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우그룹 총재 우근생의 지리명언.

가난한 집 아이는 일찍 관리하는 것이 아침 교육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다. 사실, 자세히 살펴보면, 양자의 핵심은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즉, 어떻게 아이를 키우고, 아이를 유용한 사람으로 키울 수 있는가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좀 더 깊이 들어가면 둘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여와가 사람을 만들었다는 전설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같은 질감의 흙으로 만들어졌다. 같은 질감의 진흙, 사람이 이 세상에 온 것은 별 차이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가정에 속하고, 가정은 독립된 개인으로서 복잡한 사회에 존재하지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람도 차이가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이 낳은 아이이다. 빈곤은 일종의 생활 형식이자 일종의 생활 상태이다. 물론 어떤 단계를 가리킨다. 세상에는 영원한 가난한 사람이 없다. 가족은 마치 발전하는 사회와 같아서 조용하려고 하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발전 중인 개인으로서, 그것은 영원히 한 상태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세계 인구의 거의 4 분의 1 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원과 토지는 그에 따라 성장할 수 없다. 그러므로, 아프리카 대륙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있다. 가정의 크기에 관계없이 아이는 항상 태어난다. 어린 시절부터 사춘기, 청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런 과정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교육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가난한 집 아이가 일찍 살림을 꾸려 나가는 것은 생활 상태라기보다 교육 방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새로 태어난 아이, 5 월에 알아들을 수 있는 조숙한 아이부터 3 년 후에는 막연하게' 엄마'' 와' 와' 의 멍한 아이를 외칠 수밖에 없다. 경험의 축적은 일정한 환경에서 이루어진다. 그들 중 몇몇은 태어나고 행복하며, 의식주 걱정이 없다. 그들은 익지 자동차 모형을 가지고 놀고, 큰 컬러텔레비전을 본다.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걱정이 많고, 옷도 부족하고, 음식도 없고, 진흙밭을 기어다닌다. 몇 년 후, 어떤 아이들은 귀족 유치원에 가서 양질의 교육과 오락을 즐겼다. 어떤 아이들은 매일 부모님과 함께 쇼핑을 하며 물배달을 하며 생활의 어려움을 미리 체험한다. 생활이 가난한 집의 아이를 만들어 냈고, 보이지 않게 그들이 어려움을 받아들이는 능력을 증강시켰다. 따라서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은 이런 고통을 깊이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그들은 부모를 따라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3 ~ 5 년 후, 나이가 들면서 땔감을 줍고 간장을 사는 등의 일이 그들로 하여금 집안의 일부 일을 맡게 하여 작은' 노동력' 이 되었다. 그들은 학교에서 책 교육뿐만 아니라 가난에 대한 배려도 받았다. 그들은 부잣집 자제의 대우를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식주 생활과 교육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젊은 시절의 생활 환경과 가정 환경은 그들의 어린 마음에 삶을 바꿀 생각이 싹트게 했다. 가난한 집 아이가 일찌감치 집안일을 하는 것은 영예도 없고, 그들 집단의 특허도 아니다. 가난한 집 아이들이 너무 일찍 가정의 사명을 짊어지면 어린 시절을 단축시킬 수밖에 없다. 일찌감치 가정을 꾸려 환경에 대한 이해, 조건에 대한 적응, 독립적으로 일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야리야리한 어깨로 자신의 운명과 가족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사명을 짊어지는 용기를 보여준다.

