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시구 몇 마디를 설명해 주세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등산감상 < P > 의 제목이나 배경에 대한 주석 < P > 이 시는 당대종대리가 2 년 7,67 년 가을에 쓴 것이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이미 4 년이 지났지만, 지방군벌은 기회를 틈타 서로 땅을 쟁탈했다. 두보는 엄무막부에 들어가 엄무에 의지한다. 불행히도 엄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고, 이로 인해 그는 의지할 수 없게 되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5 ~ 6 년 동안 운영해 온 청두 초당을 떠나 배를 사서 남하했다. 그는 원래 기루문으로 곧장 가고 싶었지만, 병이 나서 운안에서 몇 달을 기다려서야 여주에 도착했다. 만약 현지 정부의 관심이 아니었다면, 그는 여기서 3 년을 살지 않았을 것이다. 이 3 년 동안, 그의 생활은 여전히 매우 어렵고, 몸도 매우 나쁘다. < P > 이 시는 56 세의 시인이 이런 난처한 상황에서 쓴 것이다. 그날, 그는 혼자 기주 백티 외곽의 높은 무대에 올라 만감이 교차해 올라가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가 희망 속에서 본 것은 네 마음속의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추강의 처량한 경치는 그의 떠돌아다니는 생명체험을 불러일으켜 그의 낡은 병과 외로움에 스며들고 있다. 그래서' 고금 제 7 언법' 으로 불리는 이 거작이 생겼다. 문장 솔루션 < P >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슬프게 울고 새가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고 있다.

하늘 높은 바람이 급하고, 가을바람이 춥고, 원숭이가 울고, 매우 처량하다. 청강주 () 는 모래해안이 하얗고 갈매기 헤론 () 은 저공 () 으로 돌아간다. 처음 두 문장은 비교에서 여전히 압운을 중용하고 있으며, 문장은 모두 스스로 정렬되어 있으며, 어느 것도 명사성이 아니다. 시인이 등산할 때 본 광경으로, 슬픈 가을 풍경화를 구성해 시 전체에 기조를 정했다. 고개를 들어 보니 강천은 원래 넓었지만 시인의 글에는 바람의 서늘함, 유인원의 애명, 새의 시냇물, 보이지 않는 추기에 의해 통제되었다. 마치 모든 것이 추기가 오는 불확실한 상태에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이 급하다. 여주는 장강기슭에 위치해 있고, 삼협 () 의 첫 구당협 () 의 입해구 () 에 위치해 있다. 물 급풍으로 유명하다. "원숭이의 울부짖음", 무협에는 원숭이가 많고, 목소리가 처량하다. 현지 민요는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이 세 번 울다" 고 말했다. "주" 는 물 속의 작은 육지이다. < P >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펜티엄 구르고 있다. < P > 낙엽은 끝이 없고, 분분히 흩날리며, 우수수 떨어진다. 쉬지 않고 흐르는 장강은 세차게 출렁이며 힘차게 앞으로 나아간다. 전욱은 천고의 명문이다. 가을은 장엄하고 쓸쓸하고 광활한 경치를 써서 고개를 들어 고개를 숙이고 드문드문 드문했다. 무한함' 은 낙엽의 모습을 확대하고' 부스럭' 은 떨어지는 속도를 높였다. 나는 경치를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깊이 토로하며 청춘이 잠시 지나가고 의욕이 위태롭다는 느낌을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경지는 매우 웅장하고, 사람에 대한 감동은 연말의 슬픔뿐만 아니라, 생명의 실종과 유한함, 우주의 무한함과 영원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침울한 대화를 통해 시인의 뛰어난 필법을 보여줬고,' 목을 쌓고 반얀' 을 걷는 웅장한 기세로' 동방을 지켜본다' 는 선배들이' 고대와 현대의 유일무이함' 으로 칭송받았다. < P > 서늘한 가을 풍경의 이, 일년 내내 유람하는 이,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 P > 나는 만리를 떠돌아다니며 일년 내내 외지에서 생활하며 추경에 대해 더욱 슬퍼한다. 내가 태어난 이래로 나는 계속 아팠고, 오늘 나는 혼자 높은 무대에 있다. 목련은 시인의 일생의 고도의 요약으로, 좌절의 신이 있다. 시인은 공간 (만리) 과 시간 (백년) 두 방면에서 글을 써서, 홀로 무대에 오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장주객의 느낌을 광대하고 질척거리는 대화로 융합하여 그의 무거운 감정의 맥동을 깊이 느끼게 했다. 언어는 매우 간결하여 천고의 명문이다. 송대 학자 나대정은' 임우록' 에서 이 대련을 분석했다. 