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경구에 근거하여 500 자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그것은 나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습니까?

명언경구에 근거하여 500 자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무엇이 나를 깨우쳤는가? "책에는 금옥에 애교가 있고,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어렸을 때 이 말 때문에 독서를 좋아했다. 당시 금방이 얼마나 호화로운지, 얼굴이 옥처럼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고 싶었다. 다 보고 나니 걷잡을 수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응? 내가 필사적으로' 황금집' 과' 안여옥' 을 찾는 동안, 나는 집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침대, 바닥, 책상 위에 책 더미가 흩어져 있다. 나는 아무렇게나 책 한 권을 뒤져서 2 ~ 3 초 동안 읽은 후, 어머니가 나에게 어린이 화보를 주문해 주실 때까지 못 읽어서 한쪽으로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화보를 받은 후, 나는 더 이상 절망적으로 금옥과 안여옥을 찾지 않았지만, 때때로 나도 그들을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천천히 독서의 장점을 느끼고, 각지의 풍토와 인정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는 곤충의 세계로 와서 그들의 동굴을 관찰했습니다. 나를 몽환도로 데리고 가서 어린아이가 되라. 나를 데리고 도둑을 잡으러 가고, 사건을 해결하고, 코믹한 게임을 한다. 나는' 황금집' 과' 안여옥' 을 찾은 것 같다.

-응? 나이가 들면서 나는' 삼림보',' 대림의 오두막',' 톰 소아 모험기',' 신기한 스쿨버스' 등 책을 점점 더 많이 읽었다. 나는 점점 독서를 좋아하게 되었다. 내 손에 책을 들고 있기만 하면 침식을 잊는다.

-응?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어렸을 때 가까스로' 금옥' 과' 안여옥' 을 찾았다. 나는 갑자기 내가 독서를 좋아한다면 지혜의' 황금집' 을 갖게 될 것이고, 지혜의 황금방 속의 미인은' 안여옥'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명언이라는 작문을 한 편 쓰다. 오백 자.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다." 아버지께서 늘 나를 격려해 주시는 말이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나는 그것이 수학 시험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단지 85 점만 시험했다. 나는 매우 실망하고 두려웠다. 나는 내가 돌아가면 부모님께 욕을 받을까 봐, 심지어 폭행을 당할까 봐 두렵다! 결국 이것은 내가 가져서는 안 되는 점수이다. 방과 후, 나는 초조하게 집에 돌아와서 숙제를 끝내고 밥을 다 먹었지만, 여전히 시험지를 꺼내려 하지 않았다. 이때 엄마가 말했다. "빨강, 너 이번 수학 시험은 어땠어?" 나는 방금 마신 물을 토할 뻔했다.

냄비 열어! 나는 생각했다.

천천히 책가방 앞으로 걸어가서 답안지를 꺼내 어머니께 드렸다. 어머니는 시험지를 다 보고 웃음이 사라지고 눈살을 찌푸리며 실망한 표정을 지었다. 그러고 나서 어머니는 시험지를 내려놓고 말했다. "아, 나는 분명히 좋은 학교로 돌아가지 않았고, 또 놀러 갔다." 말을 끝내고 무거운 발걸음으로 방으로 향했다. 이때 아버지도 오셔서 답안지를 한 번 보고 서명을 하고 서재에 가셨습니다. 우리 아버지의 침묵은 우리 어머니의 침묵보다 더 무섭고 소름이 돋는다. 다음날 아버지는 내가 학교에 가기 전에 사진 한 장을 주셨다. 나는 열어 보았다: "공부는 끝이 없고, 공부는 끝이 없다." 이 네 개의 큰 글자. 나는 보고 또 보고 마침내 아버지의 뜻을 이해했다. 그래서 저는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째 테스트, 나는 100 점을 받았다.

