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문어문과 사랑하게 하다

1. 어떻게 학생들에게 문어문을 좋아하게 합니까? 나는 문어문을 매우 좋아한다. 졸업은 했지만 문어문을 즐겨 본다. 나는 학생들이 문어문을 좋아하게 하는 것은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중국의 현재 교육 시스템의 요구 사항. 솔직히 말해서, 문어문은 이해하기 어렵고, 진정으로 좋아하는 학생은 거의 없다. 문어문이 앞으로의 시험에 미치는 중요성을 그들에게 알리고 문어문이 그들의 점수와 진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그들의 흥미를 키우기 위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좋은 선택이다. 봉건 미신과 신화 관련은 많지만 학생들이 더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문어문의' 지식',' 말',' 서' 등의 단어의 의미와 용법은 문장 속에서 찾을 수 있어 교과서의 문어문보다 더 재미있다.

셋째, 평소 학생들에게 문어문으로 작은 문장 쓰는 법을 배우게 하고, 스스로 문어문의 즐거움을 체득하게 하는 것은 선생님에게 더 큰 업무량이 필요하다. 문어문어문과는 다른' 문어문' 을 읽는 것은 여전히 고통스럽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의 관점이자 너의 * * * 의 격려이며, 너의 곤혹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 학습과 사랑에 빠지게하는 방법? 우이 선생님은 문어문을' 중화민족의 지혜에 스며드는 지질층' 이라고 형상적으로 불렀다.

하지만 현재의 교육상황을 보면 문어문은 매력적인 매력을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학생들을 두려워하게 한다. 어떻게 문어문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까? 나는 흥미가 가장 좋은 매체이고,' 관심으로 효과를 자극하는 것' 은 교학의 효율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말" 이 "말" 보다 낫다는 것을 강조하지 마십시오. 단어' 와' 단어' 를 결합해야만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근본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만약' 말' 의 가르침, 즉 단어의 해석을 교육의 중점이나 유일한 것으로 삼는다면, 고전 고문을 한 땅의 닭털로 분해하는 것과 같다면, 학생은 먼저 주를 이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원래 문어문의 공부는 이렇게 못생기고 쓸모없는' 사람' 이었는데,' 문' 이 이해되어 감상할 때 이미 어색했다. 학생들이 진정으로 흥미를 느끼는 것은 고전 고문에 함축된 깊은 문화와 초연한 지혜이다.

둘째, 교수법을 개선하고 문어문 교수의 효과를 촉진한다. 예를 들어 독서에 집중하고,' 소리' 때문에 독서의 재미를 체득한다. 독서에서 우리는 억양, 가벼움, 가벼움, 감정, 경지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을 축적하여 어감을 키울 수 있다.

"질문" 으로 인해 탐구를 음미하는 재미있는 문어문 교수의 교묘한 교실 질문은 학생들의 사고 잠재력을 유발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본문의 본질과 정수를 꿰뚫어 볼 수 있다.

"환경" 으로 창작의 흥미를 느끼다. 상황을 만드는 것은 학생들이 본문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시에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그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를 좋아하게 할 수 있습니까? 첫째, 학생들에게 중국 고대 시의 의경미, 리듬미, 어용미, 개성미를 전시하다.

교재 속의 고문은 상당 부분은 고시이며, 모두 심미적인 예술작품이다. 교사는 짧은 편폭으로 학생들에게 각종 문예 풍조를 보여주고, 고시의 예술미로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학생들의 고문읽기와 공부에 대한 흥미를 키워야 한다.

