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
왕위
바람소리 속에서 나팔이 울리고 장군이 시추공의 외곽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가을의 풀은 노랗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얼음과 눈이 녹아 말발굽이 유난히 경쾌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신풍시를 지나서 곧 청유영으로 돌아왔다.
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천만 가닥의 황혼구름이 하늘가에 깔려 있다.
사출 및 방출
1,' 사냥타기' 라는 제목의 시. 낙부시집'' 당인 만수' 는 이 시의 처음 네 문장 중 오행시로 선정돼' 용믹스' 라는 제목을 붙였고, 전당시는 5 1 1 권에서도' 용믹스' 라고 적혀 있어 모두 틀렸다.
2. 웨이성: 진나라 때의 함양성, 한대는 웨이성으로 개칭되어 Xi 안 북서쪽, 위하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3. 신풍시: 산시 () 성 임동현 () 북동부에 위치하여 고대 양조의 산지이다.
4. 서류영: 오늘 산시 () 성 장안현 () 에서는 한대 명장 주야프 주둔지가 있습니다. 역사서 기록: 한 호강, 주보: "야프가 장군을 위해 군대를 신중히 준비하다."
5. 각궁: 동물의 발이 장식된 활.
6, 눈병: 눈매가 날카롭다.
7. 황혼: 저녁 구름은 대지와 연결되어 있다.
텍스트를 번역하다
각궁의 화살이 튀어나왔고, 현음과 강풍이 함께 울부짖었다! 장군의 사냥은 아크로폴리스의 화창한 교외를 질주하고 있다.
시든 잡초는 날카롭고 민첩한 독수리의 눈을 가릴 수 없고, 눈이 녹고, 나는 말굽 소리는 바람이 나뭇잎을 쫓고 있는 것 같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사냥은 신풍성을 지나 말을 주둔할 때 이미 서류 진영에 도착했다.
뒤돌아보니 독수리가 격추된 곳, 망망한 대지, 황혼의 구름이 조용히 들판을 뒤덮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감상하다
이 시의 연대는 미상, 아마도 그의 만년의 작품일 것이다. 사냥의 클라이맥스부터 일련의 비행 장면이 시작되면서 마지막 두 마디를 살살 대조해 아까의 질주가 눈에 선하게 느껴졌다. 풍격이 담백하고 시원하여 구구절절 잊을 수 없다.
황생은 "당시를 더하고 지폐를 줍는다" 볼륨 1: "법을 제정할 때 경찰이 가파르고 서너 번 뒤덮여 격월했다. 그래서 오육음은 은은하고, 칠팔이는 다시 돌아야 하지만, 조각미처럼 수십 피트 올라간다. "
심청덕겸의' 시 이야기' 는 "귀손이 갑작스럽다" 고 말했다. 왕 youcheng 의 \ "활 바람 각도 \", 두공부의 \ "무모한 만중산 \", \ "망토 하늘 \", \ "센자주의 \" 손님 날으는 새들 세트 \ ",모두 높은 산의 낙석 혐의가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또' 당현종의' 천도룡기' 와 왕우승의' 천도룡기' 는 기운이 생생하고 구도, 구문, 서예가 모두 뛰어나다. " 。 이 운율시는 정확하다. ""
아청 학자석은 "백상서는 시만 보고 장삼보다 못하다고 한다" 고 말했다. 아직 이론이 아닌 것 같아요. 후시는 말했다: 자금성의 동쪽에서 여명 상승은 얕은 풀을 둘러싸고 있다. 붉은 깃발이 태양을 향하고, 백마가 갑자기 바람을 맞춘다. 등 뒤에서 금심지를 그리고, 몸을 돌려 각도 활을 제어하다. 만 명이 함께 가리키면 기러기 한 마리가 한천에 떨어진다. 자세히 읽으면 날씨와는 완전히 다를 것이다. "("안재시화 ")
관렵' 은 왕위가 일찍이 쓴 장군의 사냥 장면을 묘사한 시이다. 시 전체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처음 네 문장은 첫 번째 부분으로 사냥을 쓰는 과정이다.
첫 번째 대련인' 장군 풍대사냥성' 은 거꾸로 된 문장으로 사냥꾼의 신분, 장군, 사냥장소-웨이성 농촌, 날씨 조건-강풍이 불고, 사냥방식 등을 분명히 했다. 바람의 각도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다' 는 말은 상당히 갑작스럽고,' 앞장서다' 라는 시는 강한 바람 속 활현의 날카로운 소리에 따라 궁수의 영웅적인 이미지를 간절히 찾아 독자들에게 서스펜스를 만들어 주었다. 여기서,' 힘' 이라는 단어는 바람의 강건함과 사납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나라" 라는 글자도 "풍력" 과 활력의 강약을 반영한다. 첫 번째 문장의' 그림 소리' 는 장군의 등장을 위한 전형적인 환경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성공했다. 장군의 자태, 행동의 민첩성, 마음의 즐거움을 나중에 묘사하기 위해' 활 집행',' 활타기',' 오만함',' 용기',' 어려움과 싸우는 불요불굴의 정신과 기질을 표현했다. 왕웨이시의 이미지는 종종 그림의 형식과 운동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의 정수를 흡수하기 때문에 시화 음악의 복합적인 매력을 결합시켜 특히 감동적이다.
