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지의 표현이다. 고승 시의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은 무엇보다도 상징적 은유이다. 이는 진정한 묘사와 직접적인 마음의 표현이라는 전통적인 표현 방식을 깨뜨리는 새로운 시 예술의 핵심이기도 하다. 시인의 서정적 관점이 바뀌고, 시에 나타난 상징이 달라지는 것 같다. 표면적으로는 연관성도 없고 관련성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뿌리 깊은 곳에는 무한한 의미를 지닌 말라르메, 초기의 시가 있다. 상징주의의 대가, (2) "시는 이름을 부르는 것과 같이 암시할 수밖에 없다." 시의 즐거움이 4분의 3으로 줄어든다. 그렇다, 시의 매력은 직관적이고 진솔한 묘사에 반영되지도 않고, 무언가를 증명하는 것도 아니고, 항상 무언가를 암시하고 있는데, 상징적 계몽도 현대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상징기법은 고전시에 나오는 '여기서 저기로', '이것을 말하고 의미한다'라는 은유기법과 매우 유사하다. 은유는 시의 시각화를 추구하는 반면, Xing은 시의 함의를 추구합니다. 차이점은 상징적 기법이 비교 대상을 교묘하게 은폐하는 경우가 많고, 시의 주제도 모호함을 드러낸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등장하는 시 'A Generation'은 '밤', '나', '검은 눈' 등의 지각적 이미지로 구성된 이미지 조합으로, 각각의 객관적인 의미와 그들이 나타내는 내적 의미를 갖고 있다. 이 단어에 내재된 객관적인 의미를 넘어 제목의 지시와 결합하여 강력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어두운 밤"은 그 세대의 영혼 위에 놓인 그림자를 상징하고 "눈"은 탐색하는 눈을 상징합니다. 두 개는 빛을 갈망하는 눈이며, 시 속의 '나'는 한 세대를 상징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적 상징의 미학적 특성이 실제로는 이미지의 본질적인 미학적 특성임을 알 수 있다.
고성 시의 이미지 세계에 나타나는 은유적 표현기법 역시 상징처럼 암시적이며, 은유가 만들어내는 이미지, 즉 시인의 감정을 통해 간접적인 은유를 통해 감정이나 감정을 구체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은 이미지의 직관적인 세계뿐이며, "뒤에 있는" 영적인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예를 들어, 그는 "생명의 환상"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햇빛의 폭포가/내 피부를 검게 씻어주세요/.../태양은 나의 추적자/그것은 나를 끌어 당깁니다/강한 빛의 밧줄로/... 이전 섹션 "폭포"는 "햇빛"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었으며, 다음에는 폭포가 흑인의 피부를 씻어 내 피부를 태닝하는 것을 은유했으며 검게 그을린 피부는 원래 건강과 아름다움의 표시입니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복잡하고 복잡합니다. 영리한 은유적 구조에 의해 형성된 이미지는 한 이미지 연구자가 말했듯이 "두 개의 시각적 이미지는 우리가 시각적 화음이라고 부르는 것을 형성하며 실제로 둘과 다른 이미지를 제안합니다." , 그 이상이다. 밝은 세상 속에서 자신의 삶이 더욱 강해지기를 바라는 시인의 건강한 정서를 은은하게 암시하고 있다. 다음 섹션에서는 "추적기"를 사용하여 "태양"을 은유하고 "로프"를 사용하여 "밝은 빛"을 은유합니다. 나는 추적기를 사용하여 밧줄을 운반하고 역류로 앞으로 이동함으로써 이러한 열정적인 모습을 암시합니다. 정신과 밝은 신념은 삶에 영감을 주고 어떤 위험한 곤경에서도 전진하도록 노력하게 만듭니다.
고성의 시적 이미지의 두 번째 표현 방식은 의심할 바 없이 추상적인 변형 방식이다.
현대 생활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감상 취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감상 주기도 끊임없이 단축되며 예술적 변형이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변형 없이는 예술도 없습니다." 서구 모더니즘의 예술 프로그램은 "정확한 묘사가 반드시 사실은 아니다"라고 선언하는데, 이는 시공투가 말한 "형식의 유사성"과 일치한다. 직관, 환각, 환상, 순간적인 감각적 인상은 '변형'으로 쉽게 변형될 수 있으며,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현실 사이의 대립이 어떻게 교묘하게 '불합리 중의 이성'으로 변형될 수 있는지가 변형의 핵심이다.
