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 경필 서예 감상

행서의 경필 서예를 감상하면서 어떤 경필 서예 예술을 배울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행서 경필 서예이니, 너에게 유용하기를 바란다!

행서와 경필 서예 감상

행서 경필 서예 사진 1

행서 경필 서예 그림 2

행서 경필 서예 그림 3

행서 경필 서예 그림 4

행서의 문자 구조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으며, 그 서체는 해서체와 초서에 접근할 수 있다. 필형, 부품, 조합 방식 등 문자 구성과 관련된 몇 가지 요소는 모두 상당한 변화의 자유도를 가지고 있어 해서체로 안정적이지 않다. 그래서 그 캐릭터 구성은 분명히 한 가지를 보여 줍니까? 매번 규칙적이지 않나요? 같은 글자는 왕왕 두 가지 이상의 구성이 있는데, 즉 서로 다른 표기법 현상이 매우 흔하다. 다음은 행서 인물 구성의 구체적인 상황을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해서체와 거의 마찬가지로 거의 같은 구성이고, 부품과 조합방식에는 차이가 없고, 사용되는 획도 거의 같다 (또는 약간 변화). 주요 차이점은 점화 형식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해서서처럼 규범적이고 신중하지 않다는 것이다. 필기의 속도와 리듬이 해서서보다 빠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방향으로 글을 쓰는데, 닫히면 바로 다음 점화로 넘어가기 때문이다. 멈춤은 거의 혹은 전혀 멈추지 않는다. 왕희지의' 난정서' 를 시험해 보세요? 하나님? ,? 옷깃? ,? 그것? ,? 주? 잠깐 만요, 이 기능은 분명 하다. 이 글자와 획은 자연스럽고 상호 연관성이 뚜렷하여 형체의 생기와 활력을 크게 높여 활발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둘째, 점화나 구조를 단순화한다. 일반적으로 해서체 문자의 구성은 단순화할 수 없지만 행서는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고대인들이 쓴 행서자는 글쓰기가 편리하거나 차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종종 스케치나 부품을 단순화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이 몇 단어: 산업? 글자의 하반부 (번체) 는 횡선으로 단순화한다. 유령? 이 단어는 머리 위에 아포스트로피로 축약되어 있다. 비록? 왼쪽의 글자 (번체)? 비록? 오른쪽에 있어요? 이봐? 그리고는요. 팀. 단어 오른쪽에 있는 거요? 이봐? 모두 좀 간단합니다. 어때요? 리? 단어와? 비가 와요? 단어는 각각 두 점을 간소화했다. 혜택? 아껴 드릴까요? 축하해? 이 글자는 간체자입니까? 심장? 。 행서에서 일부 글자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옆이나 부수로 다른 조합자를 구성할 때 단순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뭐죠? 비가 와요? 이 단어는 단독으로 쓸 때 2 점을 절약할 수 있는데, 모두? 비가 와요? 단어도 똑같이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응? 유령? 한 글자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곱슬머리를 아낄 수 있고, 귀신이나 귀신에게서 들은 모든 글자도 아낄 수 있다.

