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이 세상에 온 이후로, 우리는 줄곧 본연의 애정에 젖어 있다. 우리 생활에서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 평범한 알림, 부주의한 눈빛, 무심코 하는 동작이 모두 우리로 하여금 본연의 애정을 깊이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제목은 서술문, 산문, 수필 등의 문체를 선택하여 쓰기에 비교적 적합하다.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자신의 생활에서 본연의 정을 반영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단편적인 조합으로 생활 속의 애정이 가득한 단편과 특색 있는 자막을 골라서 본연의 참뜻을 해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글쓰기 방면에서 통편의 단조로운 서술이나 묘사를 피하고 의론과 서정을 적절히 융합하여 문장 감화력을 강화해야 한다. 고금의 중외' 집' 의 전형적인 사례와 결합해' 집' 힘의 위대함을 설명하는 의논문으로도 쓸 수 있다. 고례를 빌려' 이야기 신편' 방식으로 쓰는 것도 주제와 소설에 부합한다. 예를 들면 맹교의' 유자송' 을 이야기로 다시 쓰거나' 이미 ('진정표' 작가) 와 그의 할머니' 의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과 같다.
시가 평론
이런 유형의 제목 작문은 시 소재 자체에 대한 해석에 달려 있다. 차분하게 읽고, 세세히 체득하고, 시의 의미를 체득하고, 시의 취지를 파악함으로써 글쓰기의 중점을 확정하다. 이 시를 자세히 궁리하면, 우리는 첫 번째 문장이 참회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제 2 절, 작가는 지팡이 꼭대기의 호를 시인이 고개를 숙이고 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으로 상상했다. 지팡이 아래 직형부터 어머니가 가신다고 하지만 지팡이는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엄마로부터 멀리 떨어진 것이 아니라 내 목소리가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는 것이다. 이것은 두 가지 전형적인 디테일이다. 분명히 시인은' 지팡이' 라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간결한 필묵으로 정면에서 본연의 애정을 상세히 묘사하여 본연의 영원을 느끼게 하였다. 어머니나 어머니의 감정으로만 이해한다면 좀 피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