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
샤오의 출현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 고고학에 따르면 출토된 유물에서 지금으로부터 7000 여 년 전의 골음기가 발견되었는데, 고고학자들은 이를' 골초' (절강하임도 출토 유물, 현재 저장절 박물관) 라고 부른다. 이 뼈 호루라기들은 새의 중족골로 만든 것이다. 고대인들은 뼈에서 골수를 꺼내 속이 빈 뼈관을 형성한 다음 관벽에 구멍을 뚫었다. 길이가 약 7cm, 지름이 6-8mm 이고, 약간 호형이며, 볼록호면에 두세 개의 구멍이 있어 여러 가지 소리를 내서 골초를 형성한다. 고고학자들은 이를 골피리라고 부르지만, 외형, 구조, 발성의 원리에서 현대 피리에 비해 기본적으로 악기의 프로토타입을 갖추고 있다. 골피리가 피리의 원조라고 생각할 수 있을까요? 오늘날 많은 관악사들이 골피리를 오늘의 전신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래서 아예' 골피리' 라고 부른다. 그럼 대나무로 만든 관악기는 언제 만들어졌나요? "노춘추" 에는 "황제의 명릉벌쿤룬의 대나무를 관관으로 삼는다" 는 기록이 있다. 고대에는 기후가 비교적 따뜻하여 대나무가 중국의 황하 유역에서 자랐다고 한다. 다만 이후의 기후 변화로 대나무의 성장선이 남쪽으로 장강 유역으로 이동했다. 영론' 에서 대나무를 자르는 것에 관한 기록은 대나무를 악기로 사용하는 것이 신석기 시대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후세 사람들은 링렌의 규칙을 한데 모아 고적을 형성했다고 전해진다.
우순시대에는' 소' 라는 고대 음악춤이 있었는데,' 소' 는 오늘의' 소' 자이다. 이런 음악춤은 고대 배소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 샤오의 연주가 배소를 새로운 시대로 이끌었다고 생각한다. "대하" 는 고대인들이 우치수수를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고대 음악춤이다. 그것은 "90%" (9 곡) 로 나뉘어 "나머지" 또는 "90%" 로 나뉜다. 대나무는 피리의 전신이다. 이로써 샤오는 중국 음악사에서' 사오' 에서' 하' 까지 여러 해 동안 현대인의 여정을 거쳤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악기는 주대에 금, 돌, 실크, 대나무, 서, 흙, 가죽, 목팔음으로 나뉘었는데, 그 중' 대나무' 는 퉁소, 연못을 가리킨다. 건국 초기에 증후을묘가 발굴된 이래 퉁소는 오래된 악기로서 줄곧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죽죽'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자마자 자연스럽게 이런 악기를 떠올린다.
당은 이전에 "퉁소", 즉 "배소" 를 많이 가리켰다.
단관 플루트의 관체는 일반적으로 원통형으로, 보통 6 ~ 8 개의 측면 손가락 구멍이 있다. 연주할 때 손가락으로 구멍을 누르면 다른 음고를 조절할 수 있다. 다관피리는 관당 한 음, 변구멍이 없다. 배소의 명칭은 당대의 조림의' 설문해자기' 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원대 역사상 정식으로 배소라고 불린다.
오늘날 단관 플루트는' 동효' 라고 불린다.
"통전악기" 인용본: "퉁소는 순제로 만들어졌다. 봉익처럼 생겼고, 10 관 2 피트 길이였다. 클릭합니다
오늘의 단관피리는 당대 이전에는' 피리' 라고 불렀고, 송대는' 피리관' 이라고 불렀다.
고대 플루트 (플루트) 는 크기로 나뉘며, 큰 플루트는 "말" 이라고 불린다. 임재' 라고 불립니다. 퉁소의 크기도 파이프 수로 구분하는데, 파이프가 많으면 크고, 파이프가 적으면 작다.