또 한번은 나의 작문이 우리 반에서 최고여서 선생님께 칭찬을 받았다. 나는 매우 기뻐서 집에 가서 아버지에게 자랑했다. 나는 내가 그의 칭찬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얻은 것은 단지 "배움에는 끝이 없다" 는 말뿐이었다. " 나는 노기등등하게 방으로 돌아와 생각하고 생각하다가 갑자기 아버지의 의도를 깨달았다. 그는 나에게 사람 밖에 사람이 있고,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고, 지식은 끝이 없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한다. 나는 자만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퇴보할 것이다. 그 후로 나는 더 이상 교만한 적이 없었고, 마음속으로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 는 말이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예, 지식의 하늘은 끝이 없습니다. 우리는 영원히 한 마리의 새일 뿐이다. 우리는 자만하거나 게으르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영원히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마른 스펀지처럼 지식의 이슬을 끊임없이 흡수해야 한다.

사실에 근거하여 유명한 경구를 한 마디 쓰다. 좋은 기회가 우리 앞에 나타날 때, 우리는 제때에 그것을 잡고 이용해야 한다. 이것은 위대한 생활 예술이다.

배운 문장에 집중하세요? 길에서 500 자 이상의 연습을 한 편 쓰다. 토끼 오빠 작은 꽃이 손에 막대기를 들고 물가에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해하며 물었다. "토끼 오빠, 뭐하는 거야?" " "나는 거품을 불고있다! 클릭합니다 말을 마치자 작은 꽃이 가볍게 불어오는 것을 보았는데,' 방망이' 에서 대여섯 개의 큰 거품이 튀어나왔다. 햇빛 아래서, 그것들은 가지각색으로 매우 아름답다. 샤오화는 즐겁게 울었다. 작은 금붕어는 또 의문을 제기했다. "왜 거품이 햇빛에 비춰지면 오색육색으로 변하는가?" " \ "당신은 거북이 할아버지 에게 물어! 만족스러운 답을 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좋아, 안녕! 클릭합니다 "안녕!" 작은 금붕어가 계속 헤엄치고 있다.

작은 금붕어가 고개를 들어 강가에 우뚝 솟은 산들과 산등성이를 보았다. 이런 자연 경관은 또한 작은 금붕어를 궁금하게 한다. "이 산들보들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 "아예, 이 질문들을 모두 거북이 할아버지에게 물어볼게!" 더 빠릅니다.

곧 나는 거북이 할아버지의 집에 왔다. "거북이 할아버지, 문 열어주세요. 나는 작은 금붕어이다. 클릭합니다 작은 금붕어가 공손하게 성문을 불렀다. 잠시 후 거북이 할아버지가 문을 열었다. 비록 그는 이미 만 세가 넘었지만, 그는 여전히 얼굴이 환해 보인다. 작은 금붕어는 연이어 네 가지 문제를 제기했다. 거북이 할아버지는 웃으며 말했다. "버드나무의 잎은 녹색이다. 햇빛에 노출되어 자외선을 흡수하여 엽록소를 생산하기 때문이다. 너는 그늘이 좋다고 생각한다. 유엽색이 짙어 햇빛을 막았기 때문에 좋은 그늘이 있다. 거품은 다양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햇빛에 비추어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산과 산은 지각 운동으로 형성된다. 계할아버지의 대답을 듣고, 작은 금붕어는 기뻐하며 말했다. "감사합니다!" " "그는 만족스럽게 떠났다.

작은 금붕어는 정말 부지런하고 궁금해요!

이야기를 쓸 때 동작 묘사와 심리 묘사가 필요하다. 여기서 아주 좋은 심리학을 쓸 수 있다면, 당신의 작문에 많은 색을 더할 것입니다. 요컨대, 네가 쓴 작문은 너의 문학이어야 한다.

단오절에 따르면 유명한 격언과 속담을 써서 오후 (당) 의 문예연을 끝낸다

이 축제는 용주절로 나뉜다.

예나 지금이나 널리 전하는 것은 굴원이다.

초강의 공허함을 비웃고,

직접 세탁은 안 됩니다.

7 대 법칙. 단오절 (당나라) 은

소년은 해마다 명절이 더 다정하지만, 나이가 들면 슬픔을 느낀다.

소용없지만 술과 술을 빌었으면 좋겠어요.

구레나룻은 날마다 흰머리를 더하고 석류는 해마다 꽃을 피운다.

