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치마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의복의 일종이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고대 우리 조상들은 추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뭇잎이나 동물의 가죽을 연결한 것이 치마의 원형이 되었습니다. 동한말 유희(劉熙)가 지은 《석명시이》에 따르면, "치마"는 "무리"를 의미하며, 많은 작은 잎과 동물의 가죽을 연결한다는 뜻이다. 진나라 전의 전설에 따르면, 4000여 년 전 황제는 '상복과 하의' 제도를 제정하여 신분이 다른 사람들은 서로 다른 색깔의 옷을 입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그 당시 "상"은 치마였습니다. 『오대기』에는 “고대에는 옷이 비쌌고, 밑에는 옷의 색깔에 따라 묶은 치마가 있었다(가장자리에 있는 장식을 원(圓)이라 부른다). 순은 이미 항복했는데, 부러진 것(깨진 것, 분석, 즉 주름)이 6개 있었고,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곧은 솔기가 모두 제거되었으며, 품질이 좋고 오색으로 수놓았습니다. , 옷은 매달린 옷으로 덮었습니다. 후세는 비문을 추가하고 귀를 장식했습니다. 스커트, 부러진 12개의 스커트, 유명한 선녀 스커트"는 스커트의 진화를 설명합니다.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시대 중원 화하족의 의상은 윗치마와 아랫치마로 머리를 오른쪽 매듭으로 묶었다. 허난성 안양에서 출토된 노예 주인 석상은 납작한 모자를 쓰고 오른쪽으로 접힌 깃과 치마, 허리에 큰 띠를 두르고 레깅스를 입고 뾰족한 신발을 신은 모습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상나라 복식의 상황을 반영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대체로 어두운 옷을 입었는데, 윗옷과 아랫옷이 연결되어 있어 치마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한나라 때 유행했지만 윗옷은 매우 짧았고, 치마는 현대 한국인의 치마처럼 매우 길었습니다. 기존의 한나라 토기 인형과 무용 인형이 입는 의상에는 너무나 선명한 반영이 있습니다. 당시 스커트에는 주름이 있어서 '플리츠 스커트'라고 불렸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한족 유신(劉信)이 지은 『시징잡기』와 한족 능선이 지은 『비암외전』은 모두 한나라 성제황후 조비연(趙皇廣)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비연은 윤영 보라색 치마를 입고 펄럭이는 치마를 입고 북소리 속에 태극지에서 춤을 추는데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고 몸이 바람에 가볍게 제비처럼 날아갔다. 성황제는 급히 신하들에게 그녀를 붙잡으라고 명령했지만, 갑자기 그는 겁에 질려 그녀의 치마를 붙잡았습니다. 여왕은 구해졌지만 치마에 주름이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주름이 없는 스커트보다 주름이 있는 스커트가 더 좋아 보입니다. 그때부터 궁중의 여인들도 그 뒤를 따랐는데 이것이 당시의 '불멸의 치마'였습니다. 한대부터 치마의 스타일은 점차 현대적인 스타일에 가까워졌습니다. 창사의 마왕퇴한무덤에서 발견된 완전한 치마는 평비단 4장으로 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좁고 아랫부분은 사다리꼴 모양이다. 스커트 허리 부분은 양쪽 끝이 각각 늘어나서 묶기 쉽도록 해주세요. 스커트 전체에 별다른 장식이 필요 없어 엣지가 없는 스커트라고 합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일반 남자들도 짧은 치마를 입었습니다. 