Guangya 악기 해석: "샤오, 큰 24 튜브, 바닥이없는; 가장 작은 것은 16 개의 파이프와 1 개의 밑부분이 있다. ""
피리, 궁중 음악에 쓰이는 오래된 악기. 팔음' 은' 대나무' 에 속한다. 한당 이래 석각 벽화 묘실 인물은 피리를 부는 많은 이미지를 보존하였다. 피리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관수 ('당첨수' 라고도 함) 의 구성으로 볼 때 10 ~ 24 관 등 10 여 가지가 있다. 모양에서 보면, 편관은 봉익처럼 엇갈리고, 어떤 것은 단익이다. 일부는 날개가 있다. 제작 재료에서 보면 대나무 피리 외에 골피리와 돌피리도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최초의 대나무 피리는 증후을 13 관 피리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2400 여 년이 되었다. 가장 초기의 석패소는 가와사하 1 호초묘에서 출토된 13 관석패소이다. 그것은 약 2500 년 전에 흰색 대리석 전체를 조각한 것이다. 하남 육의 태청궁 유적지 장석 귀족 무덤에서 출토된 새 골피리는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실물로 지금으로부터 약 3000 년 전이다.
샤오의 기원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일찍이' 라이' 에서 나왔다고 말한 적이 있다. 장자 만물론: "여자 (너) 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듣지 않고, 여자는 듣지만 듣지 않는다." 항목 김국주: "라이, 쇼. 클릭합니다 둘째, "유" 에서. 갑골문에 ""라고 적혀 있다. Guo Moruo 는 오라클을 연구합니다: "편집과 같은 단어. 클릭합니다 옛날 거북이는 거북이를 의미했다. "제운쇼핑": "쇼, 역시 거북이가 되어라. 봉황의 날개처럼 엇갈리다. "
당송 시대에는 응용석이나 음악의 종류에 따라 배소는 또' 악언소',' 숭소',' 초방소',' 구즈소' 등을 만들어 냈다. 당대의 10 대 사곡 중 천주, 강 외에 낙청, 서량, 구즈, 슐러, 안국, 고창, 고려, 악언 모두 피리를 사용했는데, 당시 궁중 음악에서 피리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단관피리는 창족, 사공, 수직 불기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진다. 한나라는 "강제" 또는 간단히 "황제" 라고도 불린다. 이후 방정에 구멍을 하나 추가하여 다섯 개의 구멍으로 만들었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측면 구멍이 있는 두 가지 기명악기는 항상' 피리' 라고 불린다. 심송폭' 맹시벽담' 볼륨 5: "후한마융부의 피리, 바닥이 깊지 않고, 다섯 구멍이 있고, 한 구멍이 등에서 나왔고, 지금은 자 8, 이선주:' 7 홀, 1 피트 4 인치 길이', 즉 지금의 피리, 홍보처는 흔히' 횡풍' 이라고 부른다
위진 시대에는 세로로 부는 단관피리에 6 개의 구멍이 있었는데, 여전히' 피리' 라고 불렸다. 그래서 그 전에는 클라리넷과 플룻이 후세에 혼동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양자를 구별하기 위해서 악사들은 늘 배소를' 고적 피리' 라고 부른다.
Zhu 의 "언어 음악": "이 플루트는 고대 플루트, 사각형은 고대 플루트입니다. 소윤도 플룻 연주자이다. "
송원 시대까지 배소 동효 횡제방이 점차 구분되었다. 제작 재료에 따르면 대나무 (보라색 대나무 피리), 도자기 (덕화자 피리), 옥석 (백옥피리), 금속 (철피리), 종이피리 등이 있습니다.
일찍이' 상서 예기' 에서' 90% 가 소소하고 봉황이 찾아온다' 고 기재했다. 소소 (당시 배소) 를 소악의 반주 악기로 부르다.
