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다른 문장 보다 자연 감정에 더 가깝고 * * * 음을 얻는다.
이것이 사람들이 시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내가 접촉한 시 한 편은 시를 읽고, 좋은 것을 보면 베껴 쓰고, 나중에 자신이 처리할 수 없는 시 한두 수를 써서 스스로 놀았다.
이 시를 읽다
-응?
내가 가장 먼저 읽은 시는 초등학교 1 학년 교과서로 당대 이백의' 백제성 일찍 일어나라' 와 왕지환의' 등궐루' 와 두보의' 절구' (두 개의 황달명 청류류) 가 있다.
3, 4 학년 때 학교에서는 고시 소책자 한 권을 보냈는데, 대략 100 곡 정도 되어 수업 시간에 한가롭게 수십 곡을 외웠다. 한번은 코뮌 시험에서 고시를 써야 하는데, "4 월 농촌에 한가한 사람이 적고, 농사를 짓고 누에를 기르는 것" 이라는 시가 한 구절이 채워지지 않았다.
중학교에 이르러서야 나는 책의 고시를 접했다. 농촌에서는 기본적으로 과외서와 잡지가 없어 나는 폐쇄적이다. 물론, 나는 현대시가 무엇인지 모른다.
나중에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조건이 좀 좋아졌다. 도서관이 하나 있습니다. 오후 마지막 수업은 과외 활동입니다 (지금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는 구기 게임을 하거나 책을 빌릴 수 있다. 나는 농촌이지만 공을 칠 줄 모른다. 나는 도서관에 자주 가서 당송 시사 한 권을 보고 좋아한다.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가 있는데, 나로 하여금 점차 중국의 고시와 외국 시를 접할 수 있게 하였다.
푸시킨과 서지모만 알고 있습니다.
1980 년대 시의 유행은 북도, 구, 해자, 슈팅, 그리고 나중에는 왕국진까지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게 했다. 왕국진시는 매우 평범하고 밋밋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다만 일반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젊은이들을 영합하는 것은 그 시대의 짧은 패션과 유행이다.
가장 좋은 시사는 당시와 시경 300 곡이며, 고시 중 비교적 소박하고 자연 천마가 공허하다. 이후 시는 격률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제한을 받았지만 완벽하지 못했다.
젊은 친구 2 학년 때, 나는 그에게 휴식시간과 휴일에' 당시 300 곡' 을 외우라고 했다. 하루에 두세 곡,' 당시 300 곡' 은 거의 외웠다. 금년 휴가부터 《시경》을 외우기 시작했는데, 그도 이삼십 수를 외웠다.
젊은 친구들도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해서 당시 300 곡과 시경의 내용에서 이미 나를 추월했다. 며칠 전, 나는' 봄부추 밤 베기-우로와 현미가 특별한 방식으로 신선하게 요리한다' 는 글을 썼는데, 나는 그에게 이것이 어느 시인지 물었다. 그는 잠시 생각하고 이것이' 위발 처사에게 주는 선물' 이라고 말한 후 다시 한 번 외웠다.
나는 이 두 문장을 알고 있지만, 시가 어느 문장인지 모르겠다. 나는' 처사가 위발이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그것을 암송할 수 없다.
시를 모사하다
언어 표현 방면에서 시가보다 더 정교한 것은 없다. 시 언어의 간결함과 정교함은 어린 소녀의 부드러움처럼 인기가 많다.
예전에 좋아하던 대로 모사하기 시작했다. 내가 베껴 쓴 첫 번째 시가' 낭만의 노래' 라는 것을 기억한다. (19) 1983 년 또는 1984 년, 내가 중학교에 다녔을 때, 언니가 사범에 올랐을 때, 그녀는 방학 때 가져온 책에서 이 시를 베꼈다. 나는 보고 좋아해서 베꼈다.
낭만이란 무엇인가?
낭만, 낭만, 낭만이란 무엇인가? 마음 속의 감정은 3 월의 푸른 버드나무와 같다.
