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서체는 해서체, 진서, 예서라고도 한다. 그것은 예서에서 점차 진화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더욱 수평적으로 수직적으로 되었다. "사직" 은 "모양, 직선,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고 해석한다. 이런 한자 서체는 정확하다. 바로 지금 유행하는 자필 정자법 한자다.
행서는 통칭으로 행서와 행서로 나뉜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를 기초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서예의 특성상:
해서체의 특징:
① 획은 평평하고, 구조는 깔끔하며, 솜씨는 점화보다 낫고, 멋은 구조보다 낫다. 솔직하지만 머물지 않고 깔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옛사람의 구름은 "개방은 달리는 말처럼", "큰 글자는 빈틈이 없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 " 중요한 것은 깔끔하게 날아가는 것이다.
(2) 획의 발전은 규칙적으로' 영자팔자법' 을 형성한다. 일종의 표기법이자 일종의 표기법이다. 해서체의 모든 획은 모두 8 법에 요약되어 있다. 모든 획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다른 획과 호응하는 것이다. 영자의 여덟 획은 위치에 따라 각각 이름이 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3) 필업, 펜다운, 펜 중심 이동은 전형적인 해서체 필법이다. 옛사람의 구름: "많이 접으면 정말 유용하다 ... 적게 대하려면 강하다." 펜 중심을 가지고 있으면 더욱 매끄럽다.
행서의 특징:
스크립트 실행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생략 점화: 행서는 간단한 글쓰기를 위해 해서체의 일부를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생략하거나 선을 병합합니다. 예를 들어,' 화' 라는 글자 옆에는 원래 해서체로 칠화로 쓰여져 있고, 행서는 두 그림밖에 없고, 오화를 빠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라는 글자는 4 시에서 1 가로 바뀌어 세 폭의 그림을 절약했다. "가까운" 글자의 수영은 1.3 점 굽힘에서 종횡굽이로 단순화되어 약간의 굽은 파도를 절약한다. "불" 글자 중간은 이전에 변형된 "활" 자였는데, 지금은 가로갈고리로 바뀌어 단번에 두 개의 굽이를 절약했다. 감색점화는 글자의 부수와 부수 방면에 많이 쓰인다.
(2) 제스처의 흐름
답: 갈고리 가선: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명확하고 획이 있어야 하고, 행서는 점화와 점화 사이에 체크선을 붙여야 한다. 틱은' 고대' 자 가로화,' 좋은' 자 스케치처럼 바르지 않은 점에 짧은 틱을 쓰는 것이다. 자스는 앞뒤가 연결되지 않은 점 사이에 가는 자사로 연결하는 것이 편리하다. 예를 들면' 4' 의 중간 점과' 신' 자의 중간 오른쪽 점과 같다. 행서 획사이의 결선은 필세가 구름처럼 흐르는 것처럼 보이며, 구상이 생동감 있다. 그러나 후크와 끈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펜이 깨끗하지 않고 스타일링도 보기 좋지 않다.
B: 쓰기 순서 변경: 행서의 쓰기 순서는 초서이며, 원래의 해서체와 다르다. "가을, 수영, 영, 반" 과 같이 앞에는 해서체, 뒤에는 초서가 있다. 행서를 쓸 때, 쓰기 순서를 바꿀 때는 반드시 현지 실정에 맞게 해야 하며, 속물에 의해 인도되어 초서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3) 펜으로 유연하게: 행서용 펜은 해서체보다 유연하며, 같은 점화법은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개" 라는 글자를 가로로 쓴 후, 오른쪽에서 직접 펜을 뒤집거나, 오른쪽에서 작은 원을 그려서 체크하세요. "잎" 이라는 글자가 있는 거위 갈고리도 위에서 아래로 뒤집거나 바로 아래에서 아래로 쓸 수 있다. "나무" 라는 단어 옆에 있는 "나무"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를 쓴 후 왼쪽에서 쓰지만, 펜을 뒤집어 오른쪽에서 쓰는 것도 일리가 있다. 손 옆에 있는 다이얼은 해서체로 쓰면 앞에서 다이얼을 쓰는 것이 좋다. 가는 줄로 갈고리와 비스듬한 다이얼을 연결하는 것이 더 좋다.
(4) 자세가 다양하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활동 범위가 넓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한 글자는 왕왕 몇 가지 표기법이 있는데, 그 자세는 변화무쌍하다. 예를 들어, "예" 라는 단어의 네 개의 접미사와 "화" 라는 단어의 네 개의 접두사는 가지런하고, 서로 다르고, 다양하며, 통일되고, 흥미진진하다. 변화 자세는 행서의 강점으로 해서체와 초서로는 미치지 못한다.
요약:
글씨를 연습하려면 먼저 해서체를 연습해야 한다.
1. 해서체는 서예 예술의 기초이다.
케이는 모델이자 모델이다. 해서체 점화는 또렷하고 균형 잡힌 정사각형, 규율에 따라 기초를 세우는 데 가장 적합하며 서예 초급 기본기의 으뜸이다.
2. 직접 연습서의 폐단.
행서점화는 해서체 점화를 기초로 찰랑찰랑, 연필, 간결 등의 가공 방법을 이용하여 만든 것이다. 해서체를 우회하여 행서나 초서를 직접 공부하면, 서예 기초점화와 구조의 훈련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으며, 쓴 글자는 점화가 불규칙하고, 필법이 고지식하고, 밀도가 고르지 않고, 구조가 불안정하고, 비율이 맞지 않는 등의 폐단이 생기기 쉽다.
3. 직접 연습서, 노력만 하면 똑같이 성공할 수 있지만, 필요한 시간과 정력만 있으면 가는 거리가 크게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서예 연습은 모형으로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