슬픈 가을, 슬픈 때; 손님, 여행 단골 손님, 장거리 여행 백 년 동안, 치아도 시들고 있다. 병들고 병들다 대만, 높은 곳; 무대에서 혼자, 친척이나 친구가 없다. 14 자 사이에는 8 의가 있고, 대구는 매우 정확하다. 클릭합니다 "여덟 의미", 즉 여덟 슬픔: 타향에 객거하는 것은 슬픔이다. 단골 손님, 두 슬픔; 만리 는 승객, 세 슬픔 이다; 쓸쓸한 가을, 네 사람이 슬퍼할 때; 몇 년이 지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다섯 가지 슬펐다. 친척과 친구들의 죽음은 6 슬픔입니다. 혼자 덩에 가는 것은 매우 슬펐다. 병이 나서 매우 슬펐다. < P > 온갖 고난, 고생, 증오, 백발이 가득 찼고, 술잔잔이 파손되었다. < P > 세태가 서늘하고 생활이 어려워 귀밑머리가 서리처럼 하얗게 되는 것을 늘 미워한다. 탁주는 근심을 죽이고, 가난해서 술을 끊어야 한다. 대련의 결말은 개인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을 한탄하며, 개막한' 초사' 와 같은 웅장한 세계와 비장한 대비를 이루었다. "쓴 증오" 는 깊은 슬픔과 증오입니다. "초라하다" 는 말은 역시 자신이 우울하고 실의에 빠졌다는 뜻이다. 새로운 탁한 술잔: 일반적으로 금욕으로 해석되어 적합하지 않다. 중지' 는 특정 동작 상태를 계속하는 도중에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말은 나 혼자 무대에 오르고, 혼자 탁주를 마시며, 가족과 친구가 없다는 뜻이다. 나는 천천히 컵을 들어 걱정을 풀고 입가에 멈춰 섰다. 몸은 감당할 수 없었다. 나는 계속 술을 마시며 술을 멈춘 적이 없다. 나는 자신의 심신 쇠퇴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새로움은 처음 나타나는 것을 가리킨다. 탁주' 는' 청주' 에 비해 일종의 열주로, 오늘날의 막걸리처럼 고대에는' 매쉬' 라고 불렸다. < P > 평론과 설명 < P > 는 두보 시 중 가장 서늘하고 광활하며 기세가 큰 칠언율시입니다. 처음 두 연맹은 등산을 해서 경치를 보고, 후자의 두 연맹은 등산의 느낌을 표현했다. 정서로 경치를 선택하고, 정서가 상감하여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나라가 다쳤을 때, 병적 고독의 복잡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하지만 고풍스러운 스타일은 웅장하고 대범하며, 두터우며, 의기양양하여, 고금의 유일무이한 스타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율율시는 특별하다. 그 네 구절의 운율은 모두 맞벌이로 처음 두 구절은 스스로 정한다. 한 문장은 리듬이 있고, 한 마디는 리듬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산수묘사의 경우, 바람, 하늘, 원숭이, 섬, 모래, 새 등 6 가지 풍경의 모양, 소리, 색, 상태를 묘사한 세밀한 묘사 (제 1 련) 가 있다. 각 장면에는 한 글자만 묘사되어 있지만 생동감 있고, 정련되고, 전해진다. 많은 프리 핸드 (커플) 가 가을의 매력을 전달합니다. 가사는 오래 썼고,' 자주 손님으로 온다' 는 추억이 적혀 있다. 크로스오버 잉크도 있고,' 단독 무대' 를 하고' 만리' 라고 써요. 일생동안 떠돌아다니며 영혼과 뼈의 떠돌아다니다가 결국 시대의 어려움을 빈곤의 근원으로 귀결시켰다. 이렇게 복잡하게 얽힌 수법의 운용으로 시인은 나라와 국민의 근심과 국가의 마음을 아프게 할 때 억압과 비장함을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대 호응린의 시가 전 시' 56 언' 이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해저 산호처럼 얇고 이름도 없고, 깊고 헤아릴 수 없지만, 휘황찬란하고 힘이 있다. 전에는 옛사람이 없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이 없었지만, 어떤 말은 당시 귀가 아니라 두보의 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이 시는 고금의 칠률 1 위가 되어야 하며, 반드시 당대의 1 위가 아닐 수도 있다. "< P > 원래' 두보시 감상' 은 오주전파출판사 5438 년 6 월 +2115 년 11 월에 출간됐다. < P > 등악양루 감상 < P > 책 제목이나 배경에 대한 주석 < P > 이 오언시는 시인이 죽기 1 년 전인 당대종대력 3 년 (768) 에 적혀 있다. 당시 두보는 강릉과 공안에서 강을 따라 월주 (지금의 호남) 로 표류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악양루에 올라 현관 밑에서 멀리 바라보면서 광대하고 장대한 동정호를 마주하고 시인은 진심으로 찬탄을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자신이 만년에 떠돌아다니고, 나라가 다사다난하고, 감개무량하여, 마음이 숭고하고, 고통스럽게 이 명편을 썼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악양루, 후난 () 성 악양시 시몬 () 은 중국 3 대 유명 건물 중 하나로 (다른 두 개는 황학루 () 와 편궐루 () 로 동정호 () 에서 넓은 시야를 볼 수 있다. 