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를 도야하는 성어

백년 나무: 심기, 재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이고 어려운 임무이다.

출처: "파이프 쇼": "1 년 계획, 나무 골짜기 이상; 10 년 계획은 나무와 같지 않고, 평생 계획은 나무와 같지 않다. 클릭합니다

만세사표는 덕과 재능을 겸비하여 줄곧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선진몽크' 맹자 정성상': "성인도 영생의 사단, 백이, 류하혜도."

아픈 사람들은 민족 질병: 상해, 재앙; 구: 인위적으로 재배된 독충으로 전해져 독약으로 이어졌다. 남에게 해를 끼치다.

출처: 명자연애' 돌고개 탐한 육원 풍류정': "옛날 상홍양은 한 푼도 벌지 못했지만 사직 백성에 감염되지 않았고,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그가 수렴한다고 말했다."

백락상: 전하는 사람, 성, 상마에 능하다. 인재를 발견, 추천, 육성 및 사용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 말.

출처: 한영' 한시전' 볼륨 7: "말을 백락이 아닌 안천리로 만들어라." "당한여잡기 4": "세상에는 백락이 있고, 그 뒤에는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는 늘 있고, 백락은 자주 하지 않는다. "

불리한 것은 훈련에 미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마오 돈 "침식과 추구" 8: "세 번째는 학생들이 문장 을 쓸 수 없기 때문에, 그 교란을 견딜 수 없고, 도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청교다."

전승상: "부여" 를 전하다. 진리를 가르치고 학문을 가르치다.

출처: 탕한은 "스승이 말했다": "선생님, 그래서 그는 직업에서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

탁월하고 생산적인 도덕수양, 과감한 행동으로 고상한 도덕을 배양하다.

출처: 이몽: "군자는 과일로 덕을 닦는다."

절약은 청렴하고 검소하게 유지한다: 검소하다. 염: 청렴하다. 절약은 청렴한 작풍을 배양할 수 있다.

출처: 삼국제갈량의' 계명서': "군자의 여행, 조용히 몸을 가꾸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반드시 고정된 선생님이 무상한 선생님을 가르쳐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출처: 상숙현 유예덕: "덕무상, 선행이 스승이다."

구교는 사제 간의 구두 교육과 내면의 이해를 가리킨다.

출처: 김' 봄비 수필': "책을 배우는 법, 입을 가르치지 않고, 정련을 가르치지 않는다."

교사 유유: 원래 유교 고전을 장기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장기적으로 어떤 지식 연구에 종사하여 일정한 성과를 거둔 사람을 가리킨다. 그들 세대가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과 학식이 깊은 학자를 가리킨다. 일명' 베테랑 유유' 라고도 한다.

가르치는 사람은 선생님이 될 것이다. 즉, 아는 사람은 누구나 배울 수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출처: "예기": "비유를 배우고 선생님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녹색을 비추십시오: 인디고; 파랑: 염료로 쓸 수 있는 풀 (예: 파랑색). 블루는 블루풀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색상은 블루보다 짙다. 학생이 선생님을 능가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능가하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견자가 말리다": "청아, 파랑에서 취하고, 녹색은 파랑이다."

파란색이 너무 파랗다. 블루는 블루풀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색상은 블루풀보다 더 짙다. 학생이 선생님보다 낫거나 후세 사람들이 전인보다 낫다는 것을 비유한다. 너를 비추는 것과 같다.

출처: 송주희가 루제코라는 책에 대해 "그가 쓴 책은 이렇다. 원작자를 논한다면 너무 파랗다고 할 수 있다" 고 답했다. 송 후재 () 는' 계어은종화 후, 곡하': "동파가서호수, 곡가심전사, 모두 너무 파랗다."

좋은 아이를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은 젊은이들이 배양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석후: "우리 아버지는 집에 가셔서 돌아와서' 말을 잘 듣는 아들이 가르칠 수 있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

교사의 존엄성은 교사가 존중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들이 진리와 지식과 기술을 가르칠 때만 존중받을 수 있다. 후자는 고상하고 장엄한 스승이 되는 방식을 가리킨다.

출처: "예기": "어떤 학습 방법도 엄격한 선생님에게 어렵다. 스승은 엄하고 뒤이어 도를 존경하고, 도존하고, 후민은 존학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선생님이 존중받는 것이고, 그가 가르치는 도리, 지식, 기술이 존중받을 수 있다. 후자는 고상하고 장엄한 스승이 되는 방식을 가리킨다.

