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두라(Sadura)는 풍경을 묘사한 풍경시, 궁궐 생활을 묘사한 시, 과거에 대한 향수를 담은 시, 현재에 대한 슬픈 시 등 개인적, 사회적 부당함을 이야기하는 등 일생 동안 거의 800여 편의 시를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그는 원나라뿐 아니라 중국문학사 전반에 걸쳐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시인이다. 그는 고대에 안문이라 불렸던 대주(大州)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시집은 '안문문집'이라고도 불렸고, 그 자신도 '안문재학자'로 불렸다. 『안문전』은 원나라부터 지정시대까지 8권으로 처음 간행되었는데, 현재는 청나라 가경 12년에 사롱이 간행한 14권본이다. 비교적 완전한 컬렉션으로 1982년 Shanghai Ancient Books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되었습니다. Yin Menglun과 Zhu Guangqi가 편집한 "Yanmen Collection"을 출판했습니다. Sadura는 또한 "Wuyi Poems 서문"이라는 기사를 썼고 "Yanling Diaotai Picture"와 "Plum Blossom"과 같은 그림도 남겼으며 현재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사두라는 학식도 좋고 글도 잘 쓰고 대본도 잘 썼다. 그의 문학 창작은 주로 시이다. 시의 내용은 주로 산과 강을 유람하고, 은거하여 한가롭게 지내고, 불멸을 찬양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사회적 초대에 응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관원수를 남방으로 보내다", "류조모를 계림으로 보내다" 등의 시에서 그는 통치자들이 반란을 진압하는 것을 지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시에는 원나라 사회의 암울한 현실이 담겨 있으며, 당시의 계급 억압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대통역>, <황하달밤>, <구불구불한 소녀>, <직공소녀도> 등에는 노동자들의 비참한 생활이 반영되어 있다. Wugu의 "황하의 초기 운명"은 한편으로 농부의 "초가집에서 불을 피우는 연기와 언덕 위의 가을 쌀을 묘사합니다. 그는 아직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았으며 정부 임대료가 급히 요청되었습니다." 두 강은 제방과 수평이 되어 밤에는 도적들이 걱정한다." 반면에 양반 아들은 "성내 다섯 광장에서 닭싸움을 하고 가장 높은 건물에서 큰 소리로 노래한다"고 묘사하면서 원나라의 계급 모순을 드러낸다. 대비 기술이 강한 왕조 사회. 일부 시에서는 군수, 왕자, 귀족, 친인척뿐만 아니라 최고 통치자를 겨냥해 지배층의 부패와 폐단을 과감하게 풍자하기도 했다. 시 《기록》에는 "옥인이 세 번 전해진 줄만 알았으나 나의 방황하는 영혼은 아홉 층으로 나누어졌느니라. 하늘의 무제도 눈물을 흘리셨고, 살과 피가 하늘에서 만날 수 있느니라." 이 시는 원무종의 둘째 아들 투테무얼이 형의 왕위를 찬탈한 내용을 드러내고 있는데, 이 사건은 공식 역사에는 기록되지 않고 '시사'라 불린다. 일부시는 "주현 인에게 보냄", "광신 사지에 보냄"등 국민에게 명령을 구하고 통치에 힘쓰는 정치적 사상을 표현합니다. “최초로 유력 인사를 탄핵하는 인물로 임명된 후난성 장자산(張子山)은 서태 검열관이 되기 위해 좌파로 옮겨갔고, 예전 지위를 숭배하며 늘 그만두고 싶어 했기 때문에 그를 설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늙은이 검', '진경' 등의 시를 관료들이 소중히 여기기를 바랍니다. 인민은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나라에 봉사하려는 작가의 염원을 표현합니다. 『주용관도넘기』, 『말그림』 등의 시는 원나라 지배자들의 군국주의를 겨냥하여 “남자는 밭을 갈고 여자는 베를 짜면 천하가 평안하고 평안함이 있을 것”이라는 반전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영원히 전쟁은 없어." 이 작품들은 사두라 시의 정수이다.