서진악공열과 중서감 () 이 개혁한 피리는 6 홀 (앞 5, 뒤 1) 이 있어 오늘날의 피리와 매우 비슷하다. 동진의 환이는 음악을 잘한다. 그는 채용 () 의 구정피리 () 를 가지고 있는데, 채용 () 은 강남 제 1 호 피리 () 로 지위와 명성이 이미 매우 높다. 그는 일찍이 낯모르는 왕휘를 위해 세 곡의 곡 (즉 천고에 전해진' 매화삼환') 을 연주해 역사의 미화로 전해졌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퉁소가 독주와 합주에 사용되었고, 밴드 반주와 화음곡에도 사용되었다.
청대 청대 "법여후" 는 "명대는 직피리로, 직피리는 없다" 고 기록하였다. 이 플루트 길이 1 피트 8 인치, 약한, 어퍼 입에서 불고, 구멍 후; 피리가 가로로 불고, 등구멍이 없다. "
플룻의 역사
플루트는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연주 악기 중의 하나이다. 지난 5 월 허난성 무양현 자호촌 동신석기 시대 초기 유적지에서 1986, 16 골피리 (새다리뼈) 가 발굴돼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세로로 불고, 음공은 5 구멍에서 8 공까지 다양하다. 대부분 칠음공피리로, 우리가 잘 아는 중국 전통과 대략 같은 음계가 있다. 골피리는 음공 옆에 등호가 새겨져 있고, 어떤 음공도 구멍을 뚫어 중국의 음색에 딱 맞게 민악' 배추' 를 연주할 수 있다.
황제 시대, 즉 4000 여 년 전 황하 유역에는 대량의 대나무가 자라서 대나무를 피리를 만드는 재료로 선택했다. 사서에는 "황제가 링렌을 곤벌죽에서 벌목하고, 벌목하여 피리를 만들고, 불게 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대나무를 마을 재료로 하는 것은 피리 생산의 큰 발전이다. 대나무는 뼈보다 진동이 좋아 발음이 맑다. 이 두 대나무는 모두 가공하기 쉽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7 종의 피리가 있었는데, 두 종류의 피리를 발명했다. 채우 (), 순수 () 와 양무제 () 는 모두 12 개의 피리를 만들었다. 즉 피리 한 자루는 통일된 것이다.
피리는 고대에' 기' 라고 불렸다. 한대 허신' 설문해자' 는' 피리, 칠공, 대나무 피리' 를 기록했다.
1978 년 후베이 수현 증후을묘에서 대나무 피리 두 개가 출토되었고, 호남 장마왕두 3 호 한묘에서 대나무 피리 두 개가 출토되었다. 출토된 굴과 고서에 기재된 한구는 길이가 약간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양이 완전히 같다. 출토된 피리는 기록과 동일하며, 묘중 죽통에는' 풀'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분명히 고대 대나무 피리다. 고대의 가스는 피리와 매우 비슷하다. 가스와 피리는 같은 악기이지만 차이가 있다는 말이 항상 있다. 출토된 피리와 퉁소를 보면 피리, 6 홀, 입을 다물고, 오음과 변조를 연주할 수 있고, 온몸을 가득 칠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7 홀, 오프닝, 7 음, 두 개의 변주를 칠 줄 알고, 그리지 않아도 된다. 전국 시대에 가스는 제사나 연회의 주요 악기 중 하나였으며 피리도 유행했다. 굴원의 학생인 송옥도 당시 남방의 피리에 대해 얘기했는데, 오늘의 피리와 매우 닮았다. 일반적으로' 피리' 로 여겨지는 옛 글자는' 기' 이다. 그러나,' 시경',' 상서',' 여춘추' 등 사서에는' 기' 가 수록되지 않고, 수록된 발성기는 대부분' 후',' 풀',' 소' 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동효' 는 일종의 단관 플룻을 가리키지만 당대 이전에는 플룻이라고 불렸다. 우리는 종종 당시의 피리를 가로피리로 오인한다. 사실 동한 마융' 피리푸' 에서 언급한 피리와 진대순가상이 만든 12 정피리는 모두 클라리넷이다.