당개원 4 년, 중앙서기처 서기 장석 () 이 이 주에서 근무하며, 재능 있는 사람과 함께 건물에 가서 시를 짓곤 하며, 그 명성을 널리 떨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건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문장 솔루션 < P > 은 이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은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 P > 예전에 동정호가 물세가 크다고 들었어요. 오늘 호숫가의 악양루를 기어올라 산속으로 들어갔다. 첫 번째 대련은' 과거' 와' 현재' 라는 단어로 생각을 펼치며 시간의 막을 열어 시 전체의 큰 기세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두보는 젊었을 때 명산대천을 유람하려는 포부가 있었다. 그는 일찍이 동쪽으로 오월, 북쪽으로 조 () 를 유람했다. 악양루는 역사 명승지로 시인은 일찌감치 완전한 유람을 꿈꿔왔지만 전란이 잦아서 인생 경력이 떠돌아다니며 뜻대로 되지 않았다. 오늘 이곳에 살아야 나는 눈요기를 할 수 있다. < P > 광대한 호수가 오추를 찢었다.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 P > 나는 오월 이 광활한 호수에 의해 남동쪽으로 분할되는 것을 보았다. 광활한 호수 위에 대지가 밤낮으로 떠 있다. 전욱은 동정호의 끝없는 웅장한 기세, 광활한 의경, 웅장한 경치를 썼다. "낮이 뜬 밤" 이라는 단어는 경물 속에서 깊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그가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는 심정을 뜻한다. 송대 유진옹은 이 대련이 "백대 기압이 있어 다섯 글자의 독특한 표현" 이라고 말했다. 오추', 춘추시대의 오국과 초국. 오늘 호북 호남 안후이 강서 일부 지역은 초나라에 속한다. 오늘 장쑤, 절강, 강서의 일부 지역은 고대에 오 () 에 속한다. "이봐, 스플리트.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친구 친척도 나에게 떠돌이 강호를 한 마디도 보내지 않았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작은 배 한 척에만 산다. 목련 시인은 늙고 병이 많아 배를 집으로 삼고,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외국에 거주하고 있다. 그의 황량한, 슬픔, 원한은 자명하다. 낡은 병', 두보는 57 세이며 온 가족이 작은 배에 살면서 사방을 떠돌아다닌다. 이때 그는 몸이 허약하다. 오른팔이 쭈글쭈글하고, 두 귀가 청각을 잃고, 만성 폐병을 앓고 있다. < P > 북부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 P > 악양루에 서서 관산 북쪽을 멀리 바라보는 것은 여전히 혼란과 전란이다. 창문 현관에 기대어 나의 조국을 생각하며 울음을 참지 못했다. 시인은 대련에서 개인의 운명을 국가의 미래와 연결시켜, 의경이 깊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군마", 병마, 여기는 전쟁을 가리킨다. 대력 3 년 (768 년) 가을, 토번 침입 영무, 도성 계엄령; 법원은 구오 Ziyi 티베트 준비 를 위해, fengtian 에 오만 군대를 이끌 명령했다. < P > 평론과 설명 < P > 이 시는 두보 시 중 오율의 대표작이며, 성당에서는 오율의 우두머리로 불린다. 전반적으로 산천의 장대하고 시인의 마음이 넓어서 모두 시 안팎에 있다. 슬프지만 우울하지는 않습니다. 우울증이지만 우울증은 아닙니다. 송대 후재' 도계어은종화' 는 채태와' 서청시화' 를 인용해 "동정은 대관이고 역대 주제자가 많다 두자미의 시를 읽으려면 안 된다. 동쪽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추 () 가 있어 천지가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릉은 얼마나 많은 운몽을 가슴에 삼켰는지 모른다. "< P > 시 전체가 순수하고, 시종일관 서사 스타일이다. 예전에 어떤 학자들은 시가 부법을 사용했고, 이미지도 없고, 시맛도 없다고 생각했다. 사실, 부법은 시가 형상화의 중요한 방식이며, 시의 언어와 국부적인 사물의 시각화를 중시하지 않고 시의 전체적인 경지를 창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등악양루기" 는 부법을 이용하여 예술 이미지를 창조한 전범이다. 그것이 달성한 예술의 경지는 이미 예술적 방법이나 언어조차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시인의 사상 감정은 마음을 직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