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계색욕은' 서유기' 에서 당승이 말한 것처럼' 우리는 스님인데, 어떻게 부귀한 미색에 유혹을 받을 수 있단 말인가?
불교 멤버들은 왜 색깔을 끊는가? 색깔이 바로 색욕이고, 색욕이 있으면 욕심이 있고, 불교의 중생은 탐욕, 분노, 미친 삼독을 타파하면 색을 끊어야 하는가?
불교 구성원, 즉 승려, 금욕,' 사성선정' 기간 동안 당삼장은 고전적인 불가에게 답장을 보냈다. 삼장은 "여보살, 너는 집에서 영광과 부귀를 누리고, 옷을 입고, 밥을 먹고, 자녀들이 다시 모이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하지만 내가 스님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약간의 장점이 있다.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한 편의 시가 증거로, 시에서 출가하여 매우 원대한 뜻을 세우고, 전정당을 무너뜨렸다고 말했다. 외물은 잡담을 하지 않고, 몸에는 좋은 음양이 있다. 퇴근 후 김궐에 가서 고향으로 돌아갔다. 집에서 피를 탐내는 것보다 냄새 나는 봉지에 빠지는 것이 낫다. ""
당승은 가금욕은 수행을 위한 것이고, 장생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출가하지 않고 금욕을 하지 않으면, 결과는' 집안을 탐내는 혈식, 영원히 악취가 난다' 는 것이다.
그러나 당승의 설법은 근거가 없다. 도교의' 동중자문' 은 음보양을 채취하여 장생불로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생을 위해 계색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서유기' 에서 당승과 백사슴의 변론은 백사슴에게' 정선불성, 적음신, 열반 악취 껍데기, 범진을 벗지 않는다' 는 조롱을 받았다.
다른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탕옌 출가 금욕 이론은 그의 제자도 믿지 않는다. 서쪽으로의 여행은 원래 책에서 어리 석다: "말도 안돼! 허튼소리! 모두들 차마 늙은 돼지와 함께 추태를 부렸다. 속담에도 있듯이, 스님은 색깔의 배고픈 귀신이다. 당신은 왜 이렇게 하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 오글거리는 말로 수업을 하고 있어, 좋은 물건을 모두 해독했다. "
출가에 대하여 워커는 일찍이 이론 세트를 말한 적이 있다. 손오공은 차만국의 스님에게' 부모님이 너를 낳으셨다. 너는 출가를 선고받았거나, 자매를 모집하지 않았기 때문에 출가할 기회를 끊었다' 고 말했다. 손오공은 당승에게 "중은 자기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가정에서는 온상이 따뜻하고, 품에 아이를 안고, 뒤에서 아내를 차고, 편안하게 잠을 잔다. 나는 스님을 기다리고 있다, 거기에서 나는 할 수 있다! 해와 달과 별, 식풍으로 물을 남기고, 길이 있고, 살 길이 없다. "
즉, 출가는 부득이하게 하는 것이고, 장일지를 먹는 것은 스님의 본분이다. 사람은 죽을 운명이고, 의식주는 돌볼 수 없다. 당신은 아직도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싶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