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를 해석하다

추 suiliang (596 ~ 659), 단어 dengshan.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박섭경사, 이카이에서 일하다. 우세남이 죽자 당태종은 한숨을 쉬었다. "우세남이 죽은 후에는 아무도 저자와 이야기할 수 없다!" 위정은 추수양을 추천하며 말했다. "추 수량 문필 노력은 왕일리를 위해 많은 것을 얻었다." 당태종 바우는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하여, 진보 () 로 그에게 상을 주었다. 당시 왕경은 베이징에 배속되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웠다. 그래야만 너는 판단하고 식별하고, 그것을 분류하고 정부 내부에 숨길 수 있다. 그의 서예는 왕희지의 전통을 계승하여 외유내강을 물려받았다. 그의 필법은 능숙하고 세상에 더 중요하다. 그는 구양문의, 여사남, 설기와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전세잉크에는 니켈 관찬, 음부경 등이 있고 비문에는' 안탑 성교서',' 일궐불사비',' 방비' 등이 있다.

당대의 해서체 4 명: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원조맹기.

우선 서예는 당대의 전성기에 처해 있다. 해서체로 말하면, 글자는 반드시, 유럽, 추, 얼굴이라고 부를 것이다. Yan Zhenqing 은 가장 혁신적인 서예가 중 한 명입니다. Yanzhenqing (709-785),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그는 명문 출신으로 저명한 학자 안사고의 다섯 번째 손자이다. 안진경은 청렴하고 청렴하여 관직에서 의리 충절로 유명하다. 그는 일찍이 4 조 원로로 벼슬길이 기복이 심하여 마음에 들지 않았다. 나중에, huaixi 에서 리 xilie, 리 xilie 반란 을 만들기 위해 나를 모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리 에 의해 사망했다.

안진경의 서예는 그 자신의 학파에서 기원했지만, 그 변화의 계몽자는 오서였다. 그는 동시에 100 개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많은 책과 게시물을 남겨서 그의 기교를 보여줄 수 있다. 역사학자 판문란은 그의 저서에서 당대의 책을 언급하면서 "성당 시대의 안진경은 당대의 신간 서적 풍조의 창조자" 라고 말했다. 안해서체는 일종의 성세의 풍격을 구현하여 기세가 웅장하다. 그의 초서는 송대의 미장도 네 권의 책을 좋아하게 했다. 그 서첩들은 종종 극도로 비통한 상태로 쓰여졌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 문장 속에서 그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감정은 예술에 용해되고, 예술적 재능은 영혼을 낳는다. 역사상 대부분의 우수한 예술은 이 기준을 위반하지 않았다.

안진경, 서계의 인정. 수천 년 동안, 오직 엄만이 서성왕희지와 비교해서 책의 세계에서 활보하며 전진할 수 있었다. 물론, 안진경은 당나라에서 왕관을 썼고, 안수는 송나라에서도 대통령으로 여겨졌다. 그 후로 안진경의 서혼은 거대한 힘을 형성하여 중국 서혼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신당서 안진경" 은 "이미 1500 년이 되었지만, 그 호매한 말은 뜨거운 태양과 같이 경외심과 감탄을 자아낸다!" 라고 극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일월이 호쾌한 생명은 그의 훌륭한 서예에 물을 주는 무진장 원천이다.

둘째: 류공권, 당대종 달리 13 년 (기원 778 년)-당의종 함통 6 년 (기원 865 년), 88 세.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이 탄생했다. 궁은 태자라고, 고인은 이를' 유' 라고 부른다. 그는 왕희지를 배우기 시작했고, 구양문의와 안진경의 필법을 배우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쓴 해서체는 체미골이 장대하다. 안체에 비해 육자는 약간 날씬해서' 안유금골' 이라고 불린다. 무종은 유공권이 펜을 어떻게 쓰는지 물었고, 공권은 대답했다. "붓으로 마음 속에, 마음이 바르다." \ "mugong 그의 펜 충고 와 함께, 그의 얼굴 을 바꿨다. 송대주는 "공권관서, 운행 모드가 가장 좋고, 풀은 안 된다" 고 말했다. "그 법은 아름다움을 위주로 하지만, 두터운 풍요로움은 천하로 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왕 Xizhi 의 필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 또 근체책을 읽었기 때문에 우군법을 극력 고치고, 안진경에게 배우고, 자신의 새로운 사상을 동화시켜, 그의 서예가 횡설한 경향을 피하게 하고, 균형적이고 얇은 방법을 취하여, 위비를 안정적으로 추격하여, 그의 필법이 아예 아름답고, 두껍고, 후대에 많은 학자들이 유자로 삼았다

그는 29 세 중진사로 현지에서 저급 관원을 맡고 있다. 나중에 당무종은 우연히 그의 필적을 보았다. 한때 조정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었다. 당시 유공권은 40 대였다. 그의 성격은 기개가 있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마찬가지로, 그의 필적도 그의 이 부분의 특징을 폭로했다. 이 때문에 장안에서의 그의 명성과 지위가 향상되었고, 보통 왕공귀족들은 다투어 거액으로 그를 초청했다.

