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한 교육자 이영수의 명언

이영수 (1647- 1729), 자자 겸손, 나팔꽃 3. 산시 () 성 신장현 () 용흥진 주장촌인 () 은 청나라 순치년 () 에서 태어나 옹정년 () 에서 83 세를 일기로 죽었다. 청초에 유명한 학자이자 교육자.

이영수 명언:

노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노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오직 덕만, 오직 재능; 사람보다는 진취심이 있어야 한다. 옷, 음식, 사람보다 못하다, 슬퍼하지 마라.

능력이 있으면 이기적이지 말고, 능력이 있으면 얕보지 마라. 아첨하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늙지 않고, 새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은 한가하지 않고, 일을 방해하지 않고, 사람은 불안하고, 말을 하지 않는다. 사람은 모두 결점이 있으니 폭로하지 마라, 사람은 모두 사적인 일이 있으니 말하지 마라.

무심코, 잘못, 의도적, 악을 불렀다. 만약 네가 그것을 바꿀 수 있다면, 너는 그것을 잃게 될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은폐 하는 경우, 당신은 실수를 얻을 것 이다.

현사치 () 를 보면, 즉 사치 () 가 점점 멀어지고, 점점 수렴한다. 사람이 악하다는 것을 보면, 즉 스스로 반성하고, 있다면, 고치고, 경고하지 않는다.

네가 어떻게 말하든지, 먼저 신뢰하고, 속이고, 웃기고, 많이 말하는 것보다 적게 말하는 것이 좋지만, 스스로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랑하는 나, 왜 효도하기 힘들고, 나를 싫어하고, 효도하고, 친유, 간언다사, 나는 내 색깔을 좋아한다. 나는 내 목소리를 좋아한다. 나는 간언하고 싶지 않다. 나는 간언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너와 함께 울고, 나는 원망하지 않는다.

일은 비록 작지만, 이 길에 능숙하지 마라. 잘하면 손해를 본다. 일은 작지만 숨기지 마라, 숨기면 마음이 아프다.

부모님이 부르시니, 천천히 해서는 안 되고, 부모님이 시키시고,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부모는 존중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듣고, 부모는 책임감이 있어야 하며, 말을 잘 들어야 한다.

제자규칙, 성인훈, 효가 우선이고, 편지가 다음이고, 대중을 사랑하며, 선량하고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운다.

아이의 본성이 더럽혀지기 전에, 좋은 말은 쉽게 들어갈 수 있다. 편견, 오래 지속되고 쉽게 변하지 않는다. 오랜 친구의 선량함과 자신감은 어릴 때부터 키워야 한다. 아이가 어렸을 때 학부모에게 경전을 읽고 아이의 근본 지혜와 결심을 키워야 한다. 더 많은 인연의 이치를 느끼고, 돈렌은 최선을 다했다. 젊었을 때 가르치지 않았다면, 자라서 습관이 되어도 어쩔 수 없다!

조상은 비록 멀지만 제사는 반드시 성실하다. 손자는 비록 어리석지만, 반드시 경서를 읽어야 한다. 경전을 버리고 덕을 버리는 것이 공안 부패의 근본 원인이다. 탐욕, 게으름, 타락의 원인은 세상에 평화를 가져다주려면 뿌리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범죄 추세를 반전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효도를 가르치는 것이다. 뿌리가 지단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인식한 지단이 뿌리라고 착각하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를 만들다. 군자는 그의 일밖에 없는데, 이것이야말로 강대국의 화합의 기초이다.

청대 교육자 이성명언 발췌.

이성 (1785 1863), 쯔보, 호서릉, 쓰촨 강현 10 권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릉 외국인' 과' 링크 시고' 가 있다.

이성의 명언:

사랑받지 말고, 사랑하고 존중하지도 마라.

친구를 사귀고, 이익만 취하고, 폐단은 취하지 않는다.

사람은 말로 사람을 아첨하지만,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하지만, 사람이 자신을 경멸하는 것을 모른다. 사람은 말로 자화자찬하지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고 싶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비웃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가볍게 웃어도 창피하지 않다.

