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초기에' 시경'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지만, 당시에는 사언시였다. 나중에 악부 고시 근체시로 발전하였다. 악부는 일제히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고전시사는 격법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현대시는 운율을 중시하며, 운율시와 절구 (오언칠언, 육언도 있지만, 매우 적다) 로 나뉜다. 시초쯤에는 시와 노래가 분리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람들이 작품에서 흥얼거리는 작은 곡은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결국 말을 끝내면 간결한 문학 장르가 형성된다.
단어' 는 음악 속의 부자를 가리킨다. 가사는 반드시 이 노래에 적합해야 한다. 단어는 남조에서 싹트는 독특한 시 문체로, 수당 시대에 나타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오랜 발전을 거쳐 단어는 전성기에 들어섰다. 단어는 처음에는 "좌사" 또는 "좌사" 라고 불렸다. 그래서 시는 노래에서 벗어나기 위해 맞춤화되고, 단어는 노래에 적응하기 위해 맞춤화된다고 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외관상으로는 시와 문장이 깔끔하지만 문자는 깔끔하지 않다. 시는 제목도 없이 자유롭게 제기할 수 있고, 단어에는 통일된 클래스 이름인 어패가 있다.
운율 시는 평정운으로만 압운되어 있고, 압운은 끝까지, 격구는 압운을 맞추고, 첫 문장은 누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글자는 평평하고, 중간은 압운할 수 있고, 운은 가변적이지만, 격법에 따라 규정되어 있다.
율시의 제 2 연과 제 3 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지만, 싸우면 훨씬 유연하고 통일된 요구는 없다. 언어 스타일로 볼 때, 시의 언어는 전공하는 경향이 있고, 글의 언어는 화려해지는 경향이 있다. 의경의 표현으로 볼 때, 시는 어쨌든 신중해야 하며, 글도 꾸밀 필요가 없고, 독자의 독서 기대를 적절히 만족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가 선양하는 생활의 숨결은 서권기를 선호하고, 단어가 선양하는 삶의 질은 가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시는 반삼위일 때는 완곡하고, 글은 반삼위일 때는 비교적 직설적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시 바이두 백과-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