수천 년 동안 성현인 어리석은 사람들은 모두 순간적이었고, 몇 사람이 몇 개의 이름 속에서 길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 (발췌) (당) 장검봉

5 월 5 일, 햇빛이 맑고 화양이 강가에서 소영을 불렀다.

군 에서 군주 전에, 강 과 소리 를 들을 수 있었다;

군주 밖으로, 준, 말 은 붉은 깃발 에 의해 주도 되었다;

양안의 나의는 향기를 맡고, 은비녀는 서리날을 비추고 있다.

북소리 세 번의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그림자 파도가 만검으로 날아가고, 드럼 소리가 천둥과 같다.

북소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두 용의 눈빛이 한순간과 같다.

슬로프 사람들은 천둥, 레인보우 후광 로드 를 놀라게했다;

앞배는 낙찰되어 물에 들어갔고, 뒷배는 실세하여 손을 흔들었다.

계령문. 단양 (청) 이경산

체리 오디, 창포, 수컷 황주 한 주전자 더 사세요.

문 밖에 노란 종이가 붙어 있었지만 계좌 주인이 부적을 두려워했다고 의심했다.

힘을 모으다. 단오절 오래된 집

단오절은 비바람이 가득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다.

모자를 가지고 초대, 진흙 사랑 초당 을 감히;

골육상련에 술 판매품을 살 돈이 없는 손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때의 생선은 3 피트, 오늘의 콩은 맛이 없었다.

단오절이 한여름을 앞두고 청인이 또 자랐다.

--돈 \ "단오 우청 연회 장관 \"

꽃이 피고 사계절이 교묘하게 다투고, 9 개의 만두가 신선함을 다투다.

--돈 \ "단오 삼대당 연회 \"

관복도 유명하고 단오에는 영연이 있다.

향사가 가느다란 칡덩굴로 방적되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오니 새눈처럼 하얗다.

--당나라 du fu "정오 선물 옷"

오월의 환강이 제방에서 평류하면, 도시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작은 배를 떠내려올 것이다.

영이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애가가 이때부터 진동했다.

양 지안 천둥 천둥 천둥, 난류 수렴, 소리 굉음.

용은 빗속에서 떨린다. 식수는 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서령은 변동 상태에 처해 있는데, 귀족이 남분녀로 나뉘었다고 한다.

첫째,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싸웠지만 챔피언의 색깔은 떨어지지 않았다.

--리우 탕 유시 "인종 횡단 노래"

영이 죽은 후, 보통 욕란이다.

가지각색의 녹색 쫑쯔, 향긋한 백옥완자.

죽은 자는 이미 끝났고, 고생은 다 했지만, 오늘은 기쁨이다.

--당원진 여름시 10 편 (10)

소용없지만 술과 술을 빌었으면 좋겠어요.

귀밑머리는 날마다 흰머리를 더하고, 석류는 해마다 꽃을 피운다.

--당나라 음 팬 야오 의 \ "단오 \"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당나라 문수 단오

다섯째 날, 탕위안공은 제사를 물었고, 구관조호는 헛되이 넋을 잃었다.

--송송지의 "굴원묘"

오색 새 실크만두, 금반배달, 생사화선판 쌍봉황. 난초를 목욕할 때가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노래 Ouyang 수리 \ "물고기 집 사랑 \" (자작나무 5 월 매혹적인)

초인의 굴원에 대한 슬픔은 천 년 동안 끊이지 않았다.

정신이 어디로 흘러가는가? 우리 아버지는 목이 메었다.

지금까지 창강에서, 나는 쌀을 투신하여 갈증을 풀었다.

유산은 하나의 종족이 되어 초산 균열을 한탄했다.

--송수시의 "qu yuan tower"

좋은 술상절은 심취, 술 한 푼, 노래 한 푼에 있다.

--송수시 "어린이 투어 단오 선물 황수 서군이"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싸고, 작은 기호는 녹색 구름에 비스듬히 걸려 있다. 미녀가 천년을 약속하다.

--송수시 \ "Huan Xisha 단오 \"

방에 들어가면 맑은 바람이 먼지를 깨뜨리지 않고 옥비녀가 취한다.

