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요숙녀 (시경). 주남. 관로).

뒤척이다. 주남. 관화).

도망가다. 주남. 야오 타오).

맹세 (《시경》. 펭 웨이. 무모하다.)

복숭아를 이씨에게 돌려주다. 우아하다. 구속).

마치 심연에 임하는 것처럼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소아하다. 쇼민).

쉬지 않고 태어나다 (《시경》, 7 월)

젊은 사람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악부시"). 긴 노래 ")

사물은 인간이다 (돈 《추 탱 송별서》)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돈 백거이의' 고초 작별')

먼저 말 을 쏘고, 먼저 도둑을 잡고, 먼저 왕 (당나라 두보 \ "전면 플러그 \") 을 잡는다

주문 주육 냄새, 도로 동결 뼈 (당나라 두보 \ "베이징에서 봉현음 오백 단어 \")

인생 칠십 고희 (당 두보 "곡강 두 곡")

동쪽 상승 서쪽 가을, 타오 무자비한 사랑 (Yuxi \ "지죽사 \")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산우가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당 허혼' 함양시 동루')

10 년 동안 칼을 갈다 (당가는 "설검")

나는 유용한 태어났다 (Tang Li Bai "와인에"

낙화유수 (당 이군옥 \ "풍과 장 \")

빙심 (당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건이 헤어지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다.

풍류인물로 따지면 현재를 봐야 한다 (마오쩌둥의' 진원춘'). (《・・・・・・・・・》) 눈) 을 참조하십시오

나와 함께 날아라, 영원한 슬픈 노래

1, 오이밭은 신발을 받지 않고, 이하는 대관하지 않는다-오이다 이하

군자 여행: 오이밭을 지나갈 때 허리를 굽히지 않고 신발을 들고 매나무 아래에 서서 손모자를 들지 않아 사람들이 오이를 따거나 매실을 훔치는 것을 의심하지 않도록 한다. 이것은 의심을 피하도록 권하는 명언이다.

2.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속상상: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우호적인 교류를 표시하다.

내 길은 구불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가로질러 불교의 정수처로 통한다. 구불한 오솔길이 한적한 곳으로 통한다.

단산사 뒤의 선림상건: 곡경로가 그윽하다.

4.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매실-매실 죽마고우

우리는 길고 건조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습니다. 두 개의 작은 추측이었습니다.

이백의 장정: 어렸을 때 같이 놀았는데, 순진무구하여 혐의를 피하지 않는다.

5. 후문이 바다로 들어오자마자, 소랑은 행인인 후문이 바다와 같다.

최교외가 시녀에게 준 선물: 뒷문의 출입이 삼엄하여 바다처럼 깊다.

예로부터 늙은 말을 구하기 위해 먼 길을 갈 필요가 없다. 노마는 길을 인정한다.

두보 장한: 예로부터 늙은 말이 중시되고 사육된 것은 장거리 달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길을 알아보고 길을 인도하기 위해서다.

7. 당신은 접착제 같은 풀로 그림을 그립니다. 누가 여기를 떠날 수 있습니까?

고시 19 수: 먼 곳에서 온 손님: 사람들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묘사하며, 때로는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8. 손산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고, 나머지는 손산 밖에 있다. 이것은 손산의 명성이다.

나, 손산은 손산의' 폐쇄벽' 사건 후보 명단의 마지막인데, 다른 사람들은 내 뒤에 있다. 시험에 불합격할까 봐 걱정이다.

9, 평범한 참견, 소주 도지사 창자-평범한 휴식.

유우석이 이기녀에게 준 선물: 어른들에게는 평범해 보이지만,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슬프고 가슴이 아프다. 비교적 흔한 것은 이상하지 않다.

10, 하늘은 나만큼 성실하지 않고, 모두 근심이 없다.

황제는 나의 적성의 마음을 볼 수 없었지만, 나는 기우처럼 국가 대사에 관심이 있었다. 불필요하거나 근거 없는 걱정과 불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 1. 흰 구름이 청산에 있는데, 그것은 보이지 않는다. 보이지 않는다.

"유와용산 쓰기 28 운": 흰 구름이 푸른 하늘을 날리며 만질 수 없는 것만 볼 수 있다. 묘사는 실현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달성하기 어렵다.

12, 불나무 은화 수확, 별다리 자물쇠-불나무 은화.

스와 맛: 정월 15 일 밤: 현란한 불빛과 불꽃은 불나무 은꽃처럼 얽혀 있다. 등불이 별처럼 휘황찬란한 대교도 쇠자물쇠를 열어 누구나 통행할 수 있게 했다. 이것은 명절 불빛과 불꽃놀이를 묘사하는 성어이다.

13, 용은 물보다 인심을 싫어하고, 마음대로 풍랑을 일으키며-평랑을 만든다.

"유우석지죽사": 저는 항상 인심이 물보다 못하다는 것을 싫어합니다. 흐르는 물은 산석에 의해 가로막혀야만 바람과 파도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인심은 이유 없이 바람과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명언) 그것은 종종 의외의 분쟁이나 사고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14, 생활 곳곳에서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다. 마치 홍비가 설진흙-설진흙 발톱을 밟는 것과 같다.

수시와 자유지 회고: 인생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벽에 시를 짓는 사람이 있지만, 마치 홍비 () 가 눈을 밟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곧 사라질 흔적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15, 말여룡의 교통은 흐르는 물처럼 교통이 혼잡하다.

\ "소정 야연, 안락공주 새집 \" 차량이 오가는 것은 흐르는 물처럼, 이 기브온, 앞뒤 말이 연결되어 있어, 용만 유람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레와 말이 끊임없이 흐르는 것을 묘사하다.

16, 호랑이도, 봉학도-폭호봉학

"시경 소야 쇼민" 은 빈손으로 호랑이를 때리지 못하고, 강을 건너지 못한다.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