공공 학생 명나라, 명나라 학생 싼; 연승위, 위흥업.

손에 딸, 흠 없는; 무일푼으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다.

너는 반드시 나쁜 이웃이 있을 필요는 없고, 반드시 나쁜 친구가 있을 필요는 없지만, 너는 둘 다 가질 수 있다.

선생님께서 질문하시고 친구가 의혹을 풀다.

양은 선을 서로 기쁘게 하고, 음양은 악을 빨리 키운다는 것은 이 친구의 길의 큰 도장이다.

열심히 공부하고 일을 잊고 게으름을 피우는 법을 배우다.

옛날에 부지런한 왕이 옥정에 갔더니 복숭아꽃이 곧 자라야 한다. 만리는 도둑과 싸울 때 백팔 병사로 유명하다. 금인은 세 장군에게 전해졌고, 금기는 천영을 알아보는 데 사용되었다. 지금까지 가을비 가을바람 밤, 어렴풋이 잡방 소리를 들었다.

나는 옥토끼가 둥글다는 것을 알고, 9 월에는 이미 서리가 내리고 춥다. 전달된 메시지는 문이 열쇠를 닫고 밤이 달에 남아 있다는 것이다.

북송 철학자 교육가 정호 () 에서 발췌한 것이다.

정호 (ho)( 1032 1085) 북송 철학자, 교육자, 시인, 이학 창시자. 백순, 밍따오, 후베이 황기인, 북송로성 (오늘 하남 낙양) 이천인. 지아 우 는 학자, 쉔 zongchao 왕자 로 밀봉 되어, 그래서 그는 검열 원정 을 감독 할 수 있습니다. 왕안석의 신정에 반대하다. 학술적으로 정호 () 는 하늘이 유일한 이치 () 이고 마음이 하늘 () 인 명제를 제시했는데, 해냈다는 것이 지성이다. 그는 인자와 사물이 정확히 같다고 생각했고, 모든 사람은 이 이치를 알 때 인자하기 때문에 진심으로 공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같은 책).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텔레파시를 제창하다. 세상의 모든 것이 옳다는 것을 인정하다.

정호 의 명언:

마음이 생기다. 마음에는 텔레파시가 있고, 도구는 생형이다. 동정은 생활의 방식이다.

조롱은 해로울 뿐만 아니라 야망의 흐름이기도 하다. 농담이 아니라 한 쪽 숨을 참고 있다.

쉽게 말하기로 결심한 사람들,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독서인은 먼저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해야 하고, 사상은 확고해야 한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모든 것을 보면 당연히 봄이라는 뜻이 있다.

성현이 천언만어를 말하지만, 단지 사람들이 마음을 놓을 수 있게 하고, 그들이 다시 몸에 들어가게 하고, 위로 올라가는 길을 찾고, 학교에서 배우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멈출 수 없는 것은 욕망에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공부한다면, 너는 항상 이런 마음을 가질 것이다. 책을 읽지 않으면, 결국 그 의를 보게 된다.

역사를 읽는 것은 반드시 성현이 혼란을 다스리는 계기를 보아야 한다. 성현군자가 진퇴하는 근원이다.

그래서 좋은 학자는 반드시 그가 말한 것에 접근해야 하고, 접근하기 쉬운 사람도 그가 말한 것을 모르는 사람이다.

의리학은 반드시 심오하여야 창조할 수 있고,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작은 것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쉽게 얻을 수 있으면 갈 길이 없다. 영이 빛이라면, 알 수 없는 것은 알려진 것이고, 무학은 학문이 있는 것이다.

마음이 커서 모든 것이 지나갔고, 마음이 작았고, 모든 것이 아팠다.

학습의 이익을 위해서, 우리는 우리의 성품을 바꾸고자 한다.

천지의 마음을 세우고, 백성의 길을 세우고, 학업이 성공하고, 만세가 태평하다.

지선을 기초로 하고, 고집을 기초로 하고, 팽창을 크게 하고, 작게 해야 사람이 번창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낮에는 물건이 있고 밤에도 물건이 있다. 흥미가 높아지면 즉각적인 존재가 있다.