만당 서예는 성당 중기의 번영을 겪었지만, 정상에 도달하여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유공권의 명성은 한동안 빨개졌지만, 안수에 비하면 약간 한 수 앞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예는 당대에 매우 흥성했지만 지금은 이미 쇠락했다. 유공권의 해서체는 구양문의 필법을 다루고 있는데, 어떤 획은 왕왕 긴밀하게 산재 되어 있어 매우 넓고, 획이 섬세하며, 모서리가 뚜렷하다. 펜은 안진경의 손에서 나왔지만, 안진경의 그런 창력이 넓은 스타일과는 달리, 특히 호매하다.

유공권은 향년 80 세이다. 그는 일곱 명의 황제를 시중들다가 결국 소사 왕자로 죽었다.

전세 서적이 많은데 그중' 신비탑',' 신권군비',' 금강경' 이 가장 두드러진다.

1,' 신책군비': 해서체, 당회창 3 년 (기원 843 년) 설립. 유공권의 대표작 중 하나로 후세에 널리 알려진' 신비탑' 서풍보다 더 특색이 있다. 구조가 매끄럽고 균일하여 왼쪽이 꼭 오른쪽이 편하다. 임시 글쓰기의 좋은 본보기이기도 하다.

2.' 유서 금강경': 해서체, 당장경 년 (기원 824 년), 4 월각. 원석이 송대에 파괴되었다. 간쑤 돈황석실 당토가 전세하여 온전하여 현재 프랑스 파리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논자들은 해서체' 금강경' 집종 (), 왕 (), 유럽 (), 유 (석남), 추 (), 루 (동지) 의 대성이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3, "신비한 탑": 해서체. 당회창 원년 (서기 84 1 년) 2 월에 건립되었는데, 원비는 현재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의 비림 이 기념비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책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해서체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본보기 중 하나이다.

동진영과 9 년 (기원 353 년) 3 월 3 일 왕희지와 은산에 거주하는 일부 문인들이 란정에 와서' 묘수리' 의식을 거행하자 많은 시를 즉흥적으로 만들었다. 난정서' 는 왕희지가 이 시를 위해 쓴 서문이다. 순서' 는 당시 남방 신사들이 믿었던 노장사상의 영향을 받아 문학사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하였다. 전체 텍스트 28 줄 324 자, 구도, 구조, 필법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왕희지의 행서는 당시 유일무이했고, 후세 사람들은 "우군의 글씨체가 바뀌었다" 고 논평했다. 그 영기가 자연스러워 예로부터 현재까지의 전형으로 여겨진다.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난정서' 를 천하 제 1 행서라고 부른다.

"난팅 서문" 에 대해 여러 가지 일화가 있다. 왕희지는 글을 다 쓴 후 자신의 작품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한다. 그는 문장 몇 편을 다시 쓴 적이 있지만, 이 정도에 이르지 못하고 그것을 가보로 후대에 남겼다. 나중에, 그것은 황제 의 손에 떨어졌다, 황제 는 왕 Xizhi 서예, 생활 조머, 펭 chengsu 및 기타 세심한 복사 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석각의 모사나 탁본을 일부 황족과 노예들에게 선물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당시 이런' 저질 원판' 의 사본도' 낙양' 에 있었다. 이 밖에도 구양문의, 추 수량, 여사남 등 전세 명수들이 있는데, 본적은 이미 순장품으로 세상에 전해졌다고 한다.

오늘날 이른바' 난정서' 는 당대의 몇 권 외에도 석각탁본도 매우 귀중하다. 가장 전설적인 것은 송탁정의' 오란정서' 이다. 사본이든 탁본이든 왕희지를 연구하는 데는 상당히 설득력이 있으며 역대 서예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중국의 서예 전적에는' 난정서' 에 관한 자료가 무수히 많다.

"난정서" 가 왕희지를 위해 한 것인지, 예로부터 논란이 있었고, 청말, 60 년대도 상당히 격렬한 여론이 있었다.

설지 (649 ~ 7 13), 중국 당대 서예가. 단어 크로스, zhoupu 펜 음 (현재 산시 wanrong 카운티) 사람들. 종서는 당시 황문시랑으로 기관차 수리에 참여해 소보 친왕과 예부 상서를 거쳤다. 세상은 그것을' 설소보' 라고 부른다. 나중에 떠우회진이 현종을 살해하여 사형을 선고받고 투옥되었다. 설기는 서예 일에 종사하는데, 그의 할아버지 위씨는 많은 서화를 소장하였다. 설희는 심혈을 기울여 연구를 관찰하여 많은 유익을 얻었다. 그는 특히 추 suiliang 의 서예 잉크를 배우는 데 열중하여, 가난할 때 피곤을 잊는다. 당시' 첫눈을 사면 절을 잃지 않는다' 는 말이 있었지만 참신해서 가족이 되었다. 그들은 여사남, 구양문의, 추수양과 함께 초당 4 대 서예가라고 불린다.

