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양은 동한 도성으로 당시 중국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도시였다. 천추 (현재 인도) 의 스님들이 모던주 플랜지를 데리고 이곳에서 선교하며 많은 불교 경전을 가져왔다. 한무제 유장은 전통 불교 풍격에 따라 첫 절을 짓도록 명령했다. 백마는 대악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에서 불경과 불상을 가지고 돌아왔기 때문에 백마사라고 불린다. 백마사 밖에는 두 마리의 돌말이 마주 서서 송대 () 에 새겨져 있고, 비 한대 () 에 새겨져 있다.
수당 시대에는 불교의 흥성으로 백마사가 절정에 이르렀고, 전국, 세계 각지의 스님들이 잇달아 참배하러 왔는데, 그중에는 중일 우호에 크게 기여한 당대의 승려 감진 스님이 있었다. 무측천도 여러 차례 방문하여 전례 없는 번영의 광경을 보였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왕창령은 "달빛은 고사를 보고, 임외는 탑에 올라간다" 고 썼다. 남풍이 긴 복도를 열고, 여름밤은 서늘한 가을과 같다. 클릭합니다 절의 우아함을 찬양하는 유명한 시편. 당말 불교는 전국에서 자취를 감추어 백마사에 큰 타격을 주었다. 송태종의 조광의는 백마사 재건을 명령했다. 4 년 (1333), 대서예가? 나경 백마사 사당' 의 비각은 지금도 사내에 우뚝 솟아 있어 얻을 수 없는 예술 보물이다. 우리가 오늘 본 백마사는 명가정 35 년 (1556) 에 개조된 것으로, 문패는 당시 상판이 박혀 있었다. 오늘날 백마사의 면적은 약 4 만 평방미터이다. 명나라 가징 34 년 (1555) 에는 아직도 천여 근의 시계가 걸려 있다.
백마사는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정부가 건설한 첫 절이다. 그것의 건설은 중국 불교 역사상 유명한 영평구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 유장은 밤에 남궁에서 잠을 자고, 몽신은 그의 머리 위에 하얀 빛을 올려 절 주위를 날았다. 다음 날, 그는 꿈속에서 부처라는 것을 알게 되자 사신 채윤과 진경을 서역경배하러 갔다. 채 진 등은 월씨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와 천축스님 카시모통, 주플랜지가 만났다. 채 () 진 () 은 영평 10 년 (67 년) 불교고승 () 을 중국 홍법 () 에 초청하고 백마를 타고 불경 () 불상 () 을 싣고 산을 넘고 도성 낙양 () 에 도착했다. 한명제는 천주 풍격을 모방하는 사찰을 짓도록 명령했다. 백마재경의 공덕을 명심하기 위해 이 절은' 백마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백마사 이후 중국의 절은 사찰로 널리 불리기 때문에 백마사는 중국 불교의 발원지로 여겨진다. 역대 고승은 심지어 외국의 저명한 고승까지 와서 경법을 구하였으며, 백마사는 따라서 경칭으로' 조정',' 석원' 이라고 불렸다.
백마사는 건설된 이래 여러 차례 재건을 거쳤는데, 특히 무측천시대에 그러하다. 백마사는 북쪽 남향에 앉아 있는 직사각형 뜰이다. 절 안의 주요 건물에는 왕묘, 대불전, 대웅보전, 계음사, 비루각, 운기탑이 있다. 백마사를 방문하면 웅장하고 장엄한 절과 생동감 있는 불상뿐만 아니라 생생한 역사 이야기가 있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고풍스러운 백마사 입구 정원 동서 울창한 백나무 가운데 무덤이 하나 있는데, 바로 유명한' 이승묘' 이다. 동릉 전비석에는' 한칠도 동연 모텐사 무덤' 이 새겨져 있고, 서릉 전비석에는' 한개교총 주법사 무덤' 이 새겨져 있다. 이 두 무덤의 주인은 한대 () 가 경전을 전해 달라고 요청한 고승 & 가슈모텐과 주발란 () 이다. 비석의 제목은 송휘종 조제 (song Huizong fill) 에 의해 밀봉되었다. 베란다에는 또 두 스님의 조각상이 있다. 그들은 두 스님에 대한 우러러보는 정을 중국의 불교 제자에게 맡겼다.
