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오페라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티베트 오페라는 가면을 쓰고 공연된다.
2. 무대에 설 필요가 없습니다.
3. 공연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언제든지 공연할 수 있습니다.
4. 노래와 동작이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고정된 프로그램이 있다.
저자는 티베트 오페라의 특징과 형성 과정, 계승 방식에 대해 글을 쓴다. 티베트 오페라에는 얼굴 화장이 거의 없으며, 일부 인물은 얼굴 화장 방법을 채택하는데, 대부분의 인물, 신, 유령, 동물 캐릭터 등은 가면을 사용합니다.
티베트 오페라 마스크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가장 긴 역사를 가진 흰색 마스크이고, 두 번째 유형은 이후의 파란색 마스크입니다. 흰색 마스크, 세 번째 유형은 메인 오페라의 캐릭터입니다. 착용하는 마스크에는 빨간색, 녹색, 노란색, 검은색, 반은 흰색, 반은 검은색, 유령, 동물 및 기타 색상이 포함됩니다.
티베트 오페라 가면에 사용되는 색상은 흰색,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녹색 등이다. 색상의 사용과 색상의 의미 해석은 종교와 관련이 있다. 불교 경전에는 세상의 모든 일이 호흡, 증가, 포용, 억제의 네 가지 범주에 포함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Xi"는 부드러움을 의미하며 흰색으로 표시되고 "증가"는 발전을 의미하며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huai"는 힘을 의미하며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volt"는 맹렬함을 의미하며 검은색 또는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흰색은 흰색과 노란색의 두 가지 색상을 나타낼 수 있고, 빨간색은 빨간색, 검정색, 녹색의 세 가지 색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티베트의 오색 경전, 오색 다키니상, 사색 수호상에 색을 사용하는 것은 모두 불교의 가르침에 바탕을 두고 있다. 탈의 색 사용에 대한 해석은 불교 경전의 해석과 동일하며, 탈의 모양과 색 사용과 관련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종교적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