가난한 집 아이가 일찍 관리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항상 진실보다 낫다. 진리의 의미는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이 반드시 고체로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하지 않으며, 반드시 야리야리한 어깨로 가정의 중책을 자극할 필요는 없으며, 깨진 항아리가 깨지는 가운데' 빈한패집, 빈한창녀' 의 익살극을 공연할 필요는 없다. 물론 함부로 하는 것도 아니다. 인간의 본능은 그들로 하여금 이 사회를 다시 알게 했다. 아름다운 미래의 계발과 유혹은 그들이 처한 환경, 제한된 물질적 조건, 의식주를 거부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그들은 가난이 가져온 모든 무지와 저능을 받아들이지 않고 항쟁을 배우고 운명에 도전하는 법을 배웠다. 물론, 그들의 반항은 자연히 그들에게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기 때문에, 이 거대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은 그들 자신이다. 그들은 젊지만 먼저 "죽을 때까지 싸우고 죽을 때까지 싸우지 않는다" 는 이치를 이해했다.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아마도 한 가닥의 생기가 있을 것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부축침몰의 결심을 가지고 현실을 직시하겠다는 결심과 어린 시절을 내기하는 용기를 가지고 생명과 싸우는 행위는 바로 그들의 가장 원시적인 일찍부터 가정을 꾸리는 사상의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즉, 그들은 어린 시절에 극심한 생존과 미래의 시련을 받아들였다! 이런 자질교육은 책의 강의에 없는 것이고, 교실 수업에서도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성세가 큰 자질교육이 가난한 아이들의 심신에 꽃을 피웠고, 그들은 탄탄한 인생의 첫걸음을 내디뎠고, 앞으로의 학습, 생활, 일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진 첸 모리 (Qin Chen sheng) 는 말했다: 어떤 종류의 왕후를 선호합니까? 예로부터 역사적으로 가난한 집의 아이들은 비일비재했고, 많은 가난한 집의 아이들이 유명해져서, 입실하고, 서로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대를 말하자면, 위대한 교육자 공자, 대군사가 수진, 무성관우, 한나라 명장 한신,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 주드 총사령관, 개국원수 하룡, 횡도 즉시 펑장군, 유명한 화가 제백석,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오늘 몽우그룹 총재 우근생, 유명 코미디언 조본산, 곽, 유명 영화배우 로나 등이 있다. 숲이 너무 많아서 헤아릴 수 없다! 가난한 아이, 이것은 선천적인 아쉬움을 가진 이름이다. 자신이 태어난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자신의 부모를 선택할 권리도 없고, 빈곤 속에서 살기를 원하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부족한 것은 모레 개선될 수 있다. 가난한 아이들은 혹독한 시련을 겪은 후 생존 기술을 배웠다. 그들은 첫걸음을 내디뎠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용기와 무한한 지혜로 더 큰 꿈을 꾸고 있다. "가난한 집의 아이가 일찍 살림을 맡는다" 는 말은 마오쩌둥 동지가 말한 것이지, 위인의 직접 가르침으로 인해 이치에 맞는 명언이 된 것이 아니다. 사실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가난한 아이는 자신의 독특한 무공비책으로 또 하나의 기적을 만들어 대문자 글자를 썼다. 분명히, 모든 성과는 가난이 그들에게 준 첫 번째 교훈 덕분이다.

역사의 증명은 고대인의 출현, 위인의 말과 행동으로 가난한 집의 아이를 전례 없는 제고점으로 끌어올렸다는 것을 증명한다. 생활 환경이 열악하고 물질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가난한 아이와 가난의 불굴의 투쟁에서 빈곤의 정신은 우세로 변해 뜨거운 금산약이 되었다. 가난은 재산이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가난한 가정에서 왔든 부유한 가정에서 왔든, 어린 시절부터 자녀의 독립된 인격을 키우고, 고생을 배우고, 미래 사회의 위험을 인식하고,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고생도 하고, 일찌감치 집안을 맡아도, 더 이상 가난한 집 아이의 특허도 아니고, 부잣집 아이의 학습판이기도 하다. 무료 조기 자질교육에 비해 고등교육기금은 다소 독립적이다.

제목을 이렇게 만들어서 명언의 중간에 왜 세상을 깨우느냐. 저자가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학부모와 부유한 아이들이 문제를 가지고 이 책을 다 읽길 바라며, 자녀의 성장과 자신의 소양 형성에 모두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 1 장: 삶을 이해하고 빈곤에 도전하십시오.