알고 있는 것은 예의에서 나온 것이 아니고, 자신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세상의 마음은 지식의 편협함에서 끝난다.

화가 변하지 않는 자는 죽어서 태어난다.

독일은 참을 수 없고, 목숨은 조석에 달렸다. 덕생의 기운은 덕에서 태어났다.

성품에 따라 하늘과 땅을 잘 거스르는 성.

관대하고 강직하지 않으면 규칙이 없고, 강직하고 관대하지 않으면 각박하다.

그러나 성도의 길은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나고, 만든 것은 특수승이다.

학자는 실용적이어야지 공명에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일부러 이름에 접근하는 것은 거짓이다.

왜 효의 방식인지, 그럼 시중드는 법, 어떻게 부드러워야 효도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사람들이 수행한다고 말할 때, 모두 간단명료한 글일 뿐이다. 사람은 모든 것이 옳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도를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심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인자한 길, 너는 한 마디만 하면 된다. 공은 단지 인자한 원칙일 뿐, 인자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공과 인체는 인자하다. 대중을 위해서, 나는 일을 관리한다. 그래서 나는 인자하다. 그래서 용서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사랑할 수 있다. 용서는 인자하고, 사랑은 인자하다.

충성과 용서는 공평하다. 미덕은 자기 충성과 용서다. 그 이유는 공평함이다.

야망이 있지만 단호하지 않으면 발판을 마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순신은 홍이 아니라 살 곳이 없다.

인간은 도를 배우고, 그 힘을 알고, 도를 배우고, 그 힘을 알아야 한다.

내면의 무게는 외부보다 가벼울 수 있고, 네가 깊어질수록 유혹은 작아질 수 있다.

독서인은 화가 나서 이기고 습관에 사로잡히면 야망을 탓할 수밖에 없다.

꼭 필요한 것은 먼저 배양하고 기풍을 세우는 것이다. 추세는 긍정적이고 얕다는 것은 격려와 가까스로 인한 것이다.

공부는 이해해야 하고, 치료는 몸을 알아야 한다.

상성은 균일하지 않고, 손발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상기는 성을 가리지 않고, 알 수 없다. 두 번째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군신, 천하의 정리, 하늘과 땅 사이에는 탈출이 없다.

친구가 가르칠 때는 가르치기가 더 어렵다.

학자는 인을 알고 있고, 자기만의 것은 인의만 수리하면 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정의를 구하는 것은 바로 수리하는 것이다.

말을 아낄 수 있다면 진실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많은 사람을 믿으며, 콜라도 마찬가지다.

모르면 할 일이 없고, 걸핏하면 소용없다.

성현이 세상의 마음을 느낄 때, 예를 들면 한서우로, 이치를 따지지 않고, 해서는 안 되는 사람, 정덕도 마찬가지다.

느낌의 방식은 빈틈이 없고, 개인화는 느낌에 해롭다. 후회라고 한다.

성인의 유일한 감정 방식이 아니다.

군자는 내면을 존중하고 외의를 지킨다.

흔적을 관찰하여 그 용도를 관찰하고, 관찰은 그 마음을 얻고, 그 성격을 알고, 그 덕을 쌓는다.

내장 충성도, 그래서 김덕도; 문장을 만드는 데 뜻을 두는 것은 필득이다. 그래서 너는 업종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에 와서 후세 사람들에게 영원히 잊지 못할 아름다움을 보여 주는 것은 세상의 이기심이다.

성인의 본성은 무정하다, 왜냐하면 그는 모든 것에 대해 감정이 있기 때문이다.

소위 고정, 이동, 정적, 아니 만남, 내부 및 외부.

후세 사람들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성인은 지식의 원천이고, 배움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배움의 길은 잃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신은 행복하지 않아, 기대도 있고, 떠돌아다니기도 하고, 묵념도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정성의 길은 편지에 있고, 편지는 줄의 열매이며, 행동의 열매는 견고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하지만 배우려면 먼저 자신의 속마음을 이해하고 어디로 가는지 알고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른바 자명한 지성.

