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
풍경과 사랑. 시의 시작은 독자들에게 슬픈 그림을 보여 주었다. 늦가을의 흐릿한 아침이었고, 이슬을 머금은 갈대가 아침 안개에 뒤덮였다. 강 한 줄기가 구불 흘러간다. 먼 곳을 바라보니 작은 모래톱이다. 늦가을 아침 햇살이 쓸쓸한 장면으로 주인공의 서늘한 심정을 돋보이게 한다. < P > 시의 2 장과 3 장은 복장 형식으로 반복된다. 하지만 풍경은 다르다. 제 1 장' 백로는 서리', 이슬은 서리로 굳는다. 이것은 여명 때이다. 제 2 장' 천년은 어색하지 않다', 태양이 나타났고, 하늘은 이미 밝았다. 마지막 장' 백로가 끝이 없다' 는 햇빛이 비치고 이슬이 빨리 마르고 있다. 서로 다른 시간의 늦가을 아침 햇살 세 장은 주인공이 먼 곳에 서서 상대방의 우울한 심정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침 햇살 화면이 겹쳐 주인공의 마음이 점점 절박하고 슬퍼졌다. 이 시는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 P > 복문의 형식, 즉 반복되는 장은 단어의 의미와 문자적 의미의 변화가 매우 적다. 예를 들어,' 갑술' 은 3 장 12 문장으로, 단지 11 여 글자만 바꿨다. 갈대가 무성한 상태, 사랑의 우여곡절 길, 그리고 이인이 지척에 있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고통스러운 심정을 묘사했다. 또 반복되는 멜로디를 통해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며 합창과 회전 냄새가 나는 것 같다.
5. 관녀는 서사에 중점을 두고 있고, 자간에게는 명확한 이야기가 없다. 자간이는 관녀보다 더 강한 감정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예술수법에서' 갑술' 의' 흥' 의 특징은' 관녀' 보다 더 두드러진다. 검갑',' 물',' 이인' 의 이미지가 서로 어우러져 묘사하고자 하는 대상과 완전한 예술적 경지를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