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의 본의는 고대 문인들이 쓴 시를 가리킨다.
위진 남북조 전후에 위진 전 문인들이 지은 오언시가 생겨났는데, 이 오언시들은 제목도 저자도 없었다. 그중 대부분은 서정시로, 독특한 표현 수법과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부른다. 일찍 백제성 > 백제성-옛터는 쓰촨 성 봉절현 동백제산에 위치하여 장강에 인접해 있다.
강릉-오늘 후베이 () 성 강릉현 () 은 백제성동 1200 리에 위치하고 있다. 당대의 이백, 강서여산, 당대의 이백, 후베이 무창 황학루.
왕안석, 송대, 과주: 지명, 장쑤 성 양주시 강구 남장강기슭에 있습니다. 경구: 지명, 이 장쑤 성 진강시, 과주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다.
중산: 강녕 (오늘 장쑤 남경) 은 명산이다. 오늘 남경의 자금산.
작가는 오랫동안 강녕에 살았기 때문에 중산 (현재 자금산이라고 불림) 을 거처로 삼았다. 장강은 청장고원 당굴라 주봉 남서쪽 (북위 33 28', 동경 9108') 에서 발원하며, 근원 빙하 끝은 해발 5400 미터가 넘는다.
주류는 청해, * *, 쓰촨, 운남, 충칭, 호북, 호남, 장시, 안후이, 장쑤, 상하이 1 1 성, 자치구, 직할시, 숭명 그래서 절차순서는 백제성을 일찍 보내고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보내고, 여산폭포를 보고, 구아주에 오르는 것이다. 시험 기술: 1. 우선, 너는 이 시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해야 한다. 2. 무엇을 묻든 밋밋한 언어 (즉 아름다운 현대중국어) 로 묻는 문장을 번역하는 것이 좋다. 3. 그리고 그것이 묻는 질문을 설명하기 시작한다: A, 물어보면 시에서의 의미에도 대답한다. B 만약 그것이 너에게 문장의 뜻을 묻는다면, 너는 직접 번역하고, 그것이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지 말해라. C 만약 그것이 표현이나 기교를 묻는 것이라면, 당신은 원문과 결합해서 그것의 장점을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생동감 있고, 작가의 감정을 더욱 강하게 표현하다.
고전시는 우리 국문학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고등학교 국어 교재에서 어느 정도의 가중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국어 수능, 고시감상시험 7 년 동안 난이도가 커지고, 문제형이 점점 완벽해지고, 문제형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수능 준비의 큰 포인트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교재, 수능, 문학유산의 계승과 혁신 등에서 학생들의 고시 감상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는 것이 모든 국어 교사의 급선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생들의 고시 감상 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 우선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감상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이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국어 교육에서, 나는 주로 1 이라는 다섯 가지 방면으로 시작한다. 표현력이 풍부한' 시적인 눈' 이나' 뼈에 사무치는 눈' 을 음미하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처럼''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잔주를 쓰지 않고 곤히 잠들었다. 셔터에게 물어도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푸르고 붉고 날씬해야 한다' 는 전체 단어' 시안' 은' 푸르고 붉고 날씬하다' 며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것의 표현력은 그것의 생동적이고 적절성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비료' 라는 글자로 나뭇잎을 쓰면 점점 더 많은 것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윤택한 밝은 스타일링을 연상할 수 있어 매우 정확하고 간결하다. 이것은 또한 감정적 인 노트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날씬한' 글자로 꽃을 쓰면 작고 연민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글자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 가도의' 이녕이 그윽하다',' 외딴 이웃이 적고, 풀길이 빈 적막원에 들어간다' 등의 예가 있다.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다리를 건너서 분판을 만들고, 돌을 옮겨서 운근을 옮기다.
잠시 여기로 돌아오시면 조용한 시기에 꼭 말씀하실 겁니다. 문제의' 여행' 자는' 문제의 눈' 으로 시 전체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시 전체의 각 대련은 모두' 은거' 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첫 번째 대련은 거처의' 은거' 라고 쓰여 있다. 한 구석에 살고, 아무도 없고, 풀길은 조용하고, 텅 빈 화원이 듬성하다. 조문과 목련은 환경의' 정적' 을 묘사한다. 조문 안감 소리, 연못가의 새 울음소리,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스님이 가볍게 문을 두드려 환경의 고요함을 드러내지 않는다. 목걸이 글쓰기는 어두운 밤부터 낮까지, 또는 환경적 관점에서 출발하지만, 시야는 훨씬 넓어야 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고, 돌맹이를 우회하고, 길을 따라 곳곳이 조용하고, 야취가 넘치고, 시인의 마음속의 기쁨이 저절로 생겨난다.