선천적인 생활 환경

모든 사람이 이 세상에 온 첫 번째 행동은 울음이었다. 그가 이 세상에 낯설고 호기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에 온 모든 사람들의 인격적 특징은 성자수정 속의 사람과 같다. 생명의 시작, 성본선. 그들은 세계에 대한 탐구와 함께 모체에서 탄생했다. 이곳의 선함은 선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선이다. 동기가 무엇이든 아름다움을 위해 산다. 신생아는 미래에 더 나은 삶을 살 권리가 있다. 물론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원합니다. 그러나 가정의 생활 환경은 다르다. 농촌에서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도시에서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교사가정에서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농민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난한 집 아이는 태어난 후 당연히 부잣집 아이의 우대가 없다. 오리털 이불보다 훨씬 싼 포대기에만 뚫고 얼굴을 붉히고 울며 모유를 먹으며 영양실조에 걸린 어머니가 수시로 젖을 떼는 가능성에 대해 걱정할 수밖에 없다. 불행한 아이는 젖이 없는 엄마를 만나 값싼 분유로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었고, 심지어 쌀죽과 흑설탕으로 대체했다. 분명히 이것은 아이들의 발전에 좋지 않지만, 무지한 아이들은 이런 것들을 기억할 수 없다. 그들이 자랄 때, 이것은 재미있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배아 단계부터 태교, 고급 산부인과 출산, 양질의 유제품 먹이에 이르기까지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은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에 비해 훨씬 뒤처져 있다. 작가의 군더더기는 분위기를 부각시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아이의 탄생은 반드시 그의 유전자, 그가 앞으로 받을 생활환경, 받은 교육과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가난한 집 아이들은 기억이 있을 때 더 많은 놀라움을 보이며 엄마에게 왜 그런지 물어본다. "엄마, 왜 제가 새 옷을 입지 않고 이웃 보효는 매일 새 옷을 입나요?" "엄마, 왜 아빠는 차가 없어요? 왜 이웃집 샤오우의 아버지는 항상 그녀를 데리고 놀러 나가십니까? 클릭합니다 "엄마, 왜 우리 집이 이렇게 작고 어두운데, 이웃집이 이렇게 큰가요, 위층 아래층인가요?" 엄마는 보통 이런 질문에 대답하지 않는다. 열등한 엄마를 만나면 아이의 엉덩이에 오지산 두 개를 찍는다. 아이는 울기만 하면 왜 엄마에게 뺨을 두 대 맞았는지 모르겠다. 그의 어린 시절의 마음은 깊은 낙인과 곤혹스러움을 받을 것이다. 생각하지 않고 이성적 사고력이 없는 유아에게 이것은 잠재적인 상처이다. 그는 당연히 인민폐가 경배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가 날마다 자라면서 사물에 대한 몽롱한 인식으로 많은 현상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왜 부모에게 묻는 질문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아이의 질문은 자연스럽고 사고력은 간단하다. 물론, 그는 모르는 곳이 있어서 엄마에게 물어봐야 한다. 작자 농촌 고향에 이웃이 있는데, 집안 사정이 매우 나쁘다. 네 살 난 소년이 있다. 아이의 어머니는 농민이라 문화가 없다. 그녀는 아이가 왜 태어났는지 결코 대답하지 않았다. 아이의 아버지는 환경보호 노동자로 월 수입이' 노인표' 세 장이다. 아이는 외국 패스트푸드, 주스 음료, 기본 간식까지 가끔 치제를 만들 수 있다. 이때 몽롱하고 철이 든 아이가 가장 궁금하다. 그는 무의식적으로 아버지가 가장 부자라고 생각한다. 그는 늘 입을 삐죽 내밀며 모두에게 말했다. "우리 집에는 100 위안이 있어요. 아버지는 내일 나를 데리고 시내에 가서 탕후루를 사겠다고 하셨다. 탕후루를 많이 살 수 있어요! " 아이의 동심이 얼마나 단순한지 알 수 있다. 그의 눈에는 100 원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이고, 당박은 당연히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다. 이런 시계 의식은 아이가 앞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는 단지 짧은 시간 내에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을 뿐, 정말 철이 들 때 당연히 설탕후루가 맛있다고 말하지도 않고 100 원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으로 생각하지도 않는다. 