그의 책은 얇고 연습하기 어렵고 아름답고 날다. 장회영은 이렇게 말했다. "책에서 배우는 것은 큰 성공이고, 당신은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당신의 살가죽은 선생님의 절반입니다. 그는 하남에서 가장 높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당시 매우 귀중했다. " 루 사장은 "설아, 행서는 바람과 같고, 정원꽃은 진동하고, 눈은 산백을 건드린다" 고 말했다. 동체' 광전 후기' 도 "학기가 유럽, 예우, 추, 루의 유보에 대해 충분히 준비되었기 때문에 법을 근거로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스승이 혈통을 이어받아 초와 친해졌다. 펜으로 글자를 가늘고 또렷하게 하는 것은 바로 다른 집이다. "

설기의 서예는 유포가 매우 적고, 그 서예의 전반적인 특징은 신성의' 선사비' 에서 볼 수 있다.

안진경 (709-785) 은 당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조예는 해서서뿐만 아니라 행서에도 반영되어 있다. 안진경의 서화는 평평하고 곧고, 획이 넓으며, 글자의 행간에는 장엄하고 장엄한 인민의 풍격이 배어 있고, 그의 초서행서는 생기가 넘친다. 천하 제 2 행서' 로 불리는' 제원고잉크' 는 안진경 행서의 대표작이다. 이것은 기념 원고이다. 당나라 Xuanzong, 천보 14 년 (755 년), 루산 반란, 허베이 성 함락, 오직 yanzhenqing 의병으로 평원성을 지켰다. 그의 사촌 동생 얀 가오 청 (Yan Gao Qing) 도 창산 (Changshan) 에서 승진하여 가오 칭 (Gao Qing) 의 아들이되었습니다. 기명은 평원, 상산과 연관이 있으며, 상산은 지덕 원년 (756 년) 에 사사명에 의해 깨졌다. 고청과 기명은 체포되어 살해되었다. 간원 원년 (758 년), 안진경은 그 조카 (기명의 동생) 를 상산에 명하여 첫 제사를 지냈다. 안진경은 마음이 극도로 고통스럽고 분개한 상황에서 이' 제 ▲ 원고' 를 적었다. 사실 어떤 요소들은 내용을 가리킨다. 물론, 안진경은 이 추도를 쓸 때 그것을 작품으로 쓰지 않았다. 이른바' 마음이 책에 없다' 는 것은 작품이' 좋은 것을 바라지 않지만 작품을 구하지 않는다' 는 자연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작품 전체를 시험해 보고, 점화가 날고, 두껍고 풍부하며, 필력이 창백하다. 이 원고는 풀귀, 이른바 일하지 않고 얻은 사람, 그들의 충성은 정말 고통스럽고, 여백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이 작품은 책의 권기가 넘치고 글이 사람 때문에 소중하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세상에 소중히 여겨져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기적이다. 그 이유를 따지면 이 원고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이 원고는 인감을 기초로 중앙으로 운송하는 것이 병이다. 둘째, 이 원고는 송곳으로 모래묘를 그렸고, 필법은 거칠었을 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수렴에 무한한 매력이 있어, 사람을 반복적으로 쓰다듬게 하고,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셋째, 이 원고는 팔면점으로 아치 중심의 구심 구조를 그린다. 인물이 연결되어 있고, 서로 소속되어 있고, 기이하게 날고, 의외로 자연스럽다. 원원이 말했듯이, "금이 녹아 여기저기 흐르면 생명력을 잃는다." 이것은 Yan Zhenqing 서예의 특별한 점을 보여줍니다. 안진경의 원고도' 쟁석첩' 과' 제숙원고' 가 있다. 의도가 책에 없기 때문에 비밀이 자동적이고 자주 흡수된다. 예를 들면 우군의 란정, 노공의 세 원고는 유치해서 말할 수 없다. 의도적으로 그것을 위해, 역사 장군, 아니 깃털 과 다음 날 시험 처럼, 도달 할 수 없는 경우, 지혜 는 그것을 취할 수 없습니다. "이 원고는 원작으로 학자들이 연구한 필법과 같다.

위북은 중국 북조 시대에 유행하는 서예 스타일이다. 북조에서 위는 가장 번영하는 서예로, 풍격, 창력, 단순성, 기이한 스타일, 각종 풍격이다. 북조 (북위, 동위, 서위, 북제, 북주 포함) 는 모두 이 책으로 돌을 새기기 때문에' 위북' 이라고 부른다.