전욱의' 풀마름독수리 눈병, 눈은 말굽처럼 가볍다' 는 주로 촬영 당시의 광경을 묘사한다. 여기서' 풀이 마르다',' 눈이 마르다' 는 풍경을 그리는 동시에, 겨울 말 봄 초의 계절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하고 있다. 정면에는' 독수리 눈병' 과' 경마준마, 팔콘 사냥할 때의 자세' 라고 적혀 있어 장군의 표정을 직접 묘사하지는 않지만' 병' 과' 빨리' 는 장군의 내면감정으로 장군이 독수리를 몰고 사냥감을 쫓을 때의 민첩함과 높은 사기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마지막 네 문장: "갑자기 새로운 Fengcheng 을 건너 서쪽 liuying 으로 돌아갑니다. 조각처를 돌아보면 구름이 천리에 이른다. " 장군이 밤에 사냥을 하고 돌아오는 것에 관한 것이다. 급사' 와' 귀환' 대칭의 외관은 장군의 뛰어난 승마술, 신기한 사냥 기교, 하루 후 정력이 넘치는 사냥 이미지뿐만 아니라 장군이 가득 찼을 때의 즐겁고 경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서류영: 오늘 산시 () 성 장안현 () 에서 중국의 유명한 황제 주야프 () 가 이곳에 주둔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사조각: "북사" 구름: "Hu 맛 사냥 환교. 구름 시계가 큰 새 한 마리를 보았을 때, 그는 그의 목을 맞혀 바퀴 모양을 하고 돌렸는데, 이것은 조각이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Xingtan 는 말했다: "이 궁수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여기서' 서류영' 과' 사조각' 이라는 두 가지 전고를 사용했고, 주야프와 후 장군의 재능을 칭찬했고, 이번 사조각 활동의 눈부신 성과를 암시했다. 병영에 들어서자 장군의' 회고' 는 색다른 정취를 띠었다. 한편으로는 장군이 다음에 다시 가고 싶은 호정 포부를 표현했고, 한편으로는 시의 끝에 여음이 들보를 감돌고 있는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잊을 수 없다. 이 시는 목소리, 측면 대비, 생동감 있는 전고 등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데 매우 능숙하여, 시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의경이 웅장하고 함축적이다.
시 전체를 보면, 반은 사냥을 쓰고, 반은 사냥을 쓰고, 반은 사냥을 하고, 갑자기 기복을 일으키며, 멀리 교만한 매듭을 짓고, 단숨에 두 번 맴돌고, 한 번 돌고, 리듬으로 속박할 수 없는 기세가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오률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 구도의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에서 세 개의 지명을 감추어 자각하지 못하게 하고, 전고는 흔적도 없고, 풍경도 정을 전한다. 서너 마디가 극도로 형태를 갖추고도 언표에 넘쳤는데, 이것이야말로 절묘한 구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건조", "피로", "병", "빛", "급사", "귀환", "단어 정밀 단련", "짠" 을 병행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자법의 묘미이다. 이 모든 기교들은 시에서 분노한 사람들의 정서와 호정을 잘 표현했다. 그러므로 이 시는 성당 가작의 명예를 충분히 받을 만하다. 이 시는 일상적인 사냥 활동을 썼지만 장군의 용기와 호소력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시에서 왕위는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전쟁터를 위해 봉사하기를 갈망하며 공로를 쌓기를 기대하고 있다.