속치마를 입는 사람들은 일할 때 치마를 위로 올려 허리에 감아 작업을 더 쉽게 한다. "관녕의 삼국지 위지 전기"에는 "(관) 닝이 자주 비누 모자, 천 재킷, 천 치마를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魏), 진(南), 북조(南朝) 시대 이후에는 일반 긴 치마 외에도 진홍색 거즈 스커트, 이중 거즈 무늬가 있는 이중 스커트, 자색 거즈 무늬가 있는 이중 스커트 등이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이름은 진나라 시대와 제16국 시대에 색치마가 유행했다고 『송서·양신전』에 따르면 왕헌지가 오나라 지사였을 때 썼다고 한다. 양신이 자고 있는 동안 새 흰색 실크 스커트에 새겨진 글 몇 장을 남기고 떠났습니다. 양신은 훌륭한 서예가인데, 이 정통 서예를 얻은 후 그의 서예는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치마는 육조시대 부유한 아이들의 일반적인 복장이었으며, "치마와 나막신을 신은 소년"으로 알려졌습니다. 『북사·흥란전기』에는 “샤오신조는 치마와 나막신을 입은 청년으로 정무를 관리하지 않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수당대 치마의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남북조 스타일을 계승했으며, 특히 수대에는 밑단이 길고 바닥에 닿는 긴 치마가 여전히 유행했다. 이 시기에는 치마의 길이가 이전 세대와 비슷했는데, 수당시대에는 치마의 폭이 넓어져 더욱 통통하고 통통해졌습니다. 쿵. 스커트는 모든 계층에서 사랑받습니다. 당나라의 의복은 주로 치마, 셔츠, 바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치마는 길어서 바닥에 닿고, 어깨에는 긴 스카프 같은 실크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다. 당나라 전체를 통틀어 치마와 치마 입는 기품을 묘사한 시가 300여 편에 달합니다. 예를 들어, 왕창령(王長陵)의 '연꽃 따기 노래'에서는 치마가 연잎처럼 녹색이라고 비유했는데, 호수와 산 사이에 멋진 그림처럼 보입니다.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자르고 무궁화는 얼굴 양쪽에 피는데 수영장에 들어가면 보이지 않습니다. 노래를 들어야 누군가가 오는 느낌이 듭니다." Bai Juyi의 "Xiaoqu New Words"는 초가을의 밝은 달빛 밤에 빨간 치마를 입은 소녀를 묘사합니다. 자오양에 묵고 싶은데 날씨가 시원하고 늦네요. Du Shenyan의 "Zhao Shijun의 아름다움에 바친 연극"은 다른 장면입니다. "빨간색과 분홍색 녹색 여성이 추 구름을 반사하고 복숭아 꽃이 석류 치마에 있습니다." 맹호연의 '봄의 사랑'은 롱 스커트의 우아함을 더욱 우아하게 표현하고 있다.
"내가 앉을 때 내 옷은 섬세한 풀밭에 남아 있고, 내가 걸을 때 내 치마는 매화를 쓸어 버립니다." Yuan Zhen의 "Dinner in Xiang Pavilion"에서 무용수는 빨간 드레스와 파란색 소매를 입고 있습니다. "꽃은 이슬에 젖고 사타구니는 봄의 광기를 느끼며, 붉은 치마는 애타게 춤을 추고, 녹색 소매로 노래하는 것은 송, 요, 금," 원, 송대의 치마는 주로 단순하고 우아하며, 송대의 치마는 여전히 매우 넓다. 8틀과 12틀 형태의 가장 흔한 특징은 주름이 많다는 점이다. 스커트의 패턴은 더욱 화려하고 일부는 칠해져 있고 일부는 발레리안으로 염색되고 일부는 금으로 자수되고 일부는 진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스커트의 색상은 튤립으로 염색된 가장 고귀한 노란색입니다(여기서는 , 튤립은 현대 튤립 꽃이 아닌 중국 전통 의학의 생강 가족의 튤립이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가부키 배우가 입는 빨간 치마도 있으며 화려한 석류 치마가 가장 유명합니다. 송나라는 당나라의 치마를 계승하여 일상생활의 주요 의상으로 삼았습니다. 소수민족 복식의 영향을 받아 송대 치마는 왼쪽이나 오른쪽이 될 수 있으며 오른쪽이 주요 형태이며 옥환 장식인 "옥환 리본"이 중앙 리본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커트를 누르는 데 사용되는 스커트. 바람에 펄럭이지 않고 몸이 움직일 때 우아함과 엄숙함을 잃지 않도록 스커트의 너비를 유지하십시오.