성인의 길은 귀에 있고, 마음속에 있고, 덕이고, 업이다.

성, 만물의 근원 중 하나는 반드시 나의 개인이 있을 것이다.

생물학, 가스 휴식; 사물이 매우 생생하고, 날씨가 나날이 흩어지다.

성은 하늘에서 나온 것이고, 단지 가스에서 나온 것이다. 청기는 맑고 탁기는 탁하다. 천부적인 재능은 좋고 나쁨이 있고, 성질도 나쁘지 않다.

세계의 원칙은 원래 잘못이 없다. 너 아직 기분 나쁘지 않니?

사랑은 자기애이고, 인자함은 자아성이다. 어떻게 해야만 사랑을 인자로 여길 수 있습니까?

양이 부활하면 일이 극치로 돌아간다. 분명히 이렇다. 살아 있으면 죽음이 있고,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

굴신의 의미는 호흡 사이에서만 볼 수 있다. 굴신이야말로 합리적이니, 구부러진 가스를 뻗은 가스로 회복할 필요가 없다.

사막에는 내가 없고, 모든 것이 이미 있다. 처음이거나 마지막이 되어서는 안 된다.

어떤 것이든 그것의 기원과 끝이 있어서 둘로 나눌 수 없다.

중자는 천하의 본전이고, 천지 사이에는 옹용이 곧장 오르내린다.

천지의 만물은 제각기 옳고, 자연스러운 것이지, 안배된 것이 아니다.

만물의 상인은 인상이 가장 깊고, 이 원의 선함, 즉 이른바 인자이다.

성은 가스이고, 가스는 성이며, 생명은 그것을 일컫는다.

입립을 하고, 달달하고, 사람을 원한다면, 가까운 비유를 할 수 있고, 인자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손발이 둔하면, 화가 맞지 않고, 자기도 아니다.

자신이 없으면 자신과 관계가 없다.

절제는 도리이고, 수양은 가르치는 것이다.

어진 사람, 천하가 긍정적이고, 잘못을 저지르면 어지럽고, 조화롭지 못하다.

마음은 결코 좋은 길에서 나온 것이지만, 권세가 적은 죄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단지 그가 다른 사람과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비성죄를 알고 있다.

사람이 자치를 잘하면 움직일 수 없다. 그들은 비록 멍청하지만, 점점 얼굴을 갈아낼 수 있다.

그 성, 좋은 경우; 재주가 있으면 어리석다. 어리석음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자멸과 자포자기.

천지는 유래가 멀고, 세계는 유원지가 길다. 네가 알지 않으면 누가 알 수 있겠니?

세계의 원리는 항상 반복되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변하지 않는 것은 반드시 그렇지는 않지만, 반드시 변하지 않을 수는 없다.

모든 동작은 느낌이고, 감각이 있어야 하고, 복원해야 할 것은 느낌이고, 복원해야 할 것은 느낌이기 때문에 무궁무진하다.

일양이 돌아오는 것은 천지 만물의 마음이다.

하늘이 생명을 주셨고, 물건은 그 고통을 받았다.

희로애락이 모두 중간에 있다. 중, 또한 침묵, 그래서 세계의 큰 책 이라고 합니다.

입천의 길, 음양; 발붙일 길, 부드러움에 강함을 띠다. 사람을 세우는 길은 인의에 있다.

형생, 천지, 오성동, 선악분, 만물이 소멸되다.

오행의 생신도 다르다. 무한한 진리, 25 의 본질은 기묘하고 농축된 것이다.

움직임과 고요함은 서로의 뿌리입니다. 음양을 나누고, 두 가지 의리를 세우다.

무극과 태극. 태극은 움직이면 해가 나고, 움직이면 극이 되고, 정적이면 고요하다. 정적으로 음음을 유인하고, 정극은 또 움직인다.

가난한 나라가 뒤늦게 와서 공부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는 사람들은 진심으로 마음을 놀리며 문을 섞는다.

