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치산
곰 대 호랑이, 코끼리 대 코뿔소
곰과 호랑이는 둘 다 사나운 짐승이고 그들의 몸은 꽤 비슷합니다.
코끼리와 코뿔소의 상응하는 특징은 둘 다 거대한 동물이며, 하나는 상아이고 다른 하나는 코뿔소 뿔을 가지고 있는데 둘 다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벼락 대 하우니
벼락: 빠르고 큰 천둥은 구름과 땅 사이에서 발생하는 강한 천둥과 번개 현상입니다. 또한 갑자기 큰 추진력으로 일어나는 일을 묘사할 때도 자주 사용됩니다. 파란색에서 온 볼트처럼.
하우니는 비가 내린 뒤 하늘이 맑아지면 하늘에 나타나는 일곱 빛깔의 호 모양이다. 흔히 무지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벼락과 무지개는 모두 하늘에 나타나는 사물의 대응물을 합친 것입니다.
뻐꾸기 대 공작
뻐꾸기와 공작은 모두 여성과 어린이에게 잘 알려진 새입니다. 단어가 대칭일 뿐만 아니라 이름도 동일합니다. 같은 기원을 지닌 뻐꾸기는 왕황제의 영혼에 의해 변형되었다고 하며, 공작은 새의 왕인 불사조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구일링은 계수나무로 뒤덮인 산이다. 후난(湖南), 광둥(廣东), 광시(廣西) 지역의 5개 능선 중 하나.
플럼 크릭(Plum Creek) 강둑에 자두나무가 자라고 있는 개울입니다.
여기서 월계수는 매화나무를 향하고, 산은 시냇물을 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것들은 깔끔하게 일치합니다.
소시봉, 송종기
소시봉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목공의 딸 농우가 피리 연주를 좋아했다고 한다.
왕자와 귀족과 결혼하고 싶지 않고 성소를 잘하는 사람들과만 결혼하자고 고집합니다.
화산샤오시는 피리 연주에 능숙해 루안과 봉황의 소리도 잘 연주했다. 무공은 그의 딸을 샤오시(Xiao Shi)와 결혼시켜 그들이 살 수 있도록 봉황탑(Phoenix Tower)을 지었습니다.
샤오시자오는 옥을 이용해 봉황들을 노래하게 했고, 봉황들이 그의 집에 모였다. 결혼한 지 몇 년 후 두 불멸의 연인은 세속 생활에 지쳤고, 샤오시는 용을 타고 옥을 만들고 봉황을 타고 승천했다.
'옥을 불고 피리를 불다', '용을 타고 사위의 속도를 높이다'라는 관용어는 모두 이 비유에서 나온 것이다.
송종의 닭
"유명루(Youming Lu)" 기록: 진(晉)나라 연(연)주 태수 송초종은 한때 우는 닭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맞춤 제작한 새장을 창 앞에 걸어두었는데, 이 닭은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고, 사랑과 주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데, 그 언어는 매우 신비롭습니다. 송나라 초종은 하루 종일 그것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에 그의 웅변은 점점 더 좋아졌다.
먼 것과 가까운 것 vs 높고 낮은 것
이것은 송나라 시인 소(蘇)의 말이다. 시의 『서쪽산림벽비문』:
"옆에서 보면 능선 같고 옆에서 보면 봉우리 같다.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르다.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르면
그냥 이 산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물이 차가울 때는 물고기는 뛰지 않고, 새들은 숲에서 자주 휴식을 취합니다.
날씨가 추우면 물속의 물고기는 활동하지 않습니다.
송나라 시인 황정견의 시에서 따온 것이다.
"새들은 얇은 숲 속 둥지로 이주하지만 물고기는 찬물에 모이지 않는다" ."
숲에는 새들이 자주 보금자리를 뜹니다.
울창한 숲에는 많은 새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당대 시인 두보(杜富)의 시 '가을천(秋寂山)'에서 따온 것이다.
양류와 안봉택현
동진의 시인 도천(도원명)은 원량과 우류씨로 명명되었다. 그는 한때 봉택현의 행정관을 지냈으나 나중에 익명이 되어 사임하여 은둔생활을 했습니다. 그는 『류우씨 전기』에서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어 그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썼다.
헤얀은 봄에 옅은 연기처럼 버드나무 가지와 안개가 합쳐진 것을 말한다.
무릉천의 도화꽃 흐르는 물
도연명이 지은 『도화천』에는 진나라 무제 시대에 무릉에서 고기잡이를 하는 사람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직업.
어느 날 어부는 무릉강을 따라 뱃놀이를 하던 중 갑자기 아름다운 복숭아꽃 숲을 만났습니다. "길의 거리를 잊어라. 문득 복숭아꽃 숲을 만난다. 복숭아꽃 숲의 끝은 시냇물의 근원이기도 하다." 작은 계곡을 따라 들어가면 그 안에는 또 다른 세계가 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전쟁을 피해 도망친 사람들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한나라와 진나라의 변화를 알지 못했지만 항상 이곳에서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했습니다.
도화원을 떠나 다시 이곳을 찾고 싶었지만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도연명이 묘사한 이 낙원은 이후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가장 바람직하고 아름다운 정토가 되었습니다.
젊은 사부는 즐거움을 추구하며, 여가 시간에는 키모를 돌아다닌다
젊은 사부는 멋쟁이이다. 말을 타고 꽃길과 버드나무 길을 여유롭게 누비세요. 기쁨을 추구하다: 기쁨을 추구하다.
유콩: 말의 이름. Qimo: 번화한 거리를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자수에 지친 그녀는 닫힌 문 뒤 멍하니 산호 베개 위에 옆으로 누워 있다. Tienxiu: 자수하기엔 너무 게으른데요. 湹: 옆으로. 덮고 문을 닫으세요. Xianggui: 여자의 침실.
젊은 스승은 쾌락을 추구하며 아름다운 아가씨와 수를 놓는 일에 지쳤다. 한가한 시간에는 유총이 베개를 바라보고 있고, 유기모는 그에 맞춰 향기로운 내실을 덮고 있다. 앞 문장에서 젊은 스승은 일어서서 무한한 은혜로 질주합니다. 다음 문장에 해당하는 아름다운 여인은 두루마리 그림처럼 자신의 내실의 향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