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의 발전사와 그 역사적 의의를 논하다?

첫째, 무술 문화의 정의와 형성.

0 1. 우 문화의 정의.

"무" 는 인생의 가장 근본적인 생존의식이다. 즉, 어떻게 잘 살 것인가. 오문화' 는' 태극문화' 지도하에' 사람' 이 어떻게 생존하고 생활하는지에 대한 총결산과 정련이다. 태극문화' 는 도의 본체와 이론의 범주이고,' 오문화' 는 도의 운용과 이론의 실천에서의 응용이다.

02. 우 문화의 형성.

중국 문화는 춘추전국국의 휘황찬란함에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백가쟁명, 영걸이 배출되었다. 각 학파와 파벌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융합하여 완전한 문화 체계를 형성하였다. 오문화는 그중에서 가장 휘황찬란하다. 불도 유 의학 군의 정수를 융합하여 가장 객관적인 각도에서 인간의 본질을 천명하였다. 무술 문화를 지도하는 철학 체계는 가장 근본적인 차원에서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회의 관계를 설명했다. 사람은 자신을 분명히 알고, 자연을 알고, 사회를 알아야 모든 일을 잘 처리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의 삶을 공평하게 보낼 수 있고, 비교적 정확한 인생 궤적을 가지고 있어야 사회 전체가 조화롭게 발전하고 번창할 수 있다.

둘째, 인간성. "인간 선악론"

0 1. 인체는 악마이고 정신은 천사다. 몸은 끝없는 욕망으로 가득 차 있고, 정신은 영원한 평화를 원한다. 사람은 악마와 천사의 통일체이다.

02. 하느님이 몸과 끝없는 욕망이 가득한 모든 사람을 낳으셨기 때문에, 우리는 욕망을 피하지 말고 위선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우리는 우리의 욕망을 직시해야 한다. 우리의 생리적 욕망의 관건은 적당히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먹지 않으면 굶어 죽고, 많이 먹으면 죽고, 먹지 않으면 많이 먹는 사이에 합리적인 정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정도를 잘 파악하면, 우리는 자신의 욕망을 직시하고, 사람은 백절불굴이다.

벽은 높지만 욕망은 없습니다. 이곳의 무욕은 욕망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과 강도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욕망에 의해 통제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욕망을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욕망명언)

04. 육체 위의 정신, 즉 영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영혼의 승화와 초탈의 관건은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다. 세속적인 욕망, 초콜릿 맛처럼 경험하자. 우리는 웹페이지를 둘러보고 영화를 보는 것처럼 그것들을 훑어보았다. 그러나 세속적인 욕망과 세속 사무의 복잡함이 마음의 평온에 영향을 미치도록 해서는 안 된다.

05. 모든 사람에게 선과 악의 구분은 없다. 선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간성이 선하다고 말해야 한다.

셋째, 인간과 자연의 관계.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처리하기 쉬우며, 단 하나의 큰 원칙만 있다: 먼저 노력한 후 수확을 보장한다.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 계획이 있어야지, 택을 다하여 물고기를 잡지 마라.

넷째, 사람과 사회의 관계.

사람과 사회의 관계는 사실 자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의 관계의 합이다. 천연자원은 항상 한계가 있다. 한 사람의 지나친 욕망은 다른 사람이 살아남지 못하게 할 수 있다. 한 사람이 밥을 먹지 않으면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하게 되므로, 모든 사람은 자기가 밥을 먹을 때 동시에 다른 사람의 음식도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렇게 하면 집권할 때 너무 많은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끝없는 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다면, 세상은 평화로울 것이다.

다섯째, 무협 문화의 내포.

"우" 라는 단어는 전쟁을 멈추는 것을 의미하는 두 단어로 분해된다. 휴전의 전제는: 나는 평화를 원하고, 나는 먼저 소란을 피우지 않는다. 누가 감히 먼저 소란을 피우면, 나는 그가 다시는 소란을 피우지 않을 때까지 그를 때릴 것이다. 전투를 멈추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하나는 세상을 수용할 마음이 있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세상을 정복할 힘이 있어야 한다.

0 1. 우리는 왜 전 세계를 수용할 수 있는 머리를 가져야 합니까?

타고난 모든 것은 항상 그에게 생존 발전의 공간을 주지만, 자원은 항상 제한되어 있다. 따라서 모든 개인만이 자신의 생존과 발전에 필요한 자원을 쟁취하고, 과다하고 불필요한 자원을 포기하고, 모든 평화를 존재하게 하는 것이 왕도이다.

한 사람의 존재가 다른 사람의 갈 길이 없는 것을 대가로 한다면, 필연적으로 상대의 필사적으로 반항하게 될 것이다. 이런 생활기준에 따라 생활한다면, 당신의 미래는 상대의 필사적인 저항에서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며, 맞아 죽지 않아도 기진맥진할 것이다.