위진 남북조는 동한 () 에서 수나라 통일 () 에 이르는 역사시기, 즉 2 세기 말부터 80 년대까지 거의 4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이 시기의 전반적인 특징은 한 글자' 혼란' 이고, 전란이 빈번하고, 정권이 바뀌는 것이다. 동시에, 이 시기 불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성행하여, 그 피해를 입은 각족 인민들의 환상을 통해 신을 찾아 부처를 숭배하는 것을 통해 해방을 추구한다. 불교는 각 민족 인민들이 사상 문화를 교류하고 융합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었다. 불교의 성행도 문화사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불교를 발양하고 자립비 조각상을 만들 필요가 있기 때문에 서예와 조각 예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슈웨이, 해서체, 초서는 모두 초급 단계에서 성숙으로 접어들었다. 산시 관요현 Xi 암비림과 왕요산이 보존한 대량의 석각은 불교의 유물이지만, 동시에 슈웨이의 걸작이자 석각의 걸작이다.

한나라에서 유행하는 글씨체는 예서이다. 동진 이후 해서체가 남방에서 유행했다. 당시 사람들은 남방 문화를 한민족의 정통 문화로 여겼다. 남방에서 유행하는 해서체는' 해서체' 라고 불리며 학자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러나 북조에서는 한립의 서예 스타일이 직접 채택됐다. 실제 조각 작업에서 칼로 깎아야 하기 때문에 독특한 서예 형식인' 슈웨이' 가 형성되어 한립과 현대 서예와는 다르다. 슈웨이의 글씨체는 예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서체는 고풍스럽고 웅혼하며, 글이 유창하고 힘이 있으며, 칼과 도끼를 자르는 경향이 있다. 위북의 많은 것들이 이런 서체에 속한다.

송사 (), 황정견 (), 미진 (), 채향 () 은' 송사가 ()' 라고 불리며 송대 서예의 성과를 가장 잘 대표한다.