낭만, 낭만, 누가 낭만을 사랑하지 않는가? 내가 생각하는 열매는 추석의 석류와 같다.
나는 사람이고, 피와 살이 있고, 기쁘고 슬픈 마음이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인간의 존엄성, 심령미, 못생긴 사람처럼 훔치고 싶지 않다!
나는 소나무의 고귀함을 사랑하고 난초의 그윽함을 사랑하며, 나는 결코 파리처럼 생선 비린내를 쫓지 않을 것이다.
…
로맨틱한 사랑의 체험담
나는 낭만적이고, 나는 낭만적이다. 나는 봄의 사적이자 절친한 친구이다. 나는 꽃처럼 가지에 피고, 나는 수줍은 눈빛을 가진 여자처럼; 나는 수사슴처럼 협곡을 뛰어넘고, 나는 사자처럼 꼬리를 흔들고 있다.
…
-응?
나와 낭만
소동 속에서 우리는 자작한 고주를 마셨고, 낭만적인 사랑도 독사 맹수로 여겨졌다. 내 영혼의 땅은 석두 가득 찼고, 내 감정의 강바닥은 고통스럽게 목마르고 있었다. 사막에서 10 년을 고생스럽게 걸었는데, 나는 물과 풀이 있는 오아시스를 갈망한다. 현대 과학에 직면하여, 나는 막 숲에서 나온 원숭이처럼 망연자실했다. 인생의 길은 아쉽다. 다시 갈 수 없다. 청춘은 이미 지나갔고 상처만 남았다.
…
-응?
진정한 낭만
이것이 바로 낭만이다. 이것이 바로 낭만이고, 과감하게 잔혹한 운명과 항쟁하는 것이다! 이것은 낭만이고, 이것은 낭만이며, 역사의 장하 속에서 항행한다! 총구 아래 창조주의 음모를 폭로하고 황량한 산에 뜨거운 피를 뿌렸다.
…
지금 보니 왕리커 국진의 이 시는 이미 과거형이다.
하지만 막 어둠 속에서 나왔을 때, 그 안의 말은 여전히 자극적이었고, 심리학 어휘의 맛을 띠고 있었다.
고등학교 때부터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와 배도피의 시, 북도의 시, 서팅의 시, 서지모의 시, 푸시킨의 시, 왕몽의' 청춘만세' 를 모사하기 시작했다.
공자촌에서 등교할 때, 기숙사의 사장은 한 여학생으로부터 석모용의 시 한 수를 빌렸고, 나는 단번에 원망 없이 청춘을 사랑하게 되었다. 나는 하루 동안 20 여 편의 시를 베꼈다.
그때는 책이 그리 비싸지 않았는데 왜 베껴야 하나요? 나는 모사에서 시의 매력을 느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또 송과 나란성드 단어를 베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정근심이 준' 잘못' 이다.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응?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응?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제가 작사를 했어요.
때때로 고지를 다시 유람하면 모든 것이 몰라보게 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의 기억 속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이미 현실의 추함에 괴로워했고, 우리는 실망할 것이다.
당시 한 여자에게 약간의 재미가 있어서 감정적인 윙윙거리는 소리가 난 것 같다.
시적
얼마 전 일기를 정리하면서 자기도 시를 쓰고, 향수할 때의 고시도 있고, 감상할 때의 근체시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감정의 표현이다.
감정의 대상은 풍경, 계절, 생활, 사랑이다.
나는 대략 사랑시를 비교했다. 고대에는 여성이 남성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것이 많았지만, 현대에는 남성의 청춘이 넘쳤기 때문에 여자들에게 노래를 불러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인의 감정은 항상 작은 자본이나 감정의 기복이 있고, 글과 멜로디는 단지 표현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80 년대의 시인, 나팔바지, 쌍카드 녹음기, 개구리거울, 긴 머리는 모두 남자의 트렌디한 성적 특징이다. 학교에서 시 몇 수를 쓰는 것도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도 유행이다. 지금은 거의 줄어들었다. 거지가 아니면 미친 사람이다.