따라서 분쟁은 일시적인 문제만 해결하고 작은 범위의 일시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을 뿐이다. 발전도 미래도 없다.

02. 어떻게 하면 세상을 수용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까?

바다처럼 마음을 편히 하고, 백천을 끌어들여, 내가 쓸 수 있도록 치워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탁류는 필터 침전을 수집한 후에야 흡수되는 것이다. 이것도 내가 쓰는 것이다. 바다는 먼저 자신의 위대함을 이루었고, 반대로 기후를 조절하여 세계를 축복했다. 태양처럼 에너지를 축적하고, 결국 빛을 방출하여 만물을 비춘다. 전 세계가 나의 존재로부터 이익을 얻게 하다.

03. 어떻게 하면 세상을 정복할 힘을 가질 수 있을까?

우선 자신의 능력의 축적에 의지해야 한다. 오직 끊임없이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매일 한 단계씩 올라가고, 한 걸음씩 하늘을 오르는 것을 생각하지 말고, 매일 조금씩 진보하고, 꾸준히 하면 시간이 길면 자연히 강해진다.

둘째, 스스로 취사 사이의 정도를 파악해야 한다.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시겠습니까, 아니면 한 걸음 뒤로 나아가시겠습니까? 우리는 우리 자신의 세계에 대한 공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하고, 세계에 대한 우리의 주장에서, 우리의 공헌에 기초하여 한 걸음 뒤로 물러나야 한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얼마나 많은 이윤을 얻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얼마나 많은 이윤을 얻었는가 하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장기적으로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그의 일생 동안 동등한 조건 하에서 다른 사람이 그를 우선 배우자의 명단에 올려놓을 것이며, 그의 덕행은 도처에서 널리 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되면 그의 인생 기회는 남보다 훨씬 많을 것이고, 성공할 확률도 훨씬 클 것이다.

만약 네가 이러한 이치를 이해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다면, 너는 결국 강해질 것이다. 약자는 평화를 기도하고 강자는 평화를 창조한다!

여섯째, 무협 문화의 역할.

0 1 .. 강건한 체격과 유지 보수 정신.

무술 문화는 관절 (뼈와 근육), 호흡, 내장, 신경, 뇌, 정신력 등 신체를 효과적으로 단련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노인은 우리에게 몸과 정신을 주었지만 우리에게 설명서를 주지 않았다. 중국의 진귀한 양생 경험은 역대 의사, 무술가, 양생학자, 사상가들이 반복적인 실천을 통해 침전되어 전해 내려온 것으로, 우리 몸과 정신의 설명서로, 우리가 어떻게 사는지 (가장 기본적인 생활조건을 창조함), 어떻게 사는지 (우리의 생활을 더욱 멋지게 함),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포용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재검토하고, 더욱 활달합니다.

사람의 일생은 세 가지가 아니다. 하나는 사업, 두 번째는 생활, 세 번째는 정신 경지에 대한 이해이고, 삶을 구성하는 이 세 가지 일은 모두 사람의 육체에서 독립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강건한 신체와 왕성한 정신 상태를 갖는 것은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전제 조건이다. 주랑의 인생이 짧지 않다면, 그의 업적은 절대적으로 제갈에 있다.

02. 의지를 연마하고 마음가짐을 단정하게 한다.

삶에서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다면 방향과 지구력이 속도보다 더 중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치타의 속도가 있더라도 사냥이 성공할 확률은 약 30% 입니다. 기본적으로 세 번의 사냥은 한 번 성공하고 두 번은 실패했다. 다시 말해, 한 번 성공하려면 두 번 실패할 각오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의 성공 후의 풍경에 매료되지 말고, 먼저 자신이 두 번의 성공 전 실패를 감당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

무술 문화는 사람들이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어떻게 분명히 인식하고, 어떻게 가장 효과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지도한다. 한 사람의 마음가짐은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때를 만나지 못한다고 불평하지만, 자신의 재능은 오히려 쓸모가 없다. 많은 재능을 갖는 것은 성공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나머지 절반은, 자신의 재능을 무력한 곳을 찾을 수 있게 하는 능력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천부적인 재능은 천부적인 재능이며, 품속의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이 더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위의 두 가지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만 너는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누구도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다.

03. 좋은 사람이 되어 완벽한 삶을 살아요.

무술 문화는 사람들이 불공평하게 행동하도록 유도하고, 각자 자기 몫을 하고, 높은 수입을 포기하고, 타인의 이익에 심각한 손해를 끼치는 수입을 포기하고, 지불해야 할 것을 포기하고, 포기해야 할 포기, 끊임없이 자신의 영혼을 정련하고, 자신의 경지를 높이고, 결국 비교적 완벽한 삶을 갖게 한다.

-이 기사는 온주 당나라 3D 무술 교재 워크샵 블로그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