대련은 시인의 은거에 대한 동경을 드러냈다. 시를 읽는 관건은' 시안' 과' 문제 눈' 을 파악하는 데 있다.
둘째, 시의 사상 내용을 분석하다. 고시의 사상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람을 아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논문을 쓰려면 전편, 작가, 그리고 사회 상태를 모두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정론이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 은 당시 배경에 연락해야 한다. 이청조와 조명성은 다정하게 지켰지만, "오래도록 결혼하지 않고 멀리 가면 쉽게 떠날 수 없다" (유생의 송사), 우리는 문답을 잡고 분석하면, 이 단어의 감상적인 감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꽃과 석춘을 모두 좋아한다. 따라서 고시를 평가하고, 인론을 배우고, 시사의 기조와 주제를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셋째, 규범 문장의 묘용을 탐구하다. 고시는 늘 전고를 인용하여 시구로 바꾸어 풍부한 내포와 연계한다.
고시를 감상하려면 고사와 시사의 출처와 의미를 이해하고 고사와 시가 고시에서 사용하는 묘용을 탐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린' 에서' 봄바람 10 리 지나서 밀록이 났다' 고 한다.
즉, 두목시' 봄바람 양주로 10 리' 를 사용했다. 여기서 운용하여 양주시의 지난날의 번화함과 현재의 불황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게 하여 지난날의 기억을 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규범문의 묘용을 탐구하는 것은 고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이다. 넷째, 수사 수법의 표현 효과를 경험한다.
고대시에서는 이미지와 서정적인 요구로 다양한 예술수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유, 깨우기, 의인, 과장, 이중성, 반복, 두드러기입니다. 이런 수법의 표현 효과를 잘 파악하면 시의 이미지와 작가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어떤' 류영' 과' 벽옥화장'.
시 감상의 기본 지식은 무엇입니까?
첫째, 표현 기술
1. 표시
흔한 서사, 묘사, 서정, 의론.
2. 표현 기술
① 렌더링 ② ③ 메시지 ④ 전고 ⑤ 상징 ⑤ 공감 ⑧ 허실 ⑧ 억제 ⑨ 대비.
3. 수사학
수사 수단 (비유, 의인, 대비, 차용, 과장, 대비, 대비, 전고, 반문, 반문)
둘째, 시 내용의 분류
친구시를 송별하고, 서정시를 빌려주고, 여성시를 생각하고, 소지품을 들고 시를 표현하고, 서사시를 읊다.
여행시, 변두리시, 정경시, 전원시.
셋째, 시 감상과 관련된 용어
1, 평가 주제 범주 2, 분석 기술 범주
3, 토론 수업 4, 언어 스타일 수업
5. 작문 기술 6. 기타
넷째, 몇 가지 유형의 시 언어에 익숙하다.
1, 밋밋하고 심플한 2, 함축적이고 의미 있는 영
3, 신선하고 우아한 4, 생생한 이미지 5, 화려하고 우아한
다섯째, 시의 다른 스타일
1, 굵게 2, 굵게 3, 답답함 4, 슬프다
5, 멋진 6, 희석 7, 넓은 마음.
여섯째,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상 감정
1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걱정하고 당신의 나라를 다치게 할 때, 2. 공을 세워 나라에 보답하다.
3, 향수 4, 인생 잡감 5, 장정 송별
일곱째, 작품의 사상 내용에 대한 주의사항을 평가하다.
1. 작가의 생애, 사상, 창작 스타일을 이해하면 그 작품의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특징이 있고,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문학이 있다. 한 시대의 스타일과 특징을 정확히 아는 것도 이 시대의 문학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많은 고시 앞에는 짧은 서문이 있고, 어떤 것은 창작 시간, 어떤 것은 창작 원인, 어떤 것은 창작 과정, 어떤 것은 창작 배경을 설명하고, 어떤 것은 작품 전체를 위한 감정 기조를 다진다. 작품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4. 대부분의 작품들은 사상 감정이 단일한 것이 아니며, 그중에는 매우 복잡한 감정이 많이 섞여 있을 수 있다. 이 점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물론 독자들도 원작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발휘하고 2 도 창작을 할 수 있다.
