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이나 잡지, 특히 신문 별첨을 보면 소위 대련이라는 단어들이 페이지에 장엄하게 등장하는 것을 가끔 볼 수 있다. 전국 신문이든, 지방 신문이든, 지방자치단체 신문의 보충자료이든, 겉으로는 피할 수 없는 문제가 존재합니다. 나는 종종 이것이 궁금하다: 보충 편집자로서, 그는 2편 문학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하거나 심지어 무지하기까지 하다. 그는 어떻게 편집자가 되었는가? 잘못된 정보로 독자를 호도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 아닐까요?
다음은 '커플'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 '흥미로운 대화'를 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신문 별보에서 발췌한 일부 문장을 간략하게 분석한 것이다.
1. 오늘은 탕디를 교육하고 내일은 기둥이 됩니다.
2. 풍년은 벽을 그림으로 가득 채우고, 부는 책으로 방을 가득 채웁니다.
3. 펜과 잉크로 일하는 것은 검소한 삶의 축복입니다.
4. 뇌와 몸이 함께 움직여 장수를 늘리고, 먹이 함께 춤을 추며 끝없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5. 나무에 칼을 대고 펜과 종이를 들고 흑백과 회색을 헤매며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탐구합니다.
단어수 동등성, 품사 대응, 음운론적 반대, 구조적 대칭, 리듬 박자, 내용 도킹 등 기본 요구 사항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첫 번째 문장에는 두 가지 명백한 문제가 있습니다. 단어가 서로 결합되어 있고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문자와 두 번째 문장 앞의 단어가 모두 "日"이므로 의미가 중복됩니다. 두 번째로 두 번째 문장의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자는 모두 경사음입니다. 운율 교체는 부적절합니다. 두 번째 문장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 문장의 "수확"은 형용사이고 두 번째 문장의 "수확"에 해당하는 "부"는 명사이며 품사는 두 번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전 문장의 네 번째 문자는 모두 단조롭고 운율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문장에는 네 가지 오류가 있습니다. 첫째, 이전 문장의 "pen and ink"라는 단어는 명사이고 두 번째 문장의 해당 "frugal"은 형용사이며 품사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첫 번째 문장의 "경작"이라는 단어는 동사이고 두 번째 문장의 해당 단어 "알뜰함"은 이에 해당합니다. "생명"은 명사이고 품사는 세 번째 문장의 "福"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전 문장은 명사이고 두 번째 문장의 해당 "아름다움"은 형용사이며 품사는 고대 운율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음 끝의 ""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문장 '복'과 '미'는 모두 경사운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첫 번째 쌍이 사선으로 끝나고 두 번째 쌍이 플랫으로 끝나는 규칙에 위배됩니다. 새로운 발음과 운율 요구 사항을 따르는 경우 운율과 발놀림이 혼동되는 문제를 피하기 위해 앞 문장과 다음 문장을 바꿔야 합니다. 네 번째 문장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 문장과 뒤 문장의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자는 연속적인 경사 현상으로 나타나고 첫 번째 문장의 "yi"는 동사이며 해당 단어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乐"는 형용사이므로 품사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문장의 결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문장 이후의 5자는 모두 연속된 평음이므로 마지막 세 글자는 평음이며 운율은 위쪽 평음과 아래쪽 평음의 규정을 따르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여덟 번째 글자는 모두 경사성으로 운율교체는 심각하게 부적절합니다. 끝음은 단조로 해야 하는데 경사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다섯 문장 중 어느 것도 자격 있는 대련이 아니며 오직 대련으로만 간주될 수 있다. 커플릿은 종종 슬로건과 슬로건으로 사용되거나 커플릿이라고 부르는 것은 실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