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어 교과서 개발

송대주 편집장의' 국학' 은 현재 공인된 가장 영향력 있는 계몽 윤리 저작이다. 이 책은 고대 성현들의 선행집으로, 입교, 존신, 추억 4 개, 외부 부분에는 선행과 선행이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논리가 깊고, 고례를 인용하며, 시대와 풍습에 맞지 않아, 많은 어려운 단어들이 있어 실제 몽골학에서는 널리 퍼지지 않는다. 송대 성약용의' 성리' 는 주통속적인 언어로 이학을 소개하는 통속적인 독서이다. 명대는 당의' 명물', 진새의' 역대', 황계선의' 사략' 과 합간해' 소사서' 라고 불렀다.

명대 육덕생, 여곤이 편집한' 아동언어' 와' 속아동언어' 는 명청시대에 널리 전해진 윤리학 교재이다. 청대 이영수의' 제수규' 는 학규, 규칙 형식으로 봉건윤리교육을 진행하는 교과서이다. 이 책은' 논어' 의' 제자가 들어와서 효도하고, 외경스럽고, 성실하고, 사랑하고, 인자하고, 여력이 있고, 문학을 배운다' 는 말을 세 글자로 설명했다. * * *1080 자.

송대 여조겸의' 소의전', 송대 여본의' 동맹훈', 과거의' 현문', 갑골문의' 광훈' 등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청대 왕양이 편찬한 네 편의 여서 (한대 반조의' 여계명', 당대 송약심의' 여논어', 명대 서서의' 내훈', 왕향어머니 유씨의' 여와해록') 와 딸경은 여자아이가 사덕교육을 읽고 진행하는 윤리 교과서다.

사회와 자연지식교육에 중점을 둔 지식교과서는 당대의' 토끼원서', 한력의 추몽에서 유래한 것으로, 결국 명청시대에 널리 전해진' 유학 조안림' 으로 발전했다.

토끼원의 책' 은' 토끼원의 책' 또는' 토끼원의 책' 이라고도 불리는데, 반편의 서문밖에 없다. 송대 왕응린' 잠기' 기록에 따르면 당도사가 처음 쓴 것으로 총 30 권이다. 송대의' 군재록 읽기' 에 따르면 당우사남을 위해 쓴 볼륨 수는 10 이다. 시골 학교는 5 대 때 널리 사용되었다.

가을몽' 은 일명 가을로, 5 대 후반' 사쿠전서 총목 요약' 에 근거하여 지은 것이다. 절친한 친구 여가석은' 문방 사보 변증법' 에서 전인의 연구 성과를 총결하여 당대의 한리의' 이몽괘' 라는 제목의 뜻을' 비적이 나에게 동으로 물었고, 동이가 나에게 동으로 물었다' 는 뜻으로 삼았다. 이 책은 역사적 전고를 주요 내용으로, 말마다 네 글자, 상하 대구, 각각 한 명의 역사적 인물이나 전설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예를 들면, "골형가위벽, 손경문, 손강영설, 차운집반딧불" 과 같다. 송대 이후에는 널리 전해지고, "세상을 위해 낭송하다" 는 말이 북한과 일본으로 전해졌다. "17 사", "가을", "서추", "춘추", "역대 추몽", "명물" 등 다양한 책과 비슷한 책들. , 모두 한리의 추몽을 모델로 한 스타일이나 내용이다. 성자수정',' 용문채찍 그림자',' 유학 임경' 의 많은 내용도 한력의' 추몽' 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유학 조안림' 은 성어의 전고를 소개하는 몽골어 책이다. 처음에는 유학 주의라고 불렀는데, 성어 시험, 이야기 찾기라고도 한다. \ "투어 qionglin \" 은 원래 명나라 말기에 편찬된 것으로, 청청, 추승마이 주석 후 \ "투어 qionglin \" 으로 개명됐다. 약칭 유람학은 총 4 권으로 천문 지리 인사 새짐승으로 나뉜다. \ "튜브 관음증 표범 은 많지 않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다' 는 식견이 넓은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청나라에서 전국을 휩쓸었다.

송대 후계종 편집장의 읽기 능력 향상을 주요 목적으로 한 이야기 독본' 안슈 이야기' 는 비교적 오래된 교재로, 상용전고와 성어의 출처를 주로 소개한다. 일기이야기' 는 원대 여소 편집장으로 후세 사람들이 여러 차례 개정한 역사 인물 이야기를 소개하는 교과서다. 이 책에는' 코끼리를 부르다',' 사마광이 항아리 구원자',' 관수 부구' 등 아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작은 이야기들이 많이 있어 아이의 지혜를 계발할 수 있다. 일기이야기' 는 현존하는 명가정의 가장 오래된 버전으로, 상반부는 삽화, 하반부는 순문자다. 이런 삽화와 이야기의 편찬 방법은 현대 몽골어 도서의 편찬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명쇼 양우가 이야기를 키운다' 는 운율책으로 진양 업데이트 후' 용문채찍 그림자' 로 이름을 바꿨다. 그것은 두 권으로 나뉜다. "용문, 좋은 말, 채찍을 보면 달려간다. 재촉할 필요가 없다" 는 말은 이 책이 아이가 자각적으로 공부하고 신속하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청대 이혜희와 서증부가 용문 두 편의 채찍 그림자를 계속 편성했다.

명대 도찬정의' 교화도', 청대 딩의' 사언관색', 청대' 24 효도설' 의 출판은 모두 봉건예교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화 이야기 독서본이다.

아이의 성품을 도야하는 시가 판독본고대 몽골 교육은 고시를 이용하여' 성품을 도야한다' 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당송 이후 시는 몽골어 교육에서 고정된 교육 내용이 되었다. 당호의' 영서사시' 는 일찍이 학생들을 위해 지은 노래집으로, 역사를 소재로 한 100 여 곡의 칠언절구를 포함해 5 대에서 송대까지 전해져 돈과 하나가 되어' 주석 삼주' 라고 불리며 일본에 전해졌다.

송 이후 신동시, 천가시, 당시 300 곡이 몽골학에서 널리 퍼졌다. 신동의 시' 는 사상성과 예술성 모두에서 비열하다. 처음부터 "만물은 모두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고 선전했다. 봉건 통치 계급의 선전으로 몽골학에서 일찌감치 서술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