여덟, 시 감상 문제의 표현
상용고시 감상 용어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자신의' 논시' 심정을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하였다
"무엇을 쓰느냐" 측면: 풍경의 서정적 묘사; 사물을 읊고 포부를 표현하다. 역사에 대한 그리움 감정입니다. 국경 전투 산수전원 이미지; 의경 배경; 취지.
"쓰는 법": 낭만주의; 현실주의 시적인 눈 경정으로 서정을 느끼다. 감정을 풍경에 녹이다. 큰 소리로 말하다. 허실을 결합하다 그림처럼 생동적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정적을 동적으로 바꾸다. 문자를 정련하다. 인계, 뒤집어; 푸 bixing; 과장; 전고를 사용하다 함축적 대항 운발
"왜 쓰는가": 표현 ... 사상 감정 사회 현실을 반영하다. 에 대한 흥미를 나타내다. 감정 위임 (예: 추모, 서글픔, 서글픔, 우울증 등). ) 로 이동합니다. 올바른 추구를 표현하십시오. 표시 ... 동향 발신. 느낌.; 속마음을 드러내다 제조 ... 느낌.
3. 시 지식
시 개념의 유래시는 주체 감정을 지닌 문학 장르이다.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선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색채가 풍부한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하여 노동 생산, 섹스, 원시 종교로 인해 리듬이 있고 다채로운 언어 형식이 되었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 용 악부」 (Wenxin Diao long Yuefu) 편은 "모든 즐거움은 시, 시는 노래" 라고 말한다.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무료입니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다: (1) 시의 기원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버질과 호라스 등 시인들이 창작한 것이다. (2) 시의 특징시는 사회 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대조구이며, 구조적인 형식미를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섬세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그 언어와 산문은 다르다. " 이 정의는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하나는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하는 것이다. 둘째, 풍부한 생각과 감정으로 가득 찬 서정적 표현입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및 환상력;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3) 시의 표현 형식 시가의 표현 형식은 매우 많다.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 사용해 온 전통 표현 방식은' 복,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자신의 내면에서 시사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서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씨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가사의 전창을 불러일으킨다" 고 더 명확하게 지적했다. 。 ""
예를 들어, "시경" 의 관화는 "흥" 입니다.
시를 읽는 법
시곽을 어떻게 읽느냐의 교육 목표는 시를 읽는 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시를 읽는 열쇠를 찾도록 돕는 것이다. 교수 방법, 토론 방법, 감상 방법 클릭 개요, 문학 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 기술 감상 문학 작품의 사상성과 작가의 관점, 태도를 평가하다. 학급 배정 1 1 반. 시 한 편 읽는 법 1? 표면적인 뜻을 이해하면 대의를 번역할 수 있다: 시간, 장소, 사람, 일, 경 (1). 표면적인 뜻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채우기 내용-시에서 생략된 주어, 목적어, 부사, 과도어, 어순 조정-주술어가 거꾸로, 장어 뒤, 전치사 목적어 등 복합문장 의미-전후 연결, 일반적으로 의미가 비교적 완전한 문장으로 번역된다.
한수는 왕위를 경계로 하고, 세 개의 남지는 초경에 도달하고, 아홉 개의 지류는 형문에 도달한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인간의 거처는 먼 하늘의 잔물결 위에 떠 있는 것 같다. 양양의 이런 아름다운 날들이 나의 노산을 취하게 했다! 。
대의적: (나는 강에서 배를 타고 멀리 바라보았는데, 나는 보았다) 구추 광활한 땅이 호남에서 몰려오는' 삼향' 의 물과 맞닿아 도도한 한강이 가시강으로 들어가 장강 구파와 합류한다. 한강 (계속 흘러들어가는 것 같다) 은 이미 천지를 넘겼고, 양안의 청산이 많고, (어둑할 때), (어둑할 때), 아무 일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강, 한강, 한강)
벽 (먼 거리) 이 앞의 물 위에 떠 있다. 파도가 세서 하늘을 두드리며 하늘을 흔들고 있다. 양양의 풍경이 아름답다. 나는 남아서 산옹과 함께 술에 취하고 싶은 것 같다. ) 2. 깊은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어떤 의경 (이미지, 분위기) 을 썼습니까? 어떤 감정 (기분, 감정) 을 표현한 적이 있습니까? 어떤 사상 (태도, 관점) 을 반영했습니까? 시를 읽는 방법과 기술? 1. 제목은 시 감상의 출발점이다.
