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는 해서체, 예서, 전서보다 빠르며, 많은 획들 사이의 전환은 연필로 표현되기 때문에 행서의 획은 해서서보다 더 자연스럽고 곡선적으로 보이며, 획이 연결되어 있는 호선이 커진다. 행서를 쓸 때, 필선 사이의 전환을 파악하는 것은 주로 펜촉의 회전과 실룩에 달려 있다.
둘째, 행서의 요점을 써서 과장하다.
행서점화과장은 가장 흔한 쓰기 수법이다. 이런 변화에는 보통 세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획을 늘이고 연장하여 수직 운동량을 얻는 것이다. 둘째, 획은 억양을 강조하고, 곡선미를 강조하며, 풍부한 획의 변화를 강조한다. 셋째, 획을 좀 쓸 때, 펜을 접으면 필이 앞으로 돌아와 필세를 두드러지게 한다.
셋째, 획 두께는 달라야 한다.
행서는 해서체와 달리, 같은 글자가 서예 해석에서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글쓰기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는다. 이런 획 두께의 변화는 서로 다른 서예 풍격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넷째, 회피와 점화에 주의해라.
행서 서체를 쓸 때. 좌우가 교차하는 글자는 모두 반대 방향이라고 합니다. 글씨를 쓸 때, 획을 길게 늘이는 것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어떤 획은 피해야 한다.
다섯째, 행서의 글은 비스듬히 써야 한다.
그것은 한자의 기본 형식이다. 사람들의 시각에서 서체는 네모난 것처럼 보이고, 비스듬한 추세는 없다. 사실 글을 쓸 때 비스듬한 추세를 걷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