출처: "견자 스리": "배울 수 있는 네 가지 수술이 있지만, 잘 배우지 못한다. 존엄과 경외심은 스승이 될 수 있다. " 예기 학기: "무릇 학기, 엄사진딜레마. 스승은 엄하고 뒤이어 도를 존경하고, 도존하고, 후민은 존학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10 년 만에 다시 만나는 것은 실력을 키우고 복수를 위한 장기 준비를 하는 것을 비유한다.

가르침: 가르치고 가르치다. 곤혹: 어렵다. 너에게 공부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가르쳐 줄게.

복숭아와 리의 가르침은 선생님의 가르침을 가리킨다.

스승이 없으면 스스로 통할 수 있고, 선생님의 가르침이 없어도 익숙해질 수 있다.

출처: 당가도' 대사호란 보내기' 시: "스승이 없으면 선은 스스로 석방할 수 있고, 짱 할 수 있는 문장이 있다."

재미있는 분노: 협회; 관점: 관찰 그룹: 그룹; 원한: 원한. 고대인들은' 시경' 을 읽으면 사람의 네 가지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후자는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가리킨다.

출처: "논어" 양품: "시는 자극적이고, 관찰할 수 있고, 군림할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썩은 나무, 썩은 나무, 더러운 흙벽. 앞길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출처: "논어 공야장":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깨뜨릴 수 없다."

공부는 우물을 뚫는 것과 같다: 뚫는 것. 공부는 우물 하나를 파는 것과 같다. 공부에서 지식이 깊을수록 어렵기 때문에 더 깊은 지식을 얻으려면 불요불굴의 진취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고정 된 교사가 없으면 고정 된 교사가 없습니다. 지식과 장점이 있는 사람은 모두 선생님이라는 뜻이다.

출처: "논어 장자": "선생님은 왜 배우지 않으세요? 그리고 왜 선생님이 자주 계시죠? "

타고난 영향: 영향, 배양; 성: 습관. 어떤 방면에서 잦은 감염이 형성되는 습관.

출처: "송사 정이전": "이 선교자의 부부도 그 이름, 덕을 연장시켜 그 성을 도야시킬 것이다."

까마귀 둥지에서 봉황 한 마리가 탄생했다. 가난한 집에서 인재를 길러낸 비유입니다.

출처: 푸지 "오등회원": "스님이 물었다:' 뭐가 달라요?' ♫ 현단은' 까마귀의 둥지에서 봉황이 태어났다' 고 말했다. ""

솔선수범: 해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예: 행동으로 증명하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행동이 모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Zhuangzi tiandao": "언어의 의미는 비싸고 임의적입니다. 뜻을 따라 걷는 사람들은 말로 설명할 수 없다. "

한 단어를 고치는 선생님. 어떤 좋은 시는 다른 사람이 한 글자를 바꾼 후에 더욱 완벽해지는데, 흔히' 일언당 선생님' 이나' 일언당 선생님' 이라고 불린다.

출처: 송길영' 당시연보':' 정곡은 스님의 척적' 조매' 시:' 몇 가지 꽃' 을' 한 가지 꽃' 으로 바꿨다. 안녕, 사람들은 스승으로 여겨진다. "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국 선종사도는 도교를 전수하고, 늘 발우를 수여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은유 기술, 학술지도.

출처: 구당서' 심수의 이야기': "위말에는 스님, 다모, 태자 본천주가 있는데, 집을 지키기 위해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선선의 묘법을 얻었다. 구름은 석가모니에서 전해 내려온 것으로, 한 발우가 기억하고 세상에 주었다. "

스승을 존중하고 중도한다: 교사가 따라야 할 원칙과 교사가 전수해야 할 지식을 가리킨다. 선생님을 존중하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중시하다.

출처: "후한서 공자전": "문명왕 위주, 스승을 공경하는 중도."

스승은 고도로 숙련된 제자를 가르칠 수 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이 인재 양성에 있어서의 중요성을 비유한다.

이도는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의 은유로 곳곳에 많은 학생들이 있다.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길러진 후배 혹은 가르치는 학생을 가리킨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출처: "지검당 무후 9 세 원년": "세상에 복숭아리가 있는데, 나는 그것이 공문에 있다는 것을 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세 명의 선생님이 함께 가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논어":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재배, 재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출처: "파이프 쇼": "1 년 계획, 나무 골짜기 이상;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은 나무 한 그루에 지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