말 치원의' 천정사 추사'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교실에서 교사는 먼저 그것의 리듬미와 의경미를 읽어야 한다. 우리는 유명한 작가를 찾아 본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웅변적인 낭송으로 운율미와 의경을 보여주거나, 다운로드하여 교실에서 방송할 수 있다. 학생들이 본문의 경지를 건설하도록 도와주고, 묘사된 그림을 전시하는 것은 마치 세계 끝의 유랑자의 고풍스러운 그림인 것 같다. 황혼 무렵 돌아온 까마귀는 마른 덩굴이 가득한 늙은 나무에 떨어졌고, 먼 곳의 유수교 옆에는 인가가 있었다.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지친 천애여행자들이 마른 말을 타고 옛 역참에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석양이 산 아래에 걸려 있어, 나그네는 마음이 시큰시큰시큰하다. 고요한 화면, 오래된 나그네, 늦가을, 저 집은 집이지만 집이 아닌 작은 다리, 쓸쓸한 아름다움이 있다. 그것의 리듬, 까마귀, 집, 말, 아래, 절벽, 평면, 평평함을 보세요. 처음 두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하고, 음절이 고르지 않고, 음운이 순수하고 함축적이어서 일종의 정교한 음악미이다. 그것의 어용학을 다시 한번 보자. 처음 세 문장은 모두 고토, 늙은 나무, 졸음,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본연의 애정, 고도, 서풍, 마른 말과 같은 이미지 명사로 구성되어 있다. 문장 전체가 독특하고 아름답다. 문장의 단조로움과 무늬를 피하기 위해, 마지막 두 문장은 자유산문을 사용한다. 감정을 토로하고, 창자가 천애에 있는 문장식은 전체적으로 앞뒤가 흩어져 있다. 이전에 나그네의 감정은 그런대로 자제한 것 같았지만, 결국 참을 수가 없었고, 직접적으로, 자연스럽고, 기쁨에 넘쳐 자신의 억측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의 의경을 다시 한 번 보고 시의 배경과 연결하다. 이족 통치, 인종 등급 제도, 문화적 억압 노예 시대에 말을 믿는 나그네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왜 이렇게 마음이 처량한가? 이렇게 지친 여행자는 몇 명입니까? 이 장면은 작가 자신의 슬픔일지도 모르지만, 더 많은 것은 일종의 연민이다. 이것도 일종의 고상한 인격미이다. 이 단어를 읽는 것은 한 폭의 고화를 감상하고, 고음을 듣고, 고대인의 마음을 돌아보는 여행을 느끼는 것과 같다. 수업시간에 이런 고시를 자주 해설하면, 반드시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두 번째는 학생들에게 고문의 지혜미, 철리미, 어용미, 인격미를 전시하는 것이다.

교과서의 고문은 대부분 심오한 실용적 이치를 함축하고 있는데, 특히 선진산문은 강한 철학적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강한 지혜의 아름다움과 철리미를 지니고 있다. 고문의 구문, 구사법, 문자 배치는 모두 정교하고 교묘한 미감을 지니고 있으며, 글자 사이에 드러난 사상의식은 작가의 숭고한 인격미를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학생들이 공부하는 동안 이것들을 보여주면, 학생들이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열정을 크게 고무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느끼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조규의 변론' 이라는 글, 조규는 승전 조건 분석, 전전 준비, 승리 원인 등을 분석한다. , 고대 군사 지혜를 반영합니다; 앞에서 국민을 믿고 민심을 얻으며, 뒤에서 더 많은 일을 하고, 우연성과 필연성을 함축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글에서 사용된 생략, 뒤집기, 판단, 이중성, 대비, 대비 등의 문장과 수사는 모두 고대 중국어의 어용미를 구현한다. 그것은' 카오 토론' 이라는 제목의 전문에 대한 구상에서도 매우 교묘하다. 이 글은 전전과 전후 논증과 분석을 적고, 전투의 격렬한 장면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론' 자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있다. 앞의' 일전 가능' 부터 뒤의' 제씨 대패' 까지, 앞의' 육식동물 경멸' 부터 뒤의' 공필구위',' 공은 반드시 그 이유를 물어야 한다',' 고리가 맞물려 포괄적이고 에너지가 넘친다' 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나' 라는 글자는 고대 작문의 엄밀함과 입장이 뚜렷하다는 것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적을 분병하다" 는 것은 이것이 루를 지키는 정의로운 전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규의 원조는 애국주의와 국민을 위한 정의를 신장하는 것이지,' 비열한' 육식자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외적의 침략을 받지 않기 위해서이다. 이런 나라도 왕도 그다지 명확하지 않은 시대에 이런 통찰력을 가지고 작가의 선진적인 사상과 위대한 인격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리가 이 고문들을 가르칠 때, 만약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보여 준다면, 고문을 배우는 것은 선현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과 같고, 지혜, 철학, 문채, 인격의 훈도를 받는 것과 같다. 누가 받아들이려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현실 생활의 고전 원소를 발굴하여 학생과 고문의 거리를 좁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대중음악, 영화, 텔레비전 등 대중문화 활동에도 고전요소가 많이 있어 충분히 발굴해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고전주의의 매력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팝 음악계 주걸륜' 직답', 마우닝의' 파도 소리', 영화' 신화',' 묵공',' 적벽' 은 모두 현대 음악, 영화예술, 고전시, 고전작품의 교묘한 결합으로 현대의 가벼움과 고전의 우아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과 이런 재미있는 화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에게 고전 지식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고전 문화의 매력을 느끼고,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흥미를 키울 수 있게 한다. 또한, 교사는 평소 교육 및 교수법에서 종종 고전적인 격언 경구를 인용하고, 강의 또는 글쓰기에서 고대시의 유명한 경구, 묘구를 사용하고, 고문을 사용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고문을 배우고 고전을 읽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4. 어떻게 아이들이 고대 중국어를 배우도록 지도합니까? 최근 줄곧 그들에게 고대 중국어를 배우도록 지도해 왔으며, 약간의 체감과 교류가 있다.

