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시기: 이 시기는 그의 대학 졸업부터 90 년대 초까지, 그의 유화 언어는 사실에서 표현까지, 사실에서 자유의까지 이르는 과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료기간: 이 시기는 90 년대부터 새로운 세기까지 끝난다. 그는 중국 전통 예술 모델로 중국의 정신을 그림에 넣는 것을 중시한다. 그는 발견부터 색채 창조까지. 이것은 그의 성숙함이다.
정신회화 시기: 이 시간은 세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의 화면은 정신의 깊이를 탐구하는 경향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사고의 차원을 폭에서 깊이로 바꾸었다. 이것은 그의 승화 시기이다.
보충 자료:
중앙미원에서 5 년 동안 공부한 토머스의 말에 따르면, "졸업할 때, 나는 세계 유화 기법을 익혔을 뿐만 아니라 구도에서 색채에 이르기까지 나만의 것을 가지고 있다. 주제는 물론 초원이다. 초원은 항상 조용하고 평화롭고 기쁨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2 년 후, 토모스는 중앙미술학원 유화 연구반에 입학했고, 스승은 나씨로부터 왔다. 연구반을 졸업한 후 토모스는 중앙미술학원에서 교직할 기회를 다시 한 번 포기하고 의연하게 내몽골, 그가 꿈꾸던 초원으로 돌아가 내몽골 사범대 미술과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후 그의 지도 아래 내몽골 유화 사업은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진을 멈추지 않았다.
베이징 미술 전시회가 사람을 놀라게 했다.
서기 1980 년에 토마스는 북경에 가서 회의를 했고, 북경에서 그는 그의 선생님 나씨를 만났다. 나선씨는 그가 베이징에서 예술 전시회를 개최하도록 격려하고 향산의 잡초가 무성한 구석에 스튜디오를 제공했다.
이곳의 두 달 동안 그는 외부와 완전히 단절되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했다. 과거에 만든 작은 산수화가 한 폭 그의 눈앞에 떠올랐다. 그는 이 모든 것을 골라서 깊이 그려서 더 완벽한 이미지로 세상 앞에 나타나게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창작의 격정에 빠져 놀라운 속도와 정력으로 그림과 창작을 했다.
두 달 후 토마스가 상산의 스튜디오에서 나왔을 때, 그의 작품 80 여 점이 중앙미원의 갤러리에 전시되었다. 작품이 전시되자 화단에서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작품은 초원과 생명에 대한 직접적이고 진실한 감정 표현에 중국 화단 전체를 놀라게 했다.
당시 업계 인사들은 "그의 필법은 거칠고 호방하지만, 그린 초원 풍채는 은은한 세레나데처럼 우아하고 감동적이었다" 고 평가했다. 홍록테마포스터에 익숙한 중국인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맑은 샘과 같다. "
그 전시회는 중국 화가들의 눈앞을 밝게 하고, 생활의 급류가 전국으로 몰려들었다. 화가들은 그들의 익숙한 생활을 묘사하고,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아름다움을 정제하기 시작했다. 내몽골 화가들도 자신의 표현 방법으로 초원을 그리기 시작했다. 토무스는 그들을 데리고 오르도스 고원으로 가서 유목민족의 실생활을 체험하고, 돈황으로 가서 고대 벽화의 휘황찬란함을 감상하고, 아라선으로 가서 암화의 정수를 추출했다. 거의 백 명의 화가가 그의 지도 아래 성장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발자취는 중국 북서부에 널리 퍼져 있다. 그들은 험난한 여정에서 창작의 신맛과 쓴맛을 음미하고 있다. 그들의 작품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초원 그림이 탄생해 토모스가 세운 초석에' 초원 화파' 를 형성했다. 비록 그들이 같은 주제를 표현했지만, 토모스는 그들 중 두 사람이 똑같은 관광지를 그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한 화가가 똑같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토마스는 예술 창작의 새로운 단계를 시작했고, 그의 작품은 대담하게 펜과 색칠을 하기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예술 스타일은 이미 초보적으로 확립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풀더미 여자' 가 제 4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했다.
초원 마준 예술 전문가
내몽골 초원은 토마스에게 직설적인 성격을 부여했고, 초원의 말과 사람들은 그가 감정을 표현하는 특별한 언어 상징이 되었다. 말은 토마스의 예술적 상징이다. 그의 많은 창작 주제는 말을 둘러싸고 있으며, 그의 예술 생애와 생활도 그가 쓴 말처럼 지독하고 고집이 세다.
1960 년대 토마스의 실제 창작 시간은 짧았는데, 주로 1963 부터 1966 까지였다. 이때 그는 아직 처음 일을 시작한 흥분에 빠져 있다. 이때 그는 말을 그리는 것 외에도' 난로 앞',' 젖배달인' 등의 작품을 그렸다.
개혁개방 이후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토모스가 시맹 초원에 왔다. 광활한 초원이 그의 마음속의 억울함과 고통을 완전히 분산시켰다. 그는 붓을 들고 화가의 획을 통해 문혁 시대에 한때 억눌린 영혼을 광활한 초원으로 석방했다.
이 기간 동안 토모스는 대량의 작품을 창작했고, 그는 단 두 달 반 만에 70 여 편의 작품을 창작했다. 서정적인 초원 그림 그룹이 중국 화단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어 내몽골 유화예술을 전례 없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이들 작품들은 대부분 198 1 년 토모스 유화전에 등장해 당시 중국 화단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의 소설' 잔디를 쌓는 여자' 는' 프리 핸드' 수법을 채택하여 간결한 선과 순수한 색채를 통해 몽골족 여성이 풀을 쌓는 모습을 그려냈다. 1984' 풀을 뜯는 여자' 가 제 6 회 전국 미전 은상을 수상해 처음으로' 초원 화파' 라는 개념을 갖게 됐다.
90 년대에 그의 화풍은 날이 갈수록 밝아지고, 그림은 깊고 경박하지 않고, 두껍고 불순물이 없었다.
마음속의 흥미가 한 폭의 그림으로 튀어나오다.
현재 중국의 많은 화가들은 예술 판매상이나 경매장을 통해 그들의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토마스는 예술품 판매상들에 의해 통제되고 싶지 않았고, 경매장에서 자신의 작품을 판매한 적도 없었다. 10 년 전, 그는 경매장을 한 번 만나 경매장의' 상황' 을 보고 불편함을 느꼈다.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경매장에 들어간 적이 없다.
그의 그림은 중국 미술관, 중앙미술학원, 노신미술학원이 유화협회를 통해 산발적으로 소장하고 있다. 물론 그의 그림은 예술계에서 인정받아 시장에서 받아들여졌다. 그의 말에 관한 한 폭의 그림은 수집가에 의해 경매되어 결국 44 만 위안으로 거래가 성사되었다.
토마스는 지금 베이징에서의 생활이 간단하고 평온해서 매번 그림을 그리기 전에 음악을 넣는 것이 그의 습관이 된 것 같다. 토머스는 마두금에 대한 애정이 독특해서 피아노 소리를 들을 때마다 오랫동안 헤어진 초원으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토마스의 태극권은 중국에서도 유명하다. 그는 "태극전이 나를 이 나이에 건강하게 유지시켜, 내가 계속 그림을 그리고, 계속 생각하고, 계속 살 수 있게." 라고 말했다.
어떤 사상 감정이 그림에 응집되는가? 토마스는 "내면의 흥미가 한 폭의 그림으로 폭발하고 있다" 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