수시 (1037-1101년), 쓰촨 미산인.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 화가, 서예가. 시는 당송 팔족 중의 하나이다. 수시 (1037-1101) 미산 (현재 쓰촨) 사람. 그와 그의 아버지, 스와, 동생 스와, 시 이름으로, 세계는 "스와 세" 라고 부른다. 수시는 그 재능과 고전과 역사에 대한 이해로 유명하다. 송가우 2 년 (1057), 진사, 예부 상서, 한림학사. 그는 일생 동안 굴곡이 심하여 여러 차례 추방 당했다. 그는 송신종 () 에 있을 때 매우 중시를 받았지만, 신구당 다툼으로 항주 밀주 서주 호주 등지에서 지방관을 했다. 그는 또한' 비방국사' 라는 시를 한 편 썼기 때문에 모함을 받아 감옥에 들어갔다. 출소 후 그는 황주로 강등되었다. 몇 가지 기복 후, 혜주, Qiongzhou 로 강등되어 Pizhou 로 이주했다 (현재 하이난 pixian). 그 이후로 그는 독서와 그림 그리는 생활을 했다. 푸원 3 년 (1 100) 까지 송휘종이 즉위하고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다. 7 월 상주에서 위안 (1 10 1) 이 사망했다. 수시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마음이 넓고, 재능이 넘치고, 시가 풍부하며, 서화를 잘한다. 그의 서예는 안진경, 류공권, 추 수량, 서호, 이북해, 양응식' 이왕' 으로부터 영양을 섭취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을 추구한다. 자신의 서예 창작 과정을 이야기할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글쓰기에 대한 나의 인식은 피상적이고 지식은 부족하다. 나는 결국 완벽할 수는 없지만, 내 머리 속에는 모든 것이 있다. " 그는 "나는 열심히 책 한 권을 만들 수 없다. 나는 이미 그것을 요구하는 것에 지쳤다" 고 덧붙였다. 그는' 뜻' 을 중심으로 자신의 감정을' 신수' 라는 책의 점화에 기탁했다. 수시의 글은 평범하고 소박해 보이지만, 넓은 바다의 위풍당당한 기풍이 있다. 그의 해박한 지식처럼 용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다. 그는 행서와 해서체, 필법이 자연스럽고,' 바닷바람의 이자',' 고암의 모양' 의 예술미를 잘 한다. 수시의 서예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그의 서예는 매우 매력적이다 ... 술을 마실 때까지, 그는 그의 일을 잊고, 그의 말은 매우 얇다 ... 둥근 펜과 운에 관해서는, 문장 묘묘하고, 충절이 일월로 넘쳐난다. 이것은 좋은 책, 첫 번째 푸시 (소련) 입니다. 클릭합니다 명대 동치창은 그를 "완전히 정면을 쓰고, 파공의 란정" 이라고 칭찬했다. 천적벽부',' 황주 한식시첩',' 동정춘색부',' 중산송노부' 등이 전해졌다. 작품 감상: 천적벽부. 북송 () 과 수지 () 가 해서체를 행하다. 일반 잉크 롤러. 세로 23.9cm M258. * * * 두 단어 육십육줄. 처음 다섯 줄은 이미 36 자가 모자라서 명대 문징명이 보충하였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7 월 16 일 (1082), 수시와 친구는 배를 타고 성외의 적벽놀이를 하며 800 여 년 전 삼국시대 손권이 조준적벽전을 물리치고 적벽을 써서 우주와 인생에 대한 견해를 표현했다. 같은 해 10 월, 나는 고향을 다시 유람하고 또 한 편의' 적벽 후' 를 썼는데, 이것은 문학사에서 유명한 걸작이다. 이 책은 친구 푸 (1024~ 109 1) 가 쓴 책이다. 그는 이 책이 그가 작년에 쓴 것임을 알고, 그는 이것이 원풍의 6 년 책이라는 것을 알고, 당시 그는 48 세였다. 이 해서체는 짧고 납작하며, 필묵이 두터워서, 수시의 중년의 얻기 어려운 뜻이다. "석수로 보디" 재재: 롤 높이 7 인치 5 점, 가로 7 피트 2 인치 5 점. 볼륨 후, 문징명, 동치창 등이 후기를 썼다. 동후기는 "동파선생이 한' 초소' 는 변화 중 하나이며,' 란정집서' 도 변화 중 하나다" 고 말했다. 또 말했다: "이 붉은 벽에는 종이 등을 뚫으려는 소수의 사람들이 있는데, 모두 정면을 사용하며, 파공의' 란정' 이다." 이 문장 중고졸의 내포는 수시의 서예와 견줄 만하다. 황주한식시첩: 황주한식시첩은 수시가 지은 수묵본, 가로34.2cm, 세로요18.9cm, 행서 17 줄, 129 자 "돈이 없는 연월" 은 송신종 원풍 5 년 (서기 1082) 이 한 것이다. 당시 수시는' 오대시안' 으로 신당에 배척돼 황주 청년단으로 강등된 것은 송대 최대 문자옥이었다. 그는 정신적인 외로움과 억압을 느끼고 생활이 가난하다. 그는 비하 3 년차 한식절에 오언시 두 구절을 썼다. 석춘, 남기고 싶다. 봄은 스스로 관리하는 것부터 후회하는 사람이 없다. 이 해에도 연일 장마를 겪었는데, 꼬박 두 달 동안 기후가 가을처럼 쓸쓸했다. 해당화를 누워서 냄새를 맡고, 가지와 눈을 흐트러뜨리다. 한밤중에 몰래 만지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하초의 병든 소년은 하얀 시작이 있다. 봄강은 마치 문안으로 돌진하는 것처럼 세차게 솟구쳐 오르고, 폭우와 사나운 공격은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오두막은 마치 어선처럼 안개가 자욱한 물구름 속에 있다. 텅 빈 주방에서 냉채를 끓이고 있고, 축축한 갈대가 아궁이 밑에서 불타고 있다. 이 날이 한식이라는 것을 어찌 알았으랴 까마귀가 와서 남은 종이돈을 태우는 것을 보았다. 황제의 궁문은 9 층으로, 심원하고 돌아오기 어렵고, 먼 곳의 선인 능은 매달려서는 안 된다. 나는 단지 국적이 절망적인 외침을 하는 것을 배우고 싶었지만, 낙담하여 다시 불러일으키고 싶지 않았다. 황주 한식시첩' 은 역동적인 추세를 보이며 기복이 심하다. 시는 서늘하고 우울하다. 서예는 바로 이런 심정과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통편은 기복이 심하고, 빠르고 온건하며, 남김없이 통쾌하고 단숨에 완성되었다. 수시는 자기 시의 의경 및 감정의 변화를 점화선의 변화, 혹은 전후, 이리저리 변하고, 순세에 따라 끊어지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그 단어는 이상하거나 크거나 작거나, 희박하거나 밀하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넓거나 좁고, 높고 낮거나 고르지 않고, 자의적이고, 변덕스럽다. 황정견은 고개를 숙이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동파시는 이태백처럼 보이지만, 태백이 어디에나 있을까 봐 두렵다." 이 책은 연 () 양 () 이희태 () 가 쓴 것으로, 동파 () 를 복원하려고 시도해도 이 책만큼 좋지 않을 것이다. "("황주 한식시 후기 ") 동치창도 후기가 있다." 동파씨의 원권 30 여 권을 평생 본 적이 있으니 반드시 이를 좋은 관으로 삼을 것이다. "황주 한식시첩은 수시 서예 작품 중 일품으로 서예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대의 현옥서는 왕희지' 란정서',' 안진경 제조카' 에 이어' 천하 제 3 행서' 라고 부른다.