적어도 두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이 비교적 어려운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방법 1: 시간을 절약하다.

이' 공자시운' 을 아이의 등에 던지는 것이다. 싫고 외울 수 없다면, 진지하고, 경전을 인용하고, 뒤척이며, 고문의 위대한 의미를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듣지 마, 저주; 만약 네가 듣지 않는다면, 그것을 때려라.

요즘 부모들은 점점 더 문화가 있고 문명화되고, 얻어맞는 아이도 적다. 대신, TV 를 보지 않고' 자설' 을 20 번 외우는 등 다른 형태의 징벌이 있다. , 단지 형식이 바뀌었을 뿐,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방법 2: 피곤한 방법.

문어문은 고대 사람들이 펜 (문어어) 으로 한 말이다. 어떤 것은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며, 어떤 것은 위축되고 무미건조하다. 우리는 어느 것을 좋아합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비유하다.

두 번째 단계, 좋아, 우리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한 고문을 찾으러 가자.

도안과 울창한 인쇄본을 찾아 사다.

세 번째 단계는 삽화가 다채로운 책 한 권을 사는데, 아이에게 보여 주지 마라. 스스로 먼저 보고, 그의 입맛을 유지하다.

그렇지 않다면, 이 책들은 천부적인, 의리, 의식, 지혜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하지만, 그 성격은 선천적이거나 불완전하기 때문에 모두 그 성을 알 수 없다. "는 것이 훨씬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단계, 아이가 정말 초조할 때, 그와 함께 보고, 좀 더 이해하기 쉬운 말을 골라서 한 문장씩 말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잊지 마세요: 당신은 고대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요괴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학구처럼 아이에게 번역하지 마라. 재미있고, 상호 작용하고, 농담을 하는 이야기, 고대인들이 쓴 이야기든, 오늘 사람들이 쓴 이야기든. ) 을 참조하십시오

재미있죠. 재미있다. 보기 좋습니까? 아주 좋아요. 그래, 일이 없으면 아이에게 말해 줘. 목표: "고문처럼" 가 아니라, 아이들이 이 책들을 완전히 좋아하게 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만약 아이들이 이 책들을 좋아한다면, 그들은 가서 읽게 될 것이다. 즉, 고대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것이다. 곡선은 나라를 구하지만 보내지 않는다.

다섯 번째 단계는, 아이들이 이 책들을 좋아할 때,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에게 그 안에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처음에는 아이가 걸려 넘어질 수도 있어요. 괜찮아요. 아마 괜찮을 거예요. 고문을 읽지 않은 아이들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멋지고, 기쁘고, 즐겁고, 격려적입니다!

