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펜이 늦어서 속도가 적당하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속도는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늦기도 하고 빠르기도 하다. 문장 전체의 수요도 보아야 한다. 한 마디로, 바람처럼 빨리, 배처럼 늦는다. 그러므로 글씨를 쓰는 속도는 중속에만 국한되지 말고, 급하게 쓰는 것은 더욱 속도를 높일 수 없다. 마음이 평온하고 마음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낫다. 청대 "서예비법" 에서 "필자, 이름도 쓸 수 있고, 필로도 재미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3. 펜 배달. 행서용 펜은 반드시 "펜에서 펜까지" 해야 한다. 펜이라고 하는 것은 한 획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펜촉이 제자리에 있어야 하고, 펜촉이 획의 끝에 이르면 뽑히거나 접을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이것은 펜을 올리는 관건이다. 이 펜의 쿵푸는 해서체로 쓰는 기본기에서 비롯된다. 그렇지 않으면 제자리에 전달되지 않고 획의 질이 떨어진다.
4. 가로로 먼저 하고 싶고, 세로로 먼저 하고 싶다. 가로와 세로가 숨겨져 있든 노출되어 있든 모델 열기의 원칙에 부합한다. 가로화에서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뾰족한 펜이 너무 많지 않다는 것이다. 가는 획을 깎지 않도록, 펜이 꽉 차게 하는 것을 방지한다. 붓을 놓기 전에 오른쪽으로 잘라서 다시 눌러 너무 뾰족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5. 넥타이가 두껍지 않아요. 강원은' 속서보' 에서 "모두 점화이고, 점화는 하지 않고, 간혹 그림도 있고, 그 붓도 가볍다" 고 제안했다. 그림과 그림,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갈등이 비교적 두껍다면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고 끊임없이 얽힌 혐의가 있을 것이다.
6. 힘줄처럼 앞쪽을 돌립니다. 회전봉은 손목으로 펜을 돌려, 전선고리를 모서리가 없는 선, 즉' 회전 원' 으로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할아버지',' 위',' 득',' 아' 등의 글자를 쓰는 주필이나 갈고리펜은 힘줄과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입체감이 있어야 한다.
7. 수직 펜 표시. 즉, 과감하게 잉크를 빨아들이고 자유롭게 흐르게 해야 기세가 분방하고 필법이 교묘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주운명, 서위, 진도푸, 왕탁, 푸산, 장서투 등이 모두 이 방법을 잘 활용했다.
8. 전선을 바꾸다. 시작은 바로 이전 글자의 마지막 획이 다음 글자의 첫 획을 따르는 것이다. 안내어의 변화에 주의하여 문장 한 편의 같은 범주에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행서에서 폰은 자세를 바꾸어 리듬의 증가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