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장군의 북벌"
남북조: 우희
용연이 한나라의 장군이 되었고, 그의 말들이 나갔다. 만리장성의.
만리장성의 지형은 위험하고 수천 마일은 구름처럼 평평합니다.
량추(梁丘) 8~9월에 포로들이 말을 타고 외딴 지역으로 들어왔다.
날여우는 밤낮으로 날아다니고, 넓은 바다는 슬픔과 구름으로 가득 차 있다.
초두는 밤낮으로 겁에 질린 가운데 우술이 끊어졌다.
성용은 검을 휘둘러 태양을 가리고 활을 치켜든다.
위리에는 7명의 운툰 정예병과 6개 현의 군인이 있다.
후가가 내려와 생각하니 강피리와 장두가 연주되고 있다.
뼈가 먼저 부러지고, 정수가 매일 하나씩 죽게 된다.
Yumen의 정찰대가 멈추고 첫 번째 군대가 캠프를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지위는 유지 만 명에 달하며 수백 가지 공덕을 쌓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류는 손실을 입게 됩니다.
츄뮤직의 흥은 아직 식지 않았지만 이미 하이플랫폼은 무너졌다.
린 파빌리온에서는 수천년 동안 큰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용화장군의 북벌"에 대한 논평
이 시는 "현통고원현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민국 구원현기"에도 이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화장군(胡將君)은 서한시대(기원전 140년~기원전 117년)의 유명한 장군 화취빙(胡編) 장군이다.
칸 마: 어떤 사람들은 칸 마를 군사적 위업으로 해석하는데, 이는 부정확해 보입니다. 시에 따르면 한마당은 서양의 고귀한 땀흘린 말의 지방명이다. 장군님은 키가 큰 땀의 말을 타고 사신들을 보좌하십니다. 그 군대는 얼마나 위대합니까!
Luqi : "Huqi"는 다른 버전에 따라 수정 된 "선통 구원 현 연대기"와 "중화 민국 구원 현 연대기"에서 "Huqi"로 명명되었습니다. 유빙(Youbing): 고대에 연(Yan)과 조(Zhao)의 땅인 유주(Youzhou)와 빙주(Bingzhou)입니다.
페이후(Feihu): 사이(Sai)라는 이름으로, 위치는 허베이성 유현(Yu County) 남동쪽에 위치합니다.
한하이(Hanhai): 한하이(Hanhai)라고도 표기하며 일반적으로 현재의 몽골고원에 해당한다고 여겨진다. 이 시에 사용된 지명은 일반적인 참고용이므로 구체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깃털 편지: 고대에는 긴급성을 나타내기 위해 병력 모집 서류에 새의 깃털을 삽입하여 신속하게 전달해야 했습니다.
조두(Diao Dou): 고대 군사 도구. 구리로 제작되었으며 손잡이가 있어 양동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군대에서는 낮에는 요리용으로, 밤에는 순찰용으로 사용됐다.
청용: 용, 성벽. 용을 활용해 성벽을 오르세요.
捍: "挌", 깃발과 동일합니다.
윤툰: 구름이 모이는 것처럼 하나는 병사와 장군이 많다는 뜻이고, 다른 하나는 군대 전체가 하나로 뭉친다는 뜻이다. Qixishi: 주나라의 금지된 군대, 무사를 의미합니다.
율리: 고대 전차 전투의 대형입니다. Liujunbing: 6개 현은 Han Longxi, Tianshui, Anding, Beidi, Shangjun 및 Xihe를 의미합니다. 유림에는 6현의 좋은 가문이 뽑혔고, 유명한 장군도 많았다.
구두(Gudu): 마오둔 찬위(Maodun Chanyu)가 설립한 구두후(Guduhou)라는 흉노 관리를 가리킨다. Zifan: "蟟"은 "穟"의 변형입니다.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고 두려워하십시오.
리주(Ri Zhu) : 훈족의 왕의 칭호이자 정식 명칭이기도 하다. 죽은 영혼: 영혼과 영혼을 잃고, 영혼과 용기를 잃는 것.