너는 가혹하게 요구할 필요가 없다. 너는 고대 중국어의 문법과 각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할 것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 아이가 대략적인 뜻을 알 수 있으니 말해 주면 된다. 보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문법과 뜻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섯 번째 단계는, 어쨌든, 스스로 읽는다. 만약 당신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사전과 인터넷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아이에게 고문을 가르치는 이런 방법은 어른들은 피곤함을 느끼지만 아이들은 좋아한다. 이제 그들은' 산해경' 과' 수색희신' 을 더 좋아하고, 그것들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가 이 책들을 읽을 수만 있다면, 그의 고문 읽기 능력은 여전히 비교적 좋으니, 앞으로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은 말이 안 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그렇다면 피곤하면 피곤하다.

그렇다면, 왜 아이들의 흥미점에서 출발하지 않고, 그들에게 재미있는 고문책을 읽어 주고, 그들로 하여금 좋아하게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목표가 명확하고 방법이 민첩하다. 왜 꼭 사서오경을 따라야 합니까? 물론 사서오경을 읽으면 아이들이 고대 중국어를 좋아하게 하는 것도 좋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에서는 흥미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등 교조에서 죽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른바' 선교자, 형세를 지도한다',' 노여움, 아니, 급하지 않고, 한 뿔도 주지 않고, 세 뿔을 거르지 않으면 결코 다시 있을 수 없다',' 아는 자는 선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고 한다.

5. 어떻게 아이들이 고대 중국어를 배우도록 지도합니까? 최근 줄곧 그들에게 고대 중국어를 배우도록 지도해 왔으며, 약간의 체감과 교류가 있다.

적어도 두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이 어려운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방법 1: 일을 덜어줍니다. 이' 공자시운' 을 아이의 등에 던지는 것이다.

싫고 외울 수 없다면, 진지하고, 경전을 인용하고, 뒤척이며, 고문의 위대한 의미를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듣지 마, 저주; 만약 네가 듣지 않는다면, 그것을 때려라. 요즘 부모들은 점점 더 문화가 있고 문명화되고, 얻어맞는 아이도 적다. 대신, TV 를 보지 않고' 자설' 을 20 번 외우는 등 다른 형태의 징벌이 있다. , 단지 형식이 바뀌었을 뿐,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방법 2: 피곤한 방법. 문어문은 고대 사람들이 펜 (문어어) 으로 한 말이다. 어떤 것은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며, 어떤 것은 위축되고 무미건조하다. 우리는 어느 것을 좋아합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비유하다.

두 번째 단계, 좋아, 우리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한 고문을 찾으러 가자. 도안과 울창한 인쇄본을 찾아 사다.

세 번째 단계는 삽화가 다채로운 책 한 권을 사는데, 아이에게 보여 주지 마라. 스스로 먼저 보고, 그의 입맛을 유지하다. 그렇지 않다면, 이 책들은 천부적인, 의리, 의식, 지혜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하지만, 그 성격은 선천적이거나 불완전하기 때문에 모두 그 성을 알 수 없다. "는 것이 훨씬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단계, 아이가 정말 초조할 때, 그와 함께 보고, 좀 더 이해하기 쉬운 말을 골라서 한 문장씩 말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잊지 마세요: 당신은 고대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요괴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학구처럼 아이에게 번역하지 마라. 재미있고, 상호 작용하고, 농담을 하는 이야기, 고대인들이 쓴 이야기든, 오늘 사람들이 쓴 이야기든. ) 을 참조하십시오

재미있죠. 재미있다. 보기 좋습니까? 아주 좋아요.

그래, 일이 없으면 아이에게 말해 줘. 목표: "고문처럼" 가 아니라, 아이들이 이 책들을 완전히 좋아하게 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만약 아이들이 이 책들을 좋아한다면, 그들은 가서 읽게 될 것이다. 즉, 고대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것이다.

곡선은 나라를 구하지만 보내지 않는다. 다섯 번째 단계는, 아이들이 이 책들을 좋아할 때,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에게 그 안에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처음에는 아이가 걸려 넘어질 수도 있어요. 괜찮아요. 아마 괜찮을 거예요. 고문을 읽지 않은 아이들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멋지고, 기쁘고, 즐겁고, 격려적입니다! 너는 가혹하게 요구할 필요가 없다. 너는 고대 중국어의 문법과 각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할 것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 아이가 대략적인 뜻을 알 수 있으니 말해 주면 된다. 보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문법과 뜻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섯 번째 단계는, 어쨌든, 스스로 읽는다. 만약 당신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사전과 인터넷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세요.

