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범주는 조언, 명예 훼손, 중상, 비방, 금기, 예측, 약속, 감사, 약속 등과 같은 동사입니다. 이 범주에서 논의할 만한 몇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제발, 본의는 상담입니다. "설문": "그 어려움을 걱정하다." Zuozhuan messire 4 년 ":"가르침을 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어떤 일이 어렵다면 컨설팅이라고 해서 이렇게 말한다. 좌전 장공 10 년: "육식자가 구하다." 면접, 원래 의도도 상담이다. 스토리 텔링: "광범위한 방문" (광범위한 상담). \ "두 여자? 해석: "방문. \ "그래서 말 에서. Zuo zhuan "Xi 공공 32 년:" mu gong 은 shuzhi 를 방문했다. ""
징벌의 본의는 책임이다. 질책은 말의 문제이므로 너의 말을 따른다. 《논어》요? 공야장: "주는 처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지식, 본의는 알고 기억하는 것이다. \ "Shuowen \" 단어 압운 을 잊고, 알지 못한다.
잊어 버려 요, 그냥 기억이 안 나요. 옛사람의 지식이란 옛사람이 전해 온 글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글에서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논어》요? 설명: "묵묵히 알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두 번째 범주는 시와 단어와 같은 명사입니다. 《설문》의 말은 부에 있다. 주씨는 단어는 언부에 속해야 하고, 말에서 말하고, 또 소리에서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 범주는 형용사입니다. 이런 단어는 대부분 도덕성과 관련이 있는데, 예를 들면 성실, 성실, 충심, 용서, 사기 등이다. (자모 강희사전은 인적자원부에 수록된다.) 이 단어들은 토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진심으로, 본의는 신중하고, 특히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더욱 조심해야 하므로, 용어를 따라야 한다. 《논어》요? 항목 때: "태묘 조정에서 그는 말을 함부로 하고 공경만 한다."
성실, 본의는 성실하다. 특히 말의 위선이 아니기 때문에 말에서 온다. 주역? 고전 중국어: "수사학은 진실하다. ""
신앙, 본의는 성실하다. 《설문》: "성실". 말의 진실성을 신앙이라고 부르므로 말을 따라가야 한다. 노자: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저를 믿으십시오, 원래 의도는 정직합니다. 중문: "날 믿어, 날 믿어." 그래서 글로 말하자면. 《논어》요? 지: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는다."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 을 참조하십시오
탈선, 본의는 성실하지 않고, 본의는 거짓말이기 때문에 말을 잘 듣는다. "설문": "사기, 사기." 좌전 궁현 15 년: "나는 속이지 않는다."
말하는 부분과 마음의 부분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다시 쓰는 것도 틀리고 다시 쓰는 것도 틀렸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틀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