공부는 원래 도덕 수업이었는데, 도덕 수업이 있어야 말이 있다.

부 때문에 교만하고 자만하는 것은 좋지 않다. 공부로 잘난 체하는 것도 해롭다.

만약 네가 대직을 맡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충직하고 성실한 사람이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교육하고, 그의 선량함을 키우면, 그의 사념이 자연히 사라지게 될 것이다. 인민을 다스리고, 인민이 서로 존중하도록 인도하면, 자연히 분쟁을 멈출 것이다.

자제는 분노를 멈출 수 있고, 이해는 두려움을 멈출 수 있다.

새로 배운 사람은 누구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오랫동안 배워야만 어디서 수확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한 사람이 공부에 진전이 없다면, 그는 단지 충분히 용감하지 않을 뿐이다.

혼자 공부하지 않으면 빨리 늙는다.

일생의 태만함은 자포자기의 표현이다.

천지 사이에는 단 하나의 느낌, 하나의 반응밖에 없다. 또 뭐야?

도외에는 물건이 없고, 만물 밖에는 길이 없으니, 천지 사이에는 곳곳에 도리가 있다.

교육자 명언 _ 교육자에 대한 명언

교육가 명언 _ 교육가 명언 _ 1,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원칙은 교육이 모든 자연 단계의 통일성과 연속성이다 (훔볼트: 리투아니아의 학교 계획, 연방 독일의 교육개혁, 인민교육출판사, 199 1 판, 6-7 면)

2. 교육의 목적은 이익을 얻고 물건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외모를 과시하고 꾸미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장식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재능 있고 유능한 사람을 형성하고 교육하기 위해서이지, 텅 빈 선비가 아니다. 몽전:' 아동교육',' 중세교육문선', 인민교육출판사, 1989, 4 18 면)

3. 당신이 그것으로부터 배우면, 당신은 그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네가 그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그로부터 배울 것이다. (육구연:' 양통로 보내기',' 육구연집' 권 20)

4. 학교 교육의 목적은 다양한 지능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지적 특성에 맞는 직업과 취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런 도움을 받은 사람은 사업에 더 몰입하고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보다 건설적인 방식으로 사회에 봉사할 것이라고 믿는다. 가드너: 다중지능 신화출판사, 2003 년 10 페이지)

교육은 먼저 아이들과 사회를 연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는 단지 도덕적 대리인일 뿐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체계적으로 지식을 배우고 조국을 사랑할 수 있다. 바로 이 사실이다. 오늘 학교는 국민 도덕을 형성하는 데 두드러지고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크하임:' 도덕교육', 상하이 인민출판사, 200 1 판, 7879 면)

6. 교육의 목적은 시험도 점수도 순위도 아니다. 불륜을 요구하지 않고 근시, 폐병, 신경쇠약을 앓고 있습니다. 나는 네가 큰돈을 벌고, 개인적으로 계산하고, 훈장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교육의 이상은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유럽 사하라: 교육입국국", "유럽 사하라 교육문선" 제 1 권, 인민교육출판사, 1993, 220 면).

7. 선생은 사서를 가르치고, 사서를 가르치고, 사서를 가르친다. 학생들은 사서를 읽고, 사서를 읽고, 사서를 읽고 있다. (도행지: 생활은 교육,' 도행지 교육문선', 교육과학출판사, 198 1, 제11

8. 학교 자체가 소규모 협력사회일 때만 교육이 아이의 미래 사회생활을 준비할 수 있다. 첫 번째 요인은 학교 자체가 사회생활방식으로 건설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듀이: 대학 초등학교 조직 계획, 듀이 학교, 교육과학출판사, 2007 년, 3-4 페이지)

9. 학교에서 아이들이 현대 생활을 위해 준비할 수 있다면 통식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만약 학교가 아이들이 실천에서 일반 생활, 특히 사회생활을 접할 수 있다면, 학교의 이런 준비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드 콜리:' 드 콜리리 신교육법', 상하이 중화서국, 1932, 15 면).

