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야" 는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야는' 시경' 의 구성 요소 중의 하나이다. 그중 소야 74 편, 다야 3 1 편, * * * 105 편, 함께' 르야' 라고 불린다. 그중 소야 74 편, 다야 3 1 편, * * * 105 편, 함께' 르야' 라고 불린다. "야" 에 대한 설명은 "시서"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야자는 정정하고, 왕정은 고폐라고 한다.

우아한 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다. 예를 들면' 야진' 은 12 장, 144 구, 468 자이다. 구문압운이 단정하고, 배치가 치밀하며, 조직이 완전하다. "야" 시의 언어는 일반적으로 "바람" 시처럼 통속적이고 추상적이지 않다. 그러나' 소야에는 양이 없다' 와 같은 시들도 있다. 목장의 인축동태, 소와 양의 강건함과 온순한 기예, 양치기의 기예, 좋은 해에 대한 동경, 생동감 넘치는 전령, 같은 소재의 송로보다 더 문학적이다.

풍격상' 야' 시는 엄숙하고 느긋하여 고전적이고 우아한 특징을 나타냈다. 특히 소아한 일부 시가는 서정적인 성질이 상당히 좋다. 예를 들어' 소야 채위' 의 전당장은 남편이 장기간 봉사한 후 돌아올 슬픔과 기쁨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며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일부 장

왕문

문왕은 하늘에 있고 조우는 하늘에 있다. 주는 비록 오래된 나라이지만, 그의 생활은 개혁이다.

몇 주 동안 나타나지 않아 황제는 수시로 명령을 내렸다. 문왕은 항복하고, 황제는 좌우한다.

문왕, 나는 매우 놀랐다. 진희재주, 왕의 손자.

문왕손자는 죽지 않고, 주나라 제자는 죽지 않는다.

세상은 분명하지 않고 날개다. 황제를 생각하면 이 왕국이 탄생한다.

왕 guoke 승리, 웨이 저우; 왕문이닝 자지지도.

무목문왕, 지 () 에서 멈춘다. 이것은 거짓된 운명이다. 장사상 손주가 있다.

상씨의 손자, 그의 미모는 억만이 아니다. 신이 이미 주문했으니 일주일 안에 하겠습니다.

네가 주를 기다리면 너의 운명은 망가진다. 인석은 매우 민감하다. 나체는 북경에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