그는 당연히 자신이 당시 한 말을 가장 무지한 말로 여기고, 자신이 과거에 먹었던 빙탕박 부족으로 고민하고, 철이 든 후에는 자신의 노동수입을 통해 빙탕박 한 끼를 먹을 수도 있다. 부유한 가정의 아이는 다르다. 그들의 인상에서 인민폐는 달러와 유로보다 훨씬 못하다. 액면가가 100 이라 해도 세계에서 가장 큰 돈은 아니다. 탕후루는 맛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든 채소와 음식이 엄마가 슈퍼마켓에서 사온 것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그들은 식량과 채소가 농민 삼촌이 심은 것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들은 또한 부모님에게 왜 "왜 방송국은 초녀만 오디션하고 초남오디션은 안 해?" 라고 물었다. 산간 지역의 아이들은 먹을 것이 없는데, 왜 햄버거를 먹지 않습니까? "겨울에 자전거를 타는 것은 너무 춥다. 왜 어떤 학생들은 자전거를 타는가? 그들은 왜 차를 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문제는 같은 무지이지만 맛은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의 머리는 그들의 환경이 얼마나 우월한지 모른다. 당연히, 그들의 사고 방식은 가난한 아이들과 다르다. 가난한 아이는 어떻게 약간의 돈을 가지고 허기를 채울 것인지 생각하고 있고, 부잣집 아이는 어떻게 돈을 쓸지 생각하고 있다. 사고의 출발점은 환경의 영향 하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환경이 아무리 다르고, 얼마나 우월하고, 얼마나 희소하든, 초기의 지도와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환경은 선천적이고 교육은 후천적이다. 불쌍한 아이가 부모에게 왜 환경 부족에 직면하느냐고 물었을 때, 빙탕후루나 오지산의' 은혜' 를 전적으로 구입한다면 이런 아이는 분명히 기후가 아닐 것이다. 부모가 그를 공으로 차버렸기 때문에, 그는 앞으로 더 이상 묻지 못할 수도 있다. 다시 물어보면 같은 결과가 나올까 봐 그는 생각해야 한다. 부모의 지도가 없으면 그의 사유는 문을 닫고 차를 만들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이성적인 가난한 가정의 부모들은 귀찮지 않고 참을성 있게 아이들에게 이런 가정 환경의 원인을 설명하고, 곤경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설명하고, 부모의 고된 어려움을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문화 지식을 가르쳐 자신과 가족의 운명을 변화시킨다. 아이는 풀리지 않지만 멍한 심리에서도 부모의 고난과 노력을 느낄 수 있다. 어려서부터 그들은 이렇게 힘든 가정 환경도 부모의 고생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어린 마음 속에서 노력해야만 현황을 바꿀 수 있고, 문화지식을 잘 배워야 가난한 가정환경을 바꿀 수 있고, 대학에 합격해야만 자신의 출로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이 몽롱한 총독이었을 때, 그들은 깊은 교훈을 얻었다. 이 수업은 부모의 입에서 나온 것이지만 직접 주는 사람은 가난한 가정 환경이다. 그래서 그들은 어렸을 때 사람들이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에 적응하고, 사람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난한 집 아이들, 가정환경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부족함을 인식하도록 자극한다. 비싼 옷, 맛있는 간식, 전지전능한 부모, 서점 책꽂이에 있는 육아서, 창문이 깨끗한 방, 큰 액수의 용돈이 없다. 당연히, 그들의 내재적인 원인은 부자집 아이들보다 더 많다. 그들의 부모가 제대로 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자, 그들은 동경하고, 생각하기 시작하고, 희망을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그들도 미래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해 절실한 추구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부모의 가르침에 따라, 그들은 이런 것을 가지려면 반드시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때부터 그들은 부모의 교육과 가정 환경의 자극을 받아 독립된 성격을 형성하였다.