황정검 (1045-1 105 북송 시인 서예가.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종신희녕 3 년 (1070), 왕안석이 총리로, 신법 시행은 사마광을 비롯한 보수파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혔다. 나중에 신구당은 북송 왕조가 멸망할 때까지 더욱 치열해졌다. 이 투쟁에서 황정견은 구당의 편에 서 있었다. 그는 이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지만 평생 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황정견은 수시 문 밑에서 나왔고, 장래 (), 진관 (), 차오 () 와 함께 "수문 사학사" 라고 불렀다. 나중에 그는 스시와 함께' 수황' 이라고 불렸다. 그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시가이다. 시론은 두보를 표방했지만, 독서고증론을 강조하며, 옛것을 새것으로 삼고, "글자가 없는 곳", "환골탈태, 돌성금" 을 강조한다. 그는 송대에서 영향력이 매우 커서 강서시파를 개척했다. 그는 글씨를 쓸 줄 알고 글씨와 초서를 잘 쓴다. 서예 초창기에는 주악이 스승으로, 뒤이어 안진경 () 과 회소 () 를 채취했다. 양응식의 영향으로 그는 특히' 고명' 에 능하다. 그의 필법은 측험을 빌려 풍격이 독특하다. 송사? "문원전" 은 그를 "정검 자연학 문장, 진사도는 두보라고 부르며 초서를 잘 써서 본보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그는, 조, 진관과 함께 천하 4 학사라고 불리는 수시 문하로 여행했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나는 초서를 배운 지 30 여 년이 되었는데, 당초 주악으로 스승이 되었기 때문에 20 년 동안 저속하게 가득 찼다. 스와 caiweng 늦은, 아이 아름다운 책 은 고대인 에 의해 만들어졌다. "나중에 장욱, 와이소, 고현이 잉크 자국을 얻었는데, 한 관음법의 아름다움이었다. 그의 명작으로는' 송풍각시',' 황주 한식시 추록',' 꽃향첩',' 홍헌시' 등이 있다. 작품 감상:? 송풍각 시첩: 송풍각 시첩은 황정견이 쓴 칠언여문이다. 길이가 32.8cm 이고 너비가 219.2cm 인 잉크 종이책입니다. 전문은 총 29 줄, 153 자이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송풍각은 후베이 () 성 오주 () 시 서부 서산 영천사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1.6 미터 이상에 위치하고 있다. 옛날에는 보크산이라고 불렸는데, 손권이 무설문을 강의하고 연회를 열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송혜종 숭녕 원년 (1 102) 9 월 황정견과 그의 친구들이 호북보산을 유람하며 소나무 숲 속 한 정자를 지나 송도를 들으며 묵었다. " 송풍가시' 는 당시 본 풍경을 노래하며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송풍가철석' 은 황정견의 만년 작품이다. 황정견은 일생 동안 수천 개의 우수한 행서를 창작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송풍가철석' 이다. 그 심봉은 흔들리고, 장파는 크게 일어나고, 티턴은 기복이 있고, 뜻은 운치가 넘친다. "란정" 을 빼지 않고, 얼굴에 어울리는 "제조카" 는 행서의 걸작이다. "송풍가철석" 은 송원 명 청청에서 전해진다. 송대에 이르러 민간에 소장되어 다시 치아 오도로 돌아와 정명변원과 청안기를 거쳐 청나라에 들어갔다. 이 게시물은 청도광년 사이에 후베이 왕 (효풍) 에게 보낸 것이다. 왕은 도광 24 년 (1844) 에 묻혀 병부 상서를 맡게 되었다. 그는 순천 (허베이) 에서 향시와 시험을 보는 관원을 얻은 후 명예기록인으로 임명되었다. 직무의 편리를 이용하여 황정견의' 송풍각 시집', 송대 채향잉크 등 고대 문물을 소장하여 호북으로 가져왔다. 코무의 제목' 황산골 송풍각 시권' 은 "왕효풍군부는 이 두루마리를 유군 여신에 휘말려 공주네 집의 재물을 오랫동안 덮었다" 고 서문했다. 위에는 십여 수의 시와 후기가 있어 이천이 오는 정자에 자주 숨어 있다. 샹즈의 베이징 묘릉에는 많은 사인이 있어서, 나는 Xi 의 아기를 원했다. 아니 볼트 웽 (밸리) 이름, 종이 색상, 실크 색상은 여전히 신선하고 보기 좋지만, 피닉스를 뒤집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무창 (오주) 은 푸옹시 () 를 송풍각 () 에게 전해 주었지만, 정자에는 폐기가 있을 때, 시는 절대 세상에 나오지 않는다. 이 묵보는 몇 개의 왕조를 거쳐 다시 우리 시 문인의 손에 돌아왔는데, 산하의 인연은 우연이었다. "저는 오랫동안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함풍 9 년 (1859) 의 봄 3 월입니다." 꽃향첩': 황정견의' 꽃향첩' 은 초서와 종이다.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역참에는 남송의' 지전보' 도장이 찍혀 줄곧 남송내부에 있다. 청대의 유명한 수집가인 안이주의 소장품도 있다.

