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에도 부처가 없고 시방세계에도 평행선이 없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는데 부처님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욕계의 육계는 천상, 인간, 아수라, 아귀, 지옥, 축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국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옥황상제를 포함한 모든 천상의 존재를 가리킨다. 육도(六界) 안의 모든 중생(육계의 모든 중생)은 육도 밖의 중생(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보다 열등합니다. 오직 육계 환생(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 등) 밖의 사람들만이 가장 귀합니다. 즉 (오직 사성법계만) 부처님, 보살, 벽지불, 나한이 가장 크다.
'옥황상제'와 '나한' 중 누가 더 고귀한지 맞춰보세요?
답: 아라한이 더 가치가 있습니다. 옥황상제(천황이라고도 함)는 아직 육계 윤회 중에 있고 아직 삼계를 벗어나지 못한 천황(하늘)은 육계의 보통 사람으로서 아직 육계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생사의 바다, 그리고 나한(아주 최고의 과위, 육도 윤회 밖에 있는 자, 삼계를 초월한 자)은 생사의 괴로움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다. 그러므로 나한은 더 고상하고 천황(천인의 황제, 기독교의 신과 동등한 지위에 있는 천황, 즉 옥황제)보다 우월한 존재이다. 천황은 나한을 보면 진심으로 그에게 절하고 머리를 숙여야 한다. 천황(즉 육도환생천)이 삼계의 왕이요 우두머리임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결국 육계의 보통 사람들 중 아직 삼계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은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장경에 의하면 무한지옥을 무한지옥이라 부르는 이유는 성별, 인종, 나이, 지위, 용, 신, 천상을 막론하고(천국은 옥황상제, 천황이라고도 함) 네 가지 이유가 있다. , 또는 귀신이 악한 죄를 지었다는 업의 감각으로 이 지옥에 떨어지면 같은 고통을 겪게 되므로 무단이라 한다. 잘 살펴보면 사성법계(불, 보살, 벽지불, 성문 등)도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을 언급한 사람이 있습니까? 왜냐하면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매우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불멸과 불멸의 저편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육계를 초월하고 삼계에 있지 아니한 자는 생사의 바다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요, 즉 영원히 끝없는 지옥에 들어가지 못하는 자이다. 나한의 목숨이 천제보다 귀할 뿐만 아니라, 삼계 밖의 모든 벽지불과 아라한도 천제보다 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용을 굴복시키는 나한, 호랑이 위에 웅크리고 있는 나한, 사슴 위에 앉아 있는 나한, 긴 눈썹을 가진 나한, 그 외 아나가미, 시투아가미, 소타판나 등이 모두 천황보다 크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천왕은 하늘이며, 아직 육도삼계에 있고, 육도의 보통인으로서 아직 생사의 고해를 넘지 못한 사람이다. . 사성법계(부처, 보살, 벽지불, 성문 등)가 최고의 과보 경지에 도달하여 불멸과 불멸의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그는 육계를 초월하여 더 이상 삼계에 있지 않습니다. 그는 생사의 괴로움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입니다. 천상(천황) 역시 끝없는 지옥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그 확률은 더 적다. 그러나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결코 끝없는 지옥에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가능성도 개연성도 전혀 없습니다. 하늘(천황, 옥황상제라고도 함)은 사성법계(불, 보살, 벽지불, 나한 등)보다 낮고, 사성법계도 그의 상위이다. 간단하게 구분해 보겠습니다. 부처님은 가장 나이가 많고, 보살은 두 번째, 벽지불은 세 번째, 아라한은 네 번째, 천왕은 다섯 번째입니다.
우리 남방 염부제 세계 사람들처럼 천황도 부처님 명호, 관세음보살 명호, 지장보살 명호를 염하여 공덕을 쌓는다. 그러나 부처도 보살도 그렇지 않습니다.
화엄경에는 “우리 중생들이 큰 업을 지어 많은 재난을 일으키고 백성들이 큰 곤경에 처해 있다. 옥황상제는 소따빠나의 명령을 받았고 과거에 무릎을 꿇었다”고 적혀 있다. 수타빠나의 명령에 따라 7일 낮과 7일 밤 동안 관세음보살을 예배하오니, 보살님께 큰 자비를 베풀어 재앙을 없애고 복을 더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옥황상제가 얼마나 친절한지 알 수 있어요!
불교에서는 모든 생명체를 10가지 범주, 즉 10가지 법계로 구분합니다. 부처님, 보살, 벽지불, 성문불, 천신, 아수라, 사람, 동물, 아귀, 지옥이니라. 처음 네 분은 육도(六道)와 생사(生死)의 괴로움에서 해방된 성자들입니다. 마지막 여섯 부류는 아직 육계(六界)의 보통 사람들로서 생사의 윤회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이다. 즉, 좋은 곳과 나쁜 곳, 높은 곳과 낮은 곳에 다시 태어나야 하며, 당신이 지은 선업과 악업에 따라 일생 동안 업의 통제를 받아야 합니다. 새로운 삶이 시작될 때, 즉 선행이 성숙해지면 신, 인간, 아수라의 세 가지 선계에 가서 선계의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나쁜 카르마가 성숙해지면 그는 강제로 세 가지 낮은 영역에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삶의 정적인 상태는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선업과 악업에 이끌려 서로 다른 기쁨과 슬픔의 삶을 경험합니다. 옥황상제는 천상의 존재이고, 그의 선행으로 인해 하늘에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이 생이 끝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선과 악의 인도를 받아 다른 길로 환생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카르마에 의해 이생에서 저생으로 끌려가며 육계의 좋은 환경과 나쁜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러나 육계(六界)에는 행복이 적고 괴로움이 많아 선계(善界)에 이르는 것은 사람이 오랫동안 바다에 빠졌다가 나와서 숨을 쉬다가 다시 넘어지는 것과 같으니라. 매우 씁쓸합니다. 그리고 사성법계의 중생들은 생사의 바다에서 벗어나 더 이상 타락하지 않는 성자들이다. 관음보살은 물론 생사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은 성인입니다. 옥황상제는 이번 생에 모든 축복을 겪었습니다. 만약 과거에 악업이 있었다면 삼악계에 가서 동물, 아귀로 태어나 지옥에 가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끝없이 계속됩니다. 자신의 직업을 모르기 때문에 업을 짓는다면 선과 악의 과보를 받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은 모든 중생에게 혼란과 깨달음에서 벗어나는 방법, 삶과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강림하셨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중생이 그가 가르친 방법에 따라 혼란과 깨달음을 깨고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어 마침내 부처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불교에서는 관세음보살과 옥황상제 중 어느 것이 더 높나요?
