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를 잘하는 친구가 나를 도와 시 한 수를 감상해 주었다.
가을의 여명, 하늘의 구름 안개는 아름다운 한기가 가득하고, 한궁 주변에는 늦가을의 광경이 펼쳐졌다. 잔별은 몇 시입니까? 기러기 떼가 만리장성에서 날아왔는데, 어떤 사람은 빌딩에 의지하여 피리를 불고 은은하고 완곡하다. 울타리 가장자리에 반쯤 핀 국화, 보라색, 조용한 물 위의 연꽃이 시들어 빨간 옷을 벗었다. 고향의 서식목은 아름다웠지만, 나 자신은 돌아갈 수 없었고, 종의처럼 남관을 쓰고 죄수처럼 다른 곳에 갇혀 있을 수밖에 없었다. 이 7 법은 시인의 관찰을 통해 늦가을 여명 장안의 경치와 향수의 정을 묘사했다. 첫 부부, 장안 파노라마. 늦가을의 여명, 시인은 매우 멀리 바라보았고, 차갑고 차가운 구름이 눈앞에서 천천히 펄럭였다. 도시의 모든 궁전과 정자들이 그의 발밑에 떠 있고, 광경은 어리둥절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시의' 비청' 이라는 단어는 객관적이면서 주관적이다. 가을의 추위는 마음의 서늘함을 반영한다. 바로 이 두 글자로 시 전체에 우울증의 기조를 정했다. 전욱이 쓴 것은 양관이다. "잔성 몇 시" 는 시각적인 관찰이고, "피리 소리" 는 청각관찰이다. "거위 페리" 는 역동적인 동작을 취하고, "사람은 빌딩에 의지하여" 정적 동작을 취한다. 경물 묘사의 안배는 상당히 교묘하다. 드문드문 잔성, 엄진이 남쪽으로 돌아가는 것은 가을밤 여명 때 하늘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경치이다. 고층 건물의 피리 소리는 그것을 위해 낭만적인 대비를 하였다. 아침 햇살이 처음 드러났고, 서반일에는 아직 잔별빛이 좀 남아 있었고, 한 줄의 가을 기러기가 북방 공중에서 날아와 추위를 피했다. 시인의 주의력은 이 장면에 매료되었다. 이때 그는 피리 한 송이가 오는 것을 듣고 명성을 찾았다. 먼 곳의 옥상에서 누군가가 난간에 기대어 피리를 부는 것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피리 소리가 그렇게 유유하고 애절해서, 생명이 샛별처럼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을 한탄하는가, 아니면 기러기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집을 그리워하고 집을 그리워하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리부는 사람, 당신은 단지 당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을 뿐이지만, 당신의 피리 소리가 청자를 이렇게 슬프게 하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그 중 한 쌍의 대련은 조미 명문이다. 당시삼백 수' (권 56) 에 따르면 시인 두목이는 이에 크게 놀라고 있다. 그가 조호를' 조일층' 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두목의 추앙은 아마도 그의 전형적인 경물 선택과 또렷한 매력 때문일 것이다. 넥타이 작문 개요. 밤이 깊어지고, 아침 햇살이 밝아지고, 눈앞의 경치가 눈에 선하다. 대나무 울타리 옆에 있는 자국화꽃이 피어나고 있는 것 같고, 의태는 매우 우아하고 고요하다. 연못 속의 연꽃 한 송이가 새빨갛게 떨어지고 시든 연잎과 슬픈 얼굴만 남았다. 보라색 국화 반 개방, 붉은 연꽃 시들고, 늦가을의 꽃 일이다. 국화에' 정적' 을 부여하고 연꽃에' 비통' 을 부여하는 것은 모두 이정, 모사, 사람됨이 생생하고 주관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눈앞의 초췌하고 슬픈 연꽃을 보고, 옛날에는 붉은 연못이 만발했던 연꽃을 회상하니,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미인은 늙기 쉬우며, 좋은 경치는 변덕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색 울타리에 그윽한 자국화는 군자의 바람처럼 도정의'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명절을 생각나게 하고, 세 가지 은둔의 마음이 저절로 생겨났다.-'녹색 울타리' 라는 글자로 국화를 쓰는 것이 이런 뜻인가? 가을 풍경, 아침 장안 거리, 위에 쓴 삼중은 시인의 외로움과 서글픔을 불러일으켰다. 대련의 끝에서 그는 시인의 단호한 귀가를 다짐했다. 이때 고향 농어의 맛은 아름다웠고, 나는 돌아가지 않고, 죄수처럼 이 다사다난한 곳의 수도에 남아 있었다. 왜 오느냐! 농어는 아름답다', 서진의 한스 장 사건으로 고향의 정과 은퇴를 표현한다. 다음 문장에서 종은 춘추를 계기로 "다남관을 초수로 삼는다", "비어 있다" 는 말은 아픔이 장안에 남아 있는 것은 의미가 없고, 은퇴는 아직 늦지 않았다. 시의 경치는 넓고도 좁을 뿐만 아니라, 멀고 가깝고 높고 낮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늘이 어둠에서 빛으로 변하는 것을 반영한다. 특히 목 경물에 대한 묘사는 전형적인 경물과 구체적인 감정 결과를 결합하면 경물 언어는 감정적 언어다. 엄진과 국화는 늦가을의 보통 풍경으로, 귀남의 기러기와 동리의 국화는 향수와 은둔의 정서를 빼놓을 수 없다. 시인은 이 이미지들을 시에 넣어 풍부한 암시를 주었다. 게다가 새벽녘 소슬한 분위기의 렌더링, 높은 배소 운의 대비, 향수의 전고의 운용, 시 전체가 깊고 조화롭고 풍격이 험준하고 신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