몽롱한 총독의 자녀는 이때가 가장 좋은 교육시기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이해력은 비교적 단일하고 사물에 대한 이해에는 편차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 인상의 좋고 나쁨을 매우 명확하고 감성적으로 정의했다. 그들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능력이 없고, 어떤 것은 사물에 대한 인식에 편차가 있을 뿐이다. 사물에 대한 그의 태도는 왕왕 편파적인 지식에 의해 결정된다. 이렇게 편파적인 인식은 당연히 부모의 초기 교육의 결과이고, 부모의 언어와 행동이며, 부모의 단순한 성격이다. 그래서 이때 아이들에게 적절한 조기 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이다.

한 사람의 성장과 성공은 반드시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이 올바른 계몽과 교육, 올바른 지도, 올바른 인식 환경, 미래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그들의 미래 성공은 당연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성공의 최소한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어려운 것을 알고 나아가는 것이다! 물론,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도 무가치한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생활에 대한 이해는 가난한 집의 아이들보다 훨씬 더 간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상대적으로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은 자기 성공 방면에서 더 우세하다.

둘째, 환경의 자극과 영향

아이의 조기 교육에서 가정 환경의 중요성은 말할 것도 없이 아이의 전승, 생활, 교육뿐만 아니라 아이의 독립능력과 인격을 키우는 데도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교육이 적절하다면, 좋지 않은 가정 환경은 아이가 성장하는 액셀러레이터가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성장을 망칠 수 있다.

가난한 집 아이가 몽롱할 때, 집은 넓지 않고, 낡고 좁은 싱글 침대, 이미' 운수 중단' 된 TV 는 일주일 이상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 다른 사람이 입었던 낡은 옷, 아빠의 낡은 자전거, 가게에서 먹지 않은 간식은 모두 무형중에 아이의 심리를 자극하고,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집이 TV 에서 연기할 수 있는 가정을 원한다 넓은 집, 예쁜 어린이 침실 가구, 큰 컬러텔레비전, 매일 계란 우유 빵, 큰 물고기 고기, 새 옷, 트렌디한 자동차, 거의 매일 간식 한 상자, 하지만 현실 환경은 아이들에게 무자비하게 안된다고 말했다. 이것이 실제 환경입니다. 그들의 열악한 생활 환경에서의 영향력은 제한적이고 좁다.

중국 청년보 기자가 산간 농촌에 가서 취재하다. 그는 마을 어귀에서 얼굴이 진흙투성이인 아이를 보고 아이에게 물었다. "꼬마야, 너 커서 뭐 할 거야?" " 아이가 대답했다: "노동 보험을 먹어라! 클릭합니다 기자와 동행한 향진 지도자들은 모두 놀랐다. 그리고 그들은 마을 밖의 산비탈에 와서 한 아이가 양을 키우고 있는 것을 보고 기자가 다가와 물었다. "꼬마야, 너 왜 학교에 가지 않니?" " 아이가 대답했다: "돈이 없어, 나는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기자가 또 물었다. "그럼 왜 양을 키우세요? 클릭합니다 아이가 대답했다: "양을 놓아 돈을 벌다." 기자가 또 물었다. "당신이 돈을 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이: "장가를 갑니다." 기자: "아내는 무엇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아이: "아이를 낳다." 기자: "아이가 있으면 어떻게 해요? 클릭합니다 아이: "양을 놓아라." 기자와 동행한 향진 지도자는 아이들의 통찰력 있는 말에 말문이 막혔다. 물론 이 이야기는 농담이지만, 산간 지역 아이들의 생활환경은 오히려 우리 앞에 진실하게 나타난다. 산간 지역의 물질적 여건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이를 낳고 노보, 양 방목, 양 방목, 심지어 도시 아이와 비교할 생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아이의 시야가 올라간다. 환경의 영향이 아이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또 다른 거리도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유행한 말: 수리학을 잘 배우는 것이 좋은 아버지를 갖는 것보다 낫다. 부유한 가정 조건과 상대적으로 우월한 생활 환경은 아이의 의존성을 지나치게 심각하게 한다. 그들의 생각은 단지 부모의 체면을 위해서 배우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물론, 그들의 눈은 양을 방목하고 노보를 받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매일 접촉하는 것은 각양각색이며, 괴상하기만 하고, 환경이 그들에게 미치는 자극과 영향은 또 다른 방식이다. 필자는 한 도시의 부자 가정을 인터뷰했는데, 대상은 부동산 사장의 딸이었다. 저자: "얘야, 너 커서 뭐 할 거야? 클릭합니다 아이: "우리 아버지처럼 사장님이 되세요. 클릭합니다 저자: "만약 당신이 사장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아이: "괜찮아요. 제가 공부를 잘 못해도 아빠 반을 사장으로 데리러 갈 수 있어요." 저자: "그때 우리 아버지는 늙으셨고, 아직 사장이 아니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인수합니까? 클릭합니다 어린이; "괜찮아, 난 초녀가 될 수 있어. 어머니는 돈이 있으면 초녀가 될 수 있다고 하셨다. 우리 아버지는 돈이 있어요. " 아이의 대답이 저자의 마음을 부들부들 떨게 했다. 아이의 부모는 대부분 바쁜 사람이라 늘 바빠서 아이를 돌볼 수 없다. 그들은 항상 텔레비전을 아이들을 교육하는 도구로 삼는다.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텔레비전의 복잡한 환경은 교육의 역할을 하지 않고 아이를 잘못된 길로 이끌 뻔했다.