10 공교육은 인간의 지혜와 자의식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인간의 민족성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켰으며, 전 민족의 자의식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공교육은 의식의 빛을 국민성의 깊숙한 곳에 도입하여 사회와 그 언어, 문학, 법률의 발전에 대해 간단히 말해서 사회 전체의 역사에 양호하고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우신스키:' 공교육의 민족성', (com)' 우신스키 교육문선', 인민교육출판사, 199 1 판, 83 면.

생명은 발전이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은 생명이다. 교육 용어로 말하자면: ① 교육 과정은 그 자체로 목적이 없다. 자신의 목적입니다. ② 교육 과정은 끊임없이 재편성, 개조, 전환하는 과정이다. (듀이: 민주주의와 교육, 듀이 교육 명작, 교육과학출판사, 2006 년, 123 면)

12, 사람이 책을 읽는 것은 생활을 위한 것이지, 학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애륜 케이: 어린이 세기, 영어판 1972, 2 10 면)

13, 우리의 공부는 학교를 위한 것이 아니라 생활을 위한 것이다! 웅장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실용을 위한 것이다! (헬바트: 일반교육학,' 일반교육학 교과 개요', 인민교육출판사, 1989, 1 1 페이지)

14, 학교 선생님들은 어떤 관념이나 어떤 습관을 아이들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집단의 일원으로서 아이의 역할에 미치는 영향을 선택하고, 아이들이 이러한 영향에 대해 적절한 반응을 하도록 돕는다. 교사의 직책은 단지 더 많은 경험과 성숙한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어떻게 생활훈련을 받을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듀이: 제 교육신조, 듀이 교육명작, 교육과학출판사, 2006 년, 5 면

15. 만약 당신이 넓은 의미에서 고려한다면, 당신은 교육과 사람의 생활이 매우 큰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교육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교육은 생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넓은 의미의 교육은 누구든 하루도 빼놓을 수 없다. 듀이: 교육철학, 상하이 대신서점, 1935, 3-4 면)

16, 만약 당신이 도련님의 삶을 산다면, 당신은 매일 노동 방면의 책을 읽지만, 당신은 노동 교육을 받지 못합니다. 미신적인 생활을 하고, 매일 과학 강의를 듣지만, 이것은 과학 교육의 생활이 아니라 후진하는 생활이다. 매일 혁명 행동을 이야기하지만 혁명 교육은 아니다. 만약 우리가 교육을 받고 싶다면, 우리는 생활이 필요하다. 도행지: 현대생활교육의 보급길,' 도행지 교육문선', 교육과학출판사, 198 1 판, 164 면.

17. 정의상 생명교육은 생명을 교육하고, 생명으로 교육하고, 생명의 필요를 위해 교육하는 것이다. 생활과 교육의 관계를 보면 삶이 교육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효과면에서 교육은 생명을 통해 힘을 발휘하여 진정한 교육선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지식의 시작이며, 지식의 성취는 근원에서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도행지: 생활교육,' 도행지 교육문선', 교육과학출판사, 198 1 판, 267 면)

18, 가장 큰 낭비는 아이들이 교외에서 얻은 경험을 충분히 자유롭게 활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편, 그는 학교에서 배운 것을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없었다. 이것이 바로 학교의 그런 격리 현상이다. 즉 학교가 생활에서 벗어난 것이다. 듀이: 학교와 사회, 듀이 교육 명작, 교육과학출판사, 2006 년, 45 면)

19, 교육의 변화는 항상 사회변화의 결과와 징조이다. 우리는 사회 변화의 관점에서 교육의 변화를 설명해야 한다. 한 민족이 특정 시간에 교육제도를 바꿀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수요가 생겨 이전 제도가 더 이상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게 해야 한다. (더크칸:' 교육사상의 진화', 상하이 인민출판사, 2003 년, 23 1 페이지)

20. 사회생활의 변화가 교육에 형식적이고 표면적인 영향밖에 없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근본적인 상황이 바뀌었고, 교육은 그에 상응하는 변화만 할 수 있다. 듀이: 학교와 사회, 학교와 사회, 내일의 학교, 인민교육출판사, 1994, 29-30 면)