아이에게 고문을 가르치는 이런 방법은 어른들은 피곤함을 느끼지만 아이들은 좋아한다. 이제 그들은' 산해경' 과' 수색희신' 을 더 좋아하고, 그것들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가 이 책들을 읽을 수만 있다면, 그의 고문 읽기 능력은 여전히 비교적 좋으니, 앞으로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은 말이 안 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그렇다면 피곤하면 피곤하다. 그렇다면, 왜 아이들의 흥미점에서 출발하지 않고, 그들에게 재미있는 고문책을 읽어 주고, 그들로 하여금 좋아하게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목표가 명확하고 방법이 민첩하다. 왜 꼭 사서오경을 따라야 합니까? 물론 사서오경을 읽으면 아이들이 고대 중국어를 좋아하게 하는 것도 좋다.

아이들에 대한 교육에서는 흥미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등 교조에서 죽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른바' 선교자, 형세를 지도한다',' 노여움, 아니, 급하지 않고, 한 뿔도 주지 않고, 세 뿔을 거르지 않으면 결코 다시 있을 수 없다',' 아는 자는 선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고 한다.

6. 문어문이 너무 어려워요. 어떻게 아이가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게 합니까? 2 학년 때 진실을 말하는 것은 좀 늦었다. 보통 아이들은 12 세가 되기 전에 문어문의 문장 또는 명작을 많이 접하고 읽어야 한다. (아이는 잠시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나를 믿어라. 아이들은 그 화려한 시사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반드시 다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먼저 인상을 형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아이가 학교에서 실제 본문을 접하면, 너는 아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집주인의 진술)

이제 학부모가 그의 독서 흥미를 키울 것을 건의합니다. 인터넷에는 괜찮은 소설이 몇 개 있는데, 작가의 문학적 소양이 매우 높다. 현실적으로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작품을 많이 읽을 수 있다. 문학은 서로 통한다. 현대 문어문을 잘 배우지 못한다는 말은 아니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안내하세요. 사춘기 아이들은 마음이 더 무거울 것이다. 이때 중국어를 가르치지 않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런 잠재적 암시는 그가 잘 배우지 못하여, 원래 잘 배울 수 있었던 그도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7. 그 고문들은 아이들에게 돼지를 죽이는 것을 신뢰의 표시로 교육하기에 적합하다.

원문:

증자의 아내의 도시, 그녀의 아들이 울었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말했다. "만약 여자가 돌아오면, 그녀는 이 여자를 죽일 것이다." 그의 아내가 적당한 때에 이 도시에 왔을 때, 증자는 그를 체포하여 죽이려 했다. 그의 아내는 더 이상 "나는 아기와 놀고 있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놀이와 아무 관련이 없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깡패 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이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었다. " 그래서 증자는 돼지를 삶아 아기에게 먹였다.

번역:

증자의 아내가 거리로 걸어갔을 때, 그의 아들은 뒤를 따르며 울며 가려고 했다. 증자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아들에게 "집에 가자. 거리에서 돌아와서 돼지를 죽여줄게. " 증자의 아내가 거리에서 돌아오자 증자는 돼지를 잡아 죽일 준비를 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돼지를 죽이는 것은 단지 아이를 달래기 위해서일 뿐, 단지 농담일 뿐이다" 고 충고했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은 그와 함께 놀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어서 모든 지식을 부모에게서 배워야 하고 부모가 가르쳐야 한다. 지금 네가 그를 속인다면, 너는 아이에게 남을 속이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어머니가 아이를 속인다면, 아이는 어머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아이들을 신사가 되도록 교육하는 방법이 아니다. " 말을 끝내고 증자가 돼지를 죽여 아이들에게 먹였다.