이 두 가지 이야기는 환경이 조기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하나는 아이들의 사유가 제멋대로 하도록 내버려 두어 그들이 의지하지 않게 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아이의 사고를 잘못 유도하여 아이가 가정 환경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하는 것이다. 두 가지 완전히 다른 결과는 우리 부모님의 더 많은 고려를 받을 만하다. 환경은 선천적이고 교육은 후천적이다. 좋은 환경이 없어도 효과적인 교육은 없다. 비록 우리는 선천적인 부족함을 바꿀 수는 없지만, 후천적인 개선은 제때에 따라잡아야 한다. 환경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환경의 자극, 영향, 수요로부터 아이를 조기 교육시키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환경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현실적이다. 아이의 심신 성장에 불필요한 피해를 입히지 않기 위해서는, 부모는 불리한 요소를 유리한 요소로 만들고, 아이의 심리적 수요를 파악하고, 환경에 따른 교육 장애를 교육 도구로 바꿔야 한다.

셋째, 빈곤 자극으로 인한 사고 방식

가난한 집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고생을 했는데, 그들은 자신의 가정을 부잣집과 비교한다.

큰 집 대 작은 집, 할로겐 밥 대 감자칩 밥, 햄버거 대 고구마, 주스 음료 대 사카린 물, 자동차 대 자전거가 그들을 깊이 자극했다. 그들은 완전히 생각할 수는 없지만 무지한 마음은 이런 대우에 대해 심각하게 불만을 품고 있다. 그들은 부유한 가정의 아이들에 대한 부모의 요구처럼 대할 수도 있지만, 그 결과는 분명 답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생각할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왜 사람들은 잘 지내고, 잘 먹고, 잘 사용하고, 왜 안되죠? 그들의 첫 번째 사고는 열악한 환경에 대한 사고에서 비롯되며, 결코 배척하지 않는다. 그들은 남의 집이 반드시 좋다고 생각하는데, 자기 집보다 더 나쁘고 가난한 것은 없다. 무의식적으로, 그들은 부모의 대답을 통해 의혹을 풀고 싶어한다.

이때 가난한 가정의 부모는 인내심과 세심한 설득을 통해 이 세상의 일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고 아이들에게 말했다. 한 사람이 이런 것을 가지려면 분투하고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부모는 믿을 수 없다. 결국 부모는 언젠가는 죽을 것이다.

일련의 불평등 대우와 부모의 가르침을 통해 아이의 마음속에는 단순한 생각이 들었다. 그들은 만약 그들이 큰 집을 갖고 싶다면, 그들은 반드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그들이 더 이상 가난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반드시 출세해야 한다. 그들은 어떻게 출세할 수 있습니까? 어린이들의 내면사슬은 다양한 사고를 불러일으켰고, 아이들의 사고능력을 훈련시키고, 아동의 자립생활 태도를 바로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래서 그는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먼저 자신을 배려한다. 왜요

