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현자가 말한' 시무를 아는 자는 영웅이다' 는 것은 항상 탈주, 탈북 혐의로 여겨져 왔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들이 이 말의 뜻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시사' 는 어떤' 에피소드' 나 지류가 아니라 세상의' 주요 멜로디' 나 주류를 가리켜야 한다. 그는 생활 속의 상황을 잘 판단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한 사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은 시세에 통달하고, 취생몽사한 사람은 거의 성공하지 못한다. 성공한 사람이 세계 발전의 추세를 꿰뚫어 보고 세계 발전에 맞는 주도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진실된 (시기 적절한) 일' 이라는 단어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을 영군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즉, 한 사람이 큰 형세 앞에서 현재의 형세와 힘의 대비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각 방면의 이익과 충돌을 명확히 하여 유리한 쪽에 설 수 있다는 것이다. Lonsov 는 한 번 말했다: 가능하다면, 시대보다 앞서있다; 그렇지 않다면, 그 말은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지만, 결코 시대에 뒤지지 않는다.
물론, 이곳의 자아는 결코 개인이 아니라 일종의 자아이다. 이런 사람만이 영군이라고 불릴 수 있다.
개인의 자기설계부터 국가의 대정 방침에 이르기까지 내부 조건과 외부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조정, 변경, 심지어 포기해야 한다. 어려움을 알고 들어가는 사람들은 당연히 사람을 기쁘게 한다. 시대의 형세를 심사하여 시사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더욱 귀중하다!
그래서 우리는 시사를 아는 사람이 현자라고 생각한다.
살면서 항상 곤란한 상황에 부딪히는 것이 관건은 어떻게 어려움을 이용하여 자신을 보호할 것인가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무측천이 네팔을 위해 이발을 하는 것과 같은 세속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황제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고, 자신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한 것이다. 그녀의 이 선택에 대해 다른 사람들은 당연히 나무랄 데가 없다. 이것은 그녀의 미래 집권을 위해 성세의 황후가 되어 복선을 묻었다. "이것도 얻기 어려운 인생철학이다"
반대로, 오로지 미국 정치를 선전하고, 하늘을 원망하고, 특히 사람의 굴자를 원망하며,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도 않고, 초나라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지도 않고, 남은 것은 끝없는 아쉬움뿐이다. 우리가 배운 것, 예를 들면 촛불의 술, 금기 등은 바로 실용적이고 유연한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 이상을 실현하고 인민을 축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시대를 이해하는 것은 반드시 이상을 포기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실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너무 많은 시간과 정력을 우리 앞에서 꽃을 따는 것은 가치가 없다.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전방에 꽃이 무성하다. 우리는 마술 노래 한 곡을 위해 자신을 대월할 수 없다. 시무를 아는 자는 현자이고, 백성을 축복하는 자는 영웅이다.
석양에 남아 있는 것은 바보이다. 봄빛에 미련을 두는 것은 바보이다. 만약 당신이 현재의 상황을 의식하지 못하고, 당신이 그렇게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존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왕왕 더 소중한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가족의 따뜻함을 아쉬워하면 이별의 발자취를 속박할 수 있다. 손에 든 꽃에 미련을 두면 아름다운 청춘을 지체할 수 있다. 타고르는' 새' 에서 이렇게 썼다. "그냥 걸어라. 남아서 꽃을 꺾지 마라. 가는 길에 꽃이 계속 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총평: 저자는 제목부터 시작하는데, 전문은 영군을 위해 깊은 변증분석을 했고, 인용한 예도 설득력이 있다. 작가의 관점은 뚜렷하고, 논거는 엄격하며, 언어는 간결하다. 끝은 문장 기세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