너와 내가 밤바다에서 만난다' 로 너와 나를 동시에 끌어당긴다. 밤의 배경과 바다의 렌더링 속에서' 너' 의 갑작스러운 출현은 나를 밤의 바다에서 더 이상 외롭지 않게 하는 것 같고,' 너' 의 출현은 나에게 맡긴 느낌을 주는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단지 인생 여정의 나그네일 뿐이다. 왜냐하면: 너는 너의 방향이 있고, 나는 내 것이 있고, 이런 우연과 필연적인 만남은 하늘의 보살핌과 같고, 시트콤에서 의도적인 줄거리는 결국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 방향의 선택은 종종 드라마틱하고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극적으로 여기에 나에 해당하는 주제를 배치해 시인의 사랑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표현했지만,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스쳐 지나가고, 상대방에게 회심의 미소나 서로의 미련을 남겼을 수도 있지만, 결국 칠흑 같은 바다 배경에서는 방향의 선택 때문에 아름다운 것을 놓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갑자기 시인의 잃어버린 감정이 마음속에 드러나자, 결국 그는 자신에게 "기억해라, 잊는 게 좋겠다" 고 경고했다. 여기서 역할을 했다. 동시에 위의 "이 길목의 상호 방출의 빛! 클릭합니다

이 시의 두 번째 부분은' 밤',' 바다',' 빛' 의 물리적 은유를 사용하여 이 시를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만들었다. 상응하는 동사는' 만남',' 만남' 과 같은 첫 번째 줄거리를 직접 계승하고, 두 번째 줄거리를 확대하고, 구름과 물의 거리에서 너와 나의 거리까지, 낮부터 밤까지, 물결에서 바다까지, 이전 줄거리에 대한 진일보한 승화이다. 너와 내가 아무리 가까워도 외부 요인이 우리가 다시 만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망망한 인생바다에서는 줄거리가 아무리 잘 안배되든, 환경이 얼마나 잘 안배되든, 마음과 마음의 고난이 어우러지면 결국 물거품이 되어 바다 깊숙한 곳으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방향을 가지고 있다. 우연한 만남에서 교환되는 빛은 일시적일 뿐 영원하지 않다. 그래서 시인은 자신에게 과거를 맹목적으로 회상하지 말고 빨리 그늘에서 벗어나라고 말했다. 시인의 감정 변화의 한 조건이기도 하다. 중간에' 가장' 라는 글자를 써서 시인이 자신있게 인생의 저조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것을 설명하고, 우연한 일을 잊고 새로운 여명 맞이를 권하고 있다. 이것이 현실과 인생의 무력감이다. "기억" 과 "잊다" 의 딜레마에 직면하여 후자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왜 생활 속에 있지 않나요?

시 전체를 보면 그 속에 묘사된 두 장면을 읽기가 어렵지 않다. 언어는 생동감 있고, 형식이 완벽하며, 줄거리가 기복이 있어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시 앞뒤 두 구절이 일치하여 낭랑하게 입에 오르니, 읽으면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표면적으로 보면, 이것은 사랑 시입니다. 자세히 읽으면 더 재미있을 것이다. 그것은 읽을수록 더 재미있는 느낌을 준다. 그중에는 깊은 철리와 생활에 대한 이해가 함축되어 있어 고전이 많다. 신월파 시인 진도' 우연' 등 몇 편의 시가 그의 처음 두 호의 격차를 벌렸다. 그는 이전의 분노를 지우고 깔끔하고 부드럽고 상쾌한 시구로 그 정교한 영혼의 비밀을 썼다. " 한편, 익숙한 이미지는 시 전체에 산재 해 있으며, 시의 두 주인공을 예술적 개념에 통합시킵니다. 마치 연극처럼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줍니다. 시인이 두 쌍이나 두 쌍의 사물로 갈등을 일으키는 것은 동정이 결합된 교묘한 작문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우연한 만남이나 더 이상 오지 않지만, 아름다운 시간을 더 아껴야 할지, 시인의 감정이 변화함에 따라 모두 조화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깊어지면서, 사람들은 항상 끊임없이 인식하는 실천에서 전진하기 때문이다.

별하늘을 올려다보면 하늘은 여전히 원래의 하늘이지만, 우리의 운명이 우리 손에 완전히 잡히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좌절로 가득 찬 가운데 어느 정도 사고를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연이기 때문에 최종 결과를 인식하고 자신이 처한 환경, 하늘의 구름, 밤의 바다, 상대방을 해치지 않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서로 권고하는 동시에 자신의 방향도 보아야 한다. 못 받았을 때 왜 안 됐어? 결국 만날 것이다.

가난하고 어두운 시대에 시인의 우연은 생명에 대한 외침,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 시인의 영혼 공간이 아니다. 외침과 추구의 길에서 분투하는 길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