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을 보는 사람이 다리 위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단장' 은 1935 와 10 두 달 동안 쓰여졌다. 그것은 원래 한 시인의 수장시의 단편이었다. 나중에 독립된 장이 되었기 때문에 책 제목은' 단장' 이라고 불린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단장》은 총통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네 줄밖에 없다. 시인의' 풍경' 에 대한 갑작스러운 인식을 통해' 상대성' 이라는 철학적 명제를 포함한다.
시 전체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마치 두 세트의 렌즈가 나란히 놓여 있는 것 같다. 다리 위에 서서 풍경을 본다' 와'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는 장면은 모두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다. 첫 번째 장면에서' 너' 는 풍경을 보는 주체이고, 두 번째 장면에서 다리 위의' 너' 는 위층의 눈에 보이는 풍경으로 관람의 대상이 되고, 주체의 위치에 흔적이 없는 변화가 생겨 우주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상대성을 암시한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와'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는 또 다른 평행몽타주를 구성했다. 이는 이전 카메라 그룹에 전시된 철학 상대성의 증강이다. 시인은 "이것은 서정시이다. 물론 사랑시라고 할 수 있지만, 한 사람에 대한 나의 열망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나는 매우 아끼는 감정으로 순간의 경지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세계 사람과 사물의 밀접한 관계, 상호 의존성, 상호 작용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 ('너') 은 풍경을 볼 수 있고, 무심코 장식할 수도 있다. 사람 ('너') 은 밝은 달이 자신의 창문을 장식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꿈의 장식이 될 수도 있다. 남녀 관계의 의미를 뛰어넘는 더 많은 이해를 의미한다. 이건우는 이 시가' 장식' 이라는 글자에 중점을 두고' 시인의 인생에 대한 해석',' 시는 표면적이고, 냉막' 이지만, 또 은밀히 끝없는 슬픔이 묻혀 있다고 생각한다. 우수한 시의 깊은 뜻은 무궁무진하다. " 천 명의 독자가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묘미이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주로 추상적이고 복잡한 사상과 의경을 표현하지만 시인은 감정을 직접 진술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사물과 이미지의 표현을 통해 간접적으로 시를 표현한다. 이 시의 화면감과 공간감은 두드러지고, 의경은 심원하며, 서양시에서는 암시성, 함축성, 심오함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