순서대로:
부처 - 보살(대승) - Pratyekabuddha(Pratyekabuddha) - 아라한(Sravakayana). 그 후 소리를 듣는 단계에는 아나가미(세 번째 열매), 시투아가미(두 번째 열매), 소타판나(첫 번째 열매)의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위의 처음 네 가지 유형은 삶과 죽음에서 해방된 성자들이다. 후자의 세 부류는 당분간 생사에서 자유롭지 못하지만, 깨달음의 첫 단계에 있는 사람이라도 최대 일곱 번 인간과 천상을 오가면 해탈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존재들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평범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리고 다시:
데바(옥황제 포함)--아수라--인간--동물--배고픈 유령--지옥.
이 여섯 가지 중생 (육계의 존재)은 서로 다른 수준의 선악 과보를 가지고 있지만. 처음 세 개를 '세 가지 좋은 길'이라고 하고, 마지막 세 개를 '삼악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본질적인 차이는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며, 어느 누구도 생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지옥에 떨어지고 육계에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우바사카계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무상무상정을 성취한 외인의 수명은 헤아릴 수 없는 겁이 될 것입니다. 만약 해탈의 방법을 얻지 못했다면, 그들은 자기 자신을 지옥에 있는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지각은 천국의 최고 경지인 무관이 아니다. 해탈의 방법은 부분적인 해탈의 방법이다. 적어도 소리를 듣는 것의 첫 열매이다.) : 소타판나)
위와 같이 '육인사성'이 합쳐져서 '십법계에는 사랑이 있다'로 된다. 모든 중생을 포괄합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십법계의 중생들은 각각 '부처의 성품'을 갖고 있으며 모두 부처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생을 변화시켜 생사에서 해방시켜 궁극적으로 성불할 수 있는 온갖 종류의 불교가 있습니다.
위의 지식을 확립한 후 포스터는 옥황상제와 관음보살, 하나는 평범한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성인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하늘과 심연처럼 다르며 비교할 수 없습니다.
모든 중생은 결국 부처가 될 것이다!
나모의 스승은 석가모니 부처님이다.
이 질문은 십법계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우리 지구를 포함하는 공간인 사바세계가 10개의 서로 다른 에너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섯 가지 보통계와 네 가지 성스러운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환생의 길'은 각각 천상의 세계(신과 불멸의 세계), 아수라의 세계(반신), 인간의 세계(우리), 기생의 세계(동물), 아귀의 세계, 그리고 지옥의 세계에서 모든 생명체는 환생과 환생을 반복하며 환생의 여섯 가지 길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성계는 우주의 진리를 완전히 이해하고 괴로움과 욕망이 없는 수행자들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경험을 통해 깨달음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보살 생명은 도와 부처의 네 가지 수준에서 형성됩니다.
그래서 옥황상제는 육계(六界)의 최고 경지이자 천도(天道)의 거인이요, 최고의 신이지만 여전히 육계(六界)에 있는 것입니다. 모든 신들에게는 지도자이기 때문에 "신두"라고 불리고, 부처가 되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어리므로 "신머리와 부처님 꼬리"를 의미하는 "포 꼬리"라고 불립니다. ; 부처(Buddha)는 4대 성계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여래는 부처의 다른 이름이기도 하며, 관음보살은 부처 다음으로 높은 수준입니다.
물론 아라한이다. 사성계에 있는 중생들의 지위는 언제나 으뜸이라는 것을 너희는 알아야 한다. 그리고 삼계를 초월하여 불멸과 불멸의 경지에 이르렀느니라. 옥황상제는 육계(六界)의 최고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육계(六界)와 삼계(六界)에 머물며 결국 환생을 겪게 됩니다.
사성계는 생사의 바다에서 탈출해 더 이상 넘어지지 않는 성자들이다. 그는 삼악계의 고통을 겪지 않고 생사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난 성인이다. 그러나 옥황상제는 이생에서 모든 복을 받았으니, 과거에 나쁜 업을 지었다면 그 업에 이끌려 삼악도에 떨어지게 되고, 그리고 지옥에 가세요. 그는 생사의 괴로움을 초월하지 못한 육도(六道)의 보통 사람이다. 옥황상제는 사성중생보다 낮고 사성 역시 그의 상급자이다.
옥황상제는 소타판나를 보고 숭배하고 싶었다.
불교 인터넷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옥황제는 소따빤나를 보고 무릎을 꿇고 예배했는데, 옥황상제는 감히 소따빤나의 모든 명령, 사명, 뜻, 지시를 거스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소따빤나는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옥황상제 '나의 주여' 앞에서 옥황상제는 감히 고개를 들어 소타판나를 쳐다보지도 못했습니다." 불교서적에도 이런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