--송수시 \ "Huan Xisha 단오 \"

얼음사탕으로 싸인 작은 공은 투명한 뿔과 쌀알이 있습니다.

--장 송뢰 장애 "단오" 라는 단어

종족은 천년이 깊어 충혼이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어느 나라가 망하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송 장 레이 "단오"

만두 복숭아버들, 캠프문 * * * *, 창포와 개인을 조각합니다.

--"단오" 라는 유명한 단어를 닫았습니다.

용선이 짝을 이루는 것을 보니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너무 신기해요.

그리기 어렵고, 파도를 휘젓고, 호수 사이에 눈이 날리다.

그림 드럼 천둥, 붉은 깃발 번개, 우승.

--황 송 샹 \ "단오 키안 잉 은행 호수 \"

주연은 늙었고 미풍이 좋아서 좋은 시간을 줄이지 못했다.

재미있는 왁스 술을 깊이 따라 창포가 가늘고 가늘게 어린이 주위에 둘러앉았다.

또한 하위 아름다움, 강하, 한가하게 제비갈매기 춤을 춘다.

--송나라 단계 \ "단오를 만난 적이 없다 \"

고음 초사가 오후를 내고, 천애가 총총히 서둘렀다.

자작나무는 무용치마만큼 빨갛지 않다.

이것은 아무도 모른다.

곡만막.

만물은 늙고, 용키니네는 동쪽 벽에 웃는다.

유리의 깊이는 작년과 같다.

다리를 물에 부어 보세요

오늘 밤 호남 중부에 도착한다.

--송진여일 "임강선"

심씨는 이미 먼 곳에 갔기 때문에 더 이상 술을 마시지 말고 향수를 느끼라고 권했다.

느린 꾀꼬리의 목소리, 코끼리판의 타악기는' 이소' 의 장구를 읽는 것보다 낫다.

--송양 나무랄 데 없는 제천악 단오절

화장이 가볍고 무거워서 서호가 놀라워 보인다.

창포각 좁쌀 가족절.

물놀이 어룡, 10 리 커튼이 열렸다.

링 웨이브 무한 먼지 양말, 얼음 근육 잉 향 루오 눈.

유람선을 타고 집에 돌아가지 말고 황혼을 가리고 밖에 초승달이 있다.

--노래 가돌리늄 Changqing \ "술취한 웽 의 뜻은 술이 아니라 정오에 무겁다. \"

매년 단오절에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것은 굴원에게 일종의 억울함인 것 같다.

내가 얘기 하 고 싶은 사람에 게 얘기 하 고 싶어요.

-송 조범' 단오 3 곡' 2 곡

붉은 연근 실크, 흰 연근 실크, 아이호 셔츠.

양두 열매.

자신의 마음속의' 귀신' 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아카시아 12 시.

--송 리석의 "긴 아카시아"

해바라기 버드나무의 향수를 술에 취해 앵두싹을 생각하며 우리 집을 꿈꿨다.

나는 현재에 집착하고, 걱정하며,' 이소' 의 노인들도 읽었다.

--송고진 "오후의 향수"

드래곤 댄스, 다채로운 청천, 선단 가무도 있습니다.

농촌 구획 앞과 같이 하늘 끝에서 행하다.

녹색 연못, 녹색 정원, 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내년 밤에 초승달이 어디서 빛날까요?

-루송조고의 시' 용호 음회서중우'.

자작나무는 심원에서 토한다.

커튼을 열고, 옷을 묶고, 부채를 잘 부채질하고, 오후에는 바람이 맑다.

아이들은 이미 칭찬을 마쳤고, 새로운 샘플은 아이호이다.

이미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페리를 보고 있습니다.

보스는 조심하지 않아 연극을 하고, 낯선 사람을 연기하고, 젊었을 때 깃발을 다투었다.

개울에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파도는 나풀나풀 춤을 춘다.

정신부호가 이렇게 높아서 인생을 회상하는 것은 람페뿐만 아니라 고추도 품고 있다.

누가 천 년 동안 요염한 혼을 겪었는데, 보시가 옥수수를 탐내다니?