제목에는 많은 정보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시인의 심경, 시의 의경, 시의 유형 등) 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 시의 제목은 시 감상의 지침이라고 할 수 있다.
주제를 가리키거나 시인의 감정적 기조를 나타낸다. 예 1: (하이난, 닝샤권) 제목 이세남 그림 범려 조민수 졸졸 흐르는 시냇물, 가을바람이 숲을 불다.
마을은 유골함 가까이에 있고 중각사는 부두에 깊이 기대어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사고: 이 시는 무엇을 썼습니까? 글만 보면, 시가 농촌의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다. 이것은 실제 장면이 아닌 그림을 묘사한 그림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이 점을 이해하면, 당연히 시가에서' 송유수',' 가을바람',' 절당 종소리',' 지촌 근처',' 감묘 깊이' 에 대한 묘사가 시인의 상상력과 연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시인은 허실을 결합한 예술수법을 운용하여 그림 밖을 생각하며 그림 밖의 풍경과 정취를 표현했다. 교묘한 것은 이런 이해가 이 시의 두 번째 문제에 대한 감상 요구와 일치한다는 것이다.
예 2: 장 (당) 도지사 주청옥동방 전날 밤, 붉은 촛불을 켜고 고모를 찾아뵙기를 기다렸다. 화장을 마친 후, 나는 작은 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다: 눈썹이 매우 깊고 패션이 아닌가? 사고: 이 시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이것을 마른 시로 해석하다.
시인은 자신을' 신부' 에 비유하고,' 고모' 를 시험관에 비유하며,' 아구창' 을 자신의 시에 비유한다. "남편" 은 수리부 박사 장계라고 하는데, 그는 시 방면에서 꽤 유명하여 발탁되기를 원한다.
은밀하게 시험을 보기 전에 작품이 시험관의 마음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를 표현하여 가르침을 구하다. 아름다운 시운을 통해 한 수험생이 직업 관련 시험에 직면하기 전에 특유의 불안과 기대를 교묘하게 표현했다.
함수 1: 제목은 주씨의' 독서인식' 의 내용을 드러낸다. 시의 본문만 보면 작은 호수의 경치인 줄 알지만 제목을 보면 이 시는 작가가 책을 읽는 느낌을 다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무 방당은 한 권의 책이고, 하늘과 구름은 책에 아름다운 경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수의 근원은 독서가 머리를 맑게 하고, 마음은 영원히 맑게 하는 것을 말한다. 역할 2: 제목은 기분을 드러낸다. 지아 섬의 "유서" 는 이 제목 전후에 두 가지 동작이 있다.
"구하다" 와 "만나지 않는다" 는 것은 매우 함축적이다. 하지만 우리는 시를 읽지 않아도 작가의 아쉬움을 짐작할 수 있다.
기능 3: 제목은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장구령의' 망월사고 먼 사람' 이라는 제목은' 망월사고 먼 사람' 을 뜻한다. 생각하기 전에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 이 시의 주된 목적이다.
2. 시 한 수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작가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세상을 토론해야 한다. 인지인론시' 는 시인의 사상적 성격, 생활경험, 스타일 유파, 창작 배경,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다.
시를 읽을 때는 시인의 경험과 처지, 시인이 처한 조대의 국정과 정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과 세계를 알아야 시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어떤 시는 관련 주석을 제공하고, 어떤 시는 주석이 없고, 축적된 지식에서 추억과 정련을 해야 한다. 예 3: (전국권 2) 봄이지만-순우비 일, 꽃이 황혼에 가까워진다.
