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명작 읽기 (5 분)
① 송무는 철거할 때 오카자까지 올라가 무너진 산사를 보았다. 내가 절 대문에 도착했을 때, 나는 문에 봉인이 붙어 있는 것을 보았다. 송무는 밀봉 공고를 보았지만, 마지막 호랑이 한 마리가 호텔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2) 송무는 칼날이 뒤집힌 것을 보고 돌아왔다. 그는 양손으로 호루라기를 휘둘러 온 힘을 다해 한 방망이밖에 없었다. 그는 공중에서 그것을 베어버리고, 단 하나의 소리, 나뭇가지와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는 소리만 들었다. 자세히 보면, 한 막대기로 칼날을 쪼개지 못한다. 알고 보니 나는 조급해서 나무를 치고 있었다. 나는 호루라기 막대기를 두 동강이 나고, 반만 손에 들고. 송무는 몽둥이 반을 한쪽으로 던졌다.
(1) 이상은 고전 소설에서 발췌한 것이다.
(2) 작가는 송무를 호랑이 영웅의 이미지로 만들고 싶어 하는데 왜 송무는 겁이 많고 유턴하고 싶어?
(3) 송무는 장작에서 별장으로 나올 때 항상 보초봉을 들고, 저자도 늘 언급한다. 독자는 그것으로 호랑이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소용이 없었다. 이렇게 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1) 워터 마진 또는 워터 마진 (1) (2) 요점: 사람들과 호랑이를 잡는 것은 위험합니다. (1) True (1)
(3) 서스펜스를 만들거나 (파문을 가라앉히는) 송무맨주먹으로 호랑이를 치는 능력을 강조한다. (2 분)
-
별샘물 (1)
추출:
잔화가 가지에 붙어 있다. 새가 날아가고, < P > 가 땅에 흩어져 있다 -
인생도 범법한 눈초리인가? < P > 리뷰: 늙은 빙심은 인생을 새가 황급히 날아와 땅에 떨어지는 장면과 비교한다. 그녀는 인생이 이 세상에서 본 것처럼 서둘러 갈 것이라고 의심했다. 늙은 빙심은 누군가를 위해 그녀를 탄식하는 인생이 이렇게 어색해서 그녀를 불쌍히 여기고 있을지도 모른다.
-
[ 내용 요약 ]:
' 별' 은 시인의 생명으로 가득 찬 잔으로 시인이 진실과 인격으로 쓴 시이다. 시인은 그들의' 단편적인 사상' 으로 현대 단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데, 이것은 줄곧 비평가들의 분석과 논평의 중점이었다. 이 글은' 별' 의 창작 주제를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려 한다.' 사랑의 철학' 으로 가득 찬 감정 클로즈업, 인격매력을 보여주는 명확한 사고, 시적이 다른 다채로운 자연이다.
[ 키워드:]:' 별' 창작 주제, 또렷한 감정, 다채로운 자연. < P >' 별' 은 당대 유명 여작가, 아동작가 빙심 여사의 첫 시집이다. 164 편의 작은 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집' 별' 을 자세히 살펴보면 서술 대상에서 세 가지 시리즈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감정을 쓰고, 어린 시절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표현하고, 친족, 친구,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청년으로서의 고민과 슬픔을 묘사하여 인생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 청년과 세계 (그 자신 포함) 에 대한 격려와 권고, 깊은 붓놀림으로 그의 깊은 사상과 독보적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다. 셋째, 자연을 쓰거나, 우아한 필치로 자연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하거나, 평범한 자연 경관으로 깊은 철리를 설명하거나, 정경 융합으로 자신의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 P > 1,' 사랑철학' 의 감정 클로즈업 < P > 빙심은 평생' 사랑의 철학' 을 믿었고, 그녀는' 사랑이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고 생각했다. 뭇별' 에서 시인은 진실하고 흐르는 감정으로 사랑의 찬송가를 반복해서 불렀다. 이런 사랑은 우선 어린 시절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과 유학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친족, 친구, 고향에 대한 비할 데 없는 동경을 표현한 것이다.