만두는 탐욕스럽고 용은 분노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내가 지금 깨어난 것 같아, 내가 술에 취해 죽을 줄 알았어.

한 번의 대화는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리우 푸 코주앙 \ "그는 신랑 단오 \"

국화를 먹고 아침 이슬을 마시고, 평생 한 모금 마셔본 적이 없다.

용과 호랑이를 다투고 욕설을 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리우웬코장의' 모의단오절' 이 그 중 하나다

명언에 근거하여 연설 원고를 한 편 쓰고, 짧은 뉴스에 근거하여 400 자 안팎의 작문을 한 편 쓰다. 2008 년 5 월 12 일 쓰촨 원촨에서 대지진이 발생했다. 내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내 마음은 떨렸다. 집에 돌아오면 바로 어머니께 전화하겠습니다. "엄마, 엄마, 빨리 텔레비전을 보여주세요. 쓰촨 대지진이 발생했다. " 그리고 엄마와 함께 뉴스를 본다. 매몰된 아이, 매몰된 사람, 그리고 시신이 나와 엄마를 울게 했다. "쓰촨 대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뉴스를 보세요." 아버지가 들어오시자 소리쳤다. 그리고 모두 함께 뉴스 방송을 본다.

우리는 또 하나의 감동적인 화면, 비장한 화면, 한때 아름다운 건물, 지금의 폐허, 잊을 수 없는 시체와 갈망하는 눈빛을 보았다.

우리가 한 아이와 한 사람이 폐허에서 구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모든 사람의 마음은 행복과 흥분으로 가득 찼다. 그는 우리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했다. 그들은 살아 있는 것이 희망이라고 굳게 믿고, 나는 반드시 견지해야 한다. 그는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었다.

지진 후 많은 사람들이 친척과 친구를 잃었다. 그들이 얼마나 불쌍하고, 얼마나 도움이 필요하고, 모두의 도움이 필요하고, 모두의 지지가 필요하다. 우리는 재해 지역 사람들을 돕고 그들과 함께 난관을 극복해야 한다.

재해 지역에는 음식도 없고, 물도 없고, 옷도 없고, 이불도 없다. 그들은 배불리 먹을 수 없고 따뜻하게 입을 수 없다. 우리는 그들을 도와야 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음식, 음료, 돈을 기부해야 한다. 그들은 그것을 매우 필요로 한다.

다 다쳤어, 불쌍해. 우리만이 그들을 도울 수 있다. 우리가 약, 피, 돈을 기부하는 한,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만약 그들이 약이 없다면,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그들이 난관을 극복하도록 도와야 한다.

그들은 모든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모두가 단결하여 사랑을 바친다면, 그녀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집을 만들 수 있도록 무한한 힘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 중화의 자식이라 형제자매가 곤란하다. 우리는 그들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우리 좀 진정할 수 있을까요?

자연재해는 무정하고, 사람은 정이 있다. 모든 사람이 사랑을 바친다면, 재해 지역 사람들은 어둠 속에서 일어나 빛을 맞이할 수 있다.

명언은 나의 500 자 작문 공부에 영향을 미쳤다. 공부와 생활 속에서 나는 많은 명언을 쌓았는데, 그중에서도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독서인의 고민은 더 이상 자만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 명언은 학생들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가 자만하기 때문에 결코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왜 이 말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까? 제 말을 잘 들어주세요.

내가 3 학년 때, 오수 문제에 정통하여 평소에 선생님이 가르치신 수학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수학 시험은 나에게 식은 죽 먹기다. 나의 우수한 성적이 모두의 탄복을 얻었다. 5 학년이 되니 공부를 잘하지 못할 정도로 자랑스럽다. 그 이유는 내가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고 수학 성적이 줄곧 상위권에 올랐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학습에 대한 태도가 점차 완화되어 결과는 예상할 수 있다. 나의 수학 성적은 100 에서 93 점, 또 93 에서 87 점으로 급락했다. 내가 연단에 올라 답안지를 잡았을 때,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 탄복하는 눈빛이 아니라 아쉬운 눈빛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버지는 나의 수학 성적이 매우 슬프다는 것을 알고 나에게 진실한 교육을 주셨다. 그 후 나는 방에서 묵묵히 본문을 예습했다. 갑자기 참고서에 실린 명언 칼럼을 보았다. 학자의 고민은 더 이상 오만하지 말라는 것이다.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더 이상 이렇게 갈 수 없다. 나는 자랑스러워 할 수 없다.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다른 사람의 손에 떨어진 100 논문을 되찾아야 한다.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공부를 게을리한 적이 없고, 시험 성적도 매우 좋다. 나는 줄곧 교만하고 쭈글쭈글해서 시험을 망쳤다. 나는 낙담하지 않고 일어나 쫓아갔다. 학생들은 다시 한 번 나에게 칭찬의 눈길을 보냈다.

