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에서 \ "여전히 \" 단어, 또한 소리. 위로' 는' 흩어지다',' 흩어지다' 를 의미한다. "위" 와 "옷" 을 합치면 "펼쳐진 (아래) 옷" 과 "옷자락" 을 의미한다. 본의: 치마 (남편과 남편이 입은 옷).
확장 의미: 남녀가 입는 옷.
고대에 고대인들은 위에 입은 것을 "옷" 이라고 불렀고, 아래에 입은 것을 "옷" 이라고 불렀다. "옷" 은 몸을 덮는 데 쓰인다. "설문": "옷은 군에 의지한다." 단락 옥 컷 참고: "사람에 따라, 사람을 의지하다. 옷, 사람은 차체에 의지한다. "
자주 입고 자주 써요. Shuowen: "종종, 샤이케 (q 이순신 n, 스커트) 도. 옷차림은 종종' 옷' 부터 시작한다. " 이것은 속치마가 치마라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에는 남녀가 복장에 큰 차이가 없었고, 남자도 치마를 입었다.
예를 들어, \ "시경 \" 에서 옷은 녹색이고, 황상은 녹색이며, \ "기봉 \" 에서는 동양이 분명하지 않을 때 옷이 뒤바뀌었다. 옷차림이란 옷을 벗는 것을 말한다. 오늘 바지라는 뜻이지만 지금 사람들이 입는 바지와는 다릅니다.
확장 데이터:
상용구
야채 롤빵: 야채 롤빵, 잔디로 만든 옷. 대부분 외진 미개한 지역의 사람들의 장식품이다. 왜냐하면 외진 미개한 지역의 사람들을 가리키기도 하기 때문이다.
하상: 속옷 밑에 입은 옷. 구도 핑거 스커트.
주상: 고대에는 빨간 속옷이라고 불렸어요.
선상복: 검은 치마, 흰 코트. 크레인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옷은 자수한 것이다:' 상서' 기록은 보통 위에 외투를 그리고, 보통 위에 수놓은 옷 (원피스) 을 적는다.
의류와 깃털 옷: 운네온은 의상이고 깃털은 옷입니다. 여자 의류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로 볼 때, 당현종은 추석 때 방사로와 함께 달을 감상하고, 방사는 자신의 지팡이를 꺼내 하늘로 던졌고, 갑자기 웅장한 광한궁으로 환화되었다.
그들은 즉시 광한궁에 들어가 선녀들이 우아한 선악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당현종은 몰래 곡을 적어서 악사가 돌아올 때' 채우' 를 작곡하게 했다. 양귀비도 덩실덩실 춤을 추며 오색 깃털옷, 진주로 둘러싸인 매미 날개 가벼운 망사, 마치 선녀가 내려온 것 같다. 따라서 여성의 아름다운 의상은 그들의 무용복을 통해 묘사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상
바이두 백과 _ 하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