자녀에 대한 부모의 교육은 언어에만 그치지 않고, 더 중요한 것은 어려서부터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고, 어려서부터 집안일을 하고, 소규모로 가족 노동에 참여하고, 간접적으로 가정을 위해 경제수입을 창출하고 가정환경을 개선할 때까지 하는 것이다. 부모는 아이가 점점 자립하는 것을 보는 과정에서 반드시 아이의 일과 성적에 대해 긍정적인 긍정을 해야 하며, 노동의 의미와 노동이 가치를 창출하고 가정환경을 개선하는 이념을 아이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가족 노동에 참여하는 것은 아이들의 의지와 지구력을 단련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일정한 노동 기술을 익히고 정서를 키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장 직접적인 효과는 아이들에게 사고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리고 점차 고정 된 사고 방식을 형성했습니다.

아이의 조기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모든 일이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어린 시절부터 아이의 독립 생활 습관을 키우는 데 있어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가난하면 변화를 생각하고, 변화는 너를 지나가게 할 것이다.

한 젊은이가 사업에서 그의 모든 자본을 잃었다. 그는 매우 낙담하여 자신이 이미 막다른 골목에서 거의 살 수 없다고 느꼈다. 그는 철학을 배우면 벼슬을 할 수 있다고 들었지만, 벼슬이 되자 돈이 없을까 봐 걱정했다. 어느 날 그는 소크라테스를 찾아 소크라테스에게 자신의 처지를 알려주고 철학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소크라테스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를 강변으로 데리고 가서 갑자기 그를 강으로 밀어 넣었다. 젊은이는 처음에는 소크라테스가 그와 농담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개의치 않았다. 결국 소크라테스도 물에 뛰어들어 필사적으로 그를 물밑으로 밀었다. 이번에 젊은이는 정말 당황했다. 생존의 본능이 그를 최선을 다해 소크라테스를 들어 해안으로 기어갔다.

젊은이는 소크라테스에게 왜 영문도 모른 채 이렇게 했는지 물었다.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단지 당신이 진정한 수확을 얻기 위해서는 생존의 결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나중에 이 젊은이는 소크라테스가 그에게 준 약간의 원금으로 자수성가했다. 몇 년 후, 그는 그 지역에서 가장 부유한 사업가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가난이 평생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가 용감하게 가난과 싸우면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가난명언) 부모로서, 아이에게도 이런 생각을 심어야 한다. 가난은 두렵지 않다. 다만 사고에만 능숙해야 한다. 어려움에 도전하는 용기와 결심이 있어야 한다. 고정적인 어려움도, 영원한 가난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바로 이런 정신으로 많은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이 단기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거두었다.

재키 찬 출신은 빈한하여 일찍 중퇴했다. 생활상의 이유로 그는 제작진을 따라 제작진의 잡일을 해야 했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감독의 호의를 얻어 대역이라는 배역에 출연했다. 결국 그의 연기 재능은 감독이 마음에 들어 영화 공연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이제 재키 찬 국제적으로 유명한 슈퍼스타가 되었다. 축구 톱스타 로날드 딩호도 가난한 가정의 아이이다. 그는 최악의 시기에 거리를 떠돌아다녔지만, 가난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축구를 해서 돈을 벌어 자신의 가난한 생활을 개선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국가대표팀의 캐디였는데, 나중에는 우연한 기회였다. 그는 몸을 뒤척이며 결국 톱스타가 되었다.

중국에는' 가난하면 고쳐라' 는 옛말이 있다! 작가는 이 말을 이곳의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에게 주었다. 가난을 두려워하지 말고, 어려운 생활환경에 영향을 받지 말고, 하루를 보내지 마라. 모든 사람이 지불하면 보답이 있기 때문이다. 똑같이 부유한 가정의 부모와 자녀는 이렇게 어려운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는데, 하물며 당신의 출발점은 빈곤한 가정의 아이보다 훨씬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왜 자신과 아이가 성공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가?

가난한 사람이든 부자든 조기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조기 교육은 책뿐만 아니라 심신 단련에서도 나왔다. 좋은 조기 교육, 근면한 자질,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인생의 항로에 훌륭한 아나운서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