1, 달콤한 추억 < P >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동정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스타의 기본 스타일이다. 추억의 달콤함은 시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정교한 서술 속에서 천천히 글이 흘러나왔다. 스타 2 호' 는 "어린 시절! 꿈속의 진실이다./진실의 꿈이다./추억은 눈물을 머금은 미소다. " 어린 시절은 진짜이고, 꿈이며, 진실과 꿈의 융합이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기억할 만하다. 몇 번이나 달빛 정원에서, 덩굴의 잎 아래, 어머니의 무릎 아래 (별 7 월 1 일), 아빠의 감동적인 이야기 (별 7 월 5 일) 는 끝없는 추억이다. 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나의 세 동생을 속였다. 내가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 추석 명절, 고향의 계화도 활짝 피고 있다는 것을 어찌 잊을 수 있겠는가? 고향의 파도와 튀는 물보라가 예전처럼 한 방울씩 그녀의 심금을 두드리고 있다 (별 28). 가족 가족, 어린 시절 죽마고우; 어린 시절의 사랑, 어린 시절의 풍경, 모든 것이 달콤한 추억 속에 있다. 1921 년대 평론가들이 논평한 바와 같이, "별은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문자의 신선함과 기억의 달콤함이다." 빙심은 어린 시절의 달콤함을 회상하는데, 아직 어린 시절의 생활이 이미 빙심에서 멀어졌다는 데 있다. 거리가 아름다움을 낳는다' 고 빙심은 유학을 떠나 떠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어린 시절은 아득했지만 시인의 기억 속에 깊이 뿌리박혀 시인이 벗어날 수 없는 감상적인 정서가 되었다.
2. 무한한 생각 < P > 하지만 외국에서 유학한 지 여러 해가 지났을 때 시인의 달콤한 추억이 많을수록 그는 친우들을 그리워하며 일찍 귀가하기를 갈망한다. "별 111" 은 "형제! 내 외로운 시간을 공유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될 것 같다. " 외로운 나, 내 동생 세 명이 생각난다. 나도 아버지를 떠올렸고, 그가 나에게 알려준 모든 것을 떠올렸기 때문에' 별 113' 은' 아버지!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내가 너의 바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별 72' 는' 서산! 안 돼! /나는 차마 너를 떠날 수 없다/하지만 나는 나의 어머니가 그립다. " 여기서 나는 어머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직접 썼다. 별 47' 은 "청매죽마/파도/산그림자/휘황찬란한 저녁놀/비장한 발언자/우리가 지금 멀어졌나요? "별 118" 은 다음과 같이 썼다: 고향! ○왜 집에 가기를 기대할 수 없습니까? 백발 할아버지/우리 정원에 없다! 은은한 분리와 깊은 애착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그런데 어떻게 해외 여행자의 향수를 표현할 수 있을까? \ "엄마! 너의 슬픈 얼굴을 버려라/나는 너의 품에 있다/오직 너만이 내 영혼의 안식처다 "(별 33). \ "엄마! /하늘의 비바람이 온다/새가 자신의 둥지에 숨어 있다/마음의 비바람이 온다/나는 너의 품에만 숨어 있다 "(별 159). 모성애에 대한 가장 마음에서 우러나온 칭찬과 감사입니다. 시인의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호소입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는 집이 그리울 때이다. 별 142' 는 "어느 날 밤-/창밖의 바람소리를 들어라/그림자가 왜 그렇게 추운지 알아?/이 산하를 좋아해/그냥 잠을 자지 않는다-'별 111' 은" 자정-/우주의 꿈이 강하다! "라고 썼다. 나 혼자 깨어났어/하지만 난 꿈을 꾸는 사람이야. 깊은 향수는 벌레 한 마리가 시인의 영혼을 천천히 잠식하는 것과 같아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깊은 생각, 간절한 생각,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은 시인의 꿈을 이루었다. 시인이 수십 년 후' 바보의 꿈' 에 쓴 바와 같이, "나는 거의 밤새 꿈을 꾸지 않았다. 내 꿈의 인물들은 모두 나의 아버지, 어머니, 형제, 선생님, 친구. 71 ~ 81 년 전 누가 깨어나서 내 머리 속에 떠올랐다. 별 46' 은 책상 위의 양초/여전히 빛난다! /노래 반복/다시 연주! /기다리다/동생에게서 멀어지다/어둠 속에서 문으로 오다. 분명히 자신의 여정이지만, 오빠 여행을 쓸 때 집에 가고 싶어 한다. 시인이 고의로 사실을 뒤바꾸었는데, 사실은 그의 귀환을 화살처럼 부각시킨 것이다. 별 128' 은 세찬 파도가 가라앉는다/칠흑 같은 산그림자-/밤이 이미 깊었다/외출하지 마라/봐라! 별의 빛 아래/병사의 아버지가 홀로 국기대에 서 있다. 시인의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은 그가 군대에 간 아버지가 국기대에서 연설하는 장면이 되었다. "별 92"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조루유주! /가도-/공랭한 옷/누가 어지러운 마음 속에 여명/몽롱함/뭇별이 당나귀를 너무 느리게 세고/길이 너무 길다/꿈이 우리 어머니를 괴롭히다/사랑하는 사람이 아팠던 적이 있는가/돌아왔다-/태양/빛을 늦추었던 적이 있는가/들꽃이 딱 맞다/들꽃이 웃는 것 같다/용이불 오랫동안 어머니 소식이 없어서 꿈속에서 어머니가 아프다고 들었다. 