오늘날의 단관피리가 한대 피리에서 진화한 중요한 증거 중 하나는 가유관 위진 묘실의 벽돌화에서 9 절의 축피리와 사현현합주를 똑똑히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수대에 이르러서도 플룻은 여전히 피리라는 칭호를 유지하고 있다.
"수서악기": "고조는 궁중 목을 매라는 명령을 받았다 ... 시, 부, 피리, 피리, 피리, 치, 부적, 각 8 명, 편종 아래."
"수서음악지": "서량음악" ... 그 악기는 벨, 편종, 연, 연, 거짓말, 비파, 오현, 시, 소, 대머리이다.
당대에 이르러 궁정 음악에서 소수민족 음악 문화를 대량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여러 밴드에 클라리넷과 피리가 등장했다. 구분하기 위해 피리를 연주하기 전에' 가로피리' 라는 글자를 자주 붙여서' 가로피리' 라고 부른다. 클라리넷은 직접' 피리' 라고 부르는데, 이전의' 피리' 의 개념은 분명히 이미 실전된 것 같다. 사기' 에 따르면 당대 10 대 사작 중 천주 고창 구즈 슐러 등 사작에 사용된 가로피리를' 가로피리' 라고 부른다. 낙청, 안국, 곽강, 악언 등에서 사용하는 축피리는 직접' 피리' 라고 불린다. "서량집" 에서는 플룻과 플룻이 모두 있는데, 각각 "피리" 와 "플룻" 이라고 불린다.
"신당서 예악 11": "서량가기생은 ... 성대, 쇼, 쇼, 쇼, 디," 피리는 "가로로 불다", "가로로 죽다" 라고도 불린다. 이하의' 용의 노래 밤' 시의' 횡죽' 이라는 단어는' 곱슬머리 녹색머리, 고층 빌딩이 밤횡죽 불기' 로 시적인 필요에 불과하다.
여채가 제작한 표준화된 척팔이가 당대에 클라리넷에 등장해 대규모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인가? 음악과 피리, 피콜로는 한 밴드 (모두 수직) 에 있다. 송대에 이르러 피리의 유행으로' 피리관',' 클라리넷',' 관중',' 자팔관' 등의 명칭은 모두 자팔에서 유래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당의 이전 피리와 송대 피리의 차이에 곤혹스러워 심괄이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맹시필담' 권 5: "후한마융이 부여한 피리는 밑도 없고, 오공도 있고, 외운 구멍이 하나 있는데, 지금은' 척팔' 이다. 이선은 이를 위해' 7 홀 1 피트 4 인치 길이' 라고 썼다. 바로 오늘의 피리다. 제창부에서는 흔히' 횡풍' 이라고 불리는데, 융부가 아니다. "
송대 이학자인 주재도 이렇게 해명했다. "이 피리관은 고피리이고, 방면은 고피리다. 구름피리자, 피리도. 클릭합니다
명나라부터 단관 플루트는 직접' 소' 라고 불린다.
"명혜전궁부 하나 둘": "샤오, 십이관 (가지). 대나무를 예로 들면, 길이가 1 피트 8 인치이고, 현이 6 홀, 처음 5 대 1 을 감는다. " "쇼" 의 새로운 개념.
명말 청초인 장두기도' 사묘 잡담' 에서 "퉁소, 즉 지금 연주되는 클라리넷은 고대인들이 피리로 이름을 바꿨다" 고 말했다. 오늘의 소위 피리, 그것은 가로로 귀를 불었다. 클릭합니다
청말 주기는' 문선석' 에서도 비슷한 해석을 했다.' 고피리까지, 대부분 세로로 불어서, 지금은 가로로 불고 있다. 유다 고대 피리는 대나무를 많이 사용했는데, 지금은 단대나무를 사용한다. 이 피리는 옛 피리처럼 곧게 되어 후세를 위해 바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