Yumen: 한나라 무제(吳皇)가 건설한 Yumen Pass를 가리킨다. 이전 유적지는 현재 간쑤성 둔황 북서쪽의 작은 팡판시에 있습니다. 스카우트(Scout): "정찰", 정찰 대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적의 상황을 정찰하는 군인을 의미하기도 한다.
Jia Di는 캠프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Jia Di는 원래 봉건 영주의 거주지로 불렸습니다. 화곡병은 흉노를 물리친 공로를 인정받았는데, 한나라의 무제(吳帝)가 그를 위해 궁궐을 지었으나 “흉노는 망하지 않고 살 곳이 없다”고 거절했다. 지금 지을 수 있습니다.
완유지: 야외에 수만 알갱이가 쌓여 있다. 지위도 높고 연봉도 좋다고 합니다.
백 줄이 차이를 만듭니다. 백 줄, 다각적인 캐릭터입니다. 그의 재능은 매우 존경받는다고 합니다.
감동적인 츄: 츄의 노래.
가오타이칭(Gaotaiqing): 화취빙(Huo Qubing)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화곡빙은 유명해졌지만 많은 축복을 누리지 못하고 2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기린정: 이것은 '기린정'이다. 한나라 무제가 기린을 손에 넣을 때 이 정자를 지었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 기린 파빌리온.
'용화장군의 북방 원정' 감상
화취빙(기원전 140년~기원전 117년)은 서한시대의 유명한 장군이자 위청장군의 누이이다. 18세에 황제의 신하로 복무했으며, 처음에는 위청(魏淸)에서 복무하여 흉노(匯奧)를 공격하여 많은 공을 세웠고 3년 뒤에는 승후(帝侯)가 되었다. 그는 후사르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위청(魏淸)과 함께 훈족의 주력군을 격파하고 국경 안정에 큰 공헌을 했다.
이 시는 제양시대 남북대치 상황과 관련하여 곽장군의 북벌을 칭송하고 있다. 예를 들어 남제 무제는 북벌을 하고자 랑예성을 많이 방문하였다. 또 다른 예는 505년(천건4년)에 양나라 무제가 임천왕 소홍을 이끌고 북벌을 하게 한 것이다. 그러나 시가 만들어진 구체적인 연도를 결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시인은 당시 남정권의 국력으로 북방 원정의 성공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곽곡병이 훈족을 물리친 것을 노래하며 국가에 기여한 긍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시는 그 시대에 칭찬받을 만했습니다.
진시황은 맹천을 보내 북쪽으로 만리장성을 쌓게 했으나 훈족이 700리 이상 떨어져 있어서 호족은 감히 남쪽으로 가서 말을 몰지 못했다. 그러나 한무제(吳皇帝) 시대에 이르러 북방과 서북의 국경 분쟁이 다시 심각해졌다. 한나라 무제는 기본적으로 국경 지역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흉노와 세 차례에 걸쳐 대규모 전쟁을 벌였습니다. 화장군은 여러 번 흉노와 싸워 2000여 리를 행군하여 좌현왕을 물리치고 늑대를 봉인하여 서산, 창우암, 임한해에 살게 하고 공을 세우고 돌아왔다. 시의 처음 네 줄은 탐험을 묘사하고 만리장성의 위험한 지형을 묘사합니다. 화장군은 나라의 큰 지지와 큰 신임을 받아 북벌에서 군대를 이끌고 만리장성에 이르렀다. '한마'는 군사적 공훈으로 해석될 수도 있는데, 이는 부정확해 보인다. 시에 따르면 한마당은 서양의 고귀한 땀흘린 말의 지방명이다. 장군님은 키가 큰 땀의 말을 타고 사신들을 보좌하십니다. 그 군대는 얼마나 위대합니까! "위험한 지형"을 반영하는 "수천 마일은 구름과 수평입니다 (하나는 그늘입니다)"는 만리장성의 기세와 만리장성 외부 지역의 광대 함을 묘사 할뿐만 아니라 비극적이고 황량한 분위기. '량추, 8월, 9월'의 6행에는 스승이 만리장성을 떠난 이유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을은 청량하고 말은 살찌고 사람은 강하다. 훈족이 군대를 사용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적군은 남쪽으로 달려가 건유(建九)로 가서 두 나라를 합병하여 서한(西汉) 국경 지역을 심각하게 위협했습니다. 