직접 경험하지 않고서는 이 시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기 어렵다. 얼마나 진실한가, 얼마나 어머니를 그리워하는가, 비길 데 없다. < P > 수많은 슬픈 이별은' 집이 가장 감상적이다-/사람의 눈물/그의 수확이다' (별 31),' 집' 나/모르지만/지치다/슬픔/모두 녹았다' (별 114) 때문이다. 이때 시인은 화살처럼 마음을 돌려 곧 집으로 돌아가 친족에게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마침내 "보여줘/내 친구! 클릭합니다 나는 바다를 건너는 제비다/물과 분리된 둥지를 찾는다 "(별 63). < P >' 별' 의 시인은 어린 시절의 달콤한 추억을 하소연하거나 슬픔을 안고 친척과 친구, 고향을 그리워하며 위선과 진심에서 우러나온 진심을 담지 않고 감동적으로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 자신이 말한 것처럼, "네 마음속의 것은 네가 쓴 것이다." "자유분방하고, 네 머리에서 너의 손가락까지 흐르고, 또 너의 손가락에서 너의 펜으로 떨어졌다." 미소 짓거나 걱정하다. 엎질러지고 자연스럽게 종이에 그려진다. " < P > 2. 인격매력
1, 내심 독백은 < P > 빙심이' 별' 을 쓸 때 오사신문학 운동 시기였다. 문학동아리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는 사회환경에서 시인은 문학연구회의 일원이 되었다. 문학 연구회' 인생을 위한' 창작 주장은' 별' 에서도 충분히 드러난다. 우선 시인은 자신을 서정적 주인공으로 내세워 자신의 내면의 독백 형식으로 인생의 고민과 슬픔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 "내 마음! 너는 어제 나에게 세상이 행복하다고 말했는데, 오늘 나에게 세상은 실망이라고 말했다. 내일의 언어는 무엇입니까? 너를 믿는 법을 가르쳐 줘! 클릭합니다 젊은이로서 시인도 지루하고 슬플 때가 있는데, 이것도 시대의 심경이다. 시인/세계 환상 중 가장 큰 행복/사실 가장 깊은 실망' (별 삼위일체) 시인은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한탄했다. "시간/방금 지나갔나/모호한 생각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31 별), "나는 너/시간을 안다! 너는 내 청춘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클릭합니다 (별 4) 시인은 시간이 빨리 가고 인생은 꿈과 같다고 생각한다. "지루한 글/용광로에 던져라/지루한 불꽃으로 변한다" (별 73) 는 그의 마음속의 경솔함과 지루함을 적었다. "내 마음/작은 배처럼/시간이 가라앉는 바다를 가로질러" (별 19), "외로워! 얼마나 많은 마음의 작은 배/너의 부드러운 불빛 아래 떠 있다' (별 84) 내면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적었다. 이것들은 모두 시인의 내면의 진실한 생각과 감정으로 시인의 다정다감한 마음의 삶에 대한 사고를 표현했다.
2. 열정적인 격려와 다정한 권고 < P > 는' 삶을 위해' 라는 사상의 지도하에' 별' 의 많은 시들이 수많은 청년과 세계에 대한 시인의 열정적인 격려와 애틋한 훈계를 직접 표현했다. 별 111'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젊은이! 노인과 비교해야 한다/너는 너의 지루함이 부드럽다는 것을 안다. 여기서 우리는 젊은이들의' 부드러운 지루함' 을 읽고 시인의 권고를 체득했다. 젊은이는 어려움과 좌절을 제대로 처리하고 태연하게 대면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으로 삶의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별 16 호'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젊은이! 앞으로의 추억을 위해서/지금의 그림을 자세히 그려보세요. 시인은 통속적이고, 권고하며, 우리가 현재를 파악하고 착실하게 일하도록 격려한다. "세심한" 글자는 더할 나위 없이 정교하고, 무한한 사랑과 권고는 종이의 뒷면을 관통할 수 있다. 별 98'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젊은이! 자신을 믿으세요! 오직 너만이 진실이다/오직 너만이 너 자신을 창조할 수 있다. 시인은 다시 한 번 깊은 감정을 가진 젊은이들에게 자신을 믿고, 자신을 이기고, 자신을 초월하고, 인생의 길에서의 고난과 굴곡을 두려워하지 말고, 생활 속의 바람과 비와 눈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별열' 은 "녹색 싹,/그리고 젊은이들이 말했다."/"자신을 발전시켜라!" " 창백한 꽃,/청년에게 말했다:/"너 자신에게 공헌해라!" /진홍색 열매,/청년에게 말했다:/"자신을 희생하라!" " 시인은 자연어로 조성된 평등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통해 젊은이들에게 책임을 지고 독자의 정신세계에 쉽게 들어가라고 권고했다. \ "똑똑한 사람! 손에 있는 꽃꽃을 버려라! 그녀는 허황된 사람일 뿐/하지만 너의 눈에는 봄빛 (별 137), 시인은 설득력 있는 노인처럼 맹목적인 환상을 하지 말고 현실에 입각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시인은 "현자! /언어공허함/언어위선/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인도해야 합니다/오직 당신/자연의 행동에서만 "(별 161) 은 우리에게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인도하고 교육하고 감동시킬 것을 경고합니다.