미탄 (1051-1107) 인물 도장, 호양양만세, 해월외사, 루멘거사 원산지인 산서 태원 () 은 장쑤 진강 () 에 정착했다. 그는 성격이 이상하고 행동이 미쳐서' 미영' 이라고 불리며, 석두 만나면' 형제' 라고 부른다. 조 (Zhao) 는 "끄기" 라고 불리는 서예 및 그림 박사입니다. 쌀은 시문, 서화, 감정 정확성에 능하다. 화가 감정가 수집가를 한 몸에 모아' 송대 4 대 서예가' 에서 손꼽힌다. 그의 문필은 호방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송사? "문원전" 은 "내 서예는 특히 묘해서 왕헌의 필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고 말했다. 쌀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여 서예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젊었을 때 얼굴, 유, 유럽, 추 등을 열심히 공부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일찍이 찾아가 가르침을 구했고, 동포는 그에게 금을 배우라고 권했다. 원풍 5 년 (1082) 부터 미진은 위진을 연구하고 많은 진인의 서예 게시물을 수색하며 자신의 서재를' 보금재' 라고 명명하기도 했다. 오늘 왕헌의 수묵중추첩은 그가 모사한 것으로, 형신이 모두 훌륭하다고 한다. 미아는 평생 여러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했고, 만년에는' 읽어보기' 라는 책에서도 이렇게 말했다. "저는 초보자입니다. 먼저 벽을 쓰는 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7 ~ 8 살이었습니다. 글자가 그림처럼 커서 쉽게 쓸 수 없다. 나는 리우 를 보고, 꽉 매듭 을 부러워, 그래서 리우 \ "금강경 \" 을 배웠다. 오랫동안 그것이 유럽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바로 유럽을 배우는 것이다. 오래도록 인쇄판처럼 배열된 것은 가장 오래된 모초학예로서, 모단의 계절은 살이 찌는 것이 아름답고 사방이 원만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작단 전택은' 란정' 을 전시해 잔잔하게 진위에 가입하여 종방을 버리고 이궁에 들어가 책을 읽었다. " 유광북' 도 마찬가지다. 전서인은 술에 취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고문을 좋아한다. "나도 깨달았다. 죽제인은 대나무로 그렸고, 기묘하고, 아주 오래되었다. 미완은 자신의 작품을' 고서집' 이라고 자처하며 고대 대사의 필법, 장법, 운율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이는 미진이 책 전통을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미피는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고 생활이 비교적 안정적이다. 나중에 서화 박사가 되어 황궁 장서를 실컷 훑어보고 천년 이야기를 숙독하였다. 옛사람의 득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쌀은 서예로 유명하며, 그의 업적은 전적으로 그의 후천적인 노력에서 나온 것이다. 미피는 매일 수영장에 온다. 역사서에 따르면, "하루도 쓰지 않으면 졸음이 느껴져 고대인들이 잠시 허송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Zhiyong 연 박격포, youjun (왕 Xizhi) 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종 (야오) 에서 소 (존경) 로 침투하면 영원히 고무될 수 있다. " 그의 아들 미우인은 설날에 편지를 쓰는 것조차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손주백' 미페미 친구' 에 따르면. 미진은 책을 매우 진지하게 썼다. 그는 "그녀는 하이다이의 시를 서너 번 썼지만 책을 믿기 어렵다" 고 말했다. 시 한 수를 서너 번 썼는데, 한두 마디 말로만 그를 만족시켰다. 그 중의 괴로움은 전문가가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를 보여준다. 미진의 서예는 송사 () 집에서 소동파 () 황정견 () 이후 채향전 () 에 있다. 그러나 소동포가 문종의 지위든 황정견은 강서시파 지도자의 영향이든 서예에 있어서는 미담의 전통공력이 가장 깊으며, 특히 행서는 양자의 정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치창' 명대 화선실 수필' 은 "나는 밥글씨를 맛본 적이 있다. 송대 1 위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동파를 주제로 한 것이다" 고 말했다. 즉, 미영의 책이 더 성공적이라는 것이다. 그가 만년에 변했을 때, 얼음이 물보다 더 추웠다는 것이 이상하다. 황제가 서예를 묻자 쌀은 자칭' 붓글씨' 라고 불렀다. 그는 겸손하고 실용적이며, "필법" 은 그가 펜으로 빠르고 힘차게 최선을 다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서예 작품은 시에서 간구와 비문에 이르기까지 모두 활력과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현존하는 거의 60 점의 쌀밥의 필적을 보면,' 브러시' 라는 글자가 쌀자의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스와 동포가 "쌀은 황홀하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해악은 태어날 때부터 전서 예서 진적 행서 초서를 가지고 태어났다. 