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무도일법의 딜레마
불교의 4대난을 가리킨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상 황제들이 불교를 박해한 가장 엄중한 네 가지 사건이다. (1) 북위 태무제는 시추취호와 도교 구천지의 말을 듣고 불교를 탄압했다. 태평제 7년(446년) 장안의 모든 승려를 처형하고 북위불교의 고전불상을 모두 파괴하였다. 문성황제는 부흥과 함께 불교의 위상을 회복하기 시작했다. (2) 북주 무제(吳帝)는 도교인 장빈(張室)과 위원송(魏圓松)의 의견을 받아들여 불교를 폐지하려 하였으며, 이때 진루안(眞盡), 도안(道營), 승면(十身), 정애(智愛) 등이 불교를 옹호하였다. 건덕 2년(573), 황제는 즉각 불교와 도교를 폐지하라고 명령하고 경전과 조각상을 파괴하고 수행자들과 도사들을 세속으로 복귀시키라고 명령하고 120명의 선인만을 선발해 천당에 배치했다. 통로 사원. 6년, 북주(周周)나라가 북제(淸朝)를 멸망시켰으나, 혜원(惠源)이 이에 항의하였지만, 오종(五宗)은 여전히 북제(北齊)에서 불교를 배제하는 정책을 시행하였다. 이듬해 황제가 죽고 불교와 도교가 부활하기 시작했습니다. (3) 당 오종(吳宗) 때 재상 이덕우(利德玉) 등이 불교를 탄압하자 회창 5년(845)에 일부 사찰과 승려 30명을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두었다. , 스님과 비구니들에게 세속 생활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불상, 종, 차임 등을 동전, 농기구, 기타 물건으로 바꾸는 것을 역사상 회창달마난(惠昌達緣)이라고 합니다. 이듬해 황제가 죽고 현종(玄宗) 때 불교가 부활하였다. (4) 후주 석종 2년(955년) 황제는 배불정책을 실시하여 3336개 사찰(불기3336개 사찰)을 폐지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다시 칙령을 반포했다. 불상을 파괴하고 종, 차임, 심벌즈, 종 등을 모아 돈을 벌기 위해. 당시 진저우에는 관음동상이 있었는데 그 효과가 매우 커서 칙령에도 불구하고 감히 접근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황제는 직접 절에 가서 도끼로 동상의 얼굴과 가슴을 내리쳐 구경하는 사람들을 소름끼치게 만들었다. Xian De의 통치 6년, 황제는 북방 원정 중에 가슴 염증으로 사망했습니다. 그 후 송나라 태조가 천하를 통일하고 사찰을 복구하고 불상을 세우라는 칙령을 내리자 불교가 부흥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 법적 어려움 중 처음 2개는 주로 이념적 이유에 기초한 반면, 마지막 2개는 경제적 이유에 기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