학자의 번거로움은 더 이상 자만하지 않는 데 있다. 이 말의 계시는 우리가 성공에 자부심을 가질 수는 없지만, 더욱 분발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다.

명언에 근거하여 작문을 쓰는 것은 불충실하지 않습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우지 않으면 전해요? "처음 두 가지 문제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 세 번째 질문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준 것을 생각하고 연구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지식인에게 매우 적합하다. 이것은 사실 내가 상술한 문장 중 망설이는 유래이기도 하다.

기독교는 원죄, 참회, 속죄, 구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유가는 자기 보호, 수련, 신중함, 내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언뜻 보면 매우 일치하는 것 같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큰 차이가 함축되어 있다. 이곳의 운명 중 하나는 바로 3 성의' 체' 에 있다. 자기만큼 중요한 단어는 중국어에서' 몸' 이라는 단어로 대표된다. 대조적으로, 서양인의 자의식은 매우 강하다. 심리학에서 자의식에 관한 문헌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영어 사전 한 권을 열기만 하면, 너는 self- 로 시작하는 긴 단어들을 발견할 수 있다. 심리학에서 흥미로운 실험은 고릴라의 코에 각성한 색을 발라 고릴라를 거울 앞에 서게 하는 것이다. 고릴라는 거울에 비친 고릴라의 코에 손을 뻗을 수 있지만 코를 그린 고릴라는 자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릴라명언) 아기가 이 실험을 하도록 하면, 그들도 비슷한 동작을 할 것이다. 일정한 나이가 되어야 그들은 점차 자의식을 발전시킬 수 있다.

바로' 몸' 이라는 단어를 바탕으로 중국계 미국인 학자 손롱기 (아마도 중국 문화의 가장 비판적인 학자) 가 그의 중국 문화 심층 구조, 즉' 마음' 과' 몸' 으로 구성된' 양심 시스템' 을 구축했다. 몸은 몸이고, 육신이며, 악취가 나고, 요컨대 육체이다. 마음이 인자하고, 두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사람의 사회적 속성은 중국 문화에서 사람에 대한 정의이며, 배려, 사려 깊음, 다른 사람을 아끼는' 몸' 으로 표현된다. 그래서 결국 중국 문화는 일종의' 체' 문화, 일종의' 체' 문화이기 때문에 중국은 세계 최초의 입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몸' 이 타인, 집단, 공동체에 의해 보살핌을 받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진정한 자의식을 갖지 못할 것이다. 소속 공동체를 떠나면 조직과 자신의' 몸' 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고, 침을 뱉고, 쓰레기를 마구 던지고, 환경을 파괴한다. 손융기의 불친절한 말에 따르면 중국의' * * * 문화' 도 세계 1 위다. 서양인들은 아기의 배설 습관을 키우는 것을 중시하고, 어릴 때부터 아이의 자제의식을 키우는 반면, 중국인의 습관 중 하나는 바지를 여는 것, 즉 언제 어디서나 대소변을 키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어른들이 소란을 피우며 아이의 대소변을 재촉한 결과, 그의 법의 인격을 길렀다. 다른 사람은 모든 개인의 존재의 근본 목적과 궁극적인 의미이므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규범하는 도덕은 동시에 가장 높은 선함, 진실, 아름다움이 되어 전통 중국인들이 존중하고 인정하고 감상하는 유일한 대상이 된다.