사두라가 진시 시험에 합격하기 전에 쓴 시는 거의 없습니다. "청춘이 나를 데려가며 노란 잎이 무자비하게 날아간다"는 시가 있습니다. 그의 인생의이 기간. 그는 진강(鎭江)을 거쳐 한양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명절에 만나 장사를 하러 고향을 떠난 것 같다'는 시가 있다. 그러나 그는 장사에 열중하지 않았고, 산수명승지라는 점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청명일에 조커밍과 함께 북곡탑에 오르다", "청명일에 하림사에 참배함"과 같은 서정적인 시를 지었습니다. . 그에게는 물건이나 돈보다 풍경이 더 매력적이다. 그는 돈과 이익을 쫓는 데 평생을 보내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시 <안분>에서 “평화와 행복을 추구하고 돈을 적게 생각하라. 굴욕과 명예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봄에는 꽃을 감상하며 술을 마시고, 겨울에는 산책을 한다”고 말했다. 눈 위에서는 체스 게임이 날이 갈수록 잦아들고, 제비의 향기가 인장에 스며든다. 모든 것은 하늘이 정한 것인데, 왜 옷과 월급이 부족할까 걱정하는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그는 침착하고 차분한 태도를 유지했습니다. 그의 인생관과 태도는 그의 시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시에는 대부분 생명을 사랑하는 낙관적인 감정이 드러난다. 그가 처음 관직에 입문한 것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명승지를 돌아다니며 북곡탑에 오르고, 하림사를 방문하고, 승려와 도교를 방문하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지은 것이었다. 평신도의 삶, 그러나 시인이 되는 것. 그는 일생 동안 수많은 풍경시를 남겼다. 그의 시 '양련과 함께 산사를 참배함'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피리를 불며 숲을 지나고, 산은 떠다니는 구름으로 뒤덮이고, 시냇물과 거친 물은 촉촉히 젖어 있다. "나무와 달의 그림자가 많아." 조용하고 흥미로운 것들"이라는 말은 그가 산과 강을 즐기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향매(徐楽美)의 『절강양명덕기』에는 그가 말년에 항저우에 살았을 때 “맑은 날마다 아름다웠는데, 막대기를 어깨에 메고 국자를 어깨에 걸고 다녔다”고 기록되어 있다. 페달을 빌리지 않고 두 산 사이를 걸었다. 깊은 바위와 계곡에는 사람의 흔적이 없었다. 내가 좋아하는 곳에 도착하면 하루 종일 돗자리에 앉아 돌아다닐 것이다.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을 때 시를 쓰겠습니다.
"산수시의 창시자인 시에링운(Xie Lingyun)에 비해 그는 풍경을 더욱 좋아합니다. 그가 산과 강을 이렇게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도 당연합니다.
사두라는 인생의 대부분을 양쯔강 남쪽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환경에서 많은 시를 지었지만 한린사학원에서 두 번이나 역임했고, 당시 궁궐에서 지식을 쌓기도 했으며, 궁궐시를 짓는 데도 능했고 미인이었다. 그의 친구 Yang Weizhen은 그의 "Zhuzhi Ci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Tianxi의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Xiu 왕조 가문의 표준입니다. 그의 궁궐시와 "Furong Song"은 Wang Jian의 시보다 낫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지. 또 다른 친구 유지도 "진사천시는 가장 다정하고 우아하며 우아해 모든 작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전히 서정시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무궁화 노래":
가을 강은 어둡고 무궁화는 향기롭고 Qiujiang의 딸은 그녀의 마음을 가질 것입니다 진홍색 옷은 봄의 따뜻한 구름을 보호하고, 녹색 소매는 황혼의 시원한 바람을 맞이합니다.
p>파도에 잉어가 날고 파도는 하얗고 서리가 내립니다.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는 연꽃 수집가들은 어디에 있는가?
정서가 우아하고 경쾌하며, 사려 깊고 다정한 듯한 이미지가 담겨 있다. 재능이 발견되지 않았을 때 강과 호수를 헤매는 작가의 기분은 당나라의 이화(Li He)와 이산(Li Yishan)의 문체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파도에 날리는 잉어, 강의 파도는 하얗고, 동굴에는 서리가 내리고, 나무의 나뭇잎이 날아간다"라는 말은 암묵적이지만 명시적이지는 않다. 인생의 방황과 자기 감탄의 서정적인 풍미가 있다. 가흥', '머리 빗는 노래', '신여름 노래', '침실 노래' 등은 분위기가 같거나 비슷한데, 마찬가지로 그의 궁중 시도 스타일이 같다. 또 이렇다. : 버드나무의 침대는 달빛으로 가득 차고, 밤에는 수놓은 매트리스가 향기롭다. 문밖은 얼마나 봄인지 모르겠다. 여기에 묘사된 것은 궁궐 안 여인들의 삶의 공허함이다. 풍경과 이미지를 싫어함 일반적으로 궁궐은 황제에게는 천국이지만 궁녀들에게는 지옥이다.