감사:
이 시의 제목은 사냥과 승마이다. 이 시의 웅장한 풍격으로 볼 때, 이것은 왕위의 초기 작품이다. 시의 내용은 단지 평범한 사냥 활동일 뿐, 격정적으로 쓰여졌다. 그것의 예술적 기교에 관해서는, 아청 왕조의 심덕잠은 이에 경탄했다. "그것의 구도, 구문, 조판이 모두 뛰어나다. 당시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 ("당시")
시의 시작은' 바람의 나팔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 이다. 사람을 쓰기 전에 그 영향을 전력으로 써야 한다: 바람이 불고, 현이 노래한다. 바람과 뿔궁 (뿔로 장식된 딱딱한 활) 의 소리는 서로 대응한다. 바람의 강약은 현의 진동을 통해 들린다. 바람이 현동을 불다. 공공공' 이라는 단어는' 사냥' 이라는 의미를 띠며' 말이 질주하고 활이 벼락 같다' 는 사격 장면을 연상케 한다. 거센 바람 속에서 사격을 한다면, 너는 얼마나 좋은 손눈을 가져야 하는가! 이것은 사냥꾼에 대한 독자의 서스펜스를 불러일으켰다. 기세가 넘치고 주인공이 내놓는다:' 장군 사냥성'. 장군의 출현은 바로 독자들이 기대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끄는 이런 초기 획은 선기를 차지할 수 있다. "산에서 떨어졌지만 어디서 왔는지 알 수가 없다." (방서동) "반대로 하면, 그것은 펜이다." (심덕잠)
웨이성은 진대 함양의 구시로, 장안 서북, 웨이수 북안에 있다. 그때 평원의 풀은 이미 시들고, 눈은 이미 사라지고, 겨울 말 웅덩이에는 봄기운이 일었다. 풀이 시들었다',' 눈이 다 떨어졌다' 는 이 몇 글자는 스케치처럼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꽤 그림이 있다. 독수리의 눈은 풀이 말라서 유난히 날카로워지고, 말발굽은 눈이 말라서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대련은 매우 섬세하다. 날카로운 독수리 눈' 과' 질병' 이라는 단어는 사냥감을 발견하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을 의미하고, 뒤에는' 경쾌한 말굽' 이라는 단어가 있어 사냥꾼과 기수가 빠르게 따라잡고 있음을 나타낸다. "병" 과 "빛" 이라는 두 단어는 모두 매우 훌륭하다. 두 마디 말로 보조의 명구' 짐승비춘초가 짧고, 비초평, 지평' 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사냥감을 발견하고 추격하는 것은 분명히 종이에 적혀있는 것을 의미하고, 왕위는 같은 뜻을 은밀한 문장에 넣어 깊이 생각하게 하고, 의미심장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뜻 보면 서너 마디 말은 마치 뜻인 것처럼 서로 칭한다. 모임의 의미를 이해하는' 흐르는 한 쌍' 입니다. 이렇게 미묘한 대립은 드물다.
사냥에 대한 위의 묘사는 세 가지 세부 사항, 즉' 각궁',' 독수리 눈병',' 가벼운 말굽' 만 건드렸고, 사냥의 장면은 묘사하지 않았다. 첫째, 사냥의 의견 때문에; 둘째, 사냥의 즐거움은 실제적인 효용이 전혀 없고, 사냥과 승마와 그 영향에만 좋다.
목걸이 뒤에는' 광말굽' 이 있는데 사냥으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전환점은 위 글의 의미와 연속적이지만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신풍시' 는 산시 () 성 임통현 () 에 있고,' 서유영 ()' 은 산시 () 성 장안현 () 에서 70 여 리 떨어져 있다. 이 두 지명은' 한서' 에서 모두 찾을 수 있고, 시인은 마음대로 와서, 잠시 모이고, 고아하고 품위가 있어서 현실을 많이 가리킬 필요가 없다. 네가 "지나치다" "돌아오다" 라고 하면 캠프로 돌아가는 속도를 볼 수 있고, 정말 하루 천리를 느낄 수 있다. "서류영" 은 원래 한나라 주야프가 주둔한 곳이었다. 또 다른 의미를 더하는 데 쓰이는 것 같다. 시에서 사냥을 하는 영웅도 장군으로 봉쇄된 것 같다. 그가 앞에서 사격할 때의 기세와 늠름한 자태의 이미지와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두 문장은 함께 연결되어 사냥과 승마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주인공의 하늘하늘한 느낌과 기쁨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사냥에 관해서, 그것은 시적 이다. 하지만 꼬리련은 풍경으로 끝나는데 캠프의 풍경이 아니라 사냥장의 원경이 이미' 천리 밖' 이라고 적혀 있다. 이 장면은 문장 시작에서 아주 멀다. 시작과 끝은 서로 호응할 뿐만 아니라 대조를 이룬다. 시작은 폭풍우로, 사냥의 긴장된 분위기에 해당한다. 이때 바람이 가라앉을 것이다. 이것은 사냥 후 망설이는 심경과 맞먹는다. 풍경을 쓰는 것은 모두 표정이고, 풍경의 변화 속에서 감정의 기복을 보는 것은 절묘한 획이다. 이미 일곱 구절,' 북사' 를 출판했다. 북제호 사냥, 구름 테이블 에 큰 새 를 볼 때, 그 목 을 명중, 바퀴 모양, 회전 아래. 이것은 "궁수" 라고 불리기 때문에 조각입니다. 독수리 쏘기' 라는 말은 이 장군이 근육이 발달하여 화살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암시한다. 시의 이 결말은 의미가 깊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시 전체를 보면, 반은 사냥을 쓰고, 반은 사냥을 쓰고, 반은 사냥을 하고, 갑자기 기복을 일으키며, 멀리 교만한 매듭을 짓고, 단숨에 두 번 맴돌고, 한 번 돌고, 리듬으로 속박할 수 없는 기세가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오률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 구도의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 속에는 세 개의 지명이 숨겨져 있어, 자각하지 못하고, 전고는 흔적도 없고, 풍경도 전해지고, 이렇게 서너 문장은 형체도 있고, 말로도 표현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구문의 묘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조", "피로", "병", "빛", "급사", "귀환", "단어 정밀 단련", "짠" 을 병행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자법의 묘미이다. 이 모든 기교들은 시에서 분노한 사람들의 정서와 호정을 잘 표현했다. 그러므로 이 시는 성당 가작의 명예를 충분히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