베란다는' 공중정원' 이라고 불리며 백마사의 명소입니다. 청강희년 동안 이 사방장은 "태정대 수려하고 영롱하며 사계절 꽃비가 범궁 주위를 돌고, 석고가 기이하지만, 그 소리만 듣고 크게 실망했다" 고 시 칭찬을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길이 43 미터, 너비 33 미터, 높이 6 미터, 청벽돌로 상감된 이 플랫폼은 선명한 동양 고대 건축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비루각은 산의 처마에 기대어 날개 뿔을 날리며 장관이다. 절, 승원 등 부속 건물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각자의 마당을 형성한다. 정원에는 노송 나무가 푸르고, 금계는 조용하고, 환경은 조용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곳은 원래 한무제 유장 () 이 어렸을 때 피서를 공부하다가 천축승숙역경의 땅으로 바뀌었다.
백마사 산문 동쪽에는 정교하고 고풍스럽고 키가 크고 잘생긴 불탑이 있는데, 바로 유명한 운기탑이다. 운기탑은 네모난 벽돌로 만든 탑으로 밀집된 처마가 있고 13 층, 높이가 35 미터입니다. 그것은 모양이 독특하여 고탑에서 독보적이다. 운기탑, 본명 백마사 니구메불탑은 김대정 15 년 (1 175) 에 재건되어 낙양에 현존하는 최초의 고대 건축물이다.
백마사에 석류나무가 많다. 백마사의 석류, 한위 시대는 경성에서 혁히 유명했다. 석류는 안식 (이이란)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대는 불경 불상과 함께 중국에 도입되어 낙양 장안에 가장 많이 정착했다. 당시 사람들은 석류가 중외 인민 교류의 상징이며 가치가 배로 늘었다고 칭찬했다. 백마사의 석류에도' 백마단 석류는 진짜 소' 라는 말이 있다. 백마사는 중국 최초의 고찰로서 중국 불교사와 대외문화교류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최초의 불교 사원 낙양 백마사는 낙양에서 동쪽으로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북림산 남림로수에 위치해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저녁노을이 붉은 담의 푸른 기와에 비친 백마사 대전을 비추고, 푸른 송청백이 비치고, 날씨가 숙연하다. 산문에 있는 백마사 () 라는 네 글자를 보고 사람들은 "이것이 백마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고 묻지 않을 수 없었다. 기원 64 년 (동한 불력 608 년, 영평 7 년) 의 어느 날 밤, 한무제 유장은 신인인 김인을 꿈꾸며 햇빛을 안고 황궁에서 날아다니는 것을 꿈꿨다. 다음 날, 리우 주앙 장관 에게 물었다. 학식이 풍부한 한 장관은 이렇게 말했다. "서천축국 (고대 인도) 에는' 불' 이라는 신이 있는데, 황제는 부처를 꿈꿔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리우 좡어 그래서 서쪽 토론 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일행은 천산 청산을 넘어 서역 월씨국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에서 불교 승려 모텐, 주발란과 만나 중국을 초청했고 백마는 불경, 불상을 싣고 1967 년 (동한 영평 10 년) 교토 낙양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교령은 모톤과 플랜지에 천축풍의 정옥을 지었는데, 이름은 백마사이다. 절' 의 본의는 관직이다. Morten 과 Fran 이 처음으로 공식 사무실에 와서 외빈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그들의 새 집을 절이라고 부르며 예의를 표했다. 이후 중국의 불교 건축물은 절이라고 불렸다. "백마" 라는 이름은 경전을 실은 백마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이후 학자들은 이 전설과 불교가 처음으로 중국에 들어온 시기와 경로에 대해 논란이 있었지만, 일반 불교도들은 이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한명제구불은 이미 중국 불교사에서 기본적으로 공인된 사실이 되었으며, 백마사는 불교로 중국에 들어온 최초의 표지로 동서고금에 알려져 있다.
불사당 사당 현황
역사적인 폭풍 속에서 백마사는 몇 차례 파괴되고 몇 차례 건설되었지만, 사터는 결코 변하지 않았다. 7 세기 후반, 당오대가 한창이었을 때, 사주 설회의는 택천의 총애를 받았고, 백마사는 중천과 같고, 스님은 천여 명이었다. 안사의 혼란과 회창법난기간 동안 백마사는 크게 파괴되었다. 당시가 말했듯이, "백마공 () 을 거치면 단비단찰이 보인다" 고 말했다. 초가집 가을바람이 불고 비가 밤새 생각에 잠겼다. 백마사는 10 세기 후반에 송태종에서 재건된' 참신하고 웅장한 건물',' 천궁 같다' 였다. 오늘날의 백마사는 16 세기 예명가징, 17, 18 세기 청나라 강희가 재건한' 백마선림' 에 세워졌다. 196 1 년, 백마사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정해졌다.