다행히 사두라의 글의 초점은 궁궐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그의 눈이 조국이라는 광활한 땅으로 옮겨갔을 때, 그는 당시 사회가 부자들의 천국이자 지옥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봄밤"에는 3월에는 도성에는 버드나무가 날고, 장군의 집에는 깃발이 따뜻하며, 봄은 깊어간다. 모자가 부러진 남자 두링커가 선물을 바치고 돌아왔다. '선관', '이야기', '당나귀, 부러진 모자'라는 말이 서로 비쳐진다. <소녀의 발라드>, <주용관을 건너다>, <부녀의 원한을 이겨내고>, <바람을 막아주는 가오유>, <직공소녀도>, <아가의 노래> 등 그의 의도는 아주 분명하다. 백조', '황하 조기 출발', '회음강 건너기' 등은 사회 생활의 주제가 다양하므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방황하는 소녀의 발라드'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소녀는 버림받고 하늘은 황량하고 슬프다... 사람들은 금과 옥의 아름다움을 찬양하지만 오늘은 황하까지 배고파 울고 있다. 술에 취한 진다이지현은 사람들의 식량 부족을 걱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관산시(關陝西)는 가뭄과 가뭄만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저자는 “금색과 보라색 옷을 입은 군수님, 술에 취해 배불리 먹고 백성의 식량난에 관심도 없는 군수님”이라고 비판하며 “군수님이 너무 잘생겼다”고 꾸짖는 목소리이다. 사두라는 이런 불의를 참을 수 없기에 "동쪽에서 서쪽까지 모든 것을 덮는 큰 손잡이"("우산")를 바랐고,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구할 힘을 얻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당시 그의 소원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Man Jiang Hong (Nian Nujiao와 같은 오래된 안개)"이 특히 인기가 있는 등 Sadura의 향수 작품도 매우 독특합니다. >
6대가 번영을 누리고 봄의 풍경은 사라지고 아무 소식도 없다. 하늘에 떠 있는 산과 강을 보면 더 이상 과거가 아닌 왕세탕 앞에 있는 새 제비들을 만난다. 어두운 밤에 서로, 그리고 봄철이 쇄도하고 있다. 고향에 대한 향수, 빈 흔적. 그러나 연기는 메마르고 풀은 시들고 까마귀는 혼란에 빠지고 태양은 붉게 물든다. 옥나무는 노래하고, 가을 이슬은 차갑고, 붉은 우물은 차갑고 울고 있다. 지금까지 Jiang Shanqing과 Qin Huaibi만이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 시는 지순 3~4년, 장강 이남의 각종 도교 여행의 검열관으로 재직하던 시절에 지은 것입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인간사의 신진대사는 황량하고 영웅적이며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푸른 산은 언제나 거기에 있을 것이고, 푸른 물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며, 새로운 세대는 진링을 인재들이 모이는 장소로 만들 것입니다.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우리가 현재를 생각하는 이유이다. Sadura의 작품은 종종 개방적이고 개방적인 마음을 표현합니다. 그는 평생 동안 남북을 오가며 민족의 풍습과 풍습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강한 생명감과 강한 호소력이 있었다. 예를 들어, "초여름의 화이안도중"에서는 물고기와 새우가 막 그물에서 나오고 자두와 살구가 이미 가지에 초록색을 띠고 있다고 말합니다. 나무에는 부드러운 나무가 가득하고 봄비는 그쳤으며 여행자들은 4월에 화이하강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생선과 새우가 튀고있다", "자두와 살구가 초록색이다", 초여름의 햇살, "젊음"이라는 단어로 모든 장사가 좋다.
이는 사람들에게 열린 마음, 낙천주의, 신선함, 편안함을 줍니다. 생생한 이미지는 독자를 소박한 풍미와 함께 새로운 영역으로 안내합니다.
시 기법 측면에서 사두라는 당송 시의 기법을 일부 계승해 특유의 특징을 갖고 있다.
① 평범한 삶의 파편을 가로채고 오래 지속되는 매력을 만들어낸다. 예술적 개념. 예를 들어, 유명한 '가을 시'와 '도심의 봄의 시작'은 구체적인 상황을 불러일으키고 흥미로운 '시와 그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②깊이 있고 간결하며 간결합니다. 예를 들어, "백년의 시에서 삼국의 술잔 가운데", "시대의 풍경에는 흰 사찰이 있고, 육조의 산에는 녹색 말머리가 있다" 등의 말이 간결하다. 그리고 포괄적이어서 독자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충분히 제공합니다.
③창작력이 뛰어나고 이미지가 선명하다. "윤순이 난지를 키질하러 데리고 나왔고, 월의 누나가 측량하러 북두칠성에 왔다", "산이 용처럼 구름 속으로 솟아오르고, 산이 장강의 흐름으로 변한다" 등의 문장은, 침묵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무생물을 생명으로 바꾸고, 이미지를 새롭고 유려하게 만든다.
IV 또한 '공감각' 기법을 사용하여 시각 이미지, 청각 이미지, 후각 이미지 등을 연결하고 서로 비교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의 소리는 바다가 붉은 안개로 덮이고 꽃이 피고 하늘이 알록달록한 구름으로 변하는 것처럼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