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롱한 시는 자기 표현에 치중한다. 새로운 느낌을 주는 이유는 현대 청년의 특징을 지닌' 자신' 이 있기 때문이다. 예술적으로 몽롱한 시는 중국어의 시적 특징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간결, 암시, 암시, 이미지 경영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이성적인 사고, 사상의 전달도 이미지 조작을 통해 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몽롱한 시가 사상적 내용과 예술수법상의 변화로 인해 중국의 시 전통과 감상 습관에 강한 충격을 주었고, 두 가지 전혀 다른 관점도 생겨났다. 몽롱한 시' 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다소 경멸적인 의미로 당대 시단에서 유행하며 1980 년' 시보' 제 8 호에 발표된 장명의 문장' 망정의 스모그' 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문장 은 옛 시인 두의 시' 가을' 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 시는' 시보' 1980 1 에 게재됐다
장명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의 언어는 낯설고 어색해,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그리고 그는 젊은 시인 이효우의' 밤' 을 예로 들었다. 그는 이런 시가 난해하고 괴상해서 사람들이 읽게 하지만, 읽을 수 없고, 심지어 전혀 읽을 수도 없고, 읽을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정말 답답하고 답답해서 그들은 이 문장 글을 썼다.
무례한 혐의를 피하기 위해서, 그는 이런 시풍을' 몽롱한 몸' 이라고 부른다. 그 이후로' 몽롱시' 라는 다소 비하적인 명칭이 향후 신시 트렌드의 통칭이 되어' 몽롱시' 를 둘러싸고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바이두 백과-몽롱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