예를 들어 시인의 눈에 떨어진 낙엽은 메마른 내장을 드러낼 수도 있고, 시인의 눈에 비친 아름다운 꽃은 핏빛으로 변하기도 한다. 시인은 또한 감정을 표면화하고 사물의 원래 상태에 대한 설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양은 나무 펄프처럼 기울어지고 / 시원한 꿈에 빠져 있습니다. 시인 이미지의 변형은 실제로 시인의 사고방식이 반영되고 감정이 표현된 것입니다. 고승의 어린 시절은 꿈으로 가득 차 있었고, 소년 시절에는 현실로 인해 그의 꿈이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순진한 소년은 자신을 억눌러 문화대혁명의 적폐를 맞닥뜨렸다. 바다의 잔혹함과 불안, 피 냄새는 그의 예민한 마음을 겁에 질리게 하고 심지어 조금 기형화시키기도 했다.
그는 새파란 하늘, 새하얀 구름, 순수한 삶과 사랑을 간절히 갈망했지만, 현실의 오염과 잔인함은 점점 그의 내면의 황폐함과 슬픔으로 이어졌습니다. 그가 쓴 세계는 종종 '순은'으로 순수하고 아름답게 시작되었습니다. 소리와 색으로 건설된 '천국'이지만, 결국 모두 슬픈 기분의 회색빛 환영 속에 회색 세계에 이르게 된다. 시인의 마음도 왜곡되고, 시인의 시각도 왜곡되어 환상 속에 있는 모든 것이 본래의 모습으로 변한다. 그의 세계에서는 일상의 논리가 침묵하고, 이성의 법칙에 의해 규제되는 세계가 붕괴되기 시작하고, 색과 소리, 이미지의 경계가 사라지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고, 세계가 재편되기 시작하여 이러한 변형이 발생한다. , 사람과 세상이 단순하고 거칠게 왜곡되는 왜곡 거울과 다릅니다. 시인의 주관적 의식은 다양한 볼록거울과 오목거울과 같아서 전통과 고전주의와는 다른 사진에 가까운 효과를 만들어낸다. 그 효과는 일종의 왜곡된 내면의 현실을 표현하는 것으로 극도로 자극적이다.
이미지 표현의 세 번째 방법은 우리가 흔히 공감각이라고 부르는 감각소통이다.
공감각 기법은 오랫동안 중국 고전시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슬픔"이라는 단어는 "한 물은 슬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천 마일 길이'라는 소리와 냄새가 있을 수 있으며, '바람은 꽃 아래에서 노래하는 새들의 향기를 가져온다'고 파운드는 현대시의 공감각이 중국 고전시에서 유래한다고 믿었다. 현대 시학에서 공감각의 범위는 고전 시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 시의 내용도 갑자기 증가했다. 훌륭한 시에서는 색이 온도를 가질 수 있고, 소리가 이미지를 가질 수 있고, 차가움과 따뜻함이 무게를 가질 수 있고, 냄새가 날카로움을 가질 수 있다. 오감의 상호소통과 상호발달로 인해 시의 연상공간은 유례없는 방식으로 개방되었다. 듣고, 보고, 냄새 맡고, 만지는 등의 감각의 상호 '전이'가 만들어내는 종합적인 효과는 시의 주관성을 뒷받침하고 강화시키며, 묵직한 질감과 '시'의 입체성을 기대할 수 있다. 조각적 유형'은 평면적인 '유형'시에 비유될 수 있으며, '작은 감정적 그림'은 이에 경쟁한다.
구쳉의 시에는 공감각이 많이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구쳉은 "Love Me, Sea"에서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리는 눈에 보이지 않으며, 시인이 묘사하는 목소리는 빙하가 긁은 상처로 뒤덮인 실체적인 신체이다. 침묵의 청각적 이미지는 유형의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되는데, 즉 시각과 청각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또 다른 예로 시인의 이미지 세계에 등장하는 건물은 신선하고 칙칙하며, 시인이 쓴 꿈은 검붉은색, 밤은 연한 녹색 등이다.
공감각을 활용하면 객관적인 세계가 갑자기 풍요로워지고, 사물이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감정이 소통하며 시 속에서 광활한 세계를 만들어낸다.
시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네 번째 방법은 사물의 중첩이다. 즉,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주입한 후 서로 다른 사물을 겹쳐서 사물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식이 된다. 이러한 기법은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 대상에 스며들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Gu Cheng이 그의 시 "눈 깜박임"에서 쓴 것처럼: 무지개는 / 분수에서 헤엄치며 / 지나가는 사람들을 다정하게 바라보며 / 나는 눈을 깜박였습니다 - / 뱀 그림자 무리로 변했습니다. 여기서 무지개와 뱀의 그림자는 뚜렷한 아름다움과 추함을 지닌 두 대상이다. 시인의 눈 깜짝할 사이에 무지개는 뱀의 그림자로 변하고, 뱀의 그림자는 무지개와 겹쳐지므로 서로 상호작용한다. 또 다른 대상, 즉 시인의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가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마음속으로는 아름다움을 동경하고 동경하지만, 종종 아름다운 것들은 한 순간에 파괴되어 추악하게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사물과 이미지의 중첩은 사실 시인의 서로 다른 감정의 중첩이다. 감정은 사물을 통해 표현되고, 사물은 진정으로 내면의 감정을 반영하여 눈 속의 이미지와 의미가 공존하는 영역을 만들어낸다. 마음이 독창적으로 결합되었습니다.