3. 냉정한 두뇌와 숭고한 인격
빙심은 "작가가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시키려면 먼저 냉정한 두뇌와 엄숙한 생활과 숭고한 인격을 발전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깊은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습관이 있고, 차분한 마음으로 인생을 생각하는 것이 그녀의 별들 속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스타 1 스타 2" 는 다음과 같이 썼다: 사람! /연애/우리는 모두 장거리 여행자/같은 목적지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시인은 인생이' 생죽음' 의 긴 여정이라고 생각한다. "희망이 없는 사실/난제의 답안/청년의 자살이었으면 좋겠다!" (별 131) 시인은 철학자의 사상으로 판단하여 불필요한 희망을 버리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결함' 아! /'완전함' 은 당신이 필요합니다. (별 124) 시인은 의인화, 대비적인 수법으로 사물의 점진적인 과정을 썼고, 일부' 아쉬운 자' 에 대한 시인의 인문적 배려도 반영했다. " 진실/아기의 침묵 속에서/현자의 논쟁에서',' 일반인의 비판과 판단/한 무리의 맹인/구름 밖의 달을 추측하는 것' (별 5-), 뚜렷한 대조와 비유의 비유에서 시인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고 시인의 오만과 고민을 읽기도 어렵지 않다. "별 23" 은 영혼의 등불/침묵 속에서 빛난다/흥분에서 꺼진다. 별 5 월 7 일' 은 "평온한 마음/어떤 상황에서도/더 깊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고 썼다. 이 시들 중에서 우리는 시인의' 담담하고 마음이 맑다' 는 심경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 P > 후배와 함께 고민과 슬픔을 표현하든, 청년을 열정적으로 격려하고 권고하든, 인생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쓰든, 세상에 대한 생각을 쓰든 시인의 지혜로운 영혼이 뛰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상이 분명하고 개성적인 매력이 독특한 이미지가 반짝이고 있다. 1921 년대와 1931 년대의 한 평론가가 말했듯이, "당신이 빙심의 글을 읽을 때마다, 당신은 그의 단정하고 숙연한 인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인격은 마치 행동거지가 우아한 여자와도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록 그녀가 웃으면 매우 엄숙하지만, 자연히 너를 숙연하게 한다. " < P > 셋째, 다채로운 자연은 서로 다른 시를 담고 있다.
1, 우아한 필법은 고전적 의미 < P > 를 자연스럽게 별들 사이에서 반복적으로 묘사하고 찬양하는 대상이다. 시인은 시적으로 자연사물을 묘사할 때 먼저 몇 가지 전형적인 형상의 조합을 통해 고전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썼다. "별" 은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별들이 반짝이고 있습니다.-/진한 파란색 공간,/그들이 서로 말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침묵 속에서/황혼에/그들은 서로를 깊이 찬양하고 있다. 아름답고 부드럽고 조화로운' 천추의 소리' 처럼 시인이 읊으면서 한 폭의 그림이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별점, 짙은 푸른 하늘, 희미한 빛이 반짝이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수묵화처럼 고전적인 시가 가득하다. 우물위,/졸졸 흐르는 강물 듣기-/처량한 바람이 불어서 머리를 흐트러뜨린다. "(별 3 월 8 일)" 해가 딱 맞다./들꽃이 웃고 있다. 황혼을 봐/은산문' (별 92)' 어떻게 잊을 수 있니? /여름밤,/명월 아래,/혼자 복도. /분련,/묵록련 덮개,/백의야! " (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