차 먼지가 땅에 닿지 않아 차 문이 새소리에 가려졌다. ① 이미슨 (1085- 1 153),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시) 사람, 중서사관, 호부 역임
그는 진회 항복 정책에 강력하게 반대해 면직되었다. (2) 배치: 입구가 텅 빈 곳을 가리킨다.
사고: 당신은 이 시에서 어떤 감정을 읽었습니까? 이 소개가 있으면 시의 감정을 파악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시 중 한두 구절이 늦봄을 쓰는 황혼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비가 내리고 꽃이 땅에 흩어져 있다. 이런 처량한 경치에서 우리는 작가가 정치적으로 좌절된 후의 외로움과 슬픔을 볼 수 있다.
시인이 시를 쓴 집 앞에는 새 몇 마리가 있었는데, 그는 부득불 새 울음소리 속에서 문을 닫아야 했다. 그 속에서 시인의 추운 세계에 대한 감탄을 알 수 있었다. 이는 저자가 진회 반대 때문에 해직된 후 내면의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한 것이다. 시인은 정말 이 장면에 감동했다.
탈출기' 4: 강남을 바라보니, 이 어획은 다소 혐오스러웠고, 어젯밤에 또 꿈을 꾸었다. 옛날에 정원에서 수영을 했던 것처럼요. 차는 흐르는 말처럼 용처럼,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참고: 남당 이후주가 송을 멸망시킨 후 한 일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국 번영의 걸작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슬프고 무한한 노래라고 말한다.
사고: 당신은 이 시에서 어떤 감정을 읽었습니까? 이 단어는 표면적 (특히 마지막 세 문장) 으로 지난날의 번화한 그리움을 썼지만, 실제로는 잠에서 깬 후 처지에 대한 무한한 서늘함을 표현했다. 3. 주석시의 주석을 읽습니다. 어떤 사람은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고, 너의 이 시의 사상 내용을 암시한다. 일부는 있습니다.
고대시를 분석하는 방법
고전시는 우리 국문학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고등학교 국어 교재에서 어느 정도의 가중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국어 수능, 고시감상시험 7 년 동안 난이도가 커지고, 문제형이 점점 완벽해지고, 문제형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수능 준비의 큰 포인트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교재, 수능, 문학유산의 계승과 혁신 등에서 학생들의 고시 감상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키는 것이 모든 국어 교사의 급선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생들의 고시 감상 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 우선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감상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이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국어 교육에서, 나는 주로 1 이라는 다섯 가지 방면으로 시작한다. 표현력이 풍부한' 시적인 눈' 이나' 뼈에 사무치는 눈' 을 음미하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처럼''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잔주를 쓰지 않고 곤히 잠들었다.
셔터에게 물어도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해야 합니다. "
전체 단어 "시안" 은 "청청, 지방, 빨강, 날씬함" 으로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것의 표현력은 그것의 생동적이고 적절성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비료' 라는 글자로 나뭇잎을 쓰면 점점 더 많은 것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윤택한 밝은 스타일링을 연상할 수 있어 매우 정확하고 간결하다. 이것은 또한 감정적 인 노트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날씬한' 글자로 꽃을 쓰면 작고 연민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글자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 가도의' 이녕이 그윽하다',' 외딴 이웃이 적고, 풀길이 빈 적원으로 들어간다.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다리를 건너서 분판을 만들고, 돌을 옮겨서 운근을 옮기다. 잠시 여기로 돌아오시면 조용한 시기에 꼭 말씀하실 겁니다. ""
제목 중의' 여행' 자는' 눈' 으로 시 전체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시 전체의 각 대련은 모두' 은거' 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첫 번째 대련은 거처의' 은거' 라고 쓰여 있다. 한 구석에 살고, 아무도 없고, 풀길은 조용하고, 텅 빈 화원이 듬성하다.
조문과 목련은 환경의' 정적' 을 묘사한다. 조문 안감 소리, 연못가의 새 울음소리,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스님이 가볍게 문을 두드려 환경의 고요함을 드러내지 않는다. 목걸이 글쓰기는 어두운 밤부터 낮까지, 또는 환경적 관점에서 출발하지만, 시야는 훨씬 넓어야 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고, 돌맹이를 우회하고, 길을 따라 곳곳이 조용하고, 야취가 넘치고, 시인의 마음속의 기쁨이 저절로 생겨난다. 대련은 시인의 은거에 대한 동경을 드러냈다.