따라서 3 성의 성은 종교적이고 선험적인 반성이 아니라 현실 세계의 인간관계에 대한 반성이다. 생명의 의미에 대한 추궁, 자기 정체성에 대한 추궁, 자기 실현에 대한 추궁은 모두 이 반성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문화를 인간과 세계의 관계를 다루는 문화 (자연 과학), 사람과 다른 사람의 관계를 다루는 문화 (인문학) 및 사람과 자신의 관계를 다루는 문화 (종교) 로 나눕니다. 서양 문화에 비해 중국 문화는 제 1 문화에서 발달하지 못하고 제 3 문화에서는 더욱 발달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중국어에는 "마음" 이 있지만, 영어에는 마음, 생각, 영혼, 각각 감정의 마음, 사고의 마음, 영혼의 마음을 나타내는 세 글자가 있습니다. 왕소보는 중국인의 감정의 마음 (감정과 윤리의 연결, 이른바 도덕) 의 발달 정도에 비해 중국인의 사고의 마음이 완전히 무지막지한 상태에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이 말했듯이 중국 문화에서 가장 약한 것은 영혼입니다. 고도의 자기인식이 없다면 우주를 마주하고 세계를 탐험하는 원대한 포부와 자족력이 없을 것이다. 자연은 과학기술의 대발전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사고의 머리도 너무 발달하지 않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영혼의 지지가 없고, 감정의 마음이 유지하는 인간윤리도덕규범도 무너지기 쉬우며, 종종 현실의 유혹을 견디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국인의 도덕은 사회 도덕이다. 일단 그들이 자신의 서클 (그리고 그들 자신의 사람들) 에서 벗어나면, 그들은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어디 에나 계시며, 억지력은 자연스럽게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따라서 만명 대유유가' 신중독' 을 유교 사상 체계의 기초로 삼는 것은 사실상 중립론이다.

나는 중국 기업이 돈을 벌기 쉽고 돈을 쓰기 어려운 문제를 이야기한 적이 있으며, 추상적인 윤리 원칙이 기업에 R&D 및 마케팅 업무를 전개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 적이 있다. 사고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문제의 다른 면은 우리나라 기업의 혁신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혁신 분야에서는 혁신자의 강한 자의식 없이는 성공하기 쉽지 않다. 중국인들은 종종 혁신을 일종의 사회행위로 여기고, 자랑하며, 남달랐다. 사실 혁신은 본질적으로 과학자의 성격이 융합되어 내면과 사물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이다. 필요한 것은 영혼의 통제하에 사고심의 발전이다. 기술은 대부분 외로운 사람의 노리개이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 우리 민족은 서양인에 비해 좀 너무 덥다. 서양의 일류 대학은 왕왕 새가 알을 낳지 않는 외진 마을에 위치한다. 중국의 대학은 작은 곳에 두면 몰락의 운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거의 확실하다. (유일한 예외는 노벨상을 받은 국립 서남 유엔 총회). 사람들은 서부를 여행하면서 보통 사람들의 생활 상태, 푸른 하늘과 푸른 나무, 얼마나 전원적인 맛을 부러워한다. 단기 관광은 문제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몇 주 동안 머무르고 싶다면, 언어나 사교 문제가 없더라도, 당신은 곧 중국에서 매일 밤 파티에 가는 날을 그리워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의 대도시는 위성도시 계획이 없는 것이 아니다. 마지막 4 환과 5 환 노점 빵은 사실 중국인의 문화적 특징과 관련이 있다.

