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 번역 주석에서의 입인 편

공자의 논어 번역 주석에서의 입인 편

《논어》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인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어록이다. 총 20 권, 1 1705 한자, 공자 제자와 그 후손이 쓴 한자.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가장 오래된 기록이기도 하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논어 번역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공자는 "공자의 논어 중의 인자는 아름답다" 고 말했다. 。 2 인을 선택하지 않으면 3 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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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사는 곳, 자비가 있을 때. 클릭합니다 。 거처를 선택하는데 불친절한데, 어떻게 똑똑할 수 있단 말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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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라이브, 동사.

(b) 소리 유봉 장소, 건강 도.

3 지식—지혜.

아들은 말했다: "인정에 가까운 사람은 오랫동안 약속할 수 없고,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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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무정한 사람은 오랫동안 가난이나 행복 속에서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인자한 사람은 인자에 안주한다. [행인은 마음이 편하고, 안 되면 불안하다.] 현자는 인을 사용한다. [그는 인자가 그에게 큰 장기적인 이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인자를 실천한다]. "

아들은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 좋은 증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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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인자한 사람만이 한 사람을 사랑할 수 있고, 한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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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직 인자만이 좋은 사람과 악인, 즉 인자한 사람 중 하나일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한마음 한뜻으로 인자하면 악이 없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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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한마음 한뜻으로 인자하면 무방하다."

아들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인간의 욕망이다;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가는 김에 그것을 얻지 못했다면, 가지 말아라. 군자는 인자로, 소인은 악으로 ① 명입니까?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어기면 반드시 다시 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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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큰돈을 벌고 대관이 되는 것은 모두가 바라는 것이다. 군자가 정당한 수단으로 얻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이것은 모든 사람을 구역질나게 한다. 군자는 정당한 방법이 없으면 벗어날 수 없다. 군자는 인심을 버리고, 어떻게 그 이름을 이룰 수 있습니까? 군자는 식사 후 인덕을 떠날 시간이 없다. 급할 때는 인덕과 함께 있어야 하고, 유랑할 때는 인덕과 함께 있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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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악-악 소리, 어디. 악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2 위반-휴가.

아들은 말했다: "나는 선한 사람이나 나쁜 사람을 보지 않는다. 좋은 사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악하지만 인자하지 않은 자는, 인자한 자는 몸에 무정하게 굴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에서 하루 힘을 낼 수 있을까요? 나는 누가 약자인지 본 적이 없다. 표지 3 은 있는데 못 봤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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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나는 인자한 사람과 인자한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착하지 않은 사람을 미워하는 것은 인자하지만, 자신에게 착하지 않은 것을 더하지는 않는다. 누가 언젠가 인덕에서 그의 힘을 사용할 수 있을까? 실력이 부족한 것을 본 적이 없다. 아마 지금도 이런 사람이 있을 것 같은데, 나는 본 적이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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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의미 초과.

② 쉽습니다-사용법은 일시 중지를 나타내는 "또한" 와 같습니다.

3 표지-아마도 의미.

공자는 "모든 사람의 잘못은 그의 정당에 있다. 다 봤어요, 스지인 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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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어떤 사람이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 한 사람의 잘못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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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비-"사람" 을 사용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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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나는 아침에 진리를 배우고 밤에 죽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독서인, 좋은 일만 하고, 의식불변자를 부끄럽게 여기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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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선비는 진리에 관심이 있고, 잡곡을 먹고, 낡은 옷을 입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런 사람은 상담할 가치가 없다. "

10 공자는 "군자는 천하에 있지 않고, 모든 것이 다 있다" 고 말했다. 의와 의의 비율 ①.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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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천하의 일에 있어서, 규칙이 없으면 방원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가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하기만 하면, 그는 그것을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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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소리가 이웃처럼 친하다.

1 1 공자가 말했다: "군자 희덕, 소인 희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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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독일을 그리워하고, 소인은 고향을 그리워한다. 군자는 법도에 신경을 쓰고 소인은 인정에 신경을 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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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처벌-규정.

12 공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① 이윤을 투자한다면, 너는 더 많이 불평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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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개인의 이익에 따라 행동하면 많은 원한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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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정 기준.

