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
슈무의 메모
유휴 들판에 비가 내리고 낙엽이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봄을 생각하면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요.
물은 여러 곳으로 흐르고, 강 옆으로 황혼의 하늘은 혼란스럽다.
스스로의 발로 서야만 하고, 왕과 같을 수는 없다.
[참고]수목: 당나라 말기의 시인.
(1) 낙엽 쓰기의 관점에서 두 번째 대련과 첫 번째, 세 번째 대련의 차이점은 어떻게 반영되나요?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첫 번째와 세 번째 대련은 구경꾼의 시선으로 가을비 뒤 떨어진 낙엽의 분위기를 표현한 것으로, 첫 번째 대련은 색의 정적인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세 번째 대련은 역동적인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두 번째 쌍에서 '생각'과 '믿음'의 주체는 낙엽으로 의인화된다. 두 번째 대행은 첫 번째 대행과 세 번째 대행 사이에 삽입되어 시 전체가 변화와 독특한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생각'과 '믿음'이라는 단어의 역할에 답하면 2점, 시 전체를 다양하게 만드는 질문에 답하면 2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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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답변이 있는 경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절한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2) 이 시의 마지막 두 쌍을 느슨하게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략한 분석 부탁드립니다.
답변: 소나무가 '서 있는 것'과 나뭇잎이 '떨어지는 것'의 차이를 날카로운 대조를 이루면서 시들지 않는 소나무에 대한 작가의 감탄을 표현하고, 소나무의 정서를 강화시키는 데 사용한다. 낙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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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엽에 대한 글쓰기의 관점에서 두 번째 대련과 첫 번째, 세 번째 대련의 차이는 어떻게 반영되는가?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2) 이 시의 마지막 두 쌍을 느슨하게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략한 분석 부탁드립니다.
(1) 답변: "생각"은 실제 글쓰기에서 가상 글쓰기로, 눈의 전경에서 봄 풍경으로 바뀌며 다양한 계절을 반영합니다. 기능: 대비는 강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2) 답: 대비, 하이라이트 낙엽에 대한 한숨
간단한 분석 "낙엽"은 고대 시에서 자주 구호되는 이미지입니다. 라오두(Lao Du)의 유명한 속담 "끝없이 쓰러지는 나무들이 나무 아래에서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장강이 흘러든다"는 명언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유명한 말입니다. Xiu Mu의 "Falling Leaves"는 낙엽에 대한 그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합니다. 장의 시작 부분은 "비가 지나갔다"에서 "무거운 낙엽"으로 이동합니다. "무거운"이라는 단어는 낙엽의 수를 의미하며 "끝없이 바스락거리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그 색상. 그러나 포근한 가을비와 점점 강해지는 가을바람을 배경으로, 산과 숲 곳곳에 붉은 단풍의 운명이 걱정스럽습니다. 현실을 위해 쓴 글입니다. 부부는 전경을 바라보는 것에서 '가상'이라고 쓰는 것으로 전환합니다. 봄을 생각하면 푸른 잎이 푸르고 무성했던 때, 가을 바람이 불어와 나뭇잎이 떠다니며 사람들을 슬프게 할 것이라고 어떻게 상상할 수 있었습니까? 현실과 허구 사이에는 전환과 대조가 있으며, 붓놀림의 움직임은 묘사의 지평을 넓히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시 감상 낙엽에 관한 시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낙엽이 날아다니는 장면을 시각적 묘사로 보여준다. 가을비가 내린 뒤 농작물이 수확되었고 유난히 텅 빈 들판에는 진홍빛 낙엽만이 나무 줄기에서 떨어져 날아가는 모습이 보인다. 공기는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부는 낙엽의 심리적 활동을 의인화하여 묘사합니다. 낙엽은 봄에 대한 생각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떻게 그들이 가을 바람에 날아간다고 믿을 수 있습니까? 목 커플릿은 낙엽이 떨어지는 역동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일부는 흐르는 물과 함께 날아가고 일부는 황혼의 강가를 맹목적으로 표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대련은 사시사철 푸른 소나무처럼 늠름하게 서서 바람에 흩날리는 낙엽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