기쁘게도, 중국 대륙의 신세대 자아 개념은 이미 점차 형성되었다. 이 점은' 내 구역에서 내 말을 들어라' 에서' 나는 할 수 있다',' 네가 생각하는 한', 차세대 가치관에 영합하는 이런 광고어에서 단단함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세대의 젊은이들에 비해 손롱기의' 중국 문화의 심층 구조' 중 많은 예가 시대에 뒤떨어질 것이다. 관념이 비교적 오래된 사람들은 점차 형성되는 자아개념을 개인주의, 극단적인 이기주의, 물배교로 비판하는 경향이 있는데, 결코 위험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사고의 마음, 감정의 마음, 영혼의 마음을 포함한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은 함께 진행되고, 감정의 마음을 바탕으로 한 도덕관념의 형성도 인생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감정의 마음에만 서 있고, 독보적 배후에서 자란 영혼의 배아를 이단으로 여기고, 그것을 억누르려고 한다면, 중국 문화는 실제로 이 수호자들의 손에 파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자는 "하루 종일 군거하고, 말이 의로움에 미치지 못하고, 관대하고 지혜롭지 못하다" 고 말했다 ("위령공" 제 15 장). 3 성 지도자가 없으면 진실한 부하 직원이 없으면 조화로운 팀과 집단이 없으면 조직은 점차 정치문화의 심연으로 미끄러질 것이다. 이 말을 나는 여러 번 했다. 이번에는 단순한 옛 곡조가 재탄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유교 사상에 대해 좀 더 깊은 생각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것이지, 삼성의 내 몸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가 간 경쟁은 결국 기업 간 경쟁이다. 기업의 경쟁은 결국 문화의 경쟁이다. 사실, 유교 사상의 초월성 부족은 이미 학계에 알려져 있다. 왕고의 통제든 현실에 직면하든, 핑계를 찾든, 격차를 인정하든, 이 다국적 문화 경쟁에서 우리는 사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이택후는 유가의 세속화 취향 때문에 유교 문화 고향을 고수하는 것은 인격신이 체득할 수 없는 심상치 않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자기관리명언) 사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명언이나 경구에서 계시에 이르는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성장하는 과정에서, 나는 줄곧 나와 함께 해 온 파트너가 있다. 제가 실패했을 때, 그것은 저에게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내가 낙담했을 때, 그것은 나에게 용기를 주었다. 내가 슬플 때, 그것은 나에게 위로를 주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이것은 명언이다!

시험 실수로 화가 났을 때 선홍색' X' 를 마주하고 울었고, 학생들의 냉소적인 풍자를 듣고 부모님의 실망한 눈빛을 보면서 나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다. 갑자기 그 명언이 나의 머리를 스쳐 지나갔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였다! 나는 문득 깨달았다: 누가 실패하지 않았는가? 넘어졌으니 다시 일어나라! 그래서 나는 다시 기운을 차리고 눈물을 땀으로 바꾸고, 열심히 공부하고, 모르면 물었고, 마침내 또 다른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 명언, 감사합니다!

내가 한 가지 일을 하려고 할 때, 여러 번 실패했을 때, 나는 화가 나서 나를 작은 방에 가두고 계속 울었다. 나는 나 자신을 미워하고, 다른 사람의 기대를 저버리고, 자신이 실패자라는 것을 미워하고, 심지어 부모님이 이런 어리석은 나를 낳은 것을 미워한다. 갑자기 내 마음속에 등불이 켜졌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나는 문득 깨달았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단 말인가? 올라갈 수 없는 산도 없고, 지나갈 수 없는 험한 해변도 없다! 그래서 나는 눈물을 닦고 일을 계속했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마침내 나는 성공했다! 아! 명언, 감사합니다!

나의 반의 명예가 나의 부주의한 일로 인해 손상되었을 때, 나는 부끄러워서 땅 틈으로 들어가고 싶었다. 회한의 눈물은 소리 없이 내 얼굴에 흐르고, 내 마음은 울고 있다. 나는 선생님의 기대를 저버렸다. 이 시점에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클릭합니다 이 명언이 가볍게 내 마음의 문을 열었는데, 나는 갑자기 명랑해졌다. 뭘 잘못했을까 봐 두려웠어? 제때에 바로잡으면 된다! 그 후, 나는 더욱 노력했고, 후에 나는 우수한 팀원으로 선정되었다. 아! 명언, 감사합니다!

이 좋은 파트너는 나를 데리고 6 개의 춘하 가을과 겨울을 지나, 나를 도와 급류의 험난한 여울을 넘겼다. 지금, 나는 그것을 가지런히 베껴 책상 앞에 붙였다. 그것은 내 인생 여정에서 불후의 등대가 될 것이며, 나를 파도를 헤치고 영원히 성공의 건너편으로 향하도록 인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