13 공자는 "예의는 나라를 위해 할 수 있을까? 이게 뭐야? 예의로 나라를 양보해서는 안 된다, 예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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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에티켓으로 나라를 다스릴 수 있습니까?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치국을 예의바르게 할 수 없다면 예의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14 공자는 "아무데나 앓지 않고 앓는다" 고 말했다. 나는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알고 싶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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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지위가 없다고 걱정하지 않고, 서비스가 없는 능력만 걱정한다. 아무도 자신을 알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알 수 있도록 충분히 추구하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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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통-'역' 과' 비트' 는 통용된다.

15 공자가 말했다: "어서! 나의 방식은 일관적이다. " 쩡 닫아 말했다: "웨이. 클릭합니다

아이가 나오자 주인이 물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스승의 길, 충성과 용서"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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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상원 평화! 나의 이론은 하나의 기본 개념을 관통한다. " 증자가 말했다. "네."

공자가 나가자 다른 학생들이 증자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뜻이에요?" " 쩡 지 (Zeng zi) 는 "그의 노인의 이론은 충성과 용서이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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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침투-침투와 융합.

2 충성과 용서-충성과 용서: 서 있고 싶고, 성취하고 싶다. 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16 공자는 "군자의 의로움, 소인의 이익"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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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클릭합니다

17 공자가 말했다: "현을 보고, 현을 보고, 현을 보고, 스스로 반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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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성인을 볼 때, 당신은 그를 보고 싶어합니다. 당신이 불현한 사람을 볼 때, 당신은 자신을 반성해야 합니다. [그도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까?] ""

18 공자가 말했다: "부모의 충고는 그 소원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존경하고 위반하지 않고, 수고하며 원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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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너의 부모님을 섬긴다면, 그들이 틀렸다면, 너는 반드시 온화하게 그들을 말려야 한다. 자신의 마음이 들리지 않는 것을 볼 때, 공손하게 그들을 불쾌하게 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슬프지만 원망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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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몇 음기, 경미하고 완곡하다.

2 위반-공이를 만지면 죄를 짓는다.

3 피로—슬픔.

19 공자가 말했다: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잘 헤엄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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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살아 있고, 멀리 가지 않는다. 먼 길을 가려면 어느 정도 갈 곳이 있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평론은 "학습과 작문" 을 참조하십시오.

2 1 공자는 "부모님의 나이를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무섭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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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부모의 나이는 항상 마음속에 기억할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의 장수] 때문에 기쁘고, 한편으로는 [그의 장수] 때문에 두려웠다. ""

22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인들은 말할 수 없었고, 수치스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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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옛날에는 말이 가볍지 않고, 행동이 따라잡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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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수치심-수치심, 동사.

(2) catch-sound 생성 및 추격.

아들이 말했다: "모처럼 약속을 어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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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수양과 자제가 있기 때문에 결코 많은 실수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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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논어의' 정보' 는 빈곤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제약요소. 이것은 구속을 가리킨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천천히 말하고 빨리 간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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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신중하고 느리며, 근면하고 민감하다. 클릭합니다 [학습과 글쓰기의' 예민함과 신중함' 과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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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괴상한-음 n é, 느린 언어.

아들은 말했다: "독일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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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도덕적인 사람은 외롭지 않고 [뜻이 맞는 사람은 그의 반려자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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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덕은 외롭지 않다. 반드시 이웃이 있어야 한다. 이계사: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군으로 나뉜다." 그는 또한 문어문을 썼다. "공자는' 한 목소리로 응답하여 같은 정신을 찾는다' 고 말했다.

26 자 여행은 말했다: "일 수 1, 모욕; 친구 수는 1, 드문드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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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you 는 말했다: "왕이 너무 성가신, 굴욕을 당할 것이다; 친구를 너무 번거롭게 대하면 소외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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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새로운 소리, 밀집, 반복. "안원" 제 12 장은 "자공이 친구에게 물었고, 아들이 말했다.' 아이디어를 내고, 아이디어를 잘 낸다.'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멈출 수 없다면, 그것은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뜻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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