2 1. 학교는 특별한 집단이다. 학교는 집단이어야 하지만, 특별한 성격의 집단이어야 한다. 또한 자연집단이어야 한다. 즉 학교 안팎의 생활상태에는 갑작스러운 분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학교에서는 시민의 에너지가 억압되거나 질식되어서는 안 되며, 교사와 학생 모두 완벽하고 적극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학교는 바깥 세상을 진실하게 반영해야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중요한 것만 반영해야 한다. 배능:' 교육원리', 인민교육출판사, 1992, 262 면)

학교는 통일된 집단이어야 하고, 모든 교육 과정은 여기서 조직되어야 한다. 이 집단의 모든 구성원도 자신의 집단에 대한 의존도를 느끼고, 집단의 이익에 충실하며, 이러한 이익을 보호하고, 우선 이러한 이익을 중시해야 한다. (마카롄코: 일반 학교 소련 교육 문제,' 마카롄코 교육문집' 제 2 권, 인민교육출판사, 1985, 2 1 페이지).

23. 통일된 학교 집단을 세워야 아이의 의식에서 강력한 여론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여론은 조절과 구속작용을 하는 교육 요인이다. (마카롄코:' 소련 학교의 교육',' 마카롄코 교육문집', 인민교육출판사, 1985, 92 면).

24. 개인을 교육할 때 전체적인 집단교육을 생각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 두 가지 임무는 동시에 같은 방식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 우리가 개인에게 영향을 줄 때마다, 이런 영향은 반드시 동시에 집단에 대한 영향이어야 한다. 반대로, 우리가 집단에 관여할 때마다, 우리도 집단을 구성하는 모든 개인에 대한 교육이어야 한다. (마카롄코: 교육의 목적,' 마카롄코 교육문집', 인민교육출판사, 1985, 79 면).

전통처럼 집단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전통을 키우고 유지하는 것은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임무이다. 한 학교가 전통이 없다면 좋은 학교가 아닐 것이다 ('마카연코: 일반 학교의 소련 교육',' 마카연코 교육문집' 제 2 권, 인민교육출판사, 1985, 23 면).

26. 잘 조직된 학교에서는 게으름으로 벌을 받을 수 없다.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공부를 하기 때문이다. 장난꾸러기는 벌을 받을 수 없다. 아이가 바빠서 장난칠 시간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우신스키:' 교실 규율',' 우신스키 교육문선', 인민교육출판사, 199 1 판, 242 면.

학교는 이상적인 가족이어야합니다. 모든 교실에는 교육, 교육, 훈련을 받은 어린이를 사랑하는 교사, 과학 교육 지식이 풍부하고 그 원리를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교사가 있어야 한다. (파커: "교육학 토크", 영어판 1894, 450 ~ 45 1 페이지)

28. 집단생활은 아동의 자기발전이 사회화의 길로 나아가는 중요한 동력이며, 아동 심리의 정상적인 발전에 필요한 것이다. 이런 정상적인 발전을 얻지 못한 아이는 비극으로 끝날 수도 있다. 도행지:' 육재학교 교육개요 초안',' 도행지 교육문집', 장쑤 교육출판사, 199 1 판, 670 ~ 67/Kloc-0

29. 어린 시절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아동의 발달 시기는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그래서 아이들의 교육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어린 시절을 위한 적절한 세계와 적절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절실하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인류를 위해 위대한 일을 완성할 것이다. (몬테소리:' 아동교육',' 현대서구교육문선', 인민교육출판사, 200 1 판, 92 면)

30. 유아기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생리적으로든 심리적으로든. 아이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는지, 아동의 생리적 또는 심리적 발달 정도가 정상적인 진보를 나타내는지 여부; 유아기의 어린이 교육은 아이가 위생 습관을 길렀는지, 신체 건강이 건강미화로 발전했는지에 대해 상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 (진학금:' 아동심리학',' 진학금 전집' 제 1 권, 장쑤 교육출판사 2008 년판, 487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