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시의 전문성에 관해서는

심덕잠의' 시 이야기' 는 "송에 이르면 음률이 점차 사라지고 음률이 크게 열리고 시의 조작도 닫힌다" 고 말했다.

중국시의 조절 기능.

중국의 시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것이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그 언어 형식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4 자에서 5 자, 7 자, 중국어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리듬을 형성한다. 22 율사언시는 시의 초기 형태이며,' 시경' 시대가 끝나면서 경직되는 경향이 있다. 그 후의 사언시는 조조의 짧은 노래와 같이 정말 적다. 중국시의 주요 형식은 오언이삼율시와 칠언사삼율시이다. 4 언시 한 수가 같은 반으로 나뉘어 리듬이 둔하다. 오칠자 앞뒤에 음절 차이가 있어 깔끔하고 활발한 리듬의 변화를 나타낸다. 따라서, 오언이나 칠언이 사언을 대신하여 중국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왜 일곱 글자가 계속 늘어나지 않고 아홉 글자로 발전하지 않는가? 시 한 편의 7 음절이 호흡 곤란 없는 최대치에 이르렀기 때문에 9 자로 늘려서야 호흡 곤란 된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 시, 음절명언) 이런 시구는 쉽게 건립되지 않는다.

음절이 변하면서 운율 규칙도 점차 엄격해졌다. 중국의 시는 이미 자유시에서 율시로 바뀌었다. 하지만 그율시가 세워진 후에도 자유시는 여전히 쇠퇴하지 않고, 그율시와 공존하며 각각 특기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시인의 경우, 어떤 사람은 자유체를 잘하고, 어떤 사람은 율체를 잘하지만, 두 방면의 훈련은 모두 있다. 자유체와 그율체는 분수가 없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각자 소장을 가지고 있으며, 공동으로 중국시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심도 있는 고찰에서 시의 발전은 음률과 멜로디의 상호 작용이다. 중국시 역사상 처음으로 중음율에서 중정으로의 전환으로 진 송 사이에 발생했는데, 구체적으로 타오와 시에 사이였다. 현대시의 여러 가지 기교가 의식적으로 적용될 때다. 명대 노세용은 "송대에게 시는 고대의 끝, 법의 시작이다" 고 말했다. 제도가 변하면 사람들은 행복할 것이다. 사령운의 도끼는 소리 없이, 그 경경은 어색한가?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러한 변화는 주로 글쓰기를 강조하는 것에서 이미지를 모방하는 것, 계몽어에서 현실 언어에 이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문심 조각 용 명시" 는 "백 마디 선택, 기이한 가격 경쟁" 이라고 말했다. 사랑은 반드시 매우 아름다워야 물건을 쓸 수 있고, 글은 반드시 완전히 새로워야 한다. " 개조 후의 상황을 지적했다. 타오에서 셰로의 전환은 두 세대의 시풍의 진화를 반영한다. 심덕의 잠재적' 담시'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송대에 관해서는 성품이 퇴색되고 음률이 크게 열리고 시의 조작도 닫힌다. 멜로디를 강조하는 단계는 남송에서 초당까지 이어졌다. 한편으로는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엄격한 격법을 세웠다. 성당에 이르러 음률과 멜로디가 완벽하게 통일되어 시의 고조에 이르렀다.

그러나 음률과 멜로디의 통일은 결국 오래가지 못한다. 성당 이후 반세기 후, 양자는 다시 분가하기 시작했다. 기질이 무겁고 멜로디가 부족하다. 방탕을 추구하는 사람은 기질이 무궁하다. 그 후로 양자가 하나로 합쳐진 시가 많이 나왔지만, 더 이상 양자로 한 시대를 유지할 수 있는 시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적으로 중국시의 역사는 다채로웠지만, 가장 눈에 띄는 봉우리는 이렇게 번영하는 당나라로 반세기 동안 지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