현재 백마사는 4 만 평방미터에 100 여 개의 전당이 있어 전형적인 한전 불교 사원의 세로 배치이다. 주요 건물은 남북 중선에 위치해 있다. 산문에 들어서니 양쪽에 각각 비석이 하나 있다. 동쪽의 나경 백마사 사당 위패는 원대의 한 승려 겸 문재가 쓴 것으로, 그 서예도 멋지고 아름답다. 다시 앞으로 나아가서 안식산식 천왕전을 지나 전사의 주전인 대불전에 도착하였다. 대전에서 석가모니는 연꽃대에 앉아 오른손에 꽃을 들고, 예가와 아난은 그의 옆에 서 있었고, 문수보살과 보현이 줄지어 앉았고, 다음날에는 여자가 뒤에서 시중들었다. 향안은 다섯 가지 제물이 완비되어 있고, 좌우 종고는 높이 걸려 있고, 커튼은 드리워져 있고, 민들레는 줄지어 있고, 장엄하고 엄숙하다. 이 장면은 중국 선종이 늘 말하는' 꽃에 미소' 를 구성한다.
대불전 동남각에는 아민 왕조 주철종이 있는데, 무게는 2500kg 이며, 위에는' 종소리가 범궁에 울려 퍼지고, 지하 지진귀신이 새겨져 있다' 고 새겨져 있다. 백마벨' 은 낙양 팔경 중의 하나이다. 밝은 달이 맑고 아침 햇살이 살짝 드러날 때마다 스님은 절에 가서 경을 낭독하고 백마사의 종소리가 경성을 동반한다고 한다. 백마사의 종소리가 수십 리를 유유히 울려 퍼졌고, 성내 동가의 종탑 위의 시계는 모두 그것과 함께 울릴 수 있었다. 오히려 백마사의 종소리가 그것과 상응할 수 있다.
대불전 뒤에는 대웅보전이 있어 대불 3 세를 공양하고 있다. 양 칸은 18 나한으로 나뉜다. 이 나한들은 모두 앉아 있고, 자세도 다르고, 모습도 다르다. 그것들은 원대의 마른 페인트 조각 공예로 만들어져 매우 귀중하다. 대나무 건칠 조상법이란 먼저 페인트, 마, 실크, 실크 한 겹을 진흙 태에 감싸고, 그런 다음 진흙 타이어를 벗기고 하나의 형상을 만들어 대나무 건페인트로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가 유구하여 당 () 시대의 성극 () 이 한창때, 송대 () 이후 점차 사라지기 때문에, 세계 동상은 극히 드물다. 본전 뒤에는 계음사, 그 뒤에는 백마사의 마지막 불사 비루각이 있다.
비루각은 당대에 세워졌다. 청벽돌로 만든 베란다에서 높이는 거의 7 미터, 길이는 9 미터, 너비는 3 미터이다. 비루각은 석가모니 청정법신 불비루를 모시고 옆에 문수보살과 보살을 세웠다. 정자의 뒷벽에는 42 장이 새겨진 비석이 박혀 있다. 이 불경은 불교의 기본 사상을 간략하게 소개하는데, 일반적으로 가장 오래된 한역 불경으로 여겨지는데, 구머텐과 주발란이 번역한다. 비루각은 산의 처마에 기대어 날개를 날리며 뿔을 골랐다. 전시관의 동서쪽 부속홀에는 모튼과 플랜지의 조각상이 있다. 당대의 시인 왕창령은 백마사에 노래를 불렀다. "명월은 고사를 보고, 임외는 탑에 올랐다. 남풍이 긴 복도를 열고, 여름은 가을처럼 서늘하다. 클릭합니다 사실 일찍이 북위 시대에 백마사 원림은 한동안 명성을 얻었다. 모래, 포도, 석류 등이 많이 있습니다. 백마사에서, 그리고 과일은 "달콤하고 맛있다, 베이징 1 위" 이다. 당시 황제도 사람을 보내 데리러 왔다. 하지만 이 장면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가장 매력적인 곳은 쿨파 플랫폼입니다. 무대에서는 비루각과 주변 건물들이 작은 뜰, 맑은 물 한 풀, 연꽃, 청백나무 몇 그루, 울창함, 가슴을 적시는 작은 뜰을 형성했다. 객석에서 보면 정원 전체가 공기 중에 있다면 석여수는 청초에 대련을 쓴 적이 있다. "비, 노송, 정자 현산, 달빛이 섞여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