시를 읽는 관건은' 시안' 과' 문제 눈' 을 파악하는 데 있다. 둘째, 시의 사상 내용을 분석하다.
고시의 사상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람을 아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논문을 쓰려면 전편, 작가, 그리고 사회 상태를 모두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정론이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 은 당시 배경에 연락해야 한다. 이청조와 조명성은 다정하게 지켰지만, "오래도록 결혼하지 않고 멀리 가면 쉽게 떠날 수 없다" (유생의 송사), 우리는 문답을 잡고 분석하면, 이 단어의 감상적인 감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꽃과 석춘을 모두 좋아한다.
따라서 고시를 평가하고, 인론을 배우고, 시사의 기조와 주제를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셋째, 규범 문장의 묘용을 탐구하다.
고시는 늘 전고를 인용하여 시구로 바꾸어 풍부한 내포와 연계한다. 고시를 감상하려면 고사와 시사의 출처와 의미를 이해하고 고사와 시가 고시에서 사용하는 묘용을 탐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린' 에서' 봄바람 10 리 지나서 밀록이 났다' 고 한다. 즉, 두목시' 봄바람 양주로 10 리' 를 사용했다.
여기서 운용하여 양주시의 지난날의 번화함과 현재의 불황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게 하여 지난날의 기억을 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규범문의 묘용을 탐구하는 것은 고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이다.
넷째, 수사 수법의 표현 효과를 경험한다. 고시에서 이미지와 서정적인 요구로 다양한 예술수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비유, 각성, 의인, 과장, 이중성, 반복, 두드러기입니다. 이런 수법의 표현 효과를 잘 파악하면 시의 이미지와 작가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어떤' 버드나무 노래','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작가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묘사법을 버리고 전통적인 칭찬과 포부를 표현한 사고를 깨고 기이한 상상력과 교묘한 비유로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소설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첫 번째 문장은 "벽옥" (악부 "벽옥가" 에 나오는 벽옥이라는 아름다운 소녀를 가리키는 비유) 을 사용하여 시를 처음부터 참신한 이미지로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두 번째 문장, 버드 나무 나뭇 가지를 적어 소녀의 몸에 녹색 리본처럼 드리우고, 리본으로 버드나무 가지를 묘사하며, 부드럽고 펄럭이는 특징을 부각시켜 봄버드나무 실크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그려내며 생기발랄한 미감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마지막 두 문장을 묻자 교묘한 비유로 춘류들을 다시 한 번 찬양하였다.
하나는' 날씬하다', 하나는' 썰다', 신류들이 가늘고 부드럽고 싱그러우며 귀여운 잎을 섬세하게 그려 작가의 놀라움과 찬탄을 드러낸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며 봄바람을 벽옥의 교묘한 손에 있는 가위에 비유해 허황되고 상상력이 특이하다.
버드나무를 정자와 옥립한 소녀에 비유하여, 생기발랄한 봄경치를 그려 봄날의 생기발랄한 찬양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므로 고시를 감상하려면, 그 속의 수사 수법과 그것이 가리키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알아야 시의 깊은 내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다섯째, 고시의 의경을 이해하다. 의경은 작품의 예술 경지이며, 작가의 사상 감정과 생활 화면의 조화로운 통일이다.
고시의 경지를 이해하는 것은 감상의 최고 경지로, 감상자가 아름다운 즐거움을 얻고, 감정을 도야시키고, 마음을 정화하여 적극적으로 고시의 예술 경지를 창조하고 넓힐 수 있게 한다.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려면 비교, 혁신, 연상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육유의' 부조망' 과 범성대의' 서리 내리는 작은 각매' 는 모두 허필 위주의, 매를 비유로 하여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의경은 다르다. 환경적으로 볼 때, 루어는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황혼을 선택해 환경의 씁쓸함을 부각시키고 매화의' 외로운' 이미지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범사는 매화를 위해 눈 후 달밤의 환경을 선택해 매화의 그윽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했다.
작가의 정서적 기탁으로 볼 때, 루시는 매화의' 외로움' 이미지를 쓴 후' 독함' 과' 동일' 이라는 두 가지 의미로 매화를 심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