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의 4 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은 내가 보기에 가장 고전적인 편이다. 그는 세상의 모든 고난을 불쌍한 왕자에게 모였다고 할 수 있다.
우리 아버지는 그의 삼촌에게 죽임을 당했고, 우리 어머니는 개가하셨고, 심지어 우리 아버지의 원수와도 결혼하셨다. 내 애인은 미쳤어, 불행히도 죽었어. 결국, 그, 그의 친구, 그의 어머니는 모두 이 비극에 완전히 삼켜졌다. 이 일련의 비극은 욕망과 증오에서 비롯된다. 삼촌의 탐욕스러운 욕망은 그로 하여금 자연의 법칙과 윤리에 어긋나는 일을 하게 하고, 조카의 지울 수 없는 증오를 불러일으켰으며, 동시에 자신의 운명을 위해 피할 수 없는 화근을 묻어버렸다. 어린 왕자는 아버지의 죽음으로 깊은 슬픔을 느꼈고, 아버지의 유령 때문에 복수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차근차근 내 힘으로 아버지의 복수를 하려고 계획했지만, 어머니를 보호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지만, 의외의 일이 끊이지 않고 어머니, 애인, 친구, 나 자신을 모두 잃었다.
셰익스피어는 이런 글로 세상에 증오의 공포를 드러낸 것 같다. 그것은 양날의 검으로 날카롭고 독이 가득하다. 그를 이용하는 사람은 마치 자신의 영혼을 악마에게 파는 것과 같다. 그들이 이성을 잃고 다른 사람을 찔렀을 때, 그들은 반드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고 혈육이 흐려질 것이다. 증오에 대한 인류의 저주와 배척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중마의' 그리스도의 산 백작' 도 증오가 죄 자체보다 더 사악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설명했다. 어떤 이유에서든 증오를 올리는 것은 모든 죄악과 불행의 시작이다. 이 진리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이 유령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증오를 위해 다른 사람과 자신을 해치고 있으며, 끝없는 피도 그 존재를 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햄릿은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방식과 형식으로 해석되고 있다. 사람들은 영화 한 편을 보면 지치지 않는다. 햄릿의 치밀한 연극 줄거리에서 비롯된 클라이맥스와 놀라움으로 가득한 모든 긴장감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완화되지 않는다. 대사의 작품에 대한 각종 해석은 끊임없이 우리에게 새로운 놀라움과 사고, 증오와 셰익스피어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비록 어떤 일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에 대해 호기심이 가득하다. 셰익스피어, 가장 위대한 극작가, 그리고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당신이 어떤 각도에서 이 고전을 해석하든 간에, 사람들 사이에는 또 다른 마음의 대화가 있을 것입니다. 모든 대화는 인생의 새로운 경험입니다. 이것이 햄릿의 매력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는 항상 그들의 글로 사람들에게 이 검의 냉혹함과 공포를 일깨워 준다. 증오는 양날의 검이다. 그것을 버리는 것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그것을 줍는 것보다 훨씬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