날여우가 싸우고, 구름이 두껍고, 태양이 극도로 어둡고, 넓은 바다는 전쟁으로 가득 차 있고, 구름과 안개는 어둡습니다. "Flying Fox"는 Sai의 이름이며 그 땅은 허베이 성 Yuxian 카운티의 대략 남동쪽이며 "Hanhai"라고도 표기되며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몽골 고원에 있다고 믿어집니다. 이 시에 사용된 지명은 일반적인 참고용이므로 구체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Day Night"와 "Gloomy Clouds"에는 국경 장면을 사용하여 전쟁의 긴급성을 과장하고 "Yu Shu"와 "Diao Dou"도 포함됩니다. 유슈는 수시로 단절되었고, 군사적 형편은 열악하여 적군에 의해 도로가 막혔음을 알 수 있다. 초도(Diao Dou)는 낮에는 조리도구, 밤에는 공격용 경고무기라는 뜻으로, 행군과 행군에 모두 사용된다. 이는 적이 얼마나 빠르게 진입하는지, 공격이 얼마나 치열한지, 전투가 얼마나 긴박한지를 보여줍니다. 화장군이 만리장성을 떠난 것은 이러한 긴급한 상황에서였습니다. 그는 국가의 안전을 자신의 손에 맡기고 막중한 책임을 맡았습니다!
'성용이 칼을 휘두르다'의 여덟 줄은 적의 패배를 묘사하고 관대하고 흥미 진진하며 글은 강하고 강합니다. 이 중요한 순간에 화 장군은 시간을 내어 성으로 올라가 병사들에게 적을 물리칠 것을 명령했습니다. 칼이 가리키는 곳, 깃발이 하늘과 태양을 덮는 곳에서는 전사와 훌륭한 장군이 모두 선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전술과 대형을 사용하여 기습 승리를 쟁취합니다. '검을 휘두르는 것'은 직접 최전선에 나와 작전을 지휘하는 장수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동시에, 초나라 왕이 태아의 검을 휘두르기 위해 성으로 올라간다는 암시를 암시하기도 한다. 진나라와 정나라의 군대가 초나라를 3년 동안 포위하다가 패했다는 뜻이다. 주 왕조의 금단의 군대인 "칠시시"는 전사를 의미합니다. '윤툰'은 '윤툰가더'와 같아서, 첫째로 많은 병사와 장군이 있다는 뜻이고, 둘째는 온 군대가 하나로 뭉친다는 뜻이다. 고대 군대 조직인 "Yu Li"는 "Zuo Zhuan: Huan Duke 5년"을 참조하세요. "한서 지리"에 따르면 "6 군"은 한 왕조의 진성, 용희, 천수, 안정, 북지, 상군 6 개 현의 양가자를 위린으로 선정했으며 많은 유명한 장군이 선정되었습니다. 장군들은 정말 용감하고 거침이 없습니다. "후가관이 닫히고 강피리가 연주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적을 물리치는 과정의 에피소드이다. 호자(Hujia)와 강제(Qiangdi)는 국경지역 소수민족의 악기이다. “가을의 8월이나 9월에 호나라에 이른 바람이 불고 서리가 온다”(오준의 『호에 가지 않는다』)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국경을 벗어나 북쪽으로 깊어진다. 사막에 들어서면서 강피리 소리와 후지아 소리는 전장에 있는 군인들의 향수병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가혹한 기후와 어려운 조건은 국가에 대한 군인들의 충성심과 성실성을 더욱 드러냈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전쟁의 서사에 '호자'라는 두 문장을 삽입한 글은 기복이 심하고 감동적이어서 글의 밋밋함을 피하고 사람의 마음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Gudu"와 "Rizhu"는 모두 흉노 왕자의 이름입니다. "Zi Xing"은 자기 공포를 의미하고 "Zi Jing"은 정신과 영혼을 잃고 영혼과 용기를 잃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장군의 지휘 아래 흉노족은 패하고 북벌은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다. "Zixun"과 "Death Spirit"은 Huo 장군의 용기와 뛰어난 군사 능력을 반영합니다. 이전 섹션에서는 "Yu Shu"와 "Diao Dou"를 사용하고, 이 섹션에서는 "Hujia"와 "Qiangjia"를 사용하고, 이전 섹션에서는 "Feihu"와 "Hanhai"를 사용하고, 이 섹션에서는 "Gudu", "Ri" ""를 사용합니다. 차근차근 서로를 반영하고, 서로를 배려하며, 좋은 의도로 말과 글을 사용합니다.