이미지 표현의 다섯 번째 방법은 사물과 사람의 변신이다. 즉, 시인의 주관적 감정은 전적으로 객관적 사물에 전념하고, 사물을 통해 사람을 표현하려는 목적이 의인화된다. 전통시의 의인화와 다소 유사하지만, 전통시에 비해 사물에 더 주관적인 감정을 부여하여 더 심오한 의미와 더 넓은 인간성을 갖게 한다. 예를 들어, "I Was a Wayward Child"에는 몇 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종이 모서리에/나도 나 자신을 그리고 싶다/코알라를 그리고 싶다/그는 빅토리아의 어두운 정글에 앉아 있다/조용히 앉아 있다 조용한 나뭇가지/멍하니/그에겐 집도 없고/멀리 머무르는 마음도 없고/그에겐 오직 많고 많은/딸기 같은 꿈/그리고 크고 큰 눈/... 시인은 이를 코알라를 통해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당신의 진정한 마음 상태와 가장 깊은 욕망.
코알라는 집도 없이 나뭇가지에 앉아 어디로 갈지 모르고 멍하니 앉아 있다. 행복한 꿈만 꾸고, 행복의 빛을 갈망하는 두 눈만 있을 뿐입니다. 시인의 그림자를 통해 시인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데, 이는 사물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이다.
여섯 번째 표현방법은 이미지 테이킹(image take) 방법으로, 상상력, 즉 지각과 표상의 기능을 활용한 후 환상이나 환각을 이용하여 이러한 인식 속에서 표상을 경험하는 방식으로, 이를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다. 객관적인 현실의 객관적인 대상으로 그들을. 예를 들어, 구청(Gu Cheng)의 시 "나는 당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모릅니다"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여전히 부르고 있습니다/메아리를 만들고 있습니다/부드러운 흙에 빛나는 비늘/거친 흙에 한숨을 쉬는 바람/눈물을 핥는 평평한 달팽이 .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청각과 시각을 갖게 할 수 있는 객관적 대상의 출현이 없습니다. 시에서 시인은 '감정과 장면의 결합', '의미에 따른 이미지의 포착', '창조적 상상력'의 과정을 통해 미적 대상의 환영과 환각을 완성시킨다. 이러한 이미지 형성 방식의 활용으로 시인은 대상에 대한 제약을 줄여 보다 큰 주도성과 창의성을 얻었으며, 실용적이고 규범적인 방식으로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웠습니다. 언어는 이러한 참신하고 생생한 지각적 그림을 통해 직관과 영혼에 호소하여 보다 적극적인 이미지 효과를 얻습니다.
7번째 이미지 표현 방식은 점프 방식을 생략하는 것이다. 즉, 시의 앞면과 뒷면은 전혀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이며, 단지 서로 다른 이미지 사이에 완전한 점프가 있을 뿐이며, 전환이나 일부 관련 단어와 문구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로운 실』: 강풍 속의 새는 / 그것을 줍기 위해 재빨리 소년에게로 향한다 / 한 푼도 환상으로 인해 포도나무가 뻗고 / 후퇴로 인해 파도의 등이 굽어진다 / 있다 연결되지 않은 네 그룹의 이미지는 단지 병치되어 있을 뿐이며 병치의 기본은 이 네 그룹의 이미지의 독특한 "호"입니다. 이 병치의 처리 방법은 영화의 몽타주 기법과 다소 유사합니다. 시인의 생각과 감정이 스며든 부분적인 그림을 감동적이고 완전한 이미지로 결합시키는 데에도 이미지가 있다. 그러므로 『아크』에서 중첩된 이미지는 시의 몽타주, 시적 이미지의 결합에 관한 문법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카메라로 포착한 것이 아니라 언어로 표현했을 뿐입니다. 그리고 이런 언어는 단순하고 상세한 언어가 아니라, 생략적이고 도약적이며 역설적인 언어이다. 이처럼 언어로부터 변형된 그림은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제시될 수 없고 사람들의 서스펜스 속에서 나타난다.
간단히 말하면, 이미지 자체가 형식적인 언어를 넘어서는 언어이다. 고성 시의 이미지는 시인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