셋째, 구성 요소가 생략되었습니다. 부품이란 조합 문자 중 두 개 이상의 stipplings 로 구성된 로컬 단위입니다. 예를 들면 뭐죠? 그리고는요. 이 단어는 포함되어 있습니까? 보? 무엇을 사용합니까? 입? 두 지방 단위, 그렇게 말합니까? 그리고는요. 그게 다야? 보? 무엇을 사용합니까? 입? 이 두 부분으로 구성된 조합 한자. 독립적으로 단어를 만들 수 있는 성분을 구사 성분이라고 한다. 독립적으로 유형화할 수 없는 어셈블리를 유형이 지정되지 않은 어셈블리라고 합니다. 행서와 초서는 쓰기의 편리를 추구하기 위해 한자의 부품 (예서와 해서체) 에 대해 서로 다른 펜 사용 방법을 채택하여 점화의 수를 절약하고 구조를 바꾸었다. 구성 요소에 대해 스크립트를 실행하시겠습니까? 이봐? ,? 문? ,? 이봐? ,? 갈까? ,? 이봐? ,? 비가 와요? ,? 발? ,? 각각? 성급 돌연변이의 가장 흔한 형태. 대량의 부품은 변이를 보존하는 데 쓰이는데, 이것은 행초자 구성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구성 요소 변경에는 다음 두 가지 상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 같은 구성요소는 종종 다른 변형 구원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행 스크립트에서 구성 요소를 변경할 때 동일한 구성 요소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고 동일한 방식으로 다양한 정도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동일한 구성 요소에 서로 다른 변형 구조 몸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뭐죠? 그거 아세요? ,? 술에 취했어요? ,? 어쩔 수 없이? 세 글자 중? 문자? ,? 죽음, 죽음? , 세 가지 구성 요소, 일반적으로 각각 세 개의 다른 변형 저장체가 있습니다. 이 몇 글자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부품 중 하나가 서로 다른 변형을 가지고 있다면, 그 인물은 서로 다른 표기법을 가지고 다른 체형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같은 부품에 다른 변형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습관적인 단어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이 같은 글자의 다른 표기법의 주된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서예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신체 자세 변화를 추구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한번 해볼까? 술에 취했어요? 글자와 셋? 어쩔 수 없이? 한자의 다른 형태는 주로 오른쪽 부품의 다른 변화를 이용하여 얻은 것이다.

2. 변경 후 여러 가지 다른 구성 요소의 모양이 혼합됩니다. 행서에서는 원래 다른 부품들이 발견되는데, 변경을 생략하면 모양이 동일할 뿐만 아니라 일부 문자에서도 혼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현상을 성 () 변화 () 구성 요소 혼란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뭐죠? 이봐? ,? 이봐? 원래는 완전히 다른 두 부품이었는데 해서체로 절대 혼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행서에 구성 요소를 저장하면 서로 다른 두 구성 요소는 동일한 저장 변형을 가지며 해서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덕? ,? 꼭? ,? 법률? 다른 캐릭터와 다르지 않습니다. 같은? 밥? ,? 절반? ,? 고르세요? 구성 요소로서 캐릭터의 왼쪽에 저장할 수도 있지만 섞으면 차이가 없습니다. 옷? 그리고는요. 쇼? 때로는 왼쪽 보존도 합니다. 이런 소수의 다른 성분이 보존 변화 후 동일해지며 혼합되는 현상은 주로 부수나 부수에서 나타난다. 이들 중 일부는 거의 모든 공통 단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옷? 시작, 이불, 바지, 액자, 셔츠, 소매, 변두리, 치마, 매트리스 등? 옷? 왼쪽, from? 쇼? 같다.

넷째, 전서나 예서의 이체자 구성을 따라 역대 예서를 훑어보고 연구할 때, 흔히 일부 글자의 구성이 통상적인 해서체와 일치하지 않지만, 전서나 예서의 이체자와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예? 오직? 그리고는요. 눈썹? 전서의 구성을 따르고 있습니까? 누구한테? ,? 보내요? ,? 가상? ,? 나? ,? 이봐? ,? 장군? 이 글자들이 예서에서의 변종 구성이다. 사실 이것은 행서에서 펜으로 점화를 통해 전서 구조를 쓰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에 대해 유행하는 해서체만 익히고 한자의 발전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이해하기 어렵고 위와 같이 행서자를 식별하기 쉽지 않다.

문자의 진화 발전의 역사적 원인 외에도 후대의 일부 서예가들이 어떤 예술적 재미나 풍격을 추구하기 위해 일부러 행서의 필법으로 전서의 구성을 쓰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뭐죠? 눈썹? 이 단어의 표기법은 바로 이 범주에 속한다. 육서반이라고 주장하는 정판교는 서예 창작에서도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