네가 왕종과 평행할 때, 잠수하고 즐거워라.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 미진의 서예는 특히 명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정명, 주윤명, 진순, 서위, 왕각사, 푸산 등 많은 학자들이 미자에서' 심경' 을 가져갔는데, 이런 영향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미진의 서예는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그의 서예 이론도 상당히 많다. "서사", "해악명언", "방보록", "저작권평론" 등이 있습니다. 그의 출중한 담력과 탈속적인 취향을 보여 주며 선배에 대해 자주 코웃음을 친다. 그러나 그는 여태까지 옛말을 따르지 않고 역대 서예가들에게 중시되었다. 그러나, 그도 너무 많이 말하고, 류옌 () 와 서수 () 를 비하하고, 엄하고 비판했다. 쌀이 전해 내려오는 잉크는 주로' 계시집',' 서소첩',' 방원 앤지',' 마천부'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한잡문이 적지 않다. 쌀은 수묵산수에 능하여' 쌀밥의 운산' 으로 불리지만, 쌀가루의 그림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실제' 쌀화' 인' 산호필통 지도' 가 아닌 산호필통과 좌서의' 금자리' 를 묘사한 것이다. 그리고 쌀점과 비문을 더하면 미가산수가 튀어나온다. 미피는 붓으로 대필하는 것이 재미있다. 작품 감상: 산호첩: 미피의 산호첩, 행서. 산호필대 산호첩이라고도 하고, 복관첩은 산호첩에 붙어 있으며, 복관산호첩이라고도 한다. 종이 잉크 펜 세로 26.6cm, 47.1CM; 각각 수평 방향입니다. 세로 27. 1cm, 가로 49.9cm,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입니다. 이 게시물은 미완의 만년의 유명한 행서이다. 그의 책은 그의 이전 중년의 작품과 비교했을 때, 특히 기괴하고, 매우 호방하며, 자연스럽게, 붓으로 강건하고, 관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원대의 우길은 "정신이 날고, 근골이 강하며, 진위가 자족한다" 고 평가했다. 원대 석광원은 이를' 쌀책 걸작, 천하제일우편' 산호첩용 필기재도 특별하다. 죽지, 연황색, 종이에 대나무 섬유가 많이 들어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대나무 종이에 쓴 작품이라고 합니다. \ "산호첩 \" 은 천새, 기종원, 작은, 경표, 왕, 안기, 용인 [왕흥], 배에게 소장된 적이 있다. 장백으로 돌아온 후. 1956 장백은 문화부 문화재국에 기부해 고궁박물원에 배정했다. 모관기',' 금수인생기',' 과안운연기',' 대관기',' 장서화기'. 서소첩: 미진의' 서소첩' 은 준고시첩이라고도 하는데, 잉크서이자 행서이다. 길이 29.7cm, 너비 284.3cm; 이 책은 원 3 년 (1088) 에 쓰여졌다. 쌀은 서른여덟 살 때, * * 8 곡의 풍격이 다른 시를 썼는데, 7 1 행, 658 자를 계산했다. 촉수' 는 북송 시대 쓰촨 제조의 섬세한 견직물로, 실크 울타리로 짜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소자충이라는 사람이 촉수 한 장을 한 권으로 만들어 유명한 예술가에게 묵보를 떠나게 했다. 실크 원단이 거칠고 쓰기가 어려워 미숙한 사람이 감히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서소첩" 은 송대 호주가 출판한 것이다. 만토? 경품은 어디에 있습니까? 5 ~ 3 년 8 월, 쌀은 임석에게 태호 교외의 타케로 놀러 가자고 초대했다. 린시는 촉수 두루마리를 꺼내서 소중히 간직하고, 쌀이 쓴 것이다. 미피는 담이 커서 힘을 다해 단숨에 여덟 곡의 자작곡을 썼다. 이 게시물은 펜이 다변화되어 정면에 숨어 있고, 두께가 뚜렷하며, 자태가 만만치 않아, 그의' 브러시' 의 독특한 풍격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서소가 거칠고 최선을 다해 글을 쓰기 때문에, 동치창은 서소철에게 후기를 썼다. "이 두루마리는 사자투상 같다. 평생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클릭합니다 또한 견직물은 잉크를 잘 받지 못하고, 마른 펜이 많아, 먹색을 처음부터 끝까지 짙게 하고, 봄을 서두르면 더욱 설렌다. 촉소철은 명대에 항목, 동치창, 등 유명한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청대는, 왕, 푸항이의 손에 넘어가 청대에 들어와 현재 대만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채향 (10 12- 1067), 태생, 흥화 (오늘 푸젠선유) 사람. 천성 8 년 (1030) 진사, 관각 교정, 간원, 사관, 지식인특허, 용투각 학사, 추밀원 학사, 한림학사, 삼비서, 송대 중앙단명전 학사를 역임했다. 푸젠로 (오늘 푸젠푸저우) 수송사도 해 취안저우 푸저우 푸젠을 알아봤다. 그는 예부 시랑에게' 충절' 의 선물을 주었다. 채향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박학하다. 서예사에는 수 황 쌀 채 4 대 서예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