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본중시' 타샤 여행' 에 대한 감사. 이 시의 주요 대상은 매실입니까, 눈입니까? 왜요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모래를 밟다

시인: Lu Ben 의 송나라 스타일: 단어

눈은 매화 같고 매화는 눈 같다.

좋든 싫든 다 좋아요.

얄미운 맛. 누가 알겠어요?

남루의 달을 구하다.

나는 작년에 매화가 만개한 계절을 기억한다.

아무도 지난 일을 말하지 않았다.

너는 누구를 위해 술에 취해 누구를 위해 깨어나느냐?

나는 아직도 가볍게 떠나는 것을 싫어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매화와 같은 눈: 당나라 동방삭' 춘설': "봄눈이 가득 차서 꽃처럼 만진다."

2 매화향은 눈과 같다: 구락부: "꽃만 눈처럼 말하면 자기도 모르게 향기가 난다."

③ 누구: 누구, 누구.

4 작년: 몇 년 전.

의견 및 설명

꽃과 영혼은 모두 설역이고, 순수하고, 순수하며, 모두 비슷하다. 그러나 이 아름다운 장면은 더욱 그리움을 자아낸다. 그래서 매실 계절에, 저는 할 수 없습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나는 싫어하는 냄새가 마음에 맴돌지 않았다. 이 단어를 싫어하지 마라. 사랑은 현장에서 온다. 자연스럽다.

마지막 문장은 특별히 경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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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본중의 이 단어는 메이와이인에게서 빌려온 것이다. 어렴풋이 써서 의미심장하다.

여본의 시는 구상이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대부분 득의양양하고 얕은 맛이 깊다. Hu zai 는 말했다: "Lu 의시는 깨끗하고 귀엽다. 예를 들어' 오후에 나무가 움직이고, 그림자가 고요하고, 문을 닫고 봄바람이 열흘 동안 한가하다',' 지난 일 반 베갯머리 꿈, 고인은 남북으로 몇 권 달린다' 와 같다. " 여본의 예술 스타일은 그의 단어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채산자" (강월과는 달리 왕을 미워함), "목련을 갈다" (어젯밤), "보살" (고층건물은 석양에만 있음) 등의 단어들은 시인의 예술적 풍격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글자의 첫 번째 영화는' 동일' 과' 차이' 로 매설이 서로 어우러진 묘한 경치를 묘사한다. 매화와 눈이 동시에 흩날릴 때 매화를 쓰면 종종 눈을 배경으로 눈을 이야기한다. 당대 척적 () 는 "조매 ()" 라고 썼다. "진설전 마을, 어젯밤 가지를 열었다." 송대 육유' 매화' 시는 절문이다. "매화향이 맑은 바람에 눈이 사방에 쌓여 있다고 들었다." 매화와 눈은 동시에, 매화와 눈송이는 비슷하기 때문에 시인들은 종종 그것들을 연결시킨다. 당대의 장건' 조매' 시는 양자모양이 구분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매 백옥대 한 그루, 이웃 마을도 계교. 물이 먼저 오는지 겨울 눈이 와서 팔리지 않았는지 의심스럽다. " 송대에 이르러 왕안석은 또 다른 각도에서 그의 남달랐다. "매화" 시는 말했다: "구석에 몇 가지 매화가 있고, 한 링은 혼자 열려 있습니다. 나는 멀리서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 매화와 눈송이의 모양과 색깔은 비슷하지만 품질이 다르고 정신도 다르다. 그래서 이 단어에' 눈은 매화, 매화는 눈 같다' 라고 쓴 후 시인은 즉시' 다른 것 같다, 묘도' 라는 글을 그렸다. "좋아하다" 는 글자의 색이고, "싫어하다" 는 글자의 향기이다. 몽롱한 달빛 아래, 하얀 매이, 맑은 향기가 떠다니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경지이다.

월하의 기이한 광경은 본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야 하는데, 시인은 오히려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는 것이 "도발하다" 라는 뜻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시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까? 시인은 직접 대답하지 않고 다만 모호하게 말했다. "그 얄미운 맛을 누가 알아?" " 남탑의 달을 구하다. "시인은 여기에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강연의' 한스푸' 의 명구:' 춘초비, 봄물이 출렁이다. 남포에 배웅하면 무슨 해로울까? " 이백 "여수곡": "여수추, 남호 백사과 채취. 연꽃은 너무 매력적이어서 뱃사람을 죽였다. " 이 시는 송별할 때 춘초가 풀처럼, 푸른 물이 물처럼 물들었다. 바로 이번 봄이라 시인의 우울함을 더했다. 시리는 그 소녀가 호수에서 사과를 따고 있는데 가을이 밝아서 연꽃이 빨갛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장면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람을 슬프게 한다. 왜냐하면 그녀의 마음속에 일이 있기 때문이다. 이 행복한 광경을 보고 그녀의 기분과 어울리지 않았지만, 오히려 그녀의 슬픔을 더했다.

다음 구절은 시인의 마음의 근원을 보여 준다. "작년에 메이를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해묵은 일들은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 " 원래는 작년이 매화 계절이었다. 애인과 함께 매화를 감상하던 남타월은 증언할 수 있다. 이제 나는 애인을 떠났고 풍경은 여전하다. 내가 어떻게 현장을 건드리지 않을 수 있겠어! 문장이 끝날 때까지, 단어는 시인이 왜 술에 취하지 않고 자주 깨어나는 것이' 미움' 과' 가벼운 이별' 을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 전체가 수많은 의문점과 의문점을 먼저 설치한 다음 안개와 의문점을 없애고 원의를 드러내며 독자들이 깊은 곤혹에서 깨닫고 감정적인 위로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사랑의 말은 반드시 풍경에 의지해야 한다. 심오하고 아름답다." 오 () 의' 사찰' 은 눈 보기, 매화 보기, 위층 서정, 달 서정, 이별의 한을 완곡하게 표현한 몽롱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런 몽롱한 아름다움은 밝은 아름다움과는 다르지만, 결코 애매하지는 않다. 만약 한 단어가 사람을 영문을 알 수 없고, 아무리 생각해도 풀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의미를 잃게 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 단어는 난삽한 것이 아니라 난삽하다. 안개 속의 꽃처럼 몽롱하고 베일 뒤의 딸. 언뜻 보기에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지만, 그것의 모양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이런 경지는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준다. 이 단어의 주제는 전적으로 마지막 문장에 달려 있다. "나는 여전히 이별이 싫다."

이런 예술 수법은 정말 용과 매우 비슷하다. 권운 과정에서 동쪽에는 비늘이 나타나고 서쪽에는 발톱이 하나 나타났고, 마지막에는 화룡점정의 펜을 보고 그림 속의 용을 힘차게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