---------

이목 신건

원문:

사람들이 자신을 믿지 않는 것을 두려워, 이미, 미완성, 국가 남쪽 문 에 나무 를 세우는 것입니다, 북한 문 을 이동할 수 있도록 10 금 을 올립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이어 "이전할 수 있는 것은 50 금을 준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이민을 가서 50 개의 금을 제공하여 그가 부정행위를 하지 않을 것임을 나타냈다. 졸령.

번역:

법률의 규칙은 완전하며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상양은 사람들이 자신을 믿지 못할까 봐 국도 장터 남문에 3 피트 높이의 나무를 세워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여 금 12 개를 주었다.

백성들은 이상하다고 느꼈고, 누구도 감히 움직일 수 없었다. 상양은 말했다.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은 50 금을 준다." 。

한 사람이 나무를 옮기자 상양은 그에게 50 금을 주었다.

상양은 이를 통해 자신이 사람을 속이지 않았다는 것을 표명하고, 결국 법률을 발표했다.

---------

지양 지아:

원문:

지양 지아 사람들, 강을 건너 배를 잃고, 똑바로 떠있다. 배가 있는 사람이 구조하러 가는데, 도착하기 전에, 지아 사람들은 소리쳤다. "남을 돕는 큰 방이여, 나를 구해줄 수 있고, 너에게 백 금을 줄 수 있다." 육지에 오른 사람은 금화 열 개를 받을 것이다. 워커의 날: "이제 백금 10 금을 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지아 렌 (Jia ren) 은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어부가 있다면, 하루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10 금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어부는 우울하게 퇴각했다.

또 어느 날, 지아 사람들은 여량에서 떠내려갔고, 배는 돌처럼 얇았고, 어부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 어부의 날: "돈을 지불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사람입니다."

서서 보면 없어진다.

번역:

제양 일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하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부는 어쩔 수 없이 넋을 잃고 갔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가 그를 구하려고 하자, 그에게 속았던 어부가 말했다. "그는 바로 그 식언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들은 수수방관했고, 상인들은 익사했습니다.

-------

계찰에 칼 한 자루가 걸려 있다.

원문:

계찰이 시작되자 서군이 북상하였다. 허군은 계찰의 검을 좋아하지만, 그는 감히 말한다. 계찰은 이 점을 잘 알고 있지만, 그는 그것을 국가에 넘겨주지 않았다. 쑤 로 돌아 가기, 쑤 6 월 죽은, 칼 솔루션, 쑤 6 월 무덤 앞에 묶여. 측근은 말했다: "쑤 군은 죽었다, 누가 그에게 줄까? 클릭합니다 Ji zi 는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애초에 내 마음은 이미 승낙했는데, 왜 죽음으로 내 마음을 두 배로 늘리지 않느냐! "

번역:

북방에 가서 국군을 찾아뵙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허군은 계찰의 검을 매우 좋아하지만, 그는 말하지 않았다. 계찰은 마음속으로 알고 있지만 (허군은 그의 검을 좋아한다), 그는 다른 나라에 가려고 하기 때문에 그에게 주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쑤 로 돌아왔다, 쑤 6 월 죽은, 그는 칼을 벗고 쑤 6 월 무덤 앞에 걸려 있는 나무에 매달았다. 그의 측근은 "서군은 죽었다. 이것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 계찰은 "그건 사실이 아니야. 나는 마음속으로 이미 이 검을 그에게 주었다. 내가 어떻게 서군이 죽었기 때문에 식언을 할 수 있단 말인가! "

8. 신생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인들은' 아기' 여야 한다.

연령호칭

아기: 1 세 미만의 아기.

유년기: 2 ~ 3 세 아이를 가리킨다.

울음: 어린 아이 ("총각" 이라고도 함)

카 다몬: 13 세의 여성을 나타냅니다.

물류: 15 세 여성을 나타냅니다.

크라운: 20 세의 남자 ("약관" 이라고도 함)

서른 살: 서른 살.

의심의 여지가 없는 나이: 40 세를 가리킨다.

운명의 해: 50 세 (일명' 천명',' 반백 세' 라고도 함)

예순 살은 예순 살을 가리킨다.

70 세: 70 세라는 뜻입니다.

팔구십 세: 팔구십 세를 가리킨다.

행복한 나이: 100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