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고대에 특히 5 라는 숫자, 95 의 존귀, 오곡이 풍성하고, 오호 사해, 오미잡진, 사서오경, 삼강오경, 삼황오제는 모두 오와 특별한 관계가 있다. 그 이유를 따지자면, 나는 기본적으로 도가 철학의' 오행'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오행은 금목의 불, 물, 흙으로, 도교는 세상의 모든 것이 이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불학 스터디 팀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첫째, 불경오행이 백룡으로 계산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불경팀은 마침 다섯 명이' 오행' 과 일치하지만, 작가는 일부러 안배한다. 서유기' 에서 손오공은' 금',' 공진',' 원숭이',' 심원숭이',' 심왕',' 팔계는' 무',' 목무',' 무룡' 으로 불린다
마이크로단어에서 인용한 이 명칭들은 모두 원문에서 나온 것으로, 몇 가지 예를 들어 증명하였다.
"서유기" 제 22 회, 류사하팔계와 사승의 전쟁으로 돌아가면, 시에서 "강목목, 페스, 두 번 싸웠다" 고 말했다. 그 중 강목목은 팔계를 가리키고, 페스는 사승을 가리킨다.
제 23 회, 당승사도는 재빨리 사성장원으로 걸어갔는데, 시에서 "목축공근은 스스로, 황파못은 다름없다", "목치는 팔계, 공근은 오공, 황파는 사승, 연못은 노당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제 30 회 백룡이 미녀로 변신해 규목늑대와 싸워 부상을 입었다. 시는 말했다: "말 원숭이 모든 포인트, 김 공주 위험. 황포의 상처는 차이와 관련이 있다. "이탈리아의 백룡, 마음속의 오공을 뜻한다. ":
제 40 회, 붉은 아기가 어린아이가 되어 당승을 속여 말했다. "내 마음은 정직하다. 우리 엄마는 고집이 세다. 말 한 마리가 정을 나누지 않고, 황파는 말이 없고, 걱정이 태산이다. " 이 말은 당시 네 사람의 심경을 말하고, 신군은 오공을 가리킨다.
제 57 회, 손오공이 진짜와 거짓으로, 원숭이가 화를 내고, 팔계가 물을 길러 가고, 사승이 팔계를 찾아가고, 노당만 남았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법신은 언제 게을러요? 클릭합니다 지모는 사승사돼지를 가리키고, 금수는 오공 백룡을 가리킨다.
제 6 1 회, 팔계오공이 힘을 합쳐 소마왕을 때리자, 시는 "소 경작지의 돈주를 잡고 승냥이를 불러 땔나무를 줍게 한다" 고 말했다. 금은 오공이고, 승냥이는 돼지이고, 용광로는 당승이다.
둘째, 원문에서 사제 오행 중 세 개는 매우 명확하며 저자가 여러 번 사용한다. 오공은 금속이고, 팔계는 나무이고, 사승은 흙이다. 백룡의 별명' 말' 은 여러 번 언급되었지만' 물' 은 한 번만 제기되었다. 《노당》의 봉호는 많지만 오행 중 가장 판단하기 어렵다.
당씨가 환생하기 전에 레이음사의 이름은' 금매미' 로, 아마도' 금매미' 인 것 같다. 그는 어머니에게 버림받은 후' 강류아' 라고도 불리며 강물의 늙은 스님에게 구출되었다. "물" 이 되어도 괜찮습니다. 그는' 나체' 라고도 불리는데, 마음은 불이고, 그의' 노' 이름도' 불' 이어야 한다.
5. 만약 행위가 상호 보완적이라면, 상호 보완적으로'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을 보완한다. 상크는'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 이다. 이곳의' 생' 은 생이 아니라 상호 지원, 상호 도움이라는 뜻이다. 여기서' 그램' 은 구속과 제약이라는 뜻이다.
만약 5 인조의 상호조제를 사용한다면, 당씨의 속성은 불이어야 한다. 팔계는 불을 피워 땔나무를 만들고, 경경을 취하는 도중에, 팔계는 이제자로서, 노당이 오공을 상대하는 것을 돕는다. 오공은 금, 김생수이다. 백룡을 굴복시킨 것은 오공이다. 오공이 팔계에 밀려난 후에도 백룡이 그것을 구하려고 한다. 대사로서 당씨의 신분은 오공에 대한 억압인데, 하물며 경경 도중에 오공과 지도권을 쟁탈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오공의 머리 위에 있는 띠는 금이고, 당씨의 띠 주문은 불이다. 노당은 여러 차례 이 무기로 오공을 제압했다. 사승은 대지이고, 목목목크 페스는 원어이다. 사승학경은 원래 과묵하다. 학경 초기에 팔계와 오공 투쟁이 가장 격렬했을 때, 그는 귀담아듣지 않고 서로 도와주지 않았다. 오공은 후기에 리더십을 완전히 얻은 후 "금을 머금고 태어났다" 며 오공의 한쪽으로 완전히 넘어갔다.
불경대 오행 중 가장 눈에 띄지 않는 것은' 화생토',' 수생목',' 토승수',' 수승불' 이다. 입대하기 전에 사승은 유사하에서 칼을 맞고 마음을 꿰뚫었고, 당씨는 그를 제자로 받아 그의 신입생으로 꼽았다. 백룡은 백마가 되어 5 명 중 가장 낮은 지위에 있지만 관음의 직접적인 대표다. 불경 책임자의 눈과 귀로서 그는 어느 정도 노당에' 구속' 역할을 했다. 마치 쥐가 코끼리를 먹는 것과 같다.
셋째, 정신적으로, 강목목황포의 손오공에 대한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나는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기 전의 손오공에만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경경의 오공은 사람이지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심원숭이" 라는 이름은 오공이 오행산 아래에 눌려 있는 것으로 시작된다. 취경 도중에 원숭이는 줄곧 오공의 코드명으로, 작가는 오공을 원숭이라고 부르는데, 공근보다 훨씬 많다. 손오공은 불경팀의 심장이다. 그는 불경의 방향을 밝히고 불경의 성패를 결정하고 불경의 어려움을 겪었다.
오공은 유인원이고 백룡은 말이다. 합치면 하나의 성어' 일마가 선제다' 로, 비하적인 성어이다. 마음이 방황하고, 흩어지고, 유인원과 말처럼 통제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두 사람이 이 칭호를 받은 것은 모두 그들의 이전 경험과 관련이 있다. 손오공이 천궁을 소란을 피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백룡과 부자가 불화하여 전의 명주를 태웠다. 두 사람 모두 불법을 수행할 마음이 없어서 불경의 대열에 빠지고 정신을 차리고 수행에 몰두했다.
장목목은 수은이고, 진국공은 납이고, 황파는 수은과 납의 촉매제이며, 백룡은 진수이고, 당승은 용광로이다. 오행 외에 경경을 취하는 대오가 정단의 방식에 더 부합한다. 수은과 납이 결합되지 않으면 촉매가 도움이 되고, 노당의 갈림길에 넣어 단련하고, 공로를 세우고, 백련을 선단으로 만들 수 있다. 서유기' 가 전세작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이야기, 줄거리, 풍자, 현실주의, 풍부한 상상력뿐만 아니라 어디에나 있는 인생철학, 불도수행, 심지어 정단의 레시피와 방법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