공자학원 학생들은 현실주의적이어서 시인이 없다.
만약 있다면, 수십 년 후, 내 친구들 중 두 명은 시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마즈이고, 자주 글을 쓰지만, 시적인 감정은 많지 않다. 현실은 마치 생활 속의 장작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른 하나는 땔나무인데, 자주 쓰지 않고, 간혹 서너 구절을 쓰는 것은 모두 시이다. 큰 장작은 관동 사나이 같지만 사실은 다정한 사람이다.
큰 장작의 시는 이렇게 쓰여졌다.
\ "밤, 어둡다. ...
이 어둠이 얼마나 두껍고, 끝이 없고, 바닥이 보이지 않는 것을 봐라. 밀지 마세요. ""
---
"... 길가의 장미는 아직 열려 있다.
나는 단지 너에게 도시의 달빛과 채운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려주고 싶다. ""
---
"벌레가 새소리를 내는 황금 아침에는 바람이 가볍다. ...
우리는 서로 매우 행복합니다. 계절이 딱 좋습니다! ""
---
"이번 봄에는
고개를 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고, 네가 아니라, 내가 아니라,
그것은 먼 거리를 걸었다.
-응?
당신은 말했다: 사람은 있다, 마음은 있다.
그러나 그것은 그 침묵에 의해 먼 산과 왕양으로 분리되었다.
당신은 시인에게 말했다:
비밀은 깊게 숨겨져 있고, 층층의 향기가 있어, 짐작할 수 없고, 꿈만 꿀 수 밖에 없다.
이 말을 할 때 말투가 낮고 침묵하다.
유리처럼 깨지기 쉽고, 깨지고, 흩어져 ... "
---
청춘: 너의 머리카락과 나의 백발은 아침과 하룻밤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
"매미 날개
이번 여름은 결코 경박하지 않다.
7 월 필라 리아 증
-응?
소음에 주의하지 마세요
그 조용한 소리를 들어라.
여름밤
-응?
이렇게 허전하다. ""
---
"도피도 소음을 떠나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쪽 끝에서, 당신의 목소리, 만약 있다면, 그렇지 않다면.
시간과 공간은 정말 멀다. ...
-응?
이 꿈은 내가 오랫동안 해온 것이다. 그것은 내 꿈속에서 피어난다.
찬란한 미소
귓속말 .....
-응?
그때 너의 마음속에 금이 갔다.
무심코 너의 오랜 외로움을 언뜻 보았다
분투, 동경도 쌓여 있다.
-응?
아무도 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필사적으로 답답해서 자신을 너무 못생기고 싶지 않다.
저렇게 걷고, 수상 교통처럼. ...
-응?
네, 왜냐하면: 생명의 유일함, 모두, 의미. ...
-응?
마음의 파편이 많다.
아니
밤에 그것을 고요한 거리에 던지다. ""
---
\ "시끄러운 마침내 분산, 오직 비오는 밤! 클릭합니다
이 문장은 일본 하이쿠 마스터 마쓰미 바나나 (1644-1694) 의 맛이 좀 난다.
"외로운 고수조 옆에서 개구리가 물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퐁당 소리를 내며 뛰어내렸다."
"벚꽃 꽃잎이 나무 아래의 돼지 고기 수프에 떨어졌습니다."
큰 장작이 먼 곳에 있는 것을 느끼며 감정적으로나 이상적으로나 생활에 낭비되는 살아있는 청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의 시대는 이상적인 시대이다. 예를 들면 시경의 시대, 예를 들면 당나라, 예를 들면 송나라, 그리고 지난 세기 80 년대와 같은 시대이다. 그 시대가 끝났을 때, 너는 현실이 경직되고 날카롭고, 아름다움이 이미 기억의 토양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018-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