'옥문'이 끝나고 우리는 선생님께 돌아가 장례식을 치르게 된다. "스카우트"는 오늘날의 스카우트를 의미합니다. Yumen 지역에서는 전투가 중단되었습니다. 우 황제는 화장군을 위해 최고의 거처를 지었는데, "훈족은 멸망하지 않으니 집에서 살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아름다운 이야기로 전해 내려왔습니다.
'만유지'는 그의 지위가 존경받고 돈이 많다는 뜻이고, '수백업'은 그의 재능이 높고 존경받는다는 뜻이다. "Jade Gate"라는 네 문장은 Huo 장군이 반복적인 공덕을 쌓은 후 국가로부터 받은 호의를 완벽하게 설명합니다. 천국은 길지만 인생은 짧고, 장군은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많은 축복을 누리지 못하여 인생이 바뀌었습니다(그는 스물네 살에 죽었습니다). "Ji Chu"는 Chu의 노래를 의미하고 "Gaotai Qing"은 Huo Qubing의 죽음을 의미합니다. "천창"이라는 네 문장은 "왕위"와 "공덕" 뒤에 삽입되어 우울한 어조로 돌아오고, "임각이 순조하면 대명을 얻게 되리라"라는 두 문장으로 끝납니다. 수천년", 먼저 억압하고 상승합니다. 기복, 열정, 고음 및 강력합니다. "기린각"으로도 알려진 "린정"은 한나라 무제(吳皇)가 기린을 영접할 때 위양궁에 건립되었으며, 정자에 자신의 형상을 그려서 기린정이라 이름지었습니다. 기원전 51년(한나라 현제 간로 3년)에 고공의 대신들의 그림을 그려 정자에 이름을 붙여 그들의 아름다움을 비췄다. 이 시는 현제(宣帝)의 이야기를 언급하며, 슈기가 일찍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했고 후세들에게 존경을 받았다고 지적합니다.
현재 남아 있는 우희의 작품은 많지 않지만, 그의 시는 남제시대 독특한 '청파' 문체로 용명의 대표적인 시인 사조로부터 칭송과 찬사를 받았다. 후세들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당나라를 개창한 키가 크고 힘센 사람들은 이제 막 마른 습관을 씻어 버렸다.”(<채수당선집고시> 제28권) 실제로 "걸작"( "고시"13 권)은 제나라와 양나라의 작품과의 차이점이 섬세하지 않고 키가 크고 강하고 강력하다는 점을 매우 정확하게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의 시들은 시사 문제를 결합하고 작가의 높은 야망을 구현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시가 많지 않습니다. 이 시 《선선 작품》은 《역사 송가》의 범주로 분류되는데, 허탁은 “아름다움은 서사적 작품만이 아니라 흥망성쇠에 있다”고 말했다. Yimen Dushu Ji"). 시인은 그것을 통제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서사시는 기복이 있는 직설적인 방식으로 쓰여지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이 시에서 변경 요새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 단어와 암시 중 일부는 기억에 남을 뿐만 아니라 일부는 미래 세대의 변경 요새 시에서 흔히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시는 변방성을 묘사한 포조(寶趙)의 시(예를 들어 『계북문성대추』)를 계승한 것으로, 당나라 변방시의 첫 번째 시이다. 동탁이 지적한 것은 실제로 두보의 『성 떠나기 전과 후』는 변경성 시의 발전에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