요, 금, 원 왕조는 소수민족이 집권하던 시대로, 이 시기 한족이 사용하는 치마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송나라의 유산 체계를 따랐다. 소수민족의 치마는 해당 민족의 특성을 더 많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遼)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의 거란(Khitan)과 여진(Jurchen) 부족은 주로 어두운 색을 띠고 꽃과 나무로 수놓은 일종의 치마를 입었고, 6개의 주름으로 접어서 보통 투안 셔츠 안에 입었습니다. 명나라는 한족의 전통풍속을 복원했고, 치마의 형태는 당송시대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당나라 때 유행했던 붉은 치마는 명나라 때 다시 유행했다. 명나라 시대에는 주름장식의 긴치마가 유행했는데, 백성들 사이에서는 보라색, 분홍색, 녹색 등 밝은 색상만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타일과 종류가 다양하며 일부 스커트는 더 이상 현대 스커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물마진': "(홍 강사가) 옷을 벗고, 치마를 묶고, 막대기를 휘둘러 위력을 발휘하는데..." 청화 시대(서기 1465-1487년)에는 "말꼬리 치마"가 수도에서 유행했습니다. 이 스커트는 한국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스커트는 푹신하고 편안하며 아름답습니다. 수도에 도입된 후 수도의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습니다. 처음에는 직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으며, 가격도 일부 부유한 사업가나 왕자들에게만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 후 상인과 상인의 수가 늘어나서 "귀족도 없고 복종하는 사람도 점점 더 많아졌다". "서원잡기"). 청나라 시대에는 청귀족의 탄압으로 한족의 상의와 하의를 입는 제도가 무너졌고 치마는 기본적으로 남성복 분야에서 사라졌지만 대다수의 한족 여성들은 여전히 명나라 복식을 따랐다. . 청나라 초기의 치마는 봉황꼬리치마, 달빛치마 등 명나라의 풍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스커트 스타일도 많이 나왔다. 신축성 있는 잉크 스커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 밝은색의 새틴을 베이스로 하고 그 위에 검은색의 작은 꽃을 신축성 있는 잉크 기술로 인쇄하여 심플하고 우아한 색상과 독특한 문양으로 특히 서민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나중에는 스커트의 스타일이 점점 더 다양해졌고, 일부는 다양한 깃발로 채워져 있었고, 일부는 스커트 아래에 수많은 작은 방울을 장식하여 물 무늬를 수놓은 스커트도 있었습니다. 인간의 몸은 움직이고, 뒤틀리고, 회전하는데, 이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전통적인 주름치마도 이때 변형되었는데, 여러 장의 천을 접어서 얇은 주름으로 만들고, 주름 사이에 명주실을 엇갈리게 엮어서 펴면 마치 잉어의 비늘처럼 생겼다. 물고기 비늘 치마라고 불리는 이 스타일의 치마는 청나라 말기 동치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이를 증명하는 시가 있습니다. 왜 오랫동안 봉황의 꼬리가 들리지 않았습니까? 요즘에는 일년 중 어느 때든지 모두 물고기 비늘 치마를 입습니다. “황후, 황후, 황후, 가문의 귀부인은 궁중인사, 제사 등 주요 의례에 반드시 궁중치마를 입어야 합니다. 궁중치마는 겉옷 안에 입는 것이 보통입니다. 계절에 따라, 코트 스커트는 겨울용 스커트와 여름용 스커트로 구분됩니다. 겨울용 스커트는 주로 새틴으로 만들어졌으며 여름용 스커트는 주로 실로 만들어졌으며 가장자리는 양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윗부분은 빨간색이나 녹색, 아랫부분은 남동석으로 접힌 부분에 미세한 주름이 있으며 사용되는 문양은 엄연히 다릅니다. 첩과 첩에는 용 문양을 사용할 수 있고 첩과 첩에는 비단뱀 문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고대 사람들이 치마를 입는 일이 점점 줄어들었는데, 첫째는 가리개로, 둘째는 가리개로 입는 것인데, 이는 예절과 관련이 있고, 집에서도 꼭 입어야 하는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단정하지 않으면 천박하고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치마는 일반적으로 주름이 있고 치마 폭이 6입니다. 청나라 초기와 민국 초기에는 붉은 치마는 오직 귀족만이 입을 수 있는 일종의 의상이었습니다. 단, 본처를 제외한 부부는 빨간 드레스를 입을 수 있지만, 첩은 빨간 드레스를 입을 수 없습니다.
근대 근대에 이르러 서양식 치마는 우리나라에 유입되어 사람들의 일상복으로 중요한 의복이 되었으며, 점차 이전의 전통치마를 대체하게 되었다. 1950~60년대에는 소련의 영향을 받아 브라기 드레스가 인기를 끌었다. 문화대혁명 당시 치마는 엄격히 제한됐다. 개혁개방 이후 치마는 다시 대중화됐다. 미니 스커트